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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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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6691-000 공고일시  2025/04/14 17:59
공고명 서울특별시 지반침하 관측망 설치 및 데이터 관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문민주(☎: 02-2133-325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4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5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4/2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98,145,000 원
   
추정가격
452,85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209호

(발주 : 서울특별시 도로관리과 최돈용 주무관, 02-2133-8157)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서울특별시 지반침하 관측망 설치 및 데이터 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10개월


  다. 용 역 비 : 금498,145,000원(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04.23.(수) 10:00~2025.04.25.(금)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G2B 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도로관리과 지하안전1팀에 제출하는 수기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서 미제출시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04.25.(금)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도로관리과 최돈용 주무관 (☏ 02-2133-8157)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본관 11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일시 및 장소 : 입찰마감 후 별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다음 항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기관이어야 합니다

   ①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규정에 따라 건설부문(토질·지질)(업종코드:3588)의 엔지니어링 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규정에 의하여 건설부문(토질·지질)(업종코드:7378)의 기술사사무소를 개설한 업체

   ② 지반침하 관측망 데이터 분석 및 연보 작성을 위해 전문 연구인력이 요구되는 과업성격을 고려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으로 등록한 자

   ③ 용역 입찰 참가시 ①, ②항을 모두 만족하는 자는 단독으로 참가 가능하고 ①, ②항의 상호보완을 위하여 분담이행방식의 공동도급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사 포함 2개 업체 이내로 함.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주사업자)로 지정

     ※ 분담 비율 : 기술분야 90%, 학술·연구분야 10%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나. 모든 입찰 참가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 참가자격사전심사)」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다.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음.


3. 경쟁방법 : 일반경쟁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 기술점수(90%)와 가격점수(10%)를 합산하여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협상일자 추후 통보)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04.24.(목)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에 총용역비에 대한 구성원별 비율을 명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서울특별시 도로관리과 지하안전1팀 방문제출)

 가. 대표 용역업체 입찰참가 공문 1부


  나. 입찰참가 신청서 1부 (서식 제1호)


  다.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서식 제2호)


  라. 입찰참가업체 관련서류 1부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합의각서(제안요청서 서식 제3호, 제4호) ※ 공동도급인 경우

    - 신청기관 일반현황 (제안요청서 서식 제5호)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원본대조필 사용인감 날인

   -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증 또는 기술사사무소 등록증 1부 ※ 원본대조필 사용인감 날인

    - 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일 경우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용역수행 조직 및 역할분담 체계 (제안요청서 서식 제6호)

    -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및 이력사항 (제안요청서 서식 제7호, 제8호)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

      (기술자 경력 증명서, 자격증 및 학력 증명, 경력 증명, 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주요사업실적(최근 5년) 및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제안요청서 서식 제9호, 제10호)

    - 입찰참가제한 및 업무정지 (제안요청서 서식 제11호)

    ․ 신인도 관련 증거서류

    - 제안기관 경영상태 (제안요청서 서식 제12호)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마.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1부 (제안요청서 서식 제13호)


  바. 제안서 및 발표자료(PPT) 각 11부 (원본 1부,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10부)
제안서 및 발표자료(PPT) 파일이 담긴 USB 2개

    - 제안서 표지 (서식 제14호)

    - 과업의 이해, 관측망 기능, 지반침하 분석방법, 구축 및 관리 방안


  사. 가격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1식 (제안요청서 서식 제15호, 제16호)

    - 가격제안서 봉투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 (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 G2B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제안서 제출 (가격 반드시 동일해야 함)


  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안요청서 서식 제17호)


  자. 신인도(감점) 각서 및 서약서, 확약서 (제안요청서 서식 제18호, 제19호, 제20호)


  차.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안요청서 서식 제21호)


  카.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1부(제안요청서 서식 제22호)


  타.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 등록증


  파.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하.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1부  ※ 대리인 참석 시, 신분증 지참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 제출하며,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 기한 내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음.

    - 제안서(기술·가격)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자까지 접수된 것만 유효한 것으로 하고, 제출 마감일자 이후 추가 보완된 서류(내용)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음.

    - 협상에 의한 계약에 참가하려는 업체는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구분하여
동시에 제출하여야 함.

    -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 함.

      ※ 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전까지 가능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입찰 마감 후 개별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 (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유의사항

     - 제안 설명은 제안사(주사업자)의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사업총괄책임자(PM)와 다른 경우 제안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함

      ※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3인 이내)

      ※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발표는 불허

     -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 평가결과는 위원회 개최 후 공개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제4절 제안서평가위원회 구성·운영 3. 평가결과의 공개 참조


8.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른 입찰 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도로관리과 최돈용 (☏ 02-2133-8157)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문민주(☏ 02-2133-3251)


  차. 상생결재 안내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4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서울시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