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00호
2025년 포천 제3섹터 온라인 기초학력 지도 운영 위탁 용역
2단계[규격(기술)·가격분리 동시]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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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포천 제3섹터 온라인 기초학력 지도 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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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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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요청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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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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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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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학사일정에 따라 변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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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국어/수학 중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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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월~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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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생(국어/영어/수학 중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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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등학생(국어/영어/수학 중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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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현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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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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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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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80,000,000원(추정가격 72,727,272+부가가치세 7,272,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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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규격)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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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4. 20:00 ~ 2025. 4. 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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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가격)입찰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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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4. 20:00 ~ 2025. 4. 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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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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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8. 11:00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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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방법 및 계약방식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 (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 규격입찰(제안서 평가)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적용, 경기도 지역제한 경쟁입찰입니다.
○ 본 입찰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 제안서는 포천교육지원청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상기 입찰의 낙찰자는 G2B을 이용한「전자계약체결」 및 「전자청구 대가지급」을 시행합니다.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계약업체 선정절차
- 입찰공고(G2B) ⇒ 규격(제안서)·가격입찰 ⇒ 제안서평가·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결정 ⇒ 계약체결
○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심사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규격입찰 시 포천교육지원청의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결과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규격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제안요청서 참고>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5조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 중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제58조의 규정에 의하여 소프프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 또는 디지털콘텐츠 개발서비스 사업(1469)〕로 등록한 자
나.「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제6조에 의하여 학교교과교습학원(업종코드 3197)로 등록한 자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
※ 세부품명: 소프트웨어유지및지원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1229901) 및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세부품명번호:8111189901]
라.「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및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24-36호 제3조(사업금액의 하한 적용)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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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유의서」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제안서(규격입찰서) 제출 <제안요청서 참고>
○ 제안서 제출기간 : 2025. 4. 14. 20:00 ~ 2025. 4. 25. 10:00
※ 점심시간(12:00 ~ 13:00) 제외, 평일 09:00~18:00에만 접수 가능
※ 정해진 시간 이전이나 이후에는 제출받지 않습니다.
○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접수 불가
○ 제출장소 :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2층 교육과 초·중등교육과정팀
○ 제출서류 (※ 봉투에 봉한 후 직인을 날인하여 제출하되 “입찰서류” 표기 요망)
1)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2) 제안서 6부(원본 1부, 사본 5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사본 1부
5)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1부
6)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7)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8)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반드시 사용인감으로 “사실과 상위없음”날인하여 제출 할 것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입찰참가대리인으로 지정되지 않은 자가 제안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경우
- 위임장(인감날인),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6. 제안서 평가
○ 일시: 2025. 4. 25. 11:00 ~ 12:00(예정)
○ 장소: 포천교육지원청 2층 영상회의실(예정)
○ 제안서 평가 대상 업체 설명 : 제안업체 당 15분(설명 10분, 질의응답 5분) 이내로 하며
발표순서는 추첨에 의한다.
7. 가격 개찰일시(전자입찰) 및 장소
○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8. 11:00, 경기도포천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 제42조 제1항 3호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고 포천교육지원청 평가위원회에서 적격업체를 선정하며, 적격업체 중 가격입찰에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을 입찰한 자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정판정 시 가격입찰에서 제외됩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각 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교육지원청 규격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 규정에 의하여 계약 보증금은 우리청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동법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기관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취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11. 청렴이행각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등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안서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
○ 제안서 등 우리교육지원청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기타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또는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거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주요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결정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교육지원청)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시스템의 장애 시에는 전자입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주소,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문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입찰 정보 제공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공고 관련 : 재정지원팀(☎031-539-0023 담당자 신인호)
○ 제안서 관련 : 초·중등 교육과정팀(☎031-539-0121 담당자 고성은)
14.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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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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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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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착수 시에「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 수준평가 기준에 의거 평가함)
2025년 4월 14일
경 기 도 포 천 교 육 지 원 청 재 무 관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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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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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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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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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또는 법인명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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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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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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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화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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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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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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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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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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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 O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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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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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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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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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포천 제3섹터 온라인 기초학력 지도 운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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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보
증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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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 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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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증금율 :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 납부방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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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부면제 및 지급확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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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유 :
○ 본인은 낙찰 후 계약 미체결시 ○○교육지원청에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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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대리인 지정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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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인장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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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인)
주민등록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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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에 사용할 인장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장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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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육지원청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 입찰공고에서 정한 서류 일체.
2025 . . .
신청인 (인)
○○교육지원청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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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2]
위 임 장
○ 상 호 명 :
○ 대 표 자 명 :
○ 주 소 : (연락처 :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포천교육지원청 2025년 포천 제3섹터 온라인 기초학력 지도 운영 용역”의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 다 음 ------
2025년 월 일
위임자 : (인)
○○교육지원청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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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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