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86846-000 공고일시  2025/04/14 18:46
공고명 2025년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기준 검사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공고담당자 김종식(☎: 031-249-038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5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42,054,000 원
   
추정가격
583,685,455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교육청 공고 제2025-163호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용역 전자입찰에 관한 사항을 공고합니다.


                                              2025. 4. 14.

                                          경기도교육청 (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경기도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경기도교육청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경기도교육청 감사관(031-820-0999) 및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 전자민원 / 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 고 명 : 2025년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기준 검사 용역

  ○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에 따름

  ○ 입찰방식 : 전자입찰

  ○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총액, 적격심사)

  추정금액 : 금642,054,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0일까지

  ○ 전자입찰서접수개시일시 : 2025. 4. 15.(화), 10:00

  ○ 전자입찰서마감일시 : 2025. 4. 22.(화), 10:00

  ○ 기타사항 :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가능

공고서에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입찰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자

    ② 입찰 등록 마감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부정당업자로 지정되지 아니한 자

    나라장터(G2b)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환경보건법」 제23조의2에 따라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유해인자 시험·검사 기관으로 지정받은 자로 환경유해인자 시험검사기관(업종코드: 7415)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조달청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있습니다.

  ○ 공동계약이 가능하며, 이 경우 공동이행방식을 원칙으로 합니다.

    - 모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 과업 참가자격을 만족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자 포함 5인 이하의 범위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계약 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자격을 가장 우수하게 갖추고 출자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를 우선적으로 선임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계약상의 의무이행에 대해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참가신청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합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 입찰서 제출기간 : 2025. 4. 15.(화), 10:00 ~ 2025. 4. 22.(화),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 관련 사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합니다.

    -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 2025. 4. 22.(화), 11:00

    - 개찰장소 : 경기도교육청 재무관리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5.49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에 따라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제출된 서류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판명된 때에는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됩니다.


5. 적격심사

  ○ 적격심사에 필요한 모든 내용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44호, 2025. 1. 14. 일부개정) [별표1-5] 기타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을 적용하고, [별표2]의 배점한도 평가 세부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① 이행실적(27점): 최근 5년 이내 용역이행실적

      - 동등이상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 어린이활동공간 환경안전관리기준 검사 용역

  - 실적증명서의 ‘용역개요’에 상기 동등이상 용역의 내용을 명시

      - 유사용역 이행실적의 범위 : 해당사항 없음(평가하지 않음)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해당기관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공공기관 이외의 이행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실적증명서,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의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본일 경우‘사실과 상위없음’날인)

      - 실적증명서반드시 해당 용역명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반드시 분야별 분담 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되어야 합니다.(미분리 시 전체실적을 평가에서 제외함)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하므로 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 기간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② 경영상태(20점)

    ③ 신인도 평가기준(+4.5~△5.0점)

    ④ 지역참여(3점)

    ⑤ 입찰가격(50점)

  ○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① 적격심사신청서(별지 제1호 서식) 1부

    ②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별지 제2호 서식) 1부

    ③ 용역이행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 1부

    ④ 신용평가등급확인서 또는 재무제표 1부

    ⑤ 기타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 일체 각 1부

  ○ 적격심사대상자가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더라도 적격통과점수인 95점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해당 입찰자에게 적격심사 포기서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적격심사대상자가 소정 기일까지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낙찰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입찰자를 대상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예정가격을 초과하거나 낙찰하한선 미만으로 투찰한 업체에 대하여는 부적격업체로서 별도의 통보 없이 적격심사를 실시하지 않습니다.

  ○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한 후 낙찰자 결정 전에 정당한 이유 없이 적격심사를 포기하는 경우,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을 불이행하는 경우,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등 각각의 내용에 해당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습니다.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를 통한 전자계약으로 이루어집니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이 포함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경기도교육청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대표자 날인(서명)하여 경기도교육청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 통합자료실(화면상단) / 과별자료실(재무관리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이행

  ○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우리청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우리청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우리청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등의 입찰관련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 또는 구입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안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내용 및 과업 등에 관한 사항은 아래 담당자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내용 관련 : 학교안전과 주무관 진상범 (☎ 031-249-0259)

    - 입찰 및 계약관련 : 재무관리과 주무관 김종식 (☎ 031-249-0381)



경기도교육청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