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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86961-000 공고일시  2025/04/14 19:36
공고명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안내시스템 설계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최서린(☎: 02-2133-32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700,000 원
   
배정예산
31,700,000 원
   
추정가격
28,818,18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182호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제한경쟁, 적격심사대상)

용역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용역금액

가로변 버스전용차로 안내시스템 설계용역

과업내용서 

참     조

착수일로부터 

’25.9.30.까지

31,700,000원

(부가세포함)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의 일시와 장소

공고기간

 2025. 04. 14.(월) ~ 2025. 04. 22.(화)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 04. 18.(금) 10:00 ~ 2025. 04. 22.(화) 12:00

개찰일시

 2025. 04. 22.(화) 13:00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G2B) : 2025. 04. 21.(월) 18:00까지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에 의거 산업통상자원부에 정보통신부문 중 1개 분야(정보통신)의 엔지니어링 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에 의거 1개 기술범위(정보통신)의 기술사 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로서,

  다.전력기술관리법」제1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7조의 규정에 의한 전력시설물 설계업〔종합설계업 또는 전문설계업(1종 또는 2종)]을 등록한 업체

  라. 기술 및 자격의 상호 보완을 위하여 2개 업체이내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하는 경우에는 위 다항 전력시설물의 설계업〔종합설계업 또는 전문설계업(1종 또는 2종)〕분야만 분담이 가능함.

      ※ 분담이행비율 : 정보통신 53%, 전력설계 47%

      ※ 공동도급협정서 제출기한(G2B) : 2025. 04. 21.(월) 18:00까지

      ※ 분담이행으로 참여 시 대표업체는 서울특별시 소재 업체이어야 하고, 그 외 업체는 지역제한을 받지 않음

  마. 본 기술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3(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중소기업청 고시) 제5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등록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 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지정받아 입찰서 제출 마감일 현재 입찰참가 제한 중에 있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공동도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도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아.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써「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써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여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영상태(10) + 특별신인도(+2) + 입찰가격(90) + 기술인보유상황(△10) + 계약질서준수(△10) ≥ 95점

  

   1) 평가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5. 추정가격이 1억원 미만인 기술용역 평가기준)

     가) 경영상태(10점) : 재무평가 선택시 기준비율은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공표한 “2023년도 엔지니어링서비스업 경영분석지표” 자료의 자기자본비율(41.46%), 유동비율(114.64%)을 기준으로 평가

     나) 특별신인도 평가(+2점)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 용역이행실적 합계액이 해당 용역의 기초금액 이상인 경우 적용

       ※ 실적인정범위는 각 해당분야(정보통신, 전력설계) 관련 설계 용역으로서 발주부서인 교통운영과에서 인정한 용역에 한한다.

       ※ 특별신인도 가산점은 ‘해당용역 수행능력’의 배점한도 안에서 인정하고 초과하는 부분은 적용하지 아니함.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는 발주부서인 서울시 교통운영과 김현중 주무관(☎02-2133-2475)의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해야 함.

       ※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는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하여 제출함.

     나)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따릅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나라장터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 2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 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조달시스템 조달입찰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대표자전원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1항 8호 또는 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입찰관련 서류의 열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9조에 의한 서류 및 입찰설명 자료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 자료의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문

    ◦ 서울특별시 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내용서 및 내역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 서울특별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 서울특별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 서울특별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다. 열람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서울시홈페이지

8.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 조치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0.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공사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교통운영과 김현중 주무관(☎02-2133-2475)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계약2팀 최서린 주무관(☎02-2133-32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4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