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서(전자입찰)제출안내 제 2025-34 호
소액수의 견적제출 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고함에 따라 “견적제출”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1. 견적서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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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 적 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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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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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개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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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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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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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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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영주시 정수생산시설 및 배수지 청소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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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6.
10:00 ~
2025. 4. 2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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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1.
11:00
영주시
수도사업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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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주시 정수장 및 배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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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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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66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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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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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4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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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추정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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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79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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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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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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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7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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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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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영리법인(부가세 면제업체)도 부가세를 포함하여 가격입찰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며, 계약시 부가세를 제외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열람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경상북도 영주시에 소재(낙찰자는 계약일까지) 한 업체로서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1) 「수도법」제34조 규정에 의하여 저수조 청소업(업종코드 : 1173) 신고증명서를 교부 받은 자
2) 「수도법」제36조 및 「수도법 시행령」제52조에 따른 저수조 청소업 교육을 이수한 업체
3) 「수도법」시행규칙 제23조의6에 따른 인력, 시설 및 장비를 갖춘 자
4)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보호및지원에관한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3. 견적서 제출 방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서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견적서(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고 보낸 문서함에서 견적서(입찰서)의 제출확인을 반드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입찰서마감은 개찰일 당일 16:00까지 마감하고 재입찰의 개찰은 개찰일 당일 17:00에 하며, 재입찰시 기존 예비가격을 사용하여 예정가격을 산정합니다.
※ 유찰시 별도 통보 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므로 반드시 개찰여부를 확인하여 재입찰하여야 함.
4. 견적서 제출 및 계약체결의 제한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에 따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항목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지정받아 입찰서 제출 마감일 현재 입찰참가제한 중에 있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6.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국가종합시스템전자입찰서로 갈음하며, 단, 동법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따른 세입조치사유가 발생할 때는 우리시에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견적서(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로 제출한 자 중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하며,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배제사유에 대한“각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결과 1순위업체가 2인 이상(견적가격이 동일할 때)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기초금액에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참여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한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라. 수의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제 시행
가. 본 용역은 영주시 청렴계약제시행지침(회계43120-4035, 2004.07.27.)에 의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영주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따라“청렴계약이행각서(사업자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 합니다.
라.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청렴계약 이행각서(사업자용)”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에 따라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우리시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릅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결정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10.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체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우리 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로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 참가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지방회계예규, 지방자치단체수의계약운영요령 등 기타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20조에 따라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입찰집행이 불가능할 경우 입찰집행을 연기할 수 있습니다.
라. 수의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이후 대금청구시에는 청구액(부가세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업체의 전자입찰 미숙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 시 홈페이지(http://www.yeongju.go.kr)에 게재되며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공고된 내용에 따라 처리하고, 개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ㅇ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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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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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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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입찰정보 제공처
ㅇ 입찰 및 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 영주시 수도사업소 수도행정팀(☎054-639-7263)
ㅇ 공사 및 설계내용 : 영주시 수도사업소 정수팀(054-639-7286)
ㅇ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정보관리과(☎1588-0800)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2025년 4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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