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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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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7828-001 공고일시  2025/04/15 10:54
공고명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최승호(☎: 070-4673-986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7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1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3,900,000 원
   
배정예산
53,900,000 원
   
추정가격
49,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3호


2025학년도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공고

[ 2단계 입찰 – 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

  

  2025학년도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 선정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4.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경리관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여행 기간 

 2025.5.28.(수) 10:00 ~ 2025.5.30.(금) [2박 3일]

여행 장소 

 강원도 일원

예상 인원

총 196명 (학생 186명, 교직원 10명)

 ※ 참가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여행 경비

숙식비(2박 7식)

 ❍ 수련활동 경비, 시설사용료, 프로그램 경비, 기타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수련활동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 교통비 및 여행자보험료 별도

기초금액

및 정산

 ❍ 금53,900,000원(금오천삼백구십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186명과 인솔자 10명으로 산정한 금액임.

 ❍ 기본 일정에 의한 산출 가격이며, 우천 등으로 인한 일정 변경 시 이에 따른 경비는 실제 지출한 영수증으로 별도 청구하여 정산

인솔자 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입장료 등 인솔자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참가인원의 변동, 일정의 중단 또는 변경 시 계약대가를 산출내역서에 의해 변경계약 체결 또는 조정 청구하고, 현지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할인, 인솔자 면제 등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

특기사항

낙찰자는 총액금액에 대한 가격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직원을 구분하여 각 항목별(숙식비, 시설사용료, 프로그램 경비, 위탁수수료,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참여인원의 증감 시 숙식비, 시설사용료 등 개인경비 품목은 산출내역서의 1인당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 정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공고문 및 일정표,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상급기관의 명령 또는 권고,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 입찰입니다.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미리 지문정보 등록 등의 절차를 거쳐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또는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은 「나라장터 안전입찰서비스」가 적용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호 1-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만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는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②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 활동 진흥법 제11조 및 제13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입찰 공고일 현재  ‘경기도, 강원도’에 소재하고 학생수련시설을 등록·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3251), 청소년수련시설(유스호스텔)(3254)을 운영하는 직영업체로서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수련원 이상인 업체, 또는 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일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 점검자료)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정보시스템의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수련시설, 창의적이고 유익한 체험활동, 리더십 교육, 공동체 활동(공동체 의식 함양 단체놀이 활동), 폭력예방 및 안전교육, 우천 시 대비 프로그램 등의 운영이 가능한 업체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종합 안전점검 결과 종합평가 적정등급 이상이고 청소년 활동진흥원 등록된 인증 프로그램 운영 업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접수기간: 2025. 4. 17.(목) 09:00~5. 1.(목) 16:00

     ※ 접수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제안서 접수기간 중 09:00~16:00 제출 가능

     ※ 토, 일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를 하지 않습니다.

  . 접수장소: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행정실 (2층)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감(사용인감) 날인하고,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 후 작성 바라며, 아래의 구비서류 순서대로 제출)

입찰자

1) 입찰 참가신청서[서식 2] 1부

2) 제안서 10부[서식 3]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한 후에 기재

 - 제안서는 평가를 위한 업체명 표기 1부, 무기명 9부로 제출

3) 숙박업 또는 유스호스텔 또는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인감증명서(사용인감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7)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영양사(조리사)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9)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재직 증명서 각 1부

10) 식단표, 객실 배치도(방 배정), 교육 일정표(프로그램) 각 1부

11)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파악) 및 배치도 1부

12) 영업 배상 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증권 사본 1부

13)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 아닌 경우 신분증 지참)

14)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종합 안전점검 결과 종합평가 적정등급 이상과 청소년활동진흥원 등록된 인증 프로그램 증빙 자료 각 1부

15) 신용등급평가표(신용평가정보원의 확인서로 유효기간까지 유효함)

16) 수련활동 위탁 실적증명서(최근 3년 이내,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17)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18)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 점검 사본 각 1부

19)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20) 수련활동 숙식 용역 계약특수조건[서식 4] 1부

21) 각서[서식 5]

22) 청렴서약서 1부[서식 6]

23)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1)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위탁수수료를 반드시 명기하여야 함) 1부

   마.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자료 및 평가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합니다.

    ○ 제안서의 규격은 A4(세로)이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해야 합니다.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7.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4. 17.(목) 09:00~5. 1.(목) 16: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설명회 및 평가

   가. 제안서 평가 일시: 2025. 5. 7.(수) 15:00 예정

      ※ 단, 학교 일정에 의해 일정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함

   나. 제안서 평가 장소: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회의실(2층)

   다.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9. 개찰 일시 및 장소 : 제안서(규격서) 평가 후,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개찰 일시: 2025. 5. 9.(금) 10:00 예정

    제안서(규격) 평가 일정에 따라 개찰 일정이 조정될 수 있으며,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하는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공고문 작성 시 입찰보증금 관련 참고사항]

※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6호에 따라 납부를 면제할 수 있으며, 면제할 경우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로 갈음함. 각 기관에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또는 면제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음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 이상)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경쟁 입찰 선정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붙임1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과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계약예규)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방법에 따르며, 예정가격 이내 최저 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 제1항 제4호에 따라 규격평가(제안서)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평가(제안서)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100분의 5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서(보증보험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 입찰의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입찰의 무효)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부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4. 입찰 및 제안서 유의사항

가. 입찰 유의사항

1)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3)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제안서 유의사항

1) 수련활동의 구체적 시정안내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를 일자별로 작성할 것이며 일정은 변경할 수 없음

(나)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라) 학생 수련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 사항 가급적 수용

2)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가) 구체적인 수련시설(숙박시설) 여건 기재

(나) 수련시설(숙박시설)명 및 전화번호 기재

(다) 수련시설(숙박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라) 수련시설(숙박시설) 현황표(강당 ․ 체육관, 연수실, 객실, 식당 등 시설 전체에 대한 규모․수량 현황)

(마) 학생이 숙박할 장소는 전체 ○층 중 ○층에 투숙하고, 객실 수, 객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욕실, 화장실, 냉난방시설, TV등 설비사항, 객실배치도, 편의시설 등 구체적으로 기재

(바) 숙박시설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사) 레크리에이션을 할 수 있는 강당(500명 정도의 수용 공간 유무, 앰프 등의 시설 포함) 보유여부

(아)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 확보

(자) 다양한 수련활동과 특별프로그램 진행여부 기재

(차) 인성, 진로, 리더쉽 창의적 체험활동 직영 인재개발원평생교육원 등록 여부

(카) 주변에 유해업소가 있는지 여부

(타) 각종 안전점검사항(소방, 전기, 가스, 방역, 먹는물 등)의 최종 실시일 및 점검 결과

(파) 숙박시설 안전시설 상황 (CCTV, 창틀 안전대, 소화전 시설 등),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하)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거) 학생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여부

(너)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2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더) 권장사항

     - 1실 당 10명 이내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남, 여 분리 수용하여야 함 

     - 숙소 내 화장실 배치

3)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중·석식은 국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국, 밥 제외)

(나)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4찬 이상에 관한 사항은 변경할 수 없음.

(다)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라) 자율배식 : 추가 배식을 위하여 배치

(마) 특별식 1회 포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4)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가)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나)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다)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라) 숙소 인근병원 제휴 현황

5) 가격제안서 : 일정별로 세부적이고 구체적으로 정확히 작성

6)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가) 심사 위원에게 추가 설명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달아서 상철할 것, 바인더철 금지)


15.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 계약담당자 (☎ 02-524-9912)

  나. 과업 내용, 제안서 작성 및 평가에 관한 사항: 학년부 수련활동 담당자 (☎ 02-524-9837)

  다.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 회선장애 신고에 관한 사항: G2B 콜센터 (☎ 1588-0800)

  라. 본 공고문은 G2B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에 게재하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도 G2B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6. 기타사항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거나 계약관련 규정 및 이의 해석에 관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계약법령,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서식 1〕

2025학년도 수련활동 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비고

 

 

 

 

 

 

(100)

 

(35)

1. 수련활동 수행 실적(15점)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3년간 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실적

[금액기준 : 금40,492,000원]

A. 100%이상

15

 

B. 70%이상~100%미만

10

C. 40%이상~70%미만

5

2.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10점)

- 신용등급평가표 제출

  (유효기간 만료된 서류는 인정하지 않음)

A. AAA, AA+, AA0,  AA-, A+

10

 

B. A0

10

C. A-

10

D. BBB+

9.8

E. BBB0

9.6

F. BBB-

9.4

G. BB+,BB0

9.2

H. BB-

9.0

I. B+, B0, B-

8.8

J. CCC+이하

7.0

K. 없음 또는 유효기간 만료

0

3.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10점)

 수행조직 인력 수(자격증소지자) 

 - 10점 : 7명 이상

 -  8점 : 5~6명

 -  6점 : 5명 미만

10

 

 3.1. 수련활동 수행 조직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3.2. 인솔자,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65)

4. 제안서의 부문별 수행능력   (20점)

우수

보통

미흡

20

 

 4.1. 일정구성의 치밀성, 타당성, 효과성

8

6

4

 4.2. 수련활동 자료집 충실도

6

5

4

 4.3.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6

5

4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0점)

우수

보통

미흡

20

 

 5.1. 숙박업소, 등급, 위치, 편의시설

8

6

4

 5.2. 수용계획의 적정성

    (객실면적, 배정인원, 남녀객실 배치계획)

6

5

4

5.3. 식사메뉴, 수용인원, 위생안전, 가격

6

5

4

6. 식사(중ㆍ석식) 제공 능력  (15점)

우수

보통

미흡

15

 

 6.1. 식사메뉴, 수용인원, 위생안전, 가격

8

6

4

 6.2. 식사 제공 능력 (한식 및 현지식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7

5

4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10점)

우수

보통

미흡

10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보상금액, 가입기간, 학생응급 조치)

5

4

3

 7.2. 학생 인솔 관리요원 및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5

4

3

합      계

100

 


※ 평가결과 평균80점 이상인 자를 규격평가 합격업체로 한다.


〔서식 2〕

   입찰참가 신청서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공고

제2025–3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5%(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2.5%) 이상)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서) 또는 면제(지급각서)

(해당 입찰공고에 따라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 가능)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3〕

2025학년도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업   체   명

 

대 표 자

           (인)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설 립  년 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학생 단체수련 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이용단체

비고

 

 

 

 

 

 

 

주)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실적(고등학교 실적)으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의 것으로 하되, 실적증명서(증빙자료)는 입찰참가신청서에 각1부 첨부


3. 경영상태 : 신용등급평가표 제출


4. 수련활동 숙식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나. 식사 여건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다. 일정별 주요 프로그램 진행계획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으로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가입계획(사고당 금액등)

  

  마.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2025.    .     .


0000회사   대표이사  00000 (인감날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4]

수련활동 숙식 용역 계약특수조건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제1조 (총칙)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장(이하 “갑 ”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을”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숙식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을”이 운영하는 시설에서 실시하는 수련활동과 관련,“을”은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편의를“갑”에게 제공하여“갑”과“을”의 공통목적인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진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행사내용)

  ① 기간 : 2025.05.28.(수) 08:00 ~ 2025.05.30.(금) 16:00 (2박3일)

           

  ② 인원 : 180명(행사 당일“갑”의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다.)


  ③ 장소 : 강원도 평창군


제4조 (숙박 및 식사)  ①“을”은“갑”에게 행사기간 동안 실별 수용인원에 맞추어 숙박시설을 제공하고,“갑”은“을”의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고의적인 파괴 및 훼손 방지를 위하여 학생을 지도하여야 한다.

  ② 숙박에 있어“을”은 전원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적정인원을 배치하고 깨끗한 침구 충분히 제공하도록 한다.

  ③“을”은 숙박정원을 초과하여 수용하여서는 아니되며, 만약 이를 위반하면 초과된 인원만큼의 부당이득을 갑에게 반환하여야 하고, 이 경우 숙박한 인원의 숙박비의 1/100을 위약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④“을”은 행사기간동안 본교의 수련활동 참가 학생 이외의 자에게 수련활동 시설을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위약금으로 계약금액의 3/100을 납부하여야 한다.

  ⑤“을”은 갑에게 행사기간동안 8식의 식사를 제공시 식단표에 의거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하며 식사로 인한 각종 식중독이나 기타 위생상 야기되는 사항에 대하여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제5조 (수련활동 및 시설기자재 대여)  “을”은 갑에게 행사기간동안 제1항의 프로그램에 의거 수련활동일정에 따른 교육기자재 및 수련시설 일체를 차질 없이 준비하여 제공하고,“갑”은“을”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통제 및 지시에 적극적으로 협조․지원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프로그램과 다른 프로그램을 사전에“갑”과 협의 없이 실시하거나 프로그램 실시를 위한 기자재 등의 시설장비가 부족하여 수련활동에 차질을 초래하였을 경우 총 행사비의 1/100을 위약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제6조 (피해방지 및 보고)  ①“을”은 신의성 실의 원칙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고, 행사기간 중 예상되는 사고 발생에 대비 응급 처리할 제반 대책을 마련하여야 하며, 계약 이행 기간 중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긴급히 대처하여 피해를 방지하고“갑”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적극 협조한다.

  ② 또한 만일 사고가 일어난 경우“갑”에게 즉시 유선보고하고 사고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4시간 이내에 서면보고 하여야 한다.


제7조 (손해의 책임) ①“갑”은 행사기간 중“을”의 각종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고의적인 파손인 경우에만 변상의 책임을 진다.

  ②“을”은“갑”의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안전사고에 대하여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며 보상은 실제치료비, 위자료 등 일반관례에 의한 금액을 기본으로 하고 구체적인 금액은“을”과 사고당사자의 합의에 의한다. 이를 위하여“을”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하며 이에 대한 증명서(사본 등)를“갑”에게 행사 전 제출하여야 한다.

  ③ 무상 수련인원에 대하여도 유상 수련인원과 같이 위 1, 2 등 본 계약 내용을 같이 적용한다.


제8조 (손해배상의 절차)“갑”은“을”의 업무집행상의 잘못으로 손해가 발생한 때에는 즉“을”에게 발생사실을 통지하고 10일 이내에 손해액을 확정하여“을”에게 청구한다.“갑”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 기간을 경과하여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할 때에는 예외로 한다.

  ② 제1항의 손해발생 사실에 대한 무과실 입증 책임은“을”에게 있다.


제9조 (계약해지 및 변경)“갑”측의 불가피한 사정(교육계획변경으로 인한 여행취소나 천재지변 및 전염병 발생 등의 위급한 사정 등 불가항력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여행일을 기산하여 1일 이전에 학교장이 발송하는 타당성이 있는 사유를 명시한 해지공문에 의하여“갑”측의 요구에 따라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제10조 (대가지급) ①“갑”은“을”이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완성한 후 인솔책임자의 확인을 거쳐“을”의 청구에 의하여 지급한다.

  ②“갑”은 대가지급청구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대가를 지급하여야 한다.

  ③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유로 제2항의 기한 내에 대가를 지급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당해 사유가 존속되는 기간과 당해 사유가 소멸된 날부터 3일까지는 대가의 지급을 연장할 수 있다.

  ④ 대금지급 금액에서 손해배상액 및 위약금은 공제하고 지급한다.


제11조(기밀유지)“을”은 본 계약 이행에 따라“갑”의 사업장에서 취득한 업무상 비밀을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된다.


제12조(권리․의무의 양도금지)“을”은“갑”의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본 계약업무 일부 또는 전부를 하도급 할 수 없다.


제13조(계약의 해석) 본 계약서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쌍방합의에 의하되 의사합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갑”의 해석에 따른다.


제14조(분쟁의 해결) 이 계약에 관한 소송은“갑”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5조 (기타) 본 계약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민법 및 통상관례에 준한다.


 위 특수조건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00000회사  대 표 이 사     000000(인감날인)

〔서식 5〕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 뿐 아니라 차후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

        

    대표자 성 명 :                         (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6]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장 귀하

[서식 7] ※ 낙찰자에 한함

 

가 격 제 안 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 2025년도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 인솔교사 경비는 별도 산출)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  박  비

 

         원×    명×   일

 

 

2

식  사  비

 

         원×    명×   일

 

 

3

시설이용료

 

         원×    명×   일

 

 

4

수련활동비

 

         원×    명×   일

 

 

합       계

 

 

 

1인당 경비

□     원÷    명 :        원

 

 

 ※ 상기 금액은 모두, VAT포함 금액임


위와 같이 가격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