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공고 제2025-693호
영주시 영주1동 숫골지구 새뜰마을사업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입찰공고) 및「같은 법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따라『영주시 영주1동 숫골지구 새뜰마을사업 마스터플랜 수립용역』의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4일
영 주 시 장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영주시 영주1동 숫골지구 새뜰마을사업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나. 용 역 비 : 금99,98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비영리사업자 또는 부가가치세를 면제받는 사업자의 경우에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가격제안서를 작성·제출하고 계약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간
라. 과업내용 : 마스터플랜 수립 등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마. 계약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일반입찰 / 협상에 의한 계약
2. 입찰 및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3.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공고일 현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법 시행령 제13조 및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조건을 갖추고, 다음 1)∼3)항에 해당하는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1)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의 규정에 따른 건설부문(도시계획, 도로공항, 조경)의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의한 규정에 따라 동분야에 기술사사무소 등록을 필한 업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 이용자 등록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을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필한 업체
나. 공동수급(공동이행 방식)
2)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으로 입찰참가가 가능하고, 공동수급 업체수는 대표업체 포함 2개사 이내로 제한하며,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중복구성할 수 없음
3) 공동수급협정서 및 공동수급 대표자 선임계를 제출하며, 분담비율 및 대표사는 업체 간 자율 결정
※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분담비율이 높은 업체로 하며, 공동수급협정서에는 참여업체별 지분비율을 표시하여 제출(구성원별 최소 지분율 10% 이상)
다. 입찰참가 제한대상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업체
2)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는 공모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공모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4.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 2025. 4. 15.(화) ~ 2025. 4. 28.(월)
나. 제출기간 : 2025. 4. 28.(월) 09:00 ~ 16:00 (12:00~13:00 제외)
다. 제출장소 : 영주시청 도시재생과(재생활성화팀)
라. 제출방법 :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직접 방문 제출(우편, 이메일, 팩스 등 제출 불가)
마.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에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과장되었음이 추후에 판명될 경우 계약 해지와 그에 따른 손해배상을 하여야 함
바. 제안요청서 교부 : 조달청 나라장터(www.g2b.go.kr) 또는 영주시 홈페이지 입찰 공고 시 첨부된 제안요청서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사. 가격제안서제출 : 2025. 4. 16.(수) ~ 2025. 4. 28.(월)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입찰)
※조달청 나라장터(G2B)등록 및 제안서 제출시 서류밀봉 제출
5. 질의 및 답변
가. 질의접수 : 2025. 5. 1.(목) ~ 5. 2.(금) 이내 도착분에 한함
나. 질의답변 : 2025. 5. 7.(수) 일괄 답변(이메일 통보)
다. 신청방법 : 서면질의서[별지제24호]를 E-mail(bjy124@korea.kr) 제출
라. 유의사항
1) 입찰참가등록 업체가 제출한 서면질의서[별지제24호]에 한하여 접수 및 답변
2) 이메일 발송 후 접수여부 확인(☎054-639-4812)하여야 하며, 업체명, 대표자명, 인적사항, 연락처 등 누락 시 답변하지 않음
3) 질의는 한글을 사용하여 간결하고 명확하게 작성하여야 함
4) 답변사항은 본 제안요청서를 추가 또는 수정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제안요청서 내용과 상충되는 경우 질의서 답변내용이 우선함)
6.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시 : 2025. 5. 12.(월) 10:00 ~ ※ 일정 또는 장소 변경시 별도 통보
나. 장 소 : 영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예정)
다. 평가방법
1) 정량적 평가 : 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2) 정성적 평가 :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위원이 제안서 내용에 대하여 평가
- 발표시간 : 25분(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 역순
- 제안발표 시 유의사항
∙ 제안의 내용은 PPT 파일로 작성하여 발표
∙ 발표에 필요한 노트북 등은 제안업체에서 직접 준비하며, 사업책임 또는 분야책임기술자가 발표하여야 함.
∙ 발표 시 입장인원은 총 2인(발표자 1인, 보조자 1인) 이내로 한함.
∙ 제안발표자(보조 포함) 발표 당일 본인의 신분증, 사원증 사본 또는 재직증명서를 지참해야 함.
∙ 제안자가 다수일 경우 설명시간, 발표방법, 평가방법 등을 조정가능
∙ 제안서 평가에 참가하지 않는 업체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라.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1) 제안서 평가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2024.3.28.)]에 따라 평가
2)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가격평가 10점으로 하며, 평가 합산점수가 70점 미만인 제안업체는 부적격자로 협상대상자에서 제외함
3) 종합점수가 동점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점수에 의하며, 기술능력평가도 동일할 경우 배점한도가 높은 항목의 고득점순으로 순위를 결정
7. 협상 적격자 및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동 평가위원회의 평가를 통하여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선정
나.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순으로 하며, 종합평가 결과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인 경우 기술능력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며,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결정.
3) 제안서의 내용 및 낙찰자 선정방식과 평가방법은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4) 세부내용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르며, 평가 등의 기준일이 별도로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본 공고일을 기준으로 함.
5) 우선 협상대상자로 결정되면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협상을 완료하여야 하며, 협상이 성립되면 그 결과를 당해 협상 대상자에게 서면으로 통보.
6) 협상적격자는 평가위원회 개최 후 결정하여 개별 통보하며 미협상 대상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됨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름
10. 불공정행위 금지 및 청렴계약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및 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 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됨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영주시는 위와 같은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를 제출한자는 불공정행위 금지에 동의하여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영주시에 제출하여야 함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입찰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제안서 작성요령,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 등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붙임의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라며, 본 지침서의 문구 해석상 발주기관과 응모업체간의 차이가 있는 경우와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한 해석은 발주기관이 정하는 바에 따름
다. 제안서는 허위로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계약체결 후에도 허위로 작성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의 책임이 있음
라.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비용은 작성자가 부담하여야 함
마. 입찰참가등록과 제안서 및 제출서류는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우편접수나 이메일 접수는 불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바. 상기 일정 및 내용은 발주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별도 공지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의함.
10. 문의사항
가.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회계과(☎054-639-6503)
나.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도시재생과(☎054-639-4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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