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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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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8069-000 공고일시  2025/04/15 13:51
공고명 2025년 민간위탁 방역소독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 증평군 보건소 수요기관 충청북도 증평군 보건소
공고담당자 이유경(☎: 043-835-421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5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96,180 원
   
배정예산
23,694,400 원
   
추정가격
23,694,4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증평군보건소 공고 제2025-30호        



2025년 민간위탁 방역소독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수의계약대상자의 선정절차 등) 및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아래와 같이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합니다.


                                                                         2025.  4.  15.

증 평 군 보 건 소  재 무 관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 사 업 명 : 2025년 민간위탁 방역소독 용역

  ○ 위치 및 내용 : 연무소독 용역(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기간 : 2025. 05. 01.~ 09. 30.

  ○ 사 업 량 : 주 4회, 20주 소독 실시(총80회)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예정금액 : 금23,694,400원(금이천삼백육십구만사천사백원)

  기초금액 : 금296,180원(금이십구만육천일백팔십원) ※부가가치세 면제, 1일 단가

   ※ 부가가치세 면제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제1항 제5호 및 동법시행령 제35조 제11호


2

 

 견적제출 및 개찰일시

견적서 접수 개시일

견적서 접수 마감일

개 찰 일 시

개찰장소

2025.4.15.(화)

16:00

2025.4.22.(화)

12:00

2025.4.22(화)

14:00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별도 통보 없음, 투찰자확인) 당일 15:00까지 재투찰     

3

 

 입찰(견적제출) 방법

  ○ 단가계약, 수의계약(견적), 지역제한, 적격심사 비대상, 전자입찰입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의 경우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증평군에 위치한 업체이어야 하며 다음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 제52조에 의한 소독업(업종코드 1192)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2)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서류 제출 시 첨부하며 유효 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http:/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는 사업자(법인의 경우 대표자)인 경우에는 견적제출 참가를 제한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은 개찰 후 낙찰자 결정시 확인 합니다.

5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반영대상 용역입니다.

  ○ 입찰참가자는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금액을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보험료(1주)는 국민건강보험료 25,588원, 국민연금보험료 36,316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는 3,696원입니다.

  ○ 위 보험료는 기성대가와 완성대가 지급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사후정산합니다.

  ○ 계약 시 단가는 기초금액 산출단가에 낙찰자가 입찰한 낙찰률을 곱하여  원단위 이하 절사한 금액을 단가로 적용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이 없는 자 또는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에 의함)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결정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계약상대자 결정

   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예정가격 대비 입찰금액이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

      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상기 예규 <별표1>의 『수의

      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

      합니다.

   2) 동일가격의 입찰(견적서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나라장터 전자조달

      시스템을 통해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3)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위배 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4)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시행규칙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6호의 규정에 의거 면제하되, 나라장터의 입찰보증금 납부확약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해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의합니다.


9

 

 청렴계약제 시행

  ○ 본 물품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처리 합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ㆍ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기타 사항

  ○ 본 용역은 전자입찰 방식이므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업체이어야 합니다. 미 등록업체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계약자는 각종 대금 청구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지역개발 공채를 소화해야 합니다.

  ○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변경사항이 있는 업체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 상에 변경등록 하여야 하며, 만일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에 허위 또는 사실이 아닌 경우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그 즉시 낙찰취소 또는 계약 해제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의 담당자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에 관한 문의 : 증평군보건소 보건정책팀(☎043-835-4215)

     - 과업에 관한 문의 : 증평군보건소 감염병관리팀(☎043-835-4224)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신고제도 안내

 

우리군은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시 아래와 같이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고객과 직원 모두 신고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증평군 홈페이지(http://www.jp.go.kr/) “전자민원”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 민원부조리신고

   - 장소 : 홈페이지/ 전자민원 / 민원부조리신고

   - 내용 : 우리군 직원 부정부패 및 비리사항 신고

 ❍ 전자민원창구

   - 장소 : 홈페이지/ 증평민원상담(국민신문고)

   - 내용 : 기타 요청사항이나 불편한 점에 대하여 종합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