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30호
2025년 상반기 학교 공기질 측정 용역 통합계약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5.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재무관
|
|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
|
|
|
|
|
|
|
|
|
|
|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1588-0260)
|
|
|
|
|
|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과업지시서 포함)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다 음 -
1. 일반 용역(실내공기질 측정) 입찰 공고
2.「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5.「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6.「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 8. 12. 시행)」
7.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법 시행령, 같은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 위 규정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자료검색>
〘계약예규〙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
[유의사항]
▸과업지시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개요
용 역 명
|
2025년 상반기 학교 공기질 측정 용역 통합계약 입찰 공고
|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25. 8. 18.
|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
용역현장
|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총 155개교
|
기초금액
|
금116,633,000원(추정가격 106,030,000원+부가가치세 10,603,000원)
|
전자입찰서 제출
|
개시
|
2025. 4. 17.(목) 10:00
|
마감
|
2025. 4. 23.(수) 10:00
|
개찰일시
|
2024. 4. 23.(수) 11:00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한 총액입찰입니다.(계약체결 시 학교별·측정항목별 산출내역서 제출)
나.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다. 지역제한(서울특별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간 경쟁 대상입니다.
라. 청렴서약제 적용 대상입니다.
마. 공동계약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계약에 의해 계약서를 작성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아래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여야 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까지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측정대행업(실내공기질분야, 업종코드 5590)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공고일 전일부터(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 공고 후 신규사업자는 공고일 이후 포함) 입찰서 제출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www.smpp.go.kr)에 등록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유효기간 내에 있지 않을 경우 낙찰예정자에서 제외함.
|
※ 단,「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 제2호 가목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 참여 가능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자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있으며, 미등록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 18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함
바.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갈음하되 기한 내에 계약미체결 등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제출기간
|
2025. 4. 17.(목) 10:00 ∼ 2025. 4. 23.(수) 10:00까지
|
개찰일시
|
2025. 4. 23.(수) 11:00 이후
|
개찰장소
|
강동송파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
6.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평가기준
평가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4. 8. 12. 시행)」
[별표1]의 4.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단순노무 외 용역)
|
낙찰하한율
|
87.745%
|
낙찰자 결정
|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
※ 동일가격 입찰에 대한 낙찰자 결정 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
|
경영상태 평가
|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단,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
|
- 재무평가
기준비율
|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M73. 기타전문,과학및기술서비스업에 대한 업종평균 비율
|
- 신용평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
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
|
나. 적격심사대상자로 서류제출을 요구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 자격등록증 1부
② 법인 등기부등본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1부)
③ 사업자등록증 1부
④ 법인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 1부
⑤ 참가자격(측정대행업)에 해당하는 신고확인서(등록·허가·면허증 등) 사본 1부
⑥ 적격심사 서류 일체(「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조)
⑦ 근로조건이행 확약서 1부[「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참조]
※ 사본 제출 시 필히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
|
※ 제출서류 (※제출방법: 이메일[wxy@sen.go.kr] 제출)
다. 적격심사 평가 결과 예상종합 평점이 95점에 미달되는 업체는 평가에서 제외되며 별도 통보는 생략합니다.
라. 선순위 입찰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않는 등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면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개찰 결과 낙찰예정자가 없는 경우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 또는 재공고를 실시할 수 있으니, G2B에서 제공되는 SMS를 송신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재입찰의 경우에는 복수예비가격을 재작성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청렴서약제 적용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0.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 등을 제출해야 합니다.
11.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12.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등
이 공고문에 게재하지 않은 계약의 해제․해지,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법 시행령, 회계예규 등에 의합니다.
13.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 등록 및 입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안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기간의 연기는 전자입찰시스템(국가종합전자조달, 서울특별시북부교육지원청)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다. 이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용역]⇒[용역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공고-용역]⇒[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집행기준은 조달청의 [정보제공-법령정보], 지방자치단체 회계예규는 행정안전부의 [정책자료-법령정보-훈령/예규/고시]에 탑재되어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에 대하여는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 재정지원과 이선봉 주무관(☎ 02-3434-4443)
- 용역 내용에 관한 문의: 평생교육건강과 김다솔 주무관(☎ 02-3434-4389)
【붙임】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 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