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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88763-000 공고일시  2025/04/15 14:20
공고명 파주시 환경순환센터 현대화사업 소방공사 감리용역
공고기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수요기관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공고담당자 정준수(☎: 02-3153-54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2025-04-29 16:00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45,646,853 원
   
추정가격
41,497,139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기술용역 입찰공고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입찰공고 제2025-15호

다음과 같이 안내공고 합니다.

                     2025. 04.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 계약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 입찰·계약 집행에 의한 안내공고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안내공고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규정은 입찰공고일 기준 현행규정을 적용합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자 또는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아니

  하거나 계약서에 정한 조건을 위반하여 이행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거나 수의계약

  배제가 될 수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견적에 참여한 자는 모두 공단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ㆍ우리공단은 청렴계약 실효성 확보를 위한 입찰담합 방지책으로 “손해배상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관련자료:한국환경공단 홈페이지(www.keco.or.kr) 열린공단/입찰정보/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조건을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할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제1항제7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겠습니다.

 

 

  2. 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국가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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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 찰  건 명 :  파주시 환경순환센터 현대화사업 소방공사 감리용역

 계 약  방 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사업수행수행능력(PQ대상), 적격심사

 입 찰  금 액 :  45,647,000 (*부가세포함)

  ※ 본 용역은 손해배상보험(공제) 가입대상으로 위 금액은 손해배상공제료를 포함한 금액이며, 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보험(공제)에 가입하고 보험(공제)증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과 업  내 용 :  소방공사에 따른 감리업무 수행

               (※ 과업내용서 및 계약특수조건 참조 / 감리원 자격 및 배치 인원 확인)

 현 장  위 치 :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통일로 1089-100(파주 환경순환센터 내)

 과 업  기 한 :  계약일로부터 ~ 2026.8.31.까지

 기 타  사 항 :  공동계약 불가

- 기타 세부사항은 안내공고서에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계약특수조건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설명서는 공단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①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FAX 042-472-2297)

  ②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환경서비스처 환경서비스지원부 정준수 대리 (☎ 02-3153-5411, FAX 02-3153-0619)

  ③ 과업내용 및 세부관련사항: 환경시설관리처 시설사업2부 이희철 대리(031-941-5958)


2. 입찰참가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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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다음 각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경기도에 둔 자

「소방시설공사업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 규정에 따라 전문소방공사감리업(업종코드 : 1492) 또는 일반소방감리업(전기·기계)[업종코드 : 1493 및 1494] 면허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③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근거한 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2) 가격입찰 참가자격 : 사업수행능력(PQ) 평가결과 입찰참가적격자로 선정된 업체


3. 사업수행능력 평가신청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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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제출기한 : 2025. 4. 29.(화) 16:00까지

  ※ 제출기한 외에에는 평가서 제출 불가

  ※ 사업수행능력평가(PQ)는 PQ서류 제출 마감 기한 이전에 온라인으로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며, 마감 기한 이후에는 추가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 PQ서류 온라인 제출 시 입력착오, 사용방법 미숙지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제출방법 : E-mail(keco3153@keco.or.kr)로 전송 후 정준수 대리 02-3153-5411) 유선확인 요망

  메일제목은 “용역명(업체명)”으로 기재, 제출서류가 대용량 첨부파일로 송부될 경우 첨부파일 용량을 줄여 일반파일로 변환하여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3) 제출서류

 ① 사업수행능력평가 참가신청서 1부

 ② 사업수행능력평가서 1부

 ③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원본, 해당자) 각 1부

 ④ 입찰참가자격(해당업종) 증빙서류(사본) 각 1부

 ⑤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사용시) 각 1부

 ⑥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나라장터에서 출력) 1부

4) 사업수행능력평가서는 공단에서 교부한 작성안내서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는 입찰참가제한, 낙찰취소, 계약해지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사업수행능력 평가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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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가기준 : 「소방시설 설계·감리업자의 사업수행능력 세부평가기준」(소방청고시 제2023-56호, 2024.1.14.)에 의하여 우리 본부에서 정한 세부평가기준에 따라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입찰참가업체로 선정합니다.

2) 업무중첩도 평가기준일 : 2025. 4. 15(화)

3) 평가기간 : 2025. 4. 30.(수) ~ 2025. 5. 7.(수)

4) 입찰참가자격자통보 : 2025. 5. 8.(목)(평가일정에 따라 변경가능)

  ※ 사업수행능력평가(PQ) 일정 조정에 따라 가격입찰서 제출, 개찰 등의 기간이 불가피하게 조정 될 경우 PQ 통과자에 한해 가격입철서를 제출받기 위한 공고를 별도로 게시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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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합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9.(금) 10:00 ~ 2025. 5. 13.(화) 10:00(사정에 따라 변경가능)

- 동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5) (지문인식) 이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입찰서 개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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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찰일시 : 2025. 5. 13.(화) 11:00(평가일정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우리 공단 입찰집행관 PC

3)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 대상자에서 제외합니다.


7. 예정가격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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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견적(입찰)서 접수개시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공개합니다.

2)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정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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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낙찰자 결정기준) 적격심사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3호(2023.6.29.)

2) (적격심사 평가기준)

 - 입찰하한가(86.745%) 이상으로 입찰가격을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인 자로써,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예규 제253호(2023.06.29.)」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 1] 기술 관련 법령에 따라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 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3)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9. 입찰보증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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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지급확약은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2) 입찰보증금에 대한 공단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을 납부 확약하는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우리공단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무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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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2절-12-다-1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 동 규정 7-나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의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1. 불공정행위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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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②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③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

    하는 행위

  ④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⑤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의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2) 입찰자 등은 제1항 각호에 따른 행위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0조의2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계약담당자는 제1항 각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또한 입찰자 등은 계약담당자가 제1항제2호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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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이 입찰에 참가하려는 자는 다음의 입찰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2. 규격착오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 입찰관련 규정들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규정의 적용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용역견적제출 안내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고시, 현재)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고시, 현재)

   4.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현재)

   5.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현재)

   6. (예규) 계약일반조건(행정안전부예규, 현재)

   7. 용역계약특수조건 (공단지침, 현재)

   8. 기타 관련 법령(현재)

 

 

자료검색 방법

 1. 법령예규 등

  -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 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2. 조달청고시지침 등

  -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 정보제공 → 법령정보(고시·공고·지침 등) 또는 업무별 자료(내자구매 등)에서 검색

 

 3.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한 부당행위 또는 부당사례 등과 공단 직원이 금품 및 향응요구, 지위남용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아래 신고채널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신고에 따른 일체의 불이익은 없습니다.

    - Keco 신문고 : 공단홈페이지(www.keco.or.kr)>국민참여>Keco신문고

    - 부패신고센터 : 전화 032-590-3072  FAX  032-590-3069

 


한국환경공단 수도권서부환경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