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교육청 공고 제2025-40호
일반용역 수의계약 견적 공고
2025. 4. 15.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분임재무관
ㆍ용역명: 2025년 급식실 환기설비 성능검사 용역(2권역)
ㆍ개찰일시: 2025. 4. 21.(월) 11:00
1. 이 입찰공고서는 입찰자 및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을 경우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전화번호 1588-0800), 충청남도교육청 재무과(041-640-8235)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 행위가 있는 경우 충청남도교육청 재무과(041-640-8235) 및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cne.go.kr → 전자민원창구 → 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3.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충청남도교육청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충청남도교육청 감사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 이용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 1588-0800)
5.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충청남도교육청 재무과 최보람(☎ 041-640-8235)
6. 용역 및 사업내용 : 충청남도교육청 안전총괄과 박세은(041-640-8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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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의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용역 입찰 공고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계약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계약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등〙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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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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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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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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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의계약 체결 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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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따라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
비속에 해당하는 자 등은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1인수의, 2인이상 견적
제출 포함)을 체결할 수 없으므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고위공직자의 범위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2조(정의) 참조
2.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 확인은 [붙임3] 서식을 참조하시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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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2025년 급식실 환기설비 성능검사 용역(2권역)
나. 과업대상: 보령, 아산, 서산지역 공․사립 유․초․중․고․특수․각종학교 중 급식 조리학교 69교
다. 과업기간: 착수일로부터 180일 이내(최종 결과보고서 제출 포함)
라.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금103,500,000원(금일억삼백오십만원)
[추정가격 금94,090,909원+ 부가가치세 금9,409,091원]
※ 본 사업비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견적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는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2. 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통한 전자견적 방식으로 진행되며, 총액견적입니다.
나. 충청남도 지역제한이며, 적격심사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마. 본 용역은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3. 견적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 기간 : 2025. 4. 16.(수) 10:00 ~ 2025. 4. 21.(월)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21.(월) 11:00 (충청남도교육청 재무과 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4. 견적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 견적 등록 마감일 현재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견적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견적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견적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견적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엔지니어링사업 진흥법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설비) [업종코드3591] 또는 기술사법에 의한 기술사사무소(설비) [업종코드 7381] 으로 등록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 집행 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등록을 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에 위배되어 무효처리 됩니다.
라. 견적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재지를 충청남도에 두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견적 참가자격이 없으며, 반드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견적 참가가 가능하나, 계약체결일까지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은 견적 참여가 가능합니다.
5. 견적 제출 방법
가. 전자견적 제출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의 나라장터 국가종합 전자조달(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대상자(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 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 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번호 순으로 4개를 선정한 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이상 최저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낙찰하한율 88% 이상)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에서 정한 배제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됩니다.
7. 견적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자격등록규정 등에 정한 입찰 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문서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유의서」에 따른‘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 규정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서 제출자는 아래 규정을 숙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각종 규정은 개정된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2)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나. 계약상대자는 본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권리 또는 의무에 대하여 제3자에게 양도 또는 승계하거나, 하도급을 줄 수 없습니다.
다.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계약해지 또는 해제 시 발주기관에서 손실액이 발생할 경우 계약보증금액을 초과하는 상당액에 대하여 손해배상액을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고는 수의계약으로서 낙찰자가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하는 등 수의계약 배제대상자로 지정될 경우, 지정기간 동안에는 충청남도교육청 및 산하 모든 지원청, 학교,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내부 전산망인 K-에듀파인에 수의계약 배제 대상자로 등재가 됩니다. 이 점을 숙지하신 후 계약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등 관계 법령을 숙지하여,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 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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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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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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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보충정보 제공처
가. 용역 및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 041-640-8445, 안전총괄과 담당자 박세은
나. 계약에 관한 사항: ☎ 041-640-8235, 재무과 담당자 최보람
다.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입찰정보》→《공고현황》에 게재하고,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관한 정보는 《입찰정보》→《공고현황, 개찰결과》 메뉴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15.
충청남도교육청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