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1. 본 입찰은 전자입찰/전자계약으로 진행되며, 협상에 의한 계약 및
청렴 계약제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5~28-00사 영내/영외자식당 민간위탁 용역 ※ 부서장 보안성 검토 결과 특이사항 없음
나. 현장설명회(제안요청서 설명) / 장소: '25. 4.22.(화) 14:00 / 해군 교육사령부(진해)
※ 사업설명회 참석희망 업체는 '25. 4.18.(금) 16:00까지 부대 출입신청을 위한 참석여부
사전통보(군수처 / 055-907-2187) 바라며, '25. 4.22.(화) 13:30 限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2정문 행정안내실에 도착하여 대기바랍니다.
다. 입찰참가등록마감 일시 : '25. 5.23.(금) 11:00
라. 입찰서 제출마감 / 제안서 제출 마감 일시: '25. 5.26.(월) 11:00
※ 제안서와는 별도의 봉투에 밀봉하여 봉투 겉면 봉인 부분에 업체 인감 날인 후 제출 요망
마. 제안서 제출 장소 : 교육사 행정안내실
※ 제출된 서류의 오류는 업체의 책임이며, 제출일시(행정안내실 출입기준) 이후에는 서류제출 불가
※ 제안서 접수는 위에 명시된 제출일시까지 행정안내실에 도착한 업체에 한하여 접수하며,
행정안내실 입실 이후 퇴실 시 재입실이 불가(사전ㆍ사후 제출 불가, 시간 엄수)
※ 불가피한 사유(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사유) 로 인해 방문접수가 불가할 경우
'25. 5.26.(월) 17:00까지 우편 접수된 건에 한하여 접수 가능
(주소: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희로 111 사서함 211-1-7호)
※ 제안서 “사본” 내 입찰자를 식별할 수 있는 표기 금지(13항 공지사항 필독)
바. 제안서 평가기간 : '25. 5.26.(월) ~ 5.29.(목)
※ 제안서 발표회 일시 및 장소: '25. 5.29.(목) / 해군 교육사령부(별도 공지)
사. 개찰일시 : '25. 5.30.(금) 14:00
※ 제안서 평가 및 심의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아. 계약기간 : ’25년 위탁급식 개시일로부터 3년
* 본 계약기간 포함 5년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 1회 연장 가능(계약특수조건 제5조(계약기간) 참조)
자. 용역 이행장소 : 경남 창원시 진해구[해군 교육사 영내식당 3개소(2합동생활관 영내식당,
정보통신학교 영내식당, 리더십센터 영내식당), 앵곡지구 영외자식당 1개소]
차. 계약종류 / 낙찰자결정방법 : 총액계약 / 협상에 의한 계약
카. 사업예산 : 10,340,46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25년 2,183,610,000원, 26년, 27년 각 3,262,740,000원, 28년 1,631,370,000원
1) 영내식당 : 주 7일(월~일) / 1일 1끼니당 4,334원(1인 1일 13,000원 기준),
※ 1일 평균 예상 급식병력: 780명(실제 급식병력은 부대 수요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급식 기준액은 당해연도 국방부 급식방침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기본급식비는 식재료비 비중 70% 이상, 기타 증·특식비는 식재료비 비중 100%가 되어야 합니다.
2) 앵곡지구 영외자식당 : 1끼 6,000원
※ 1일 평균 예상 급식병력: 120명(실제 급식병력은 부대 수요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타. 본 용역건은 중대재해처벌법이 적용되며, 수탁·위탁자 간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가 있습니다.
3. 입(개)찰, 입찰관련서류 열람
가. 입(개)찰은 계약담당관에 의해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용 컴퓨터에서 실시합니다.
나. 내역서 및 기타 입찰에 관한 내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 등 기타사항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 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모주 충족하는 업체
1) 사업(현장)설명회(제출요청서 설명)에 참석한 업체
2)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 및 동법 시행령 제21조(영업의 종류)에 의한 식품접객업 (위탁급식영업) 신고를 한 업체
3) 식품위생법 제48조에 의거대한민국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 및 축산물 안전관리인증기준
(식품의약품안전처고시 2023-26, 2023.04.06.)으로 부터 HACCP인증을 받은 업체 또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인증한 식품안전경영시스템 ISO22000인증을 받은 업체
4) 입찰 참가 신청일 기준으로 등록 취소, 휴‧폐업, 업무정지, 부정당 업체 지정 등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
5) 입찰공고일 현재 단체급식 식당을 운영한 실적이 있는 업체로 최근 2년 이내(입찰공고일 기준) 단체급식 1끼 1,000식 이상 실적이 있는 업체
6) 영양사 및 조리사를 채용하여 상시 근무하고 있는 업체
7) 식재료 운송이 가능한 보·냉차량을 소유(임차)한 업체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업체 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
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
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 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다. 공동계약 및 하도급 : 미허용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면제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및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59호, 2024. 12. 27.) 제6조 제4항에 의하며, 면제 대상은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6호는 법인사업자에 한하며 개인사업자는 적용하지 않으나,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한시적인 조치사항으로 ’25. 6. 30.(월)까지 입찰보증서를 지급각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 입찰공고일 이전 1년 이내에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2호 가목(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자)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자(입찰참가자격 제한 기간 중인 경우를 포함한다)는 납부면제 제외
나.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전자보증서로 납부하시면 됩니다.
다. 입찰보증금은 발급 청약 시 “D2B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 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여부를 확인 후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입찰보증보험증권 발행 시 피보험자명은 해군 교육사령부(사업자번호:609-83-00469)이며 입찰 보증금액은 입찰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동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본 사업에 입찰하고자 하는 자는 기술제안서와 가격제안서를 동시에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나. 접수된 제안서에 대한 기술평가를 위해 별도의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하며, 결격사유가 있는 제안서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방법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3조,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제7조(제안서의 평가)에 따르며, 기술능력 평가비율 80%, 입찰가격 평가비율 20%로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협상 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을 통해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 기술능력 평가 간 항목별 평가배점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 평가기간: '25. 5.26.(월) ~ 5.29.(목)
※ 평가 및 개찰 일정은 부대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해당업체에 별도로 통보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를 “협상 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제안서 평가결과는 전자조달시스템를 통해 공개하며, 개별통지하지 않습니다.
바. 협상 적격자의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합니다. 다만,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 능력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순위자로합니다.
※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면 다른 협상대상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으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 차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7. 입찰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해당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업자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라.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제11호의 규정에 따라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8. 입찰등록 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신청서
나. 사업자 등록증, 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 영업신고증
다. HACCP 인증서 또는 ISO22000 인증서
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1끼 1,000식 이상 단체급식 위탁운영 실적증명서
[증빙서류 : 분기별 세금계산서, 계약서 표지(계약기간, 금액, 계약상대자 표기) 사본 등]
마. 영양사 및 조리사에 대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및 면허증
바. 보ㆍ냉차량 차량등록증 또는 임차 계약 서류
사. 입찰보증금 전자보증서(면제대상 제외)
※ 입찰보증금 면제대상의 경우 입찰보증서 지급각서로 대체
※ 전자보증서 미발급시 현금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 가능
아.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따라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자. 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 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제출한 서류 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9. 제안서 제출서류
가. 제안서 제출공문, 위임장(대표자 직접 제출시 제외), 재직증명서(대표자 직접 제출시 제외),
인감증명서(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사용인감계(원 인감 사용시 제외) 필히 지참
※ 제안서 접수간 상기서류 미 지참시 제안서 접수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지참바랍니다.
나. 제안서는 제안서 구비서류 및 작성방법을 참조하여 봉투에 동봉하여 제출
10.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
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모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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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서 내역서, 제안요청서, 계약특수조건, 계약일반조건, 청렴이행서약서,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계약예규에서 정한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 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사용자등록”을 하셔야 하며, 그 절차는 ①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발급 ② 국가종합전자조달(www.g2b.go.kr)에 업체등록 ③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등록 신청”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다만,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을 하고 승인을 받은 후 1일이 경과하여야 국방전자조달 사용자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관련하여
1) 전자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시간 이후에는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2) 전자입찰서는 입찰참여 업체에서 제출한 입찰참가신청이 당 부대 등록심사를 통하여 입찰
등록이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서 등 서류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입찰참가자가 과다하여 개찰 전에 확인·판정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 및 낙찰예정자 확인을 개찰 후에 확인·판정할 수 있습니다.
4) 3)항의 경우 개찰 후에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판단된 입찰자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
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라.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마.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 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가지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재무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에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아.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 전자조달(www.d2b.go.kr) 메인화면 우측의 [SMS서비스 신청]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의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55-907-2175), 감사실(☏055-907-202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2. 입찰에 관한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소: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진희로 111 사서함 211-3-1호
나. 관련 업무 전화
1) 해군교육사령부 재정관리처 : 계약담당 (055) 907-2175
2) 해군교육사령부 군수처 : 군수처장 (055) 907-2180, 보급담당 (055) 907-2187
다. 전자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1) 방위사업청 전산정보관리소 전자입찰 서비스 데스크: 1577-1118(ARS 1번)
※ 안내시간: 평일 09:00 ~ 18:00 까지
13. 공지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특수계약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특수계약조건은 경쟁적 대화에 의한 계약 시 위탁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가능합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한다.
라. 국방부 계약업무처리훈령에 의거 제안서 평가의 공정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제안서 “사본”내 입찰자 식별 표기를 금지하며, 위반 시 처리방법은 제안요청서를 참고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간 허위서류 제출 판명시 탈락 및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조치
※ 제안서는 흰색바인더(붙임사진 참조)에 편철(3공), 순백A4용지 사용(가급적 세로방향 출력)을 준수하지 않은 경우 제안서 접수 불가
※ 제안서 접수시 제출목록은 아래와 같으며(각 서류별 별도의 바인더에 구분하여 제출) 상이할 경우 접수 불가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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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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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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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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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본(요약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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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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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1권(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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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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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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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2권(비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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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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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8
|
※ 제안서 작성 규격 및 제본 방법이 제안요청서와 상이한 경우 평가간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 제안서 평가 시 제안서 표지는 바인더와 분리하여 평가 진행
마. 본 사업은 하도급 관련 건설산업기본법, 소프트웨어 진흥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개별법령 에서 정한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사업주관부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도급 허용 여부 및 하도급 승인절차(업체 요건 포함) 등은 “계약특수조건 제19조(하도급)” 을 참고바랍니다.
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용역 계약일반조건, 용역 입찰유의서, 정부입찰ㆍ계약집행기준, 용역 계약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ㆍ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5.
해군교육사령부 재무관
붙임.
제안서 편철 방법
■ 외 부 형 태 : PVC 불투명(흰색, 백색)
■ 내 부 형 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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