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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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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9021-000 공고일시  2025/04/15 15:42
공고명 독도역사기행 과정 위탁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수요기관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공고담당자 안현주(☎: 054-450-43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0,708,500 원
   
배정예산
70,708,500 원
   
추정가격
64,280,45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공고 제2025-  호


독도역사기행 과정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본 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805-3822), 감사관실(☎054-805-3231)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참여마당/청렴신고센터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업명: 독도역사기행 과정 위탁용역

  나. 용역 기간 및 인원

기수

대상

인원

연수 기간

비고

1기

연수생 60명,

인솔자 6명

66

2025. 6. 10.(화)~6. 13.(금)

울릉도·독도일원

총 66(연수생 60명, 인솔자 6명) 

 

  다. 장소: 울릉도·독도 일원(연수 일정은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합계): 금70,708,5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작성하였으며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는 업체(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되, 면세업체가 최종낙찰자로 결정되는 경우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마.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1) 기수별 연수 일정에 따른 선박료, 차량비(2대), 숙박비(2박, 2인 1실), 식비(9식), 간식비(4일), 특별식(2식), 행사용품비(구급약품, 멀미약 등, 반팔티셔츠, 댄스챌린지 경품), 입장료, 통행료, 관람료, 주차료, 알선수수료, 기사 봉사료, 부가가치세, 보험료, 사전답사 경비 등 일체의 행사경비를 포함한다.

     2) 계약체결 이후 실제 참가자의 변동이 있을 경우,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반영 정산하며 운영경비는 실경비를 정산하여 지급한다.

     3) 숙박시설, 식사, 교통편 등에 관한 사항 및 연수 일정 등 상세내용은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본 용역의 과업 설명은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반드시 과업지시서 내용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바. 특기사항: 긴급재난 및 전염병 등의 사유로 연수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및 그에 따른 상급기관의 지시가 있을 경우 본 사업은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비용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계약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제한경쟁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전자계 대상입니다.

  다. 지역제한(경상북도) 대상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공동계약 및 하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을 갖춘 자로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 1263]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상북도 내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 및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다항의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으니 등록 여부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용역수행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 가격입찰서 제출 →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가격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계약체결


5. 제안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기간: 2025. 4. 23.(수) 10:00 ~ 2025. 4. 25.(금) 10:00

  나. 제출장소: 본원 총무과 직접 방문 접수(제출기한 내 대표자 또는 대리인의 방문 수만 인정하며, 우편 및 FAX, e-mail 등 접수 불가, 대리인 방문 접수 시 위임장 필참)

     ※ 단, 평일(월~금 09:00~18:00)에 한해 접수 가능(점심시간 12:00~13:00 제외)

  다. 제출 서류: 제안서 및 입찰참가 신청서류 일체

   서식 및 제출방법 등 상세내용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여 주시고, 관련 사항은 사업부서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054-450-4380)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원에서 별도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에 기재된 내용은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2) 제안서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불명확하여 인지하기 어려운 등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본원에서 별도로 보완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3) 본원에서 요구한 기한까지 보완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를 하며,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할 경우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제출서류는 봉투에 넣어 밀봉 후 인감(또는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제출하며 겉면에 “입찰서류 재중” 표기 요망

    5)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는 반드시 “원본과 같음” 표시 후 인감날인 후 제출 요망

 


 마. 제출 서류

연번

서류명

부수

비고

1

입찰 참가 신청서

1

본원 소정 양식(첨부1 양식 참고)

2

용역 제안서

원본 1부

사본 8부

본원 소정 양식(첨부2 양식 참고)

-원본 1부는 제안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고, 사본(8부)은 제안업체명을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사명, 로고, 마크, 대표자명) 불가

-규격 A4크기, 반드시 상철하여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3

수학여행 또는 연수 용역 실적증명서

각 1

학생 수학여행 또는 연수 수행실적(2022년 이후)

적용(첨부4 양식 참고)

(금액 반드시 기재)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

 

5

여행업등록증 사본

1

 

6

법인등기부등본 또는 주민등록초본

1

법인: 법인등기부등본, 개인: 주민등록초본

7

인감증명서

1

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

대표자가 아닌 경우(첨부5 양식 참고)

9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

 

10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

 

11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1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12

각서 

1

(첨부6 양식 참고)

13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1

첨부서류 참조

   ※ 첨부 양식에 대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가격입찰서 제출 및 유의사항

  가. 제출기간 : 2025. 4. 23.(수) 10:00 ~ 2025. 4. 25.(금) 10:00

  나. 제출방법 :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제안서 설명회 및 평가

가. 제안서 설명회 일시 및 장소 : 2025. 4. 30.(수) 14:00 / 인재관 103호

   ※ 일정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참가업체에 개별 통보

나. 제안서 발표순서: 제안서 제출순서

다. 제안서 설명: 제안서에 명시된 사업책임자 또는 입찰참가업체대표가 발표하는 것이  원칙, 보조자 1인 배석 가능

제안서 설명은 공고일 전일부터 참가업체에 재직중인자로 하며 평가자는 이를 확인  하여야 함. 제안 설명시 발표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 제출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입찰참가업체의 경우 제출된 제안서로만 평가하며 정성적평가가점수 10점 감점 처리함.

라. 발표시간: 단체별 20분 이내(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마. 적격기준: 평가위원 개인별 평가 합계점수(100점 만점)를 합산, 평균하여 85점 이상  득점한 업체


8. 가격입찰서 개찰 

 가.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2025. 5. 2.(금) 11:00

  나. 가격입찰서 개찰 장소: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입찰집행관 PC

  다.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되므로, 제안서 평가 지연, 전산장애 발생 등 상황으로 개찰일시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적격자(평가 점수 85점 이상 득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고,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결과가 우수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동점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이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계약 관련 행정자치부 예규, 조달청 계약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100 이상)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서 제출 및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ㆍ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서식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식2]「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서 제출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공고상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및 계약예규 등에 의합니다.

  아.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및 문의처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 연수 세부일정 및 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 행정연수부 박건태(☎ 054-450-4380)

     - 입찰안내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총무과 안현주(☎ 054-450-4305)



붙임  과업지시서 1부.  끝.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5.




경 상 북 도 교 육 청 연 수 원 분 임 재 무 관

[서식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분임재무관 귀하

[서식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경상북도교육청로부터 도·수급(수탁) 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안전·보건 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경상북도교육청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대전광역시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경상북도교육청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