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일중학교 공고 제2025-18호
2025학년도 충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단계(규격 ․ 가격 동시)입찰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충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 주의사항: 수련활동의 실시여부는 감염병(코로나19) 상황 및 긴급, 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취소에 따른 본 계약이 해지 될 수 있음을 숙지바랍니다.
2025년 4월 15일
충일중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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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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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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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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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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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학년도 충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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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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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7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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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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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청남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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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정 인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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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68명(학생: 158명, 인솔교사: 10명)
※ 참가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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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초 금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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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37,39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 2박 7식(숙식비, 프로그램 및 시설이용료 등)
- 1인당 230,000원*158명 = 36,340,000원
※ 인솔교사: 2박 7식(숙식비)
- 1인당 105,000원*10명 = 1,05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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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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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총액입찰,부가가치세포함), 지역제한(충남),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예정가 이하 최저가낙찰제(부적격업체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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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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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16.(수) 10:00 ~ 2025. 4. 30.(수)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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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입찰서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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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일중학교
1층 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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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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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금)
[제안설명회 미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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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입찰서
(제안서와 동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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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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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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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7.(수) 11:00
충일중학교 입찰 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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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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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행 전 천재지변, 기상악화, 전염병확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 관련기관의 수련활동 취소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수련활동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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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찰시 재입찰 마감: 2025. 5. 8.(목) 14:00 재입찰 개찰일시: 2025. 5. 8.(목) 15:00
나.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상인원 : 학생 158명, 인솔교사 10명, 총 168명(참가자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2)수련활동 경비:숙식비(2박, 7식)
수련활동 경비, 시설이용료, 프로그램 경비, 기타경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수련활동 일체의 경비 (※ 수련시설까지의 학생수송용 차량 임차료는 제외)에 대한 총액입찰
❍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교사 면제 항목(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등은 제외)
❍ 1인당 경비를 산출하여 실제 참가인원 만큼만 지급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과 전자견적 제출을 동시에 진행하나 가격입찰은 1차 선정업체만 진행합니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충남),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최저가 낙찰방식적용 입찰로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1단계(규격입찰)는 규격입찰서(제안서)를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2단계(가격입찰)는 반드시 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전자견적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계약 체결 대상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10조, 11조 규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관, 유스호스텔 등)을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적정”등급 이상을 받은 기관으로, 공고일 현재 청소년수련시설이 충청남도에 위치해 있는 업체이야 합니다.(단, 신규시설로 평가 대상에서 제외된 시설인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안전점검 결과(공고일 기준 1년 이내) 이상이 없을 경우 가능)
라.「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서 인증 받은 프로그램 운영업체여야 합니다.
마.「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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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 및“과업지시서[붙임1]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붙임2]”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본교 행정실) 및 G2B 전자(가격서) 제출 → 접수된 제안서 활성화 위원회 평가·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 및 적격업체 확정→ 가격 개찰[부적격업체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적용) → 계약 체결
※ 제안서 평가 시 종합평점이 80점 이상일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되며 적격인 업체만 가격 개찰.
6. 입찰일정 및 제출서류
가.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6.(수) 10:00 ~ 2025. 4. 30.(수) 10:00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평일 9:00~16:00)
나. 제안서 평가일: 2025. 5. 2.(금) ※ 학교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가능성 있음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7.(수) 11:00
충일중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 될 수 있음.)
라. 제안서 접수장소: 본교 행정실
마. 방법: 직접접수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며, 접수자는 신분증 지참.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바. 제출서류(미제출 서류가 없도록 반드시 확인, 서류 미제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2]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교육프로그램 포함) - [붙임3] 10부.
-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의 처리방안 반드시 포함
- 작성 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크기
- 제안서 10부 중 1부는 계약부서용으로 별도 구분하여 제출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2019년 공고일~2025년 공고일)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1부(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붙임4] ※반드시 실적증명서로 제출, 계약서는 미인정됨에 유의.
5)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6) 각서[붙임5] 1부.
7)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8) 법인 인감 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 1부(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객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편의시설 현황표 포함)
11) 제안업체 인력 보유현황(직원여부 증명할 서류(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 수련활동 수행조직 명단 1부
- 수련활동 지도사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청소년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12)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13) 소독,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및 수질검사성적서 사본(최근 1년이내) 각 1부.
14)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5)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6)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17) 최근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적정’ 등급 증빙서 1부. (단, 신규시설업체로 평가대상에서 제외 된 경우: 관할지자체 시설점검결과 1부.)
18)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1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붙임6]
20)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21)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22)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 [붙임 9] (낙찰자에 한함)
23)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또는 회보서 1부[붙임10] (낙찰자에 한함)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사.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2025. 4. 16.(수) 10:00 ~ 2025. 4. 30.(수) 10:00
2)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아.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7.(수) 11:00
충일중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 될 수 있음.)
7.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함.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별도 활성화위원회를 구성하여 [붙임1]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제안서평가로 갈음하며,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다.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보증기관(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며,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해 본교에 귀속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9.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활성화위원회를 개최하여 평가위원회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제출한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제안서 평가에서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G2B사전판정에서 제외)
나.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4.3.28.)」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제안서 평가 결과 상위의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 계약특수조 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계약상대자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 『개찰결과』이용.
라.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한번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바.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공고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용역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043-850-9902)로, 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서식 1부
2.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3. 학생수련활동용역 제안서식 1부.
4. 수련활동 실적증명서(양식) 1부.
5. 각서 1부
6.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1부.
7.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지시서 1부.
8.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9. 입찰가격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10.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 (낙찰자에 한함)
[붙임 1]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업체명 :
구분
|
평가항목
|
등급 및 배점기준
|
배점
|
비고
|
기
술
능
력
평
가
(100)
|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30)
|
1. 수련활동 수행 실적
-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2019.4.15.~2025.4.14.)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
A. 10건 이상
B. 8건 이상
C. 6건 이상
D. 6건 미만
|
10
|
|
10점
|
8
|
6
|
4
|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
A. 10명 이상
B. 7명 이상
C. 7명 미만
|
5
|
|
10점
|
4
|
3
|
- 수행자 자격소지 여부
|
A. 5명 이상
B. 4명 이상
C. 3명 미만
|
5
|
|
4
|
3
|
3. 제안업체 경영상태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A. 70% 이상
B. 60% 이상
C. 50% 이상
D. 50% 미만
|
5
|
|
5점
|
4
|
3
|
2
|
4. 여성가족부 종합평가등급
신규시설업체로 평가대상에서 제외된 경우: 관할지자체 시설점검결과
|
적정:5점
|
|
5점
|
주관적
평가
(70)
|
1. 숙박시설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우수
|
보통
|
미흡
|
|
30점
|
- 객실수준(청결도,편의성,안전성 등)
|
8
|
6
|
4
|
- 객실수용요건(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등)
|
8
|
6
|
4
|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
8
|
6
|
4
|
- 전용강당 및 편의시설 현황
|
6
|
4
|
2
|
2. 식사제공 능력
|
우수
|
보통
|
미흡
|
|
15점
|
- 식사제공능력 및 관련서류
(식단표,좌석수,위치,위생안전 등)
|
15
|
12
|
10
|
3.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우수
|
보통
|
미흡
|
|
25점
|
- 프로그램의 유익정도 및 기상 악화시 다양한 프로그램 여부
|
5
|
3
|
2
|
- 안전요원 및 야간 관리요원 배치유무
|
5
|
3
|
2
|
- 안전관리 능력
-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보험 가입현황 등)
|
10
|
7
|
5
|
|
-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
5
|
3
|
2
|
합 계
|
100
|
|
|
[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
처리기간
|
즉 시
|
신
청
인
|
상호 또는 법인명칭
|
|
법인등록번호
|
|
주 소
|
|
전 화 번 호
|
|
대 표 자
|
|
주민등록번호
|
|
입찰
개요
|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
충일중학교
공고 제 2025-18호
|
입 찰 일 자
|
. . .
|
입 찰 건 명
|
2025학년도 충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
입찰보증금
|
․ 보증금율 : 2.5% (입찰금액의 2.5%)
․ 보 증 금 : 금 원정(₩ )
․ 보증금납부방법 : 보증보험증권 제출
|
대리인
사용인감
|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 정한 서류
2025년 월 일
신청인
충일중학교장 귀하
|
[붙임 3]
학생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
|
대 표 자
|
|
사 업 분 야
|
|
주 소
|
|
연 락 처
|
전화 : FAX :
|
회사설립년도
|
년 월
|
직 원 현 황
|
|
해당부문 사업기간
|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
<주요연혁>
|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
비고
|
비 율
|
0000 / 000 = 000%
|
0000 / 000 = 000%
|
비율 산출근거
명시
|
주) 1. 최근연도 자본금 보유현황 및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2. 신규 업체는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학생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순번
|
사업명
|
사업개요
|
사업기간
|
계약금액
(천원)
|
발주처
|
비고
|
|
|
|
|
|
|
|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 기재
(단, 인정은 2019.4.15. ~ 2025.4.14.까지 완료된 실적만 인정)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함.
3. 실적증명서가 없는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4. 실적증명서는 조달청 나라장터 G2B에서 발급되는 조달청 온라인 실적증명서를 우선하며 G2B에서 실적 증명 발급이 어려운 경우엔 별도의 실적증명서를 첨부하여 제출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보유)
구 분
|
소 속
|
성 명
|
연령
|
직 위
|
전화번호
|
해당분야 근무경력
|
소지자격증
|
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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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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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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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부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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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 )부문
|
|
|
|
|
|
|
|
수련시설
|
시 설 명
|
수련 교육 활동
|
비고
|
|
|
|
|
|
|
|
|
|
|
|
|
주) 전문강사 자격증 사본, 시설현황 사진자료 첨부
※ 재직증명서와 소지자격증 사본 첨부 : 자격증 사본을 반드시 첨부해야 평가 반영
※ 인력보유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산출내역서 사본 각1부
(해당서류 제출자만 평가)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학생수련활동 일정표)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 우천시 대체 프로그램 기재
|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및 실당 면적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최근 1년이내 개법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승강기·가스 안전점검 결과
(증빙관련 점검필증 또는 점검확인서 사본(원본대조필) 반드시 첨부)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등 1인당/1사고당 금액 등)-보험증권 제출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학생 수용시설의 단독성(타 학교와 분리수용 여부) 명시
- 야외 및 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
다. 식사 여건
※ 구체적인 식사여건 기재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 각종 보험가입 사항 및 영양사, 조리사,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기재
|
라. 행사진행의 질적 수준
※ 프로그램의 유익성
※ 기상악화 시 조정 프로그램 등 대안 제시
※ 교육 교관의 전문적 소양, 자격 유무
|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기상 악화 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 교육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 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계획 제시
|
마. 숙소의 야간경비 배치계획
바.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특정양식 없음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충일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1학년 학생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지시서[붙임7] 및 계약 특수조건[붙임8]의 내용을 사전 숙지 바랍니다.
1.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안내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할 것이며 일자는 변경할 수 없음
나. 수련활동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학생의 친목을 다지고 건강하고 바람직한 학교생활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함
2.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가.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1) 수련 업소명, 대표자, 주소, 전화번호 기재
2) 숙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및 건물의 노후 정도 기재
2)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및 식당(조리실 포함), 강당 사진을 반드시 첨부
3)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4)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매점, 노래방, 볼링장,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등) 기재
5)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침구,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6)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소방점검, 전기안전 점검 상태
7)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및 증권서 제출(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8) 숙소 및 기타 교육건물의 소방안전 점검표 및 소방시설완공 검사필증 제출
9)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나. 학생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취침이후 기상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다. 필수사항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3.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며, 반찬(밥, 국 제외)은 4찬 이상으로 하며, 생선 또는 육류를 포함해야 한다.
나.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연령을 고려하여야 한다.
다. 식당은 최소한 동시 수용 170명 이상의 좌석을 확보하고 있어야 하며, 중복된 식단을 사용해서도 안된다.
라.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영양사면허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등을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4. 수련활동 안전요원에 관한 사항
(1) 체험학습단에 동행하는 안전요원은 안내경험이 있어야 하며 교원을 보조하여 학생 인솔지원, 야간생활지도, 유사시 학생안전지도 및 응급구조 등의 학생안전관리 업무를 지원한다.
(2) 안전요원은 체험학습 용역업체에서 안전요원 배치계획을 제출한다.
5.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원 기재
6.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 규격: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분야
|
연번
|
내 용
|
비 고
|
객관적 평가
|
1
|
○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
|
2
|
○ 수련활동 수행조직(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중 1개이상 가입증빙자료)
○ 수행자 자격증 등
|
|
3
|
○ 최근연도 경영상태 평가자료
- 관할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
|
4
|
○ 여성가족부 종합평가등급 증명서
|
신규시설업체로 평가대상에서 제외 된 경우: 관할지자체 시설점검결과
|
주관적 평가
|
5
|
○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전경, 내부사진
첨부
|
6
|
○ 식사제공능력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
|
7
|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프로그램 제안서 및 유익성, 대체 프로그램 등 기재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전문강사 배치 유무
- 안전요원 및 야간 관리요원 배치 유무
-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학생수송대책 및 구급약 준비 등)
- 제안사의 특색 및 장점
|
|
[붙임 4]
수련활동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제 호
|
수행업체명
|
업 체 명
|
|
대 표 자 명
|
|
전화번호
|
|
사업자등록번호
|
|
사업장 주소지
|
|
수행내역
|
건명
|
장소
|
기간
|
참여인원
|
계약금액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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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위와 같이 현장체험학습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충일중학교장 귀하
|
※ 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 5]
각 서
입찰건명 :『2025학년도 충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본사(인)는 2025학년도 충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충일중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거나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수련활동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충일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충일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충일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충일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일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일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일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이를 감수할 것이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2년 이내)하여 산하 전 기관(교육청, 직속기관, 각급 공․사립학교)이 발주하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도록 하여도 이에 따른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은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충일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충일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연락처(핸드폰):
대표자 성명 : (인)
충일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지시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충일중학교 1학년 체험학습(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총원 168명 (학생 158명, 인솔교사 10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기 간 : 2025년 5월 26일(월) ~ 5월 28일(수) (2박 3일)
4. 장 소 : 충남 소재 수련원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1) 숙박비(2박), 식비(7식), 수련활동 경비(프로그램 및 시설사용료 포함),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일체 수련 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
나. 숙박시설
1)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17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한다.
2)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에 점검한다.
3)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4) 학생 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 학생만 수용하거나 타교학생들과 분리 수용해야한다.
5) 학생실(158명) 및 인솔교사실(10명) 배치도를 제시하되 학생은 세면시간 등을 고려하여 가급적 1실 인원을 5~6명을 배치도록 한다.
6) 학생들과 인솔교사 전원 모두 동일한 숙소에 투숙하여야 하며 인솔교사 숙소는 학생지도가 용이한 곳에 위치하여 학생 숙소와 따로 떨어져 있지 않아야 한다. 또한 숙소는 영업배상보험, 생산물,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7) 숙소는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에 따른 안전 및 위생시설이 설치되어야 하며, 화재 및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고 학생들에게 유해한 환경이 없어야 한다.
8)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9)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대체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해야 한다.
10) 만일의 긴급 사태에 대처할 수 있도록 숙소 인근 병원시설을 확인하도록 한다.
다. 식사 등
1)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2박 7식) 제공하며 1식 4찬(밥,국 제외) 이상으로 한다.
2)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또한 가능한 한 학생들이 선호하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라.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 일정 : 수련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충일중학교와 기본 및 세부 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한다.
2) 수련활동 일정 변경
○ 충일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즉시 통보한 후 충일중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 충일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교육프로그램 운영
1) 수련활동에 안전교육 프로그램, 공동체활동 프로그램, 레크레이션, 캠프파이어 등을 필수로 포함하여야 하며 프로그램 운영의 특성에 맞는 진행을 구현하여야 하고 모든 프로그램의 내용은 충일중학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야 한다.
2) 프로그램은 활동시간 1시간 전까지 도구 및 장비 조달, 설치가 완료되어야 하며 지도강사는 수련원 직원과 교육내용을 사전 협의하고 레크레이션 지도에 임할 수 있도록 한다.
3) 모든 프로그램 진행 내용은 충일중학교의 지도, 감독을 받아야 하며 프로그램 운영 및 지도강사의 구성은 충일중학교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다.
바. 수련활동업체
1)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최근 5년 이내 학생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충남에 청소년수련시설을 두고 있는 운영 업체
사. 낙오자 처리
1)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충일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아.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1)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자.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이 변경된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3) 본 계약은 천재지변 또는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사유로 취소될 경우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본교에 청구할 수 없다.
4) 기타 사항은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한다.
6. 기 타
1)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과업설명서, 용역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2) 입찰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한다.
3) 본교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의 평가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4) 상기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드러날 경우, 체결 후라도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5) 행사 전에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만일의 사고 발생 시에는 업체가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6)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한다.
7) 낙찰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입찰가격 산출기초(항목별 단가표)를 제출해야 한다.
[붙임 8]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특수조건
제1조 (총칙) 충일중학교장(이하“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을”이라 한다)간의 2025학년도 충일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학생에게 제공하며, “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숙박시설로 정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한다.
③ 숙소의 침실인원은 정원을 준수하고, 가급적 타학교 학생과 혼합 투숙하지 않는다.
④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또는 1인별,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4. 객실배치도 1부.
5. 식단표 1부.
6.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5조 (식사 등) ① 수련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국,밥제외)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에 의한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6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5일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7조 (수련인원) ① 학생 158명, 인솔교사 10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한다.
제8조 (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9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위탁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장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10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5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1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12조 (기타) ①“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따른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정부시책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13조(지연배상금 등)
①“을(공급자)”은 계약상의 의무를 지체한 때에는 지연배상금으로서 계약금액에 지연배상금율과 지체일수를 곱한 금액을 “갑(수요자)”에게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한다.
② 지연 배상금율은 (1000분의 1.3)으로 한다.
제14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을”은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5조 (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16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9]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낙찰자 및 계약자만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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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 호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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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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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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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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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건 명 : 2025학년도 충일중학교 1학년 학생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158명, 인솔교사 10명
3. 기 간 : 2025. 5. 26.(월). ∼ 2025. 5. 28.(수). [2박, 7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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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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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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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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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요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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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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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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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식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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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 학생
▷숙박비 : 0000원× 158명×2박
▷식 비 : 0000원× 158명×7식
- 교직원
▷숙박비 : 0000원× 10명×2박
▷식 비 : 0000원× 10명×7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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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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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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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활동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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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 학생
□ 00프로그램비: 0000원× 158명
□ 00프로그램비: 0000원× 15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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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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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사용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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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
- 학생
□ 시설사용료: 0000원× 158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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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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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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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관련 경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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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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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학생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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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000원 ÷ 158명: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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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솔교사 1인당 금액 (VAT포함)
(숙식비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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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000원 ÷ 10명: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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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 10] ※낙찰자 및 계약자만 제출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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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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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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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생년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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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인의 경우만 기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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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휴대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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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인은 충일중학교에서 발주하는 계약의 용역근로(예정)자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의 경력 조회, 「아동복지법」 제29조의3에 따른 아동학대관련 범죄 전력 조회 신청에 동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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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월 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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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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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또는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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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주경찰서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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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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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 수집항목 : *표 항목(성명, 주민등록번호,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2. 대상자가 외국인의 경우 성명(영문), 외국인등록번호를 적습니다.
3.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를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조회 신청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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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297㎜[백상지 80g/㎡(재활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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