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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0248-000 공고일시  2025/04/15 18:29
공고명 연천IC 연결도로 가연성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연천군 수요기관 경기도 연천군
공고담당자 김승범(☎: 031-839-217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5,581,600 원
   
배정예산
135,581,600 원
   
추정가격
123,256,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연천군공고 제2025-591호


용역 (긴급)입찰공고

(총액입찰 / 적격심사 대상 / 전자입찰 / 제한입찰)

*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입찰관련 규정, 과업내용서 등 입찰 및 과업수행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반드시 열람·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연천IC 연결도로 가연성폐기물처리용역

  나. 위    치: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옥산리 375번지 일원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50일

  라. 용역개요: 가연성폐기물(폐합성수지, 폐목재류 등 혼합폐기물) 상차, 운반, 처리 440.2톤

    마. 기초금액: 금135,581,600원


2. 현장설명 : 없음


3. 입찰서 제출 또는 개찰의 장소 및 일시 등

  가. 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5.04.17.(목) 10:00

  나. 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5.04.22.(화) 10:00

  다. 입찰서 개찰일시: 2025.04.22.(화) 11:00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지연될 수 있음)

  라. 입찰서 개찰장소: 연천군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마. 전자입찰로 집행, 단독 또는 공동입찰(분담), 총액계약, 적격심사 대상


4.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로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의 본점 소재지가(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인가, 허가, 면허, 등록, 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경기도에 있는 업체로서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반드시 폐기물처리 가능여부 별도 현장확인 후 입찰 참가)

    (1) 「폐기물관리법」제25조 규정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업종코드: 1257)

        또는 폐기물종합처분업(업종코드: 1143)

  

    (2) 폐기물 수집ㆍ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6728)

     ※ 단, ‘(1)항’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 2]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에 따른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 수집ㆍ운반업(건설폐기물)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나. 면허의 보완을 통해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으로 입찰참여가 가능하며 대표사는 ‘(1)항’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자 한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제한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04.21.(월) 18:00(나라장터이용)

       - 공동수급협정서(전자) 나라장터 이용 미제출시 적격심사에서 제외 처리


  다.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나라장터시스템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정부조달종합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 게재된 등록사항만 등록된 것으로 봅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 자격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견적)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되며, 입찰보증국고귀속 등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6. 입찰서 및 제출방법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공공입찰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의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낙찰자가 없을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새로운 절차에 따라 재공고 입찰을 시행합니다. (단, 재입찰, 변경공고, 공고취소 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 드리지 않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및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1.2.)의 [별표] “4.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낙찰하한율 87.745% 이상)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평가기준: 건설폐기물 처리용역, 운반용역 실적만 인정

       - 평가기준금액: 123,256,000원(부가가치세 제외)

       - 처리: 101,246,000원, 운반: 22,010,000원 ※ 처리/운반 구분하여 제출

       - 수행능력 평가(1일 처리능력): 처리 9톤 / 운반 9톤

       - 신인도 평가항목중‘부정적 처리 가능성 항목’은 관할자치단체로부터 해당평가항목에 대해 받은 문서 제출

  마.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따라 평가

  바. 적격심사 대상 통보를 받은 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 서류(보완·추가 제출서류 포함) 중 입찰공고일 이후에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는

       심사에서 제외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 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수급인에 대한 산업재해 예방조치능력 및 기술 평가를 위한 자료 제출 요구 시 관련 자료를 성실히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종사자 및 이용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에 따른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전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예정자가 제출한 안전·보건관리 서류에 대하여 사업담당자가 적정성 평가를 실시한 후 평가결과 부적격하다고 판단될 경우 낙찰자 결정이 취소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입찰시 참고하시기 바라며, 과업지시서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낙찰예정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별첨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참고

「중대재해처벌법」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공고문 및 관련규정, 설계도서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완전 숙지하고 참가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사항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관련서류의 열람은 공고일부터 입찰참가신청 마감일까지입니다.

   다. 우리군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므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시 마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 개발채권을 매입하여 합니다.

   마. 입찰(견적)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정보관리과【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안내문은 조달청 공공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우리군청 홈페이지에 게재 되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문의처 안내

   - 용역계약분야 : 연천군 회계과 계약팀(031-839-2821)

   - 과업지시분야 : 연천군 건설과 도로팀(031-839-2427)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콜센터(1588-0800)


2025년  4월 15일


연천군 재무관











[별첨]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확약서

연천군으로부터 “       (사 업 명)      ” 도·수급(수탁)받은 (업체 대표자) 은(는) 사업 추진에 있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확약한다.

 제1조(안전준수) 안전보건목표·방침을 설정하고 자체적인 안전조직을 마련하여 작업자의 안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제2조(안전작업) 작업시 관리감독자를 지정하여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작업장 위험요인은 즉시 제거한다. 또한,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연천군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한다.

 제3조(안전교육) 작업자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한다.

    1) 작업장에 처음 투입된 직원에 대한 기본 안전교육

    2) 작업 시작 전 간단한 안전교육

    3)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법정 의무 교육 등

 제4조(비상조치)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하도록 한다.

 제5조(위험성개선) 작업개시 전·후로 작업중 발생될 수 있는 위험성을 파악하고 개선조치를 한다. 연천군이 위험성평가 내역을 요청하는 경우 성실히 자료를 제출하고 일부사항에 대한 수정 제출을 요구할시 적극적으로 응한다.

 제6조(보호구) 계약업무 수행시 보호구가 필요한 경우 예외 없이 보호구를 착용하여야 한다.

 제7조(자료제출 협조) 연천군이 도급인의 안전조치능력에 대해 주기적인 평가를 진행하며 평가시 요구되는 자료제출에 성실히 응한다.

    (업 체 명)    는 본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확약서를 제출합니다.

20    년      월      일

확약자

상    호:

 

 

주    소:

 

 

대 표 자:

 

(인)

경기도 연천군수 귀하

 

 

[별첨]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계약명(사업장명): 


사업장 개요

회 사 명

 

대 표 자

            (서명/인)

소재지(연락처)

 

직 원 수

총 (       )명

투입종사자 수: (       )명

업    종

 

안전보건 전담부서

□ 유  □ 무

안전보건경영방침

□ 수립(세부내용 별첨)      □ 미수립

본사 안전보건 전문인력

□ 안전·보건관리자 자체 선임   □ 안전·보건관리 대행   □ 해당없음

안전보건관리책임자

관리감독자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담당자 지정 현황

(비상상황 시 연락)

현장 안전보건관리담당자(정)

현장 안전보건관리담당자(부)

성명

연락처

성명

연락처

 

 

 

 

최근 3년간 산재 현황

(사망자 수 / 재해자 수)

구분

20   년

20   년

20   년

사고

/

/

/

질병

/

/

/


안전보건조직 및 전문인력의 구성 및 역할

 

 

경영책임자

 

 

 

 

 

 

 

  감소계획 추진 총괄

  방침, 목표 수립, 공표

  현장 안전보건점검

  안전보건교육 참석

 

 

 

 

 

 

 

현장 관리감독자

 

총무팀장

(구매, 계약 등)

 

안전담당자(관리책임자, 안전·보건관리자 등)

 

 

 

  담당 현장 점검지원

  담당 현장 교육지원

  담당 현장 점검사항

   개선여부 확인

 

 

  안전관리비 예산 지원

  우수협력업체 포상

  외부기관 선정 지원 등

 

 

  감소계획 이행 관리

  교육교재 및 교안 개발

  현장 점검 지원

  점검 개선여부 확인

  산업재해 관리 등


안전·보건 관리비용

안전·보건 관리비용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포함)

□ 도급작업 사업비 내 계상      □ 도급작업 사업비 내 미계상

 (미계상한 경우만 작성) 수급업체 자체 대응 능력

□ 유  □ 무


 ○ 도급작업 사업비 내 안전·보건관리비용 산출 현황(계상한 경우만 작성)

구  분

금액(백만원)

비고

안전시설비 등(위험시설 정비 및 개보수)

 

 

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

 

 

안전진단비 등

 

 

안전보건교육비 및 행사비 등

 

 

근로자 건강진단비 등

 

 

재해예방기관 기술지도비

 

 

※ 연천군에서 발주한 도급작업에 투입되는 종사자에 대한 안전·보건관리 비용만 작성


산재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활동 및 교육계획

추진계획

추진일정(분기)

성과지표

1

2

3

4

안전보건협의체

계획

1회/매월

실적

 

 

 

 

위험성평가

계획

 

 

 

1회/년 이상

실적

 

 

 

 

합동 안전점검

계획

1회/분기

실적

 

 

 

 

시정조치 

계획

100% 개선

실적

 

 

 

 

TBM 실시

계획

단위 작업별

실적

 

 

 

 

아차사고 수집

계획

1건/월/인당

실적

 

 

 

 

정기 안전보건교육

계획

6시간/분기

실적

 

 

 

 

관리감독자 안전보건교육

계획

 

 

 

16시간/연간

실적

 

 

 

 

특별 안전보건교육

계획

 

 

 

16시간/연간

(크레인, 유해물질취급자)

실적

 

 

 

 

채용 시 안전보건교육

계획

8시간/연간

실적

 

 

 

 

안전검사

계획

 

 

 

2년 주기

(크레인 10대, 컨베이어 30대)

실적

 

 

 

 

일반 건강검진

계획

 

 

 

1회/년

(관리직 1회/2년, 현장직 1회/1년)

실적

 

 

 

 

비상조치훈련

계획

1회/분기(화재, 누출, 대피, 구조)

실적

 

 

 

 

안전작업허가서 발부

계획

단위 작업별

실적

 

 

 

 

 

사용기계·기구·설비 종류 및 관리계획 

순번

기계·기구․설비명
(관리번호)

용량

단위작업
장소

수량

검사대상

(검사실시)

방호장치

점검주기

발생가능
재해형태

관리계획

1

프레스(P-1~5)

10ton

1공장

5

산안법

안전검사

(실시완료)

광전자식

3개월

끼임

 

2

지게차(A-1, 2)

5ton

외부

2

건설기계

관리법

검사

법정방호

장치

1개월

부딪힘, 넘어짐

 

3

크레인(C-1,2,3)

20ton

1공장

3

산안법

안전검사

(실시완료)

과부하방지,훅해지장치,권고방지

장치

3개월

부딪힘,

끼임

 

4

압력용기(V-1~5)

1㎥

1공장

5

산안법

안전검사

(0월 예정)

안전밸브

3개월

폭발

 

※ 과업 특성상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으로 기재


유해위험물질 종류 및 관리계획

순번

제품명

(MSDS명)

CAS번호

월평균

사용량

(ℓ,㎖)

유해성위험성 구분

사용

장소

보관

장소

사용용도

(작업내용)

MSDS

비치 및 게시

1

요오드

7553-56-2

1g 미만

1g 미만

 

 

 

O

2

 

 

 

 

 

 

 

 

※ 고용노동부 고시 ‘화학물질 및 물리적 인자의 노출 기준’ 별표1에 해당 시 유해인자 관리

※ 과업 특성상 해당사항이 없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으로 기재



위험성평가 및 감소대책 수립

 ○ 도급작업과 관련한 자체 위험성평가 실시 후 평가 결과 제출

    - 사업장 개시 후 1개월 이내 위험성평가(최초평가) 실시 후 제출

    - 최초평가 이후 정기·수시평가 또는 상시평가 실시


작업 장소

작업내용

관련
기계․기구․설비
(관리번호)

화학물질명
(CAS No)

발생 가능
재해 형태

관련

협력
업체



대책

P1
구역

지게차 이용
운반작업

지게차
(00000)

-

부딪힘

작업지휘자 배치

하부피트

 

 

질식

 

 

 

Q2
구역

화학물질
보충 작업

ㅇㅇ탱크
(00000)

톨루엔
()

화재․폭발

안전작업허가 실시

 ○ 위험작업 관리


 ○ 위험작업 관련 작업자 현황

순번

작업내용

작업자 현황

비고

(기타 경력사항)

이름

자격증명

자격취득일

1

지게차 운전

정00

지게차운전자격증

2023. 0. 0.

 

2

 

 

 

 

 

3

 

 

 

 

 


안전보건 점검 및 이행계획

구 분

주요 추진내용

목표

비 고

안전

보건

점검

대표이사의 현장 안전보건점검

매월 1회

 

도급인 안전보건 합동점검

분기별 1회

 

현장 안전보건 순회점검

매일

 

각종 점검결과 개선여부 확인

수시

 

□ 비상조치 관리계획

 ○ 비상대응체계 및 절차

응급조치 및 119 신고

작업중지 

명    령

대피조치 

(외부인통제)

비상연락

체계 보고

위험요인 제거 및 사고경위 파악

현장보존 및

조사 대비

 

 ○ 비상연락망

기 관 명

관련부서

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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