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물류지원단 입찰공고 제2025-55호
「우편물 운송 화물차량 구매 리스 용역」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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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 렴 계 약 이 행 서 약 서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조의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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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 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국가사회의 발전과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우체국물류지원단에서 시행하는 「우편물 운송 화물차량 구매 리스 용역」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및 하도급 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견적의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당하여 과징금 등이 부과되어도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제재 처분을 받겠으며, 처분에 대한 어떠한 민․형사상의 이의 제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우체국물류지원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견적의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귀하의 바른 목소리가
청렴한 우체국물류지원단을 만듭니다.
우체국물류지원단 감사실에서는 신고자의 익명성 보장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익명․SMS 청렴 신고․상담 센터」를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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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o 공 고 명 : 우편물 운송 화물차량 구매 리스 용역 입찰공고
o 리스물품 : 우편물 운송 화물차량 89대(과업지시서 참조)
o 기초금액 : 11,298,181,752원(면세)
o 납품기한 : 2025.10.20.까지
o 입찰 및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총액입찰,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임대차))
o 입찰기간 : 2025.4.16.(수) 18:00 ∼ 2025.4.23.(수) 11:00
o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4.23.(수) 13:00 이후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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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참가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o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소지한 업체
o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업체
o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여신전문금융업법 제3조에 의하여「시설대여업」(업종코드 : 1196)으로 등록(신고)한 업체
o 공동수급 불허
o 국세 및 지방세 체납이 없는 자
o 전자입찰서 제출시 입찰공고에 첨부된 「산출내역서」를 반드시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산출내역서 미첨부시 무효로 처리
3. 입찰참가
o 입찰기간 : 2025.4.16.(수) 18:00 ∼ 2025.4.23.(수) 11:00
o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관련 규정 및 절차 등의 숙지), 제7조(전자입찰의 참가방법 등) 등을 숙지하고 전자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대체)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3조에 의합니다.
-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면세사업으로서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여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4. 개찰
o 개찰 일시 : 2025.4.23.(수) 13:00 이후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o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경우 입찰은 무효입니다.
o 미자격자가 입찰 참가시 또는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 일반용역 적격심사(임대차)
o 본 입찰은 입찰서에 붙임의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여 제출하는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를 통해 계약상대자를 선정합니다.
o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예비가격 기초금액의 2% ~ -2% 범위 내에서 정하되 작성된 15개의 예비가격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한 번호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o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0.4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o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종합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결과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낙찰자 자동추첨 프로그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o 적격심사의 평가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 공고 제2023-53호, 2023.5.1. 시행) 제5조제1항제8호 [별표8] 임대차 적격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o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적격심사신청서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3) 기타 제출서류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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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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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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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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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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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평가등급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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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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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기부등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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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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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인도 평가시 반영이 필요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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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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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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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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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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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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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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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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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납세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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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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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대여업 등록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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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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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납세증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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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제출서류를 G2B 시스템에 입력하여 제출하되, 우체국물류지원단에서 요청 시에는 원본파일을 직접 제출해야 합니다.
o 적격심사에 소요되는 행정소요일수를 감안하여 필요한 경우 예정가격 이내 입찰자를 대상으로 동시에 심사 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o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시까지 관련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서류 제출 마감일시까지 심사신청서 또는 포기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6. 계약의 체결
o 개찰 이후 낙찰자 결정과 함께 낙찰통보를 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6조에 의거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계약방식 : G2B전자계약)
o 낙찰자가 특별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64조에 의거 우체국물류지원단에 귀속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o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과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o 미자격자가 입찰 참가시 또는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8. 기타 유의사항
o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o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o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계약조건, 규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관련 계약예규, 기타 입찰관련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o 조달청서버의 전산장애 등으로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입찰일시를 변경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본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ㅇ입찰 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ㅇ입찰공고, 계약방법 등 : 우체국물류지원단 재무정보실 이규원(☎ 02-6473-8054)
ㅇ과업내용 등 : 우체국물류지원단 운송사업실 김수진(☎ 02-6473-8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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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4.16
우체국물류지원단 이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