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공고 제2025 – 568호
일반용역(폐기물)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서벽 소규모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 폐기물처리용역(총괄)
나. 용역현장 :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애당리 174-11번지 일원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30개월
라. 용역내용 : 폐기물 처리 및 운반
- 폐아스콘 8,482ton, 폐콘크리트 12,424ton, 건축폐기물 12ton, 혼합폐기물 8ton
마. 기초금액 : 1,029,2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추정가격 : 935,636,364원 - 부가가치세 : 93,563,636원
바. 입찰공고기간 : 2025. 4. 16. ~ 2025. 4. 22.
사. 입찰서제출기간 : 2025. 4. 17. 09:00 ~ 2025. 4. 22. 10: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22.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자. 현장설명 : 생략함
차. 기타사항 : 총액입찰, 전자입찰, 일반경쟁, 적격심사, 장기계속
2. 입찰서 제출
가.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
나.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1253)을 등록한 업체
2)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업종코드: 6728)을 등록한 업체
※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에 해당하는 폐기물 수집·운반능력을 갖춘 경우 폐기물 수집·운반업으로 입찰 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서 제출 가능
※ 업체는 처리․운반능력을 고려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처리용량을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 예외 용역입니다.
4. 공동도급
가. 단독 또는 공동계약(분담이행 방식만 허용)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가-1)의 폐기물 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이어야 합니다.
※ 업종별 분담비율: 중간처리업: 64.2%, 폐기물 수집·운반업: 35.8%
나. 공동도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이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구성할 수 없으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간 공동수급체 구성은 불가합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는 지방자치단체 공동도급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개찰일 전일(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소정 기일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봉화군에 현금으로 납부 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3%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2개씩 선택)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 낙찰자 결정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 고시 제2024-287호, 2025.1.2.) 별표-2. 추정가격 15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낙찰하한율 85.495%)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 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는 입찰참가자격 가-1)의 폐기물 중간처리업자와 가-2)의 폐기물 수집·운반업자에 한해서 평가합니다.
1) 이행능력 평가기준
● 당해 용역금액 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
- 처리용역: 금660,746,400원(부가세 포함)
- 수집운반: 금368,453,600원(부가세 포함)
● 당해 용역 1일 평균 운반 및 처리량: 23.25톤
● 용역이행실적 거리 기준 장소(폐기물 발생 기준지): 춘양면 애당리 174-11
※ 실적증명서는 관련 협회가 발급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와 수집운반 실적을 구분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2) 경영상태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해 평가합니다.
다. 적격심사 시 각 평가요소의 기준일은 평가기준에서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라.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제6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적격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동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동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7.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낙찰자로 통지받은 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자 또는 계약을 체결한 이후 계약이행을 하지 아니한 자는 「지방자치 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자격의 제한을 받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 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유의서 제2조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처리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업체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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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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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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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입찰공고 조건,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계약사무처리요령 등 관련 회계예규 등을 충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다.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입찰참가 신청자는 입찰 및 계약 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입찰에 관련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련 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개찰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 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사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녹색환경과 하수수질팀(054-679-6452)으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재정과 경리팀(054-679-6552)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16일
봉 화 군 (분 임)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