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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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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03586-00 공고일시  2025/04/16 10:42
공고명 2025년 시흥지사 폐토사 위탁처리 용역
공고기관 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 수요기관 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
공고담당자 김철만(☎: 02-2084-12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6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2 10: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4/16 13:00 ~ 2025/04/22 10: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1,545,000 원
   
배정예산
61,545,000 원
   
추정가격
55,95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입찰공고 제202503586호


소액수의 견적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추정 물량

설계금액

(부가세 포함)

용역기간

  2025년 시흥지사 폐토사

  위탁처리 용역

696톤

₩61,545,000

 착수일로부터

 2025.12.31.까지

    위치 : 경기도 시흥시 계수동 482-12(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95.4km)

    상차 및 운반비, 중간처리비, 공인계량 비용 등이 포함된 금액임


2. 입찰에 관한 사항

  ①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 소액전자입찰, 지문인식전자입찰

  ②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기간 : 2025.04.16. 13:00 ∼ 2025.04.22. 10:00

  ③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04.22. 11:00, 한국도로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 상기 일시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상의 “현재서버시각”에 의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아래 각 항의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함)

  ①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 중간재활용업’, ‘폐기물 최종재활용업’, ‘폐기물     종합재활용업’ 중 허가(폐토사가 영업대상 폐기물로 지정되어 있어야 함)를 받고 적법한     수집․운반 능력을 갖춘 업체. 단,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만 받은 업체는 ‘폐기물     중간재활용업’, ‘폐기물 최종재활용업’, ‘폐기물 종합재활용업’ 중 어느 하나의 허가를      받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분담이행방식의 공동도급 가능

  ②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

  ③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수급체 구성에 관한 사항(‘폐기물 수집․운반업’ 자격보완에 한함)

  ① 이행방식 : 분담이행방식

  ② 구성원 수 :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

  ③ 대표사 : ‘폐기물 중간재활용업’, ‘폐기물 최종재활용업’, ‘폐기물 종합재활용업’ 중 허가           를 받은 업체

              ※ ‘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만 받은 업체는 대표사 불가

  ④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 제출 전에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먼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지정하고 지정된 구성원으로부터 전자서명에 의한 인증을 받은 후 대표사의 전자서명을 추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공동수급협정서의 분담내역에는 분담분야(출자비율 아님)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⑥ 입찰자는 공동수급체 대표사로 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입찰에 관한 모든 권리를 대표사에게 위임한 것으로 봅니다.

  ⑦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동일 입찰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⑧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우리 공사 「공동계약 운용기준」에서 정한 공동수급표준협정서를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한 대로 작성하여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시된 「공동계약 운용기준」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은 공동수급 입찰건의 입찰흐름도 매뉴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현장설명에 관한 사항(의무사항 아님)

   본 입찰의 현장설명은 공고문에 첨부한 과업지시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6. 경쟁입찰참가 등록 및 이용자 등록

  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은 업체 또는 등록내용 변경된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절차에 따라찰참가신청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 또는 변경등록을 한 후,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 등록을 해야 입찰이 가능합니다.

  ② 조달청에만 등록한 업체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이용자 등록을 해야 입찰이 가능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 제출

  ① 입찰자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접수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자는 1통의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당해 입찰을 무효로 하며,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대여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③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므로 지문인증을 거쳐야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8. 예정가격 결정방법

  상기 설계가격 대비 98%∼102% 범위 내에서 선정하여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자가 입찰시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선택빈도가 가장 많은 4개의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단, 산술평균시 발생     되는 원단위 미만 금액은 절상 처리합니다.


9. 낙찰자 결정 및 계약 체결

  ① 본 건은 「정부 입찰ㆍ계약집행기준」제10조의2에 따라 예정가격의 88%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하고, 같은 법 제2항에 명시된 부적격 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② 입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③ 입찰금액이 설계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해당 입찰자는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합니다.

  ④ 입찰․계약 관련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 또는 허위서류를 제출하는 경우, 낙찰예정자로 선정된 후 정당한 이유(부도, 파산, 영업정지 등) 없이 임의로 낙찰을 포기하거나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않는 경우 등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위반 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① 우리 공사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전자조달시스템이용약관」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위반되는 입찰 및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② 입찰자는 우리 공사의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Ⅰ, Ⅱ), 과업지시서, 「공동계약 운영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1.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및 입찰담합 관련 사항

  ①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우리 공사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에 의거하여 의무적으로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동의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각서와 담합입찰방지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유의서와 특수조건, 서약서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④ 담합입찰 징후가 포착되면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71조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의 고발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12. 분쟁의 해결에 관한 안내

  본 건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제28조의2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는 때에 계약에서 발생하는 분쟁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②의

     분쟁의 해결방법 중 어느 하나를 분쟁의 해결방법으로 계약당사자간에 정할 수             있습니다.

  가계약법 제29조에 따른 국가계약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단, 국가계약법 제 28조에서 정한 이의신청 대상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함) 또는「중재법」에 따른 중재(중재법 제40조의 상사중재기관을 통한 중재 포함)


13.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

  ① 우리공사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권보호 문화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근로자 인권보호 서약서 제출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③ 서약서는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자료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4. 기타 사항

  ① 과업지시서 등은 시흥지사에서 교부받거나,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② 입찰자는 시흥지사에서 개찰과정을 참관할 수 있으며, 입찰실시 결과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③ 각종 대금청구서는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부득이한 경우에는 우편(등기우편에 한함)으로 접수합니다. 등기우편으로 접수한 경우 지급기한은 등기우편이 우리 지사에 도달한 날부터 기산합니다.

  ④ 본 입찰은 우리 공사에서 정한 소정의 절차에 의한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⑤ 적격심사 대상자(낙찰예정자)는 경쟁입찰참가자격 확인을 위한 우리 공사의 서류제출 요구 시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⑥ 낙찰자가 계약체결 할 때에는 인지세를 납부하여 우리 공사에 통보해야 하며,「인지세법」제1조(납세의무) 의거 인지세 연대납부의무에 따라 발주기관과 낙찰자는 인지세를 50%씩 균등 분납합니다. 또한 같은 법 시행령 제11조의2 의거 전자문서에 대한 인지세는 ‘전자문서용 전자수입인지’를 구매하는 방법으로만 납부 가능합니다.

      ※ 구매 사이트 :www.edoc-revenuestamp.or.kr (문의 : KTNET ☏ 1522-9501)

  ⑦ 본 용역이 수급업체 산재예방 조치능력 평가대상에 해당할 경우, 낙찰자는 계약 이후  중대재해처벌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안전‧보건 이행 능력과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 및 기술을 우리공사로부터 평가받고 이에 따른 조치를 이행 후 착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착수 이후에도 수급업체의 안전보건 이행수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우리공사가 정하는 기준에 따라 분기별 ‘정기점검’을 받아야 하며, 중대재해 발생 시 등 필요한 경우 ‘수시 재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⑧ 본 입찰은 지문인식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입찰참가 전 우리 공사 전자조달시스템 메인화면에 안내한 “지문인식 전자입찰 시행” 관련 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입찰 안내사항

 

 ☞ 전자입찰관련 사항(시스템 이용자등록 및 입찰서 제출 등) : 개발팀(☎ 070-7790-0562~3)

☞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시흥지사 고객지원부(☎02-2084-1213)

 ☞ 당해 용역의 내역 등에 관한 사항 : 시흥지사 도로안전부(☎02-2084-1230)

 ☞ 입찰관련 제기준, 계약조건 등 및 입찰결과 :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청렴 Hot-Line 제도 안내

 

우리 공사에서는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청렴 핫라인(Hot-Line)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제보내용에 대하

 여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부패행위 및 불공정행위 제보 및 의견 제시

   - 본사 감사실(☎ 054-811-1259) 및 시흥지사장(☎ 02-2084-1201)

   - 공사 홈페이지(www.ex.co.kr)의 홈페이지 상단 고객참여(부정부패신고) 메뉴

 ☞ 찰 및 계약과 관련한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고객지원부(☎ 02-2084-1203)

 ☞ 당해 계약이행과정에서의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도로안전부(☎ 02-2084-1204)

 

중소기업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 안내

 

☞ 공공구매론이란?

  공공기관과 납품 계약한 중소기업에 동 계약 사실을 근거로 납품에 필요한 생산자금을

  신용대출 해주는 금융상품

 ☞ 대출금액 : 계약금액의 최대 80% 대출 가능

   (선금 수령액 등은 계약금액에서 제외)

  ※ 단, 신청기업의 신용상태 등에 따라 은행별 대출금리  및 대출기준 상이함

 ☞ 취급은행 : 기업은행, 산업은행, 하나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신청장소:전자조달시스템(http://ebid.ex.co.kr) → 공공구매종합정보 또는 공공구매

    종합정보 홈페이지 (http://www.smpp.go.kr)

 ☞ 문의사항 : 중소기업유통센터 02-2656-9991, 042-712-5623, 5627


 □ 발주 및 계약담당기관 : 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

     - 주 소 :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1176번길 24 (목감동)

     - 위 치 : 서해안고속도로 목감IC 인근




2025. 04. 16.


한국도로공사 시흥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