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1143-000 공고일시  2025/04/16 10:45
공고명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선정 공고(2단계 입찰)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무안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무안고등학교
공고담당자 문경해(☎: 061-455-100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6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4/28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9,998,620 원
   
배정예산
99,998,624 원
   
추정가격
90,907,84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무안고등학교 공고 제 2025-13호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선정 공고(2단계 입찰)


다음과 같이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4. 16.

무안고등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 공고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지원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

     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

     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

     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선정 공고(2단계 입찰)

입찰기간

2025. 4. 16.(수) 11:00 ~ 4. 28.(월) 11:00

제안서 접수기간

2025. 4. 16.(수) 11:00 ~ 4. 28.(월) 10:00

 (접수는 09:00-16:00까지 하며,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

[제안서 제출 - 본교 행정실, 가격입찰서 제출 – 국가전자조달시스템(G2B)]

제안서 심사

2025. 4. 28.(금) 14:00 본관 2층 중회의실

개찰일시

2025. 4. 28.(월) 16:00 이후

기초금액

 총액: 99,998,620 【489,650원×194명(학생), 417,210원×12명(인솔자)】

 ※ VAT 및 부대 경비 일체 포함(기초금액은 총금액을 기준으로 함)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붙임7]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

여행기간

2025. 5. 20.(화) ~ 5. 23.(금) [3박4일]

차량대수

대형버스 40인승이상 8대

참가인원

총 206명/7학급(학생 194명, 인솔자 12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실비 정산)

여행코스

과업설명서 [붙임8] 참조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행 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때는 입장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은 1인당 경비×총 참가인원으로 결정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용역입니다.

나.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관람료, 인솔자 경비, 여행자 보험, 알선 수수료, 안내 책자, 부가세, 야간경비, 안전요원 등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적용, 지역제한(전라남도) 입찰입니다.

   다. 용역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입니다.


3

 입찰 참가지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소기업·소상공인의 경우: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해당하는 경우는 견적 참여가 가능합니다.)

다.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종합여행업[업종코드(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1262)] 또는 국내여행업[업종코드(1263)】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이지 아니한 업체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날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 시스템 전자 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주된 영업소를 전라남도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지사투찰 및 공동도급 불허)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하지 아니하고 별도 첨부한 과업설명서로서 설명을 갈음하오니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5

 용업업체 선정 절차(2단계 입찰 선정)

   제안서 및 입찰서 공고(G2B) → 제안서(규격입찰) 접수 → 선정위원회 평가 및 선정 (제안서 평가 점수 80점 이상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해 가격입찰 및 개찰 (부적격업체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 낙찰 ⟶ 계약체결


6

 입찰서 제출 및 제안서 접수

 

가. 조달청 가격입찰 기간 : 2025. 4. 16.(수) 11:00 ~ 4. 28.(월) 11:00

나. 제안서(규격) 제출 기간 : 2025. 4. 16.(수) 11:00 ~ 4. 28.(월) 11:00 

   (업무시간 중 방문 접수, 접수는 09:00~16:00까지 하며,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제외)

다. 제안서 평가 일시 : 2025. 4. 28.(월) 14:00 본관 2층 중회의실, 학교 사정으로 인해 변경가능

라. 제출서류

   1) 입찰 참가신청서(본교소정양식) 1부.

   2) 수학여행 용역제안서(각종 증빙서류 포함) 8부.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여행 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 등록증 사본 각 1부.

   4) 법인 등기부 등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

   5) 인감증명서 또는 사용인감계 1부.

   6)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및 재직 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7) 2020년~2024년(5년) 이내 수학여행 용역계약 실적증명서 1부.

   8) 재무 상태 증빙서류(사본 가능) 각 1부.

   9) 자동차등록증 및 차량 보험 가입증명서 1부.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1)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 1부(해당 시).

  12) 기존 수학여행 안내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부.

  13) 각서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붙임 참조) 각 1부.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후 제출(제출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상기 서류는 순서대로 편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제출장소: 전라남도 무안고등학교 행정실(☎ 061-455-1003)

바. 제출 방법: 겉표지에 제안서류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및 대리인 신분증 지참(서류 미비 시 수리하지 않음)


7

 제안서 평가

 

  가. 일시: 2025. 4. 28.(월) 14:00

  나. 장소: 본교 2층 중회의실

  다. 제안서 평가 관련 유의 사항

    1) 제안서의 규격평가를 위한 평가위원, 평가 관련 자료 및 그 결과의 내용과 평가 결과 등은 공개하지 아니하며 평가 결과 등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2) 본 사업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한다.

    3)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담합을 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제안을 무효로 한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5. 4. 28.(월) 16:00

  나. 개찰장소 : 무안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가 완료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가 완료된 후 개찰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전자 입찰 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 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 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 전자 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날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입찰의 성립과 무효)에 해당하는 규정에 따릅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 동시 제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을 준용하여 1단계로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본교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 기술 능력 총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적격업체를 선정하고, 개찰 전 총평가점수 80점 이상의 업체에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하며, 2단계로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적으로 결정합니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 가격 작성은 예정 가격작성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 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의 추첨방식에 따릅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까지 낙찰 결과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 등 계약 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한 후 전자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선정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2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 계약 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시 입찰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모든 소요 비용은 제안 업체가 부담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 업체는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제안서 등 본교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전라남도교육청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계약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건입니다.

  나. 계약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붙임1】「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3)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 법령, 안전행정부 회계예규 및 고시 등 관계 규정을 따릅니다.

나.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입찰 정보』→ 『용역』→『개찰 결과』를 이용합니다.

다.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본 공고내용은 국가종합 전자 조달 홈페이지 (http://www.g2b.go.kr) 또는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ne.go.kr), 본교 홈페이지(http://muan.hs.jne.kr)에 게재하며, 본 공고문에 대한 의문사항은 본교 행정실(☎061-455-1003)로, 전자입찰이용안내는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 참가신청서 1부.    

     2. 여행용역 제안서 1부.    

     3. 실적증명서 1부.

     4. 서약서 1부.

     5. 확인서 1부.    

     6. 각서 1부.        

     7. 과업설명서 1부.

     8. 특수조건 1부.

     9. (가격)산출서 1부(낙찰자만 제출).

     10.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11. 위임장 1부.

     12.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1부.

     13.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 1부.  끝.





2025년 4월 16일


무 안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 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

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주민

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

(지명)번호

무안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입찰일자 

.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업체 선정 공고

 (2단계 입찰)

입찰보증금

면제(지급각서로 대체)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무안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

 

무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2]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자기자본비율 및 유동비율 현황

                                                                              (단위 : %)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100)

유 동 비 율

(=유동자산/유동부채×100)

비고

   년도

 

 

비율 산출근거 명시

※ 최근 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행실적(2020년~2024년,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 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사한 건수만 기재 (2020년~2024년, 5년)

    2. 실적 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 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1학년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해당 분야 근무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및 자격증 사본 반드시 첨부


5. 1학년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일정표)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나. 차량 운행계획

 

  ※ 1학년 수학여행 차량 운행계획 기재

     - 사업자등록증, 차량 보험 가입증명서, 운전기사 경력증명서 등 제반 서류

     - 각 차량별 상비 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숙박 계획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 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 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 시설(피난계단, 소화 시설 등) 정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 가입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 숙소 야간 순찰경비 인력 배치 계획(최소 4명 이상)

 마. 식사 여건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메뉴, 좌석 수, 위치, 가격 등 기재)

  ※ 일자별 간식 제공 계획

 바.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 가입현황

차량 이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 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 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계획 (사고당 금액 등 )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사. 관광 안내 계획 제시

 아. 행선지 별 학생 안전 계획 제시

 자. 기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기타 증빙 관련 서류 각 1부 끝.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무안고등학교장 귀하

6.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가. 일반 사항

    1) 1학년 수학여행의 구체적 시정 안내

      ㅇ 여행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 시간)는 우리 학교 일정표를 참고

      ㅇ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2) 차량 운행계획

      ㅇ 1학년 수학여행 수송을 위한 차량 운행계획 및 인원 배치 제안

      ㅇ 1학년 수학여행 운행차량 연식, 편의시설 내용 기재

      ㅇ 차량 내에 멀미약, 청심환, 비상약품(밴드, 붕대, 외상 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등)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 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ㅇ 보험 가입내용 및 차량 운송사 관련 내용 기재


    3) 숙박 계획

      ㅇ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 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주소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 시설(피난계단, 소화 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안전을 위한 보험 가입사항 기재

      ㅇ 숙박지의 등급,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ㅇ 필요 사항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


    4) 식사 계획

      ㅇ 식사는 국물이 있어야 함 밥, 국을 제외한 반찬은 5종류 이상이어야 함

      ㅇ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여행 당일 현지 사정으로 메뉴는 당초 계약 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밥, 국을 제외한 반찬 5찬 이상(한식 기준)은 변경할 수 없음

      ㅇ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기본사항(업소명, 장소 등)을 제출해야 함

      ㅇ 위생 안전을 위한 보험 가입사항 기재



    5) 행선지 별 안전 계획 및 보험 가입현황

      ㅇ 차량 이동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ㅇ 차량 이동 중 각 차량 내의 상황 및 차량 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ㅇ 우천 시 대처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ㅇ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ㅇ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안전 관리 요원 배치 등)

      ㅇ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 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보험 가입현황    


    6) 특기사항

      ㅇ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7) 제안서 제출 시 주의사항

      ㅇ 제안서는 A4 규격 및 상철 제본으로 통일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할 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같은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구 분

평가항목

배점 기준

동점 우선순위

 

 

 

 

 

 

(100)

 

 

 

 

 

(35)

1. 수학여행 수행실적 (15점)

 - 2020~2024 5년 간 실적

 - 평가 기준: 금차 기초금액

당해용역 평가 기준 규모 대비

5

10개교 이상

8개교 이상

 6개교 이상

4개교 이상

15

12

9

6

2. 제안 업체 인력 보유상태

   (10점)

4명 이상

3명

2명

1명 이하

7

 2.1. 수행 조직 등

(문화관광부 인정 유자격증소지 필수 1명 이상)

10

7

4

1

3. 제안 업체 경영상태 (10점)

 

 3.1. 최근 년도 자기자본 비율

   (5점) (자기자본/총자산)

기준비율 : 28.19%

6

100%이상

100%미만

~75%이상

 75%미만

~50%이상

50%미만 

5

3

2

1

 3.2. 최근 년도 유동비율

    (5점)(유동자산/유동부채)

            기준비율 : 84.00%

100% 이상

100%미만

~75%이상

 75%미만

~50%이상

50%미만

5

3

2

1

정량적 평가 점수 소계

35점

 

 

 

 

 

 

(65)

4. 제안 업체의 부문별 수행계획 목적 및 적정성 (20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1

  4.1. 여행 일정의 구성 및 적정성, 수학여행 자료집 충실도,

       관광 안내 계획 

20

16

12

8

5. 교통수단 제공 능력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3

  5.1. 최신형 차량 제공 능력

      및 안전성

  (차량 연식, 동일 회사 차량

  여부 등)

15

13

11

9

  5.2. 차량 운행계획 적정성,

   구급 용품 구비

   (현지차량 관리계획)

6. 숙박 및 식사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4

 6.1. 숙박업소 등급, 객실당 배정 인원수

15

13

11

9

 6.2. 숙박업체 식단표(조식 및 석식 등), 숙박업체 안정성

(노후정도, 대피시설, 각종보험가입 등)

 6.3. 중식, 석식 등 현지식

    : 메뉴, 위생 안전, 가격 등

7. 행사 진행의 안정성 및 질적 수준 (15점)

탁월

우수

보통

미흡

2

 7.1. 행선지 별 안전계획 제시 여부, 여행 보험 가입현황의 적정성, 문화재 해설사 배치유무, 학생인솔 관리 요원 및 야간 안전 관리 요원 배치 유무

15

13

11

9

정성적 평가 점수 소계

65점

 

합      계

100점

 

 ※ 주관적 평가점수는 평가위원이 평가한 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하고 산술 평균한 점수로 한다.

제안서 평가 결과 객관적 평가점수와 주관적 평가점수를 합산한 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한다.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비율”은 2022년 한국은행 발표 기업경영분석자료 중「여행사 및 기타 여행 보조 서비스업」(N752)에 대한 업종평균 비율을 적용


  라.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심사 분야

연번

내  용

비고

객관적

평가

1

 ○ 2020년~2024년, 5년 기간동안의 수학여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붙임 3]

   (※ 계약서 사본 등 기타서류 불인정)

 

2

 ○ 인력보유(수행 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사본 또는 가입확인서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3

 ○ 최근 년도 경영상태

 

  - 주) 최근 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 

 

주관적

평가

4

 ○ 사업 수행계획의 목적성 및 적절성

 

  - 여행 일정의 구성 및 적정성

  - 여행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5

 ○ 교통수단 제공 능력

 

  - 전체 차량 보유 현황표(차종, 차량 연식, 승차정원 기재)

  - 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용역 착수 전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 결과 제출)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 등록증 사본

 

6

 ○ 숙식 수행능력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 보험(화재, 영업 배상 등) 영수증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식단표, 가격, 위생 안전)

  -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 증명서 1부.

전경․내부

사진 첨부

7

 ○ 행사 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 별 안전 계획 및 보험 가입현황

  - 위급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8

 ○ 업체별 수학 연수 장점 및 특기사항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본대조필을 꼭 첨부할 것]

[붙임 3]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 일자

장소

용역 기간

참여 인원

최종계약액

(용역 완료 금액)

비고

 

 

 

 

 

 

 

 

 

 

 

 

 

 

 

 

 

 

 

 

 

 

 

 

 

 

 

 

 

 

 

 

 

 

 

 

 

 

 

 

 

 

위와 같이 해외연수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붙임 4]


 

서   약   서

 

   업 체 명 :

    주   소 :

 

 

  상기 업체는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과 평가에 있어 귀교가 결정한 평가내용, 방법 및 평가 결과를 수용하고 제안서 평가와 관련하여 추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대 표 자 성 명 :                        (인)

사업자등록번호 :

 

  무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확   인   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징계 사항)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의거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만약 위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업 체 명 :

주    소 :

대 표 자 :                   (인)

 

  무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업체 선정(2단계 입찰)에 참여하면서 무안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 아니라 차후 무안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무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가격)산출서 

※낙찰자만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업체 선정(2단계 입찰)

   2. 예정인원: 206명(학생 194명, 인솔교사 12명. 단, 인원은 증감 可)

   3. 기    간: 2025. 5. 20.(화) - 5. 23.(금) (3박 4일)

   4. 산출내역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1인당 금액

비고

1

교통비

KTX

원 × 명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 VAT포함

원 ×  대 ×  일

2

숙식비

 

 

 

□ ○○콘도(호텔)

 - 숙박료 :  원 ×  명 ×   일

 - 식  비 :  원 ×  명 ×   식

□ 간식비 :  원 ×  명 ×   회

□ 중  식 :  원 ×  명 ×   식

                     (현지식당)

□ 석  식 :  원 ×  명 ×   식

 

 

 

3

입장료 및

관람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  원 ×  명

□ ○○ :  원 ×  명

□ ○○ :  원 ×  명

 

 

 

4

기타

기타 관련 경비

□ 통행료 : 원 × 명

□ 구급 약품비 : 원 × 명

□ 안전요원 : 원 × 명

□ 안내책자 : 원 ×  명

□ 보험료 :  원 ×  명

□ 그 외 필요 경비 : 원 × 명

 

 

 

합 계

    

 

 

 

[붙임 8]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설명서[지시서]


1. 건명: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2단계 입찰) 선정 공고


2. 참가 예정 인원: 총 206명(학생 194명, 교사 12명) (인원 증감 가능, 변경 인원으로 정산)


3. 수학여행 일정 및 코스

날짜

시간

견학 및 답사지

활동내용

비고

5/20

(화)

08:30

학교 

집결 및 인원 파악

중식: 포함

석식: 포함

08:50~14:00

이동

학교~서울이동 및 중식(단체식)

14:00~17:00

대학탐방

희망 대학별 캠퍼스 탐방

* 캠퍼스 투어 동안 인솔교사 분산 배치하여 체험학습 간 안전 확보  

17:00~18:00

이동

숙소 이동

18:00~19:00

석식

석식

19:00~20:00

숙소

숙소배정 및 개인정비

20:00~22:00

레크레이션

레크레이션 진행

22:00~

숙소

개인정비 및 휴식

5/21

(수)

07:00~08:00

기상 및 조식

세면, 조식, 숙소 정리

조식: 포함

석식: 포함

08:00~10:00 

집합 및 이동

집합 및 인원파악, EBS 본사 이동

10:00~13:00

EBS 

EBS 견학 및 강의 (역사특강)

13:00~14:00

중식

중식

14:00~18:00

전쟁기념관

전쟁기념관 견학  

18:00~19:00

이동

숙소이동

19:00~20:00

석식

석식

20:00~

숙소

개인정비 및 휴식

5/22

(목)

07:00~08:50

기상 및 조식

세면, 조식, 숙소 정리

조식: 포함

중식: 

석식: 

08:50~09:00

집합

집합 및 인원파악

09:00~09:30

이동

숙소~롯데월드

09:30~21:30

롯데월드

롯데월드 자유이용, (중식·석식 자유식)

21:30~

숙소

개인정비 및 휴식

5/23

(금

07:00~08:50

기상 및 조식

세면, 조식, 숙소 정리

조식: 포함

중식: 포함

08:50~09:00

집합 

집합 및 인원 파악

09:00~10:30

이동

숙소~성균관 대학교

10:30~12:00

뮤지컬 관람

뮤지컬 관람

12:00~13:00

중식

중식

13:00~17:30

무안

귀가

 ※ 상기 일정은 현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차량 대수: 40인승이상 7대


5. 용역 조건


 1) 차량 운행 및 교통편에 관한 사항

    가. 차량은 학급당 1대를 기준으로 한다.

    나. 학생수송 차량은 여객 자동차 운송사업 시행령 제3조 규정에 따라 전세버스 운송사업에 등록 및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고, 최근 11년 이내(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84조 및 동법 시행령 제40조에 따라 연장기준에 적합할 시 13년) 출고된 40인승 이상 차량이어야 하며 수송 차량 7대가 동일 회사로 통일되어야 한다. 또한 이와 관련된 모든 안전사고에 대한 책임은 업체에 있다.

        (단, 동일 회사 소속 차량으로 7대가 어려울 경우 학교와 사전 협의)

   라.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 시간 30분 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 시켜야 한다.

    마. 안전 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여객 자동차 운수사업 법상 운전 정밀검사에 적합한 자(적성 운전 정밀검사 적합 판정을 받지 않으면 운전할 수 없음)로 여객 자동차 운전경력이 5년 이상이고 관광경력이 우수한 자이어야 하며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 규정 및 친절 교육내용을 명시해야 한다.

       ※ 계약체결 시 전세버스 운행차량 운전자의 적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시하여야 한다.

    바. 차량 인솔은 대표이사 또는 이사급 이상인 자가 코스별로 1인 이상 동승 하여야 하며, 그 명단을 제시해야 한다.

    사.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 운송 운행 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서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아.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 위반, 운전 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30분 이내로 응급 대체 버스(보험 가입 차량)를 이용, 학생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고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자. 출발 전 조회 결과 계약서상의 차량 번호와 배차된 차량이 일치하지 않아 피해가 발생할 경우, 해당 업체는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한다.

    차. 전세버스 운행 전 운행차량 및 운전자 적격 여부를 확인하여 조회 결과 통보서를 제출해야 한다.

      - 교통안전공단의 운전자 및 차량 안전정보 조회 결과 부적합 대상자 및 차량이 있을 경우 본교에서 교체 요청을 할수 있으며 계약업체는 반드시 대리 운전자 및 대체 차량을 선정하고, 그 즉시 명단을 통보하여야 한다.

    카. 운행에 필요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계약 체결 시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 입찰신청 업체와 차량회사 대표 간 수학여행기간 사용에 관한 계약서 1부

      - 차량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여객자동차운송사업등록증 사본 1부

     - 차량 보험가입증명서 1부

     - 차량등록증 사본 1부

     - 전세버스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통보서 1부

     - 차량배차현황 및 보유현황표 1부

     -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타.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 하단에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수학여행 차량(0호)”임을 아래 규격에 맞게 표시하도록 한다.

    

    <앞면 부착 표지>

      - 규격 : 400mm×300mm

      - 양식

     

학생수학여행차량(제   호차)

 학교명: 무안고등학교

학생수:          명

      - 부착 위치 : 전면에서 보아 앞 유리창 좌측 상단

    

    <뒷면 부착 표지>

      - 규격 : 500mm×300mm

      - 양식

   

학생수학여행차량(제   호차)

  이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착 위치 : 뒤 유리창 중앙 하단


 2) 숙소에 관한 사항

    가.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1실당 2~6명, 1인당 약 0.8평 정도 수용해야 한다.)

    나. 숙소에서 야간 순찰경비 인력을 학생 50명당 1명 이상 배치하여 안전에 대비한다.

    다. 숙소는 최종 하루 일정이 끝난 위치에서 1시간 이내의 거리에 있어야 하며, 유해업소 근처에서 직선거리 100m 이내에 위치하지 않아야 한다.

    라. 각종 보험에 가입한 리조트 급 이상의 숙소 (실내 욕실, 화장실 시설 완비), 학생들이 사용하는 침구류는 위생적이어야 하며, 최소 2인당 1조(요, 이불)의 침구를 제공해야 한다.

    마. 소방안전점검을 포함한 각종 전기·가스 등의 안전점검을 정기적으로 받은 시설로서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등 관계법령에 따른 안전 및 위생시설이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바. 숙소에 일반여행객 또는 다른 단체가 투숙할 경우라도, 최소한 이들과 본 학생들의 접촉이 가능하지 않도록 관리해서 학생들에게 불미스러운 일이나 안전 관리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상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부득이 타 학교와 혼합 투숙하는 경우 층을 다르게 배정한다.

    사. 레크레이션 일정 및 프로그램은 계약 전 협의하여 정한다. 학생 전체 인원에 대해 레크레이션을 진행할 수 있는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장소이어야 하고, 만약 실내 장소가 협소할 경우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는 장소를 섭외하여 행사를 진행될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레크레이션 강사(자격증 소유)를 초빙하여 2시간 이상 진행할 수 있도록 하며 사전에 인솔자와 협의하여 학생의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념하여 교육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아. 계약 전에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을 제출하여 승인 받는다.

    자. 코로나19 무증상, 경증환자 대비 자체 격리시설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차.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학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 입찰 신청 업체와 숙박지 대표 간 수학여행 기간 동안의 숙박 사용 계약서 1부

      -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후·좌·우·전경, 침실·복도·식당·조리실·강당 등 내부시설)

      - 객실배치도 및 소방기구 배치도, 화재피난도 1부

      - 식단표 1부

      -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가스 등 안전 점검 결과서 각 1부

      -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3) 식사 및 간식에 관한 사항

    가. 제1일 2식(중식, 석식)부터 제2일 2식(조식-숙소식, 석식), 제3일 3식(조식-숙소식, 중·석식-자유), 제4일 2식(조식-숙소식, 중식-)까지 총 7식을 제공하며, 1식 5찬 이상(육류, 생선, 채소 포함), 국은 별도로 하고, 충분한 양이어야 한다.(계약체결시 식단표 제출하며, 식단은 학교 측과 사전 협의한다.)

    나. 중식은 여행 일정을 고려하여 단가 12,000원 정도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며,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현지 식당을 이용한 식사로 한다.

    다. 식당은 숙소 내에 있어야 하고, 동시 식사가 가능해야 하며 전 학생의 총 식사 시간이 1시간을 넘겨서는 안 되며 중복된 식단을 사용해서도 안 된다.

    라. 변질된 식사를 제공해서는 안 되고 변질된 식사나 간식 등에 의하여 질병이 발생하였을 경우 계약회사가 모든 책임을 지며, 즉시 조치하여 계약조건대로 먹을 수 있도록 식사를 다시 제공하여야 하며, 이로 인해 전체 또는 일부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분은 배상한다.

    마.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바. 간식은 총 3회 제공하되(1인당 5,000원, 총 15,000원), 식품 안전에 유의하여 유통기한을 철저히 확인한 후 대중의 신뢰도가 높은 업체의 신선한 빵과 음료를 현지에서 구입하여 제공한다.

    사. 반별로 포장을 해서 배분을 쉽게 해야 한다.

    아. 집단 식중독이 발생하였을 때는 완치될 때까지 모든 책임을 위탁사가 진다.


 4) 천재지변 등에 대한 대책

    가. 천재지변 등으로 수학여행을 시행하지 못할 경우와 여행 도중 계약이행에 차질이 발생 될 경우는 계약상대자가 모든 책임을 지며 학교 측과 긴밀한 협의를 거쳐 조치하여야 한다.

    나. 수학여행 기간 동안 강우 시 비옷을 준비하여야 한다.


 5) 안전사고 대책 방안

    가. 출발 시부터 도착 시까지 가능하면 경찰의 호송을 지원받아 안전 차량 운행에 만전을 기한다.

    나. 여행 기간 운전기사의 음주운전은 절대 불가하며, 사전지도 및 감독을 철저히 한다.

    다. 안전 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음주운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지도, 감독을 철저히 한다.

    라. 위험지역 여행 시 안전요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마. 여행 중 안전사고가 발생했을 시에 계약회사는 신속하게 응급조치를 취하고 필요시는 병원으로 후송하여야 하며, 매일 일정별로 응급처치병원 비상 연락망을 인솔책임자에게 제시하여야 한다. 이에 따른 안전사고의 모든 책임은 계약회사에 있으며 모든 경비도 부담한다.

    바. 출발 시부터 도착 시까지 수학여행단에 동행하여 인솔 교사 보조, 야간 생활지도 및 사안 발생 시 응급구조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안전요원을 배치한다.


 6) 구급약에 관한 사항

    가. 각 운행차량에 유명 제약회사 제품의 멀미약, 청심환,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외상 치료제, 붕대, 밴드 등을 충분히 구비하고, 멀미약은 학생이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양을 구비한다.

    나. 비상 약품함 수량은 총 11개 이상이어야 한다.


 7) 기타사항

    가. 안내 책자(일정표, 유의 사항, 코스별 명소 소개, 최신 건전 가요 등)를 제작하여 출발 전까지 전학생에게 배부한다.

    나. 일정별 시간은 계약체결 후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전기사, 운행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시는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람하지 않을 때는 대금 청구 시 입장료를 공제하여야 한다.

    다. 코스에 명시된 곳은 반드시 입장하여 관람시키며, 해당 코스 및 문화 유적지 등에 배치된 문화해설사를 섭외하여 학생들이 해설을 들으며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

    라. 계약체결 시 위에 제시된 조건을 충족하는 교통(수송 차량), 숙박(숙소), 식사(식당 및 식사 메뉴) 등 세부 일정을 증빙자료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수학여행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마. 인솔 교직원에 대한 여행경비는 원칙적으로 학생 1인당 단가와 같은 금액으로 하되, 학생 인솔자에 대한 입장료 면제금액 등 학생인솔에 따른 무료금액은 공제한 후 정산하여 청구한다.

    바. 학교 측에서 사전답사를 시행할 경우 계약업체는 이에 반드시 응하여 사전답사를 동행하여야 한다.







[붙임 9]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제1조 (총칙) 무안고등학교장(이하 “갑”이라 한다)과 ○○여행사 대표(이하 “을”이라 한다) 간의 "2023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2단계 입찰)"(이하 "수학여행"이라 한다) 계약체결에 관하여 본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근거하여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본 계약은 “갑”이 수학여행을 실시하면서 이에 필요한 제반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학여행 참가자에게 제공하여 “갑”과 “을” 쌍방이 수학여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학여행에 필요한 예약 및 안내 및 알선, 숙박, 식사 제공 및 현지 교통 등 제반 사항을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여행경비) 경비는 수학여행 일정표에 의한 운송, 숙식 안내 등 전 일정 수행에 따른 현지 관광지 입장료 ․ 이용료, 세금, 알선 수수료, 여행자보험료 등 필요한 경비 일체가 포함된다.


제5조 (숙소· 식사에 관한 사항) 모든 숙소ㆍ식사에 관한 사항은 과업 설명서상 용역 조건과 같으며, 이에 관한 변경은 “갑”과 협의하되 과업 설명서상 용역 조건의 동급이상인 경우에만 가능하다.


제6조 (차량 운행· 안내에 관한 사항)

  가. 모든 차량 운행에 관한 사항은 과업 설명서상 용역 조건과 같다.

  나. “을”은 차량 정비를 완전무결하게 하고 관계 관서의 전세버스 운행 허가를 받아 운행할 것은 물론 제반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친절한 봉사로서 안전 운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제반사고 발생 시 치료, 보상,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다. 차량은 매 출발 시간 30분 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 시켜야 한다.

  라. 운행 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 없을 시는 30분 이내로 응급 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한다.


제7조 (사고)

  가. 교통사고 등

     ① 수학여행 중 교통사고 등의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가료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사고로 인한 치료는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을”이 부담한다.

  나. 식중독 사고 등 : 수학여행 중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도 “을”은 즉시 입원가로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갑”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다. “을”은 상기 사고 등이 수학여행 도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 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8조 (일정 변경) 수학여행 중 일정 변경에 대하여는 다음과 같이 한다.

  가. 수학여행 일정은 코스별 일정과 내용에 따라 실시한다.

  나. “을”은 계약 시 숙박지 선정, 식당 및 식사 메뉴 등 세부 일정을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한다.

  다. 수학여행 일정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따르는 부득이한 사유가 아니면 변경할 수 없다.

  라.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변경 후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사후 입증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마. “갑”의 사정으로 수학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는 “을”은 지체없이 이에 응해야 한다.

  바. 수학여행 계약 연기 및 해지에 대한 손해배상은 공정거래위원회에서 고시한 ‘여행업 표준약관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른다.


제9조 (여행자보험 가입)

  가. 수학여행 참가자에 대한 여행자보험은 “을”이 가입하고 여행 중에 발생한 제반사고 중 계약에 명시된 사항은 계약에 따르고 기타사고는 “을”이 보상한다.

  나. 여행자보험은 상해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해 등 1억원 정액 지급 보험 위주로 가입하며 질병으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해, 배상책임, 휴대품손실 등에 관한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야 하고 특약부분은 학교 측과 협의하여 조정할 수 있다.

    [단위: 천원/1인당]

구분

상   해

질   병

배상책임

휴대품

교통사고

위로금

사망/후유장애

의료실비

사망/후유장애

의료실비

금액

100,000

5,000

10,000

1,000

10,000

1,000

1,000

  다. “을”은 여행자보험에 가입한 후 출발 5일 전까지 보험영수증과 보험 증권을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10조(안전요원 배치 및 운영)

 가. 안전요원 역할: 출발부터 도착 시까지 수학여행단에 동행하여 인솔 교사 보조, 야간 생활지도 및 사안 발생 시 응급구조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안전요원을 배치한다.

    ① 안전요원은 4명 이상 배치

    ② 안전요원은 인솔책임자와 인솔 교사의 지시를 받아 활동할 수 있도록 계약서 등에 명시하고 사전에 반드시 안내해야 한다.

    ③ 안전요원은 식별할 수 있도록 유색 조끼 등 유니폼을 착용해야 한다.

    ④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성범죄경력 조회 결과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결과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나. 안전요원 자격요건: 국내 여행안내사, 국외여행 인솔자, 응급구조사, 간호사, 청소년 지도사, 경찰·소방 경력자, 소방안전 교육사, 교원자격증 소지자 등 소지자 중 일정한 안전교육을 이수한 자.


제11조 (연수경비 지급 및 집행 정산)

  가. 연수경비는 여행 종료 후 정산서와 함께 “을”의 청구서에 의거 지급한다.

  나. 수학여행 일정 변경으로 계약 일부가 해제된 경우에는 “갑”과 “을”은 이를 지체없이 정산하여야 하며 정산금액이 가벼울 때는 상호 협의하여 정산을 생략할 수 있다.

  다. “을”은 수학여행이 완료되면 여행경비 전액을 청구하기 전에 소정의 수학 여행비 정산서를 증빙서류와 함께 첨부하여 “갑”에게 제출한다.


제12조 (낙오자 처리)

  가. 수학여행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 시는 책임인솔자와 협의한 후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갑”의 지시에 따른다.

  나. “을”이 동행하도록 한 안내원은 상시 탑승 인원을 파악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필요한 조처를 하여야 한다.


제13조 (책임)

  가. 본 용역을 이행하면서 “을”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을”은 관계 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모든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나. “을”은 수학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14조 (기타)

  가. 본 계약을 이행하면서 “을”의 잘못으로 문제가 발생할 시 “을”은 민ㆍ형사상의 책임을 진다.

  나. “을”은 “갑”이 위임한 수학여행에 필요한 예약 및 여행의 안내 및 알선, 여행 시의 숙박, 식사 제공 및 현지 교통 등 제반 사항을 세부 일정표에 의거 차질 없이 수행하여야 하며 출발 5일 전까지 운송, 숙식에 관련된 확정 사항을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갑”에 제출한다.

  다. “갑”의 제 조건은 최하한선 이며, 제조건 이상의 계약이행이 되도록 한다.

  라. 본 수학여행 인솔 교직원에 대한 연수경비는 원칙적으로 학생 1인당 단가와 같은 금액으로 하되 인솔자에 대한 입장료 면제금액 등 학생인솔에 따른 무료금액은 공제한다.

  마. 본 과업 설명서에 명시하지 않은 문제로 인해 “갑”, “을” 쌍방 간에 이견이 발생할 시 그 처리는 “갑”의 현지 인솔자와 협의 후 처리하되 “갑”의 의견에 따른다.


































[붙임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낙찰자만 제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전라남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 물품 ·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

  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쟁입찰에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 수주 물량 또는 계약의 내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

  또는 남품대상자 선정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시행하는 입찰

  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동안 참여하지 않고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    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낙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에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    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 입찰·낙찰·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준공 이후도 포함)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산하

  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산하

  기관 포함)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

  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낙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      함) 부당한 이익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손해배상      청구 등 일체의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 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전라남도교육청(산하기관 포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자

주    소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감날인)

 

전화번호

:

 


무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위   임   장




  ○ 상          호 :                               

   ○ 대  표  자  명 :          

   ○ 주          소 :                       (전화:                 )

   ○ 사업자등록번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제안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무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2]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낙찰자만 제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무안고등학교 1학년 수학여행 용역 등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무안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3]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낙찰자만 제출)

 

 

무안고등학교와 ○○○는 “무안고등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무안고등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에게 위탁하고, “○○○”은 이를 승낙하여 “○○○”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보호법,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행정자치부 예규 제25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은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학여행 위탁 계약 )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재위탁 제한) ① “○○○”은 “무안고등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무안고등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 위탁할 수 없다.

  ② “○○○”이 재위탁을 받을 재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은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무안고등학교”에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동법 시행령 제30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행정자치부 고시 제2011-43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은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은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완료되면 지체 없이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무안고등학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이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무안고등학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무안고등학교”는 “○○○”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관리하도록 요구할 수 있으며, “○○○”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 외 이용․제공 및 재 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무안고등학교”는 “○○○”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 “○○○” 또는 “○○○”의 임직원 기타 “○○○”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 위탁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 또는 “○○○”의 임직원 기타 “○○○”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무안고등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무안고등학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무안고등학교”는 이를 “○○○”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무안고등학교”와 “○○○”이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위탁기관명: 무안고등학교

주소: 전남 무안군·읍 성남1길 61-1

대표자: 양 회 룡         (인)

 

수탁기관명 : ○○○

주소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