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92호
예초 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다음과 같이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 합니다.
2025. 4. 16.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해남교육지원청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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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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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공사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지원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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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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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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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학교시설관리 통합 운영(삼산초 등 8교) 예초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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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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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산초,옥천초,마산초,마산초용전분교장,화산중,황산중,현산중,현산남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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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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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20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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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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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지시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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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비
(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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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9,688,550원(추정가격 45,171,409원+부가가치세 4,517,141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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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견적서 제출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견적제출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전라남도 해남군 지역제한, 총액견적(입찰)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라.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바.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벌률」이 적용됩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 기간: 2025. 4. 18.(금) 10:00 ~ 2025. 4. 22.(화) 10:00
나. 개찰 일시: 2025. 4. 22.(화) 11:00
다. 개찰 장소 :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재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라. 본 용역의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견적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전자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따라 나라장터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견적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도록 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견적 제출 시 입력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견적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나 수정이 불가합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전자입찰 취소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건설산업기본법」 제9조에 따른 조경식재·시설물공사업(업종코드:4993)등록업체[주력분야:조경식재공사]로서 등록하고 견적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 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전라남도 해남군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상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학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해야 합니다.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합니다.
마. 견적 제출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견적 제출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바.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사례) 법인등기부등본 상 대표자가 1인이고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대표자가 2인인 경우는 입찰무효 처리됨.(입찰참가자격의 대표자는 대표자정보의 전원을 말하며 대표대표자 여부와는 다름)
5. 현장설명
가. 본 용역의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열람장소 :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학교시설관리팀 담당자(전화: 061-530-1177)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안내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견적 제출의 무효 및 부정당업자 제재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을 할수 있습니다.
다.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참여자는 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 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 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8.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 3%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랜덤정열방식에 의해 배열된 복수예비가격을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총액견적 방식이며 낙찰하한율(88%) 이상 최저가 견적 제출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할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 포기서를 제출하여 계약상대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그 밖에 낙찰자 결정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 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관한 사항을 반드시 준수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른 공사 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 대상으로,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용역 근로자 지급에 대하여는 행정안전부의 예규에서 규정한 대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나.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제도를 적용하지 않을 수 있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제외(先지급, 현금지급, 계약기간 1개월 미만인 공사 등. 단, 지급확인제는 적용됨) 경우와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직접노무비 지급대상 전원이 계약상대자의 상용근로자만으로 구성된 공사 등) 경우는 해당 사유서를 기재한 노무비 구분관리제 적용 제외 신고서(또는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적용 제외 신고서)를 착수시 제출해야 합니다.
11. 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아래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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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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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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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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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7,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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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8,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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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56,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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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9절(보험료 사후정상 요령 등)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대가지급 청구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의 납입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공고 시 고지된 금액의 범위 내에서 정산(납부한 금액 중 사업주 부담금만 인정)하며,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납입확인서는 대가지급 청구시 마다 제출되어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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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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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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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계약 업체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해야 하며,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이 공고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활용하여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전자입찰로 시행하는 용역입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입찰 공고문,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가 곤란한 경우에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공고는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jne.go.kr)및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hned.jne.go.kr)에 게재됩니다.
마. 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입찰 및 계약 관련사항: 교육재정팀 ☏ 061-530-1171, 사업 관련사항: 학교시설팀 ☏ 061-530-117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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