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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1209-001 공고일시  2025/04/16 13:43
공고명 2025년 공용차량 자동차보험 가입(긴급)
공고기관 충청남도 아산시 수요기관 충청남도 아산시
공고담당자 제소진(☎: 041-540-209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6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8,262,580 원
   
배정예산
178,262,580 원
   
추정가격
178,262,580 원
낙찰하한율
4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아산시 공고 제2025-1225호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유 의 사 항

 

※ 본 입찰은 아산시에서 관련 법령에 따라 정한 「계약이행 특수조건」이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붙임의 「계약이행 특수조건」을 확인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자가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상대자 자격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지방계약법」 제12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아산시에 납부해야 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5년 공용차량 자동차보험 가입

  나. 용역개요: 세부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차량보험가입자와 소유자가 일부 상이하니 참고바랍니다.

※ 차명코드가 있는 차량의 경우 차명코드 입력시 산출된 금액을 우선합니다.

  다. 사업기간: 2025. 4. 30. 24:00 ~ 2026. 4. 30. 24:00

  라. 기초금액: 금178,262,580원 (추정가격: 178,262,580원, 부가세: 0원)


2.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 기간: 2025. 4. 16. 20:00 ~ 2025. 4. 22. 12: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22. 13:00  아산시 입찰집행관 PC

    ※ 개찰 후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 실시할 수 있음(별도 통보없음)


3.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전자입찰, 총액계약, 일반경쟁, 단독계약, 최저가 낙찰제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 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하며 아래의 자료에 의거 확인합니다.

    -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제4항에 따라 긴급공고 대상입니다.

4.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 보험업법 제4조에 따라 손해보험업(자동차보험)(3828)를 등록한 자로서, 입찰공고일 현재 지급여력비율이 100%이상인 자

      ※ 단, 「보험업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한 허가를 받아 보험업을 영위하는 보험회사 또는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로서 본사(금융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인 자

      ※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경우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통과안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함)

입찰참가자격 관련 제출서류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입찰참가자만 해당)

 

- 경영개선 통과안 제출

- 제출기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 제출방법: 이메일(pinklady@korea.kr) 제출 후 이메일 수신 여부에 대해 반드시 담당자 확인 (☎041-540-2098)을 받은 후 투찰 하시어야 하며, 이메일 전송 수신 여부를 확인 하지 않아 누락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에 한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제한을 받지 아니한 자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에서 작성된 ±3% 범위 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추첨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계약상대자(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결정은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낙찰자 제출서류: 지급여력비율 확인서류(100%이상, 가장 최근에 금감위에 제출한 자료), 경영개선통과안(해당할 경우),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법인등기부등본, 사업자등록증사본, 허가증, 보험약관, 보험료 산출내역서 등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 이상)의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용역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아산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 체결 시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적용되는 용역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령, 입찰공고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서약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설계도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보험가입 대상차량 자동차등록원부 사본은 아산시 회계과에서 배부하므로 필요한 경우 배부받아 투찰하기 바라며 자료를 제공받지 않아 발생하는 보험료 차액에 대해서는 전적으로 낙찰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 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설계 열람 및 사업에 관한 문의는 회계과 용역물품계약팀(☎041-540-2100)으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 용역물품계약팀(☎041-540-2343)로 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4월  16일



아 산 시 분 임 재 무 관







붙임

계약이행 특수조건

 

 

1. 사업(면허) 양도․양수 사전 동의

  계약상대자는 아산시와 체결하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사업(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면허)을 양도․양수하는 경우에는 다음 사항이 적용되며 발주기관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한다.

    가. 개인사업자 간 양도․양수는 계약해지

    나. 개인사업자가 상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법인으로 포괄인수 되는 경우 허용

    다. 상법,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 법률에 양도․양수 규정이 있는 경우만 허용

    라. 계약상대자가 사전에 발주기관의 양도․양수 동의를 받지 않는 경우 계약해지 함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 양도․양수시 구성원 간 지분이전은 허용하지 않음(다만,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 예외)

 

2. 계약대금 양도․양수 금지

  아산시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노무비 지급, 자재의 원활한 공급, 하도급 대금의 즉시 지급 및 계약목적 달성을 위하여 계약대금 채권은 어떠한 경우에도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설정도 불가함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를 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3. 용역대금 상계

  계약상대자의 채무가 발생할 시「지방회계법 시행령」제65조에 따라 계약상대자가 아산시로부터 지급받는 모든 계약대금, 모든 반대급부적 비용 등은 서로 상계할 수 있다.

 

4. 하자보수보증금 용역대금 상계

  자동채권인 하자보수보증금은 계약해지 시 기성금이나 준공금과 우선 상계‧공제 처리할 수 있다.

 

5. 지연배상금 용역대금 상계

  자동채권인 지연배상금은 지연채권 발생 이전에 먼저 도달한 압류채권이 있다고 하더라도 준공금(타절정산금)과 우선 상계․공제 처리할 수 있다.

 

6. 대금지급 시 국세․지방세 및 4대보험 이행사항

  계약대금을 지급하기 전 발주자가 국세, 지방세, 국민건강보험, 국민연금, 노인장기요양보험, 산재보험․고용보험(건설산업기본법령에 따라 계약담당자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로 한정) 체납 사실을 확인하였거나, 계약상대자가 납세증명서 및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

    가. 계약상대자가 문서로 계약대금을 청구하였다고 하더라도 발주자가 계약상대자에게 지급할 대금지급은 유보된 것으로 간주하며 이 경우 대금지급에 대한 이자는 발주기관에 청구할 수 없다.

   나. 계약상대자가 발주자로부터 받아야 할 계약대금을 채권으로 하는 추심명령이 발주기관에 도달할 경우 발주자는 국세청, 지방자치단체, 건강보험공단 등에 계약상대자의 체납사실 여부를 직권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가 직권조회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2025.   .   .

 

계약상대자: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