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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1282-000 공고일시  2025/04/16 14:54
공고명 항공로관제용 비상 단거리이동통신시설 구축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공고기관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 수요기관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
공고담당자 주성은(☎: 032-880-029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4/24 16: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0,000,000 원
   
배정예산
140,000,000 원
   
추정가격
127,265,159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인천시 중구 공항동로 465번길

그림입니다.

TEL. (032)880-0295

FAX. (032)889-5905



용역 입찰설명서

========================================





  용 역 명 : 항공로관제용 비상 단거리이동통신시설(V‧UHF Radio) 구축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개 찰 일 시 : 2025. 4. 24. (목) 16:00



이 입찰설명서는 인천항공교통관제소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이 건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인천항공교통관제소 운영지원과 담당 주성은(☏032-880-0295)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림입니다.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용역입찰공고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6.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

 7.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8. 건설엔지니어링 적격심사 및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국토교통부)

 

위 규정 등은 개정 시 최신 규정 반영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유의사항]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첨부서류 일제)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용역 입찰 공고


공고번호 인천항공교통관제소 공고 제2025-04호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4. 16.(수)

항공교통본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 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인천항공교통관제소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입찰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국토교통부 및 소속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월이상 2년이하의 기간동안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 참여마당/부조리신고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용    역    명

설계금액

(VAT포함)

과업

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비고

항공로관제용 비상 단거리이동통신

시설(V‧UHF Radio) 구축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140,000,000

150일

(5개월)

 · 일시: 2025. 4. 24. (목) 16:00

 · 장소: 인천항공교통관제소  운영지원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낙찰 하한율 (%)

87.745

    ※ 세부내용은 과업지시서 참조


2. 입찰 및 계약방법


  2.1. 총액입찰 대상용역입니다.

  2.2.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2.2.1. 낙찰자 결정기준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 『건설엔지니어링 적격심사 및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국토교통부훈령 제1690호, 2023.12.28.)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하며, 기타 적격심사 관련 문의사항은 우리관제소 통신전자과(☎032-880-0217)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3. 전자입찰방식에 의합니다.

  2.4.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경쟁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의 규정에 따른 엔지니어링사업자 또는 기술사법 제6조의 규정에 따른 통신기술사사무소 개설자로 통신‧정보처리부문의 「정보통신」분야 신고‧등록 업체이어야 합니다.

  3.2. 본 용역은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 가능합니다.

   3.2.1. 공동계약의 경우에 한해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3.2.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2025. 4. 23. (수) 18:00

     ※ 단,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3.2.3.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3.3.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이용자로 등록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다. 전자입찰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 투찰 전에 반드시 본 용역 관련 ‘적격심사(사업수행능력) 세부 평가기준’ 실적인정기준 등을 확인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3.5.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5.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이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3.6.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7.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4.1. 입찰참가신청

  4.1.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5.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5.1.항과 같이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4.2. 입찰보증금

  4.2.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2.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및 동법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지체 없이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입찰금액의 5/100 이상)


5. 입찰서 제출


  5.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5.1.1.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2.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21.(월) 15:00 ∼ 2025. 4. 24.(목) 15:00

  5.3.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4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6.1. 개찰일시: 2025. 4. 24.(목) 16:00

  6.2. 개찰장소: 인천항공교통관제소 운영지원과(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6.3.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2%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에 따라 선택된 4개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 평균가로 결정합니다.

  6.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건설엔지니어링 적격심사 및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기준(국토교통부훈령 제1690호, ‘23.12.28.) 의하여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후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6.4.1.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입찰가격/예정가격이 87.745%)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별도 통보 없이 적격심사에서 제외됩니다.

   6.4.2. 낙찰하한율은 입찰가격과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만점)를 합산한 경우 종합평점이 적격심사 통과점수에 해당하는 최저투찰율이므로, 관련기준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6.4.3. 가격입찰 결과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ㆍ통보받은 업체는 우리 관제소에서 정하는 소정의 기일 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6.4.4. 적격심사 평가기준 및 작성요령은 본 공고문 첨부파일로 게재되어 있으니 반드시 평가기준 및 작성요령을 확인하시고 적격심사 서류를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4.5. 동일가격 입찰자로서 당해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산업통산자원부의 “K-ESG 가이드라인”에 따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전략을 수립한 업체(K-ESG 가이드라인 부록의 ESG 평가를 받은 업체 포함)가 있을 경우, ESG 관련 서류를 ‘사업수행능력평가서 및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한 업체를 우선 선정합니다.

   6.4.6 동일한 입찰가격, 동일한 종합평가 점수, ESG 서류 제출 업체가 2인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해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5.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6.6.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7. 입찰무효


  7.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에 의합니다.

  7.2.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3.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1항에 의해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대리인이 용역입찰유의서 제7조의 대리권이 있는 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확인을 위하여 용역입찰유의서 제7조 제3항에서 정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8.1. 본 용역은 청렴계약 시행 대상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토교통부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그러지 아니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1.1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8.1.2.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에 따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 관제소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9.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대표자, 상호)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9.2.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0. 기타사항


  10.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제1항 제3호 나항에 의거 전자정부법 제2조13호에 따른 정보시스템의 구축 및 유지·보수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알게 된 정보 중 각 중앙관서의 장 또는 계약담당공무원이 누출된 경우 국가에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판단하여 사전에 누출금지정보로 지정하고 계약서에 명시한 정보를 무단으로 누출한 자는 동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을 알려드립니다.

  10.2. 입찰자는 국토교통부 「건설엔지니어링 적격심사 및 협상에 의한 낙찰자결정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3. 실적증명서, 기타 제출서류를 사실과 다르게 변조하여 제출한 것이 적발되었을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 무효 및 부정당업자 제재 등 법적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4.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당해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로 하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ㆍ차용자ㆍ대여자)는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5.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Help Desk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0.6.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사용자문의: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용역 내용 등에 관한 사항: 통신전자과(032-880-0217)

     ☞ 계약에 관한 사항: 운영지원과(032-880-02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