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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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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2275-000 공고일시  2025/04/16 14:56
공고명 덕천처리분구 하수관로 설치사업 GIS DB구축 용역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 수요기관 전라북도 정읍시
공고담당자 김단비(☎: 063-539-53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4,707,000 원
   
배정예산
234,707,000 원
   
추정가격
213,370,000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정읍시 공고 제2025 - 792호

그림입니다.

용역 입찰 공고

(긴급)

                                                                                2025. 4. 16.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 입찰공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규정(조달청 고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기타 동 사업과 관련된 법령 등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에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덕천처리분구 하수관로 설치사업 GIS DB구축 용역

개    요

용역 1식(과업지시서 참고)

용역기간

착수일부터 240일

위    치

과업지시서 참고

추정금액

(기초금액)

금234,707,000원

(금이억삼천사백칠십만칠천원)

접수 개시일시

2025. 4. 18.(금) 10:00

접수 마감일시

2025. 4. 22.(화) 10:00

추정가격

금213,370,000원

개찰일시

2025. 4. 22.(화) 11:00

부가가치세

금21,337,000원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등록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이 발생되어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입찰 접수    개시일부터 빠른 시간 내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계약은 전자로 체결합니다.

나. 본 건은 지방재정 신속집행 대상 건으로써 계약 체결 이후 발주부서의 선급금 집행계획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및 제출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참가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 입찰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계약예정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 등기부등본 확정일 기준)가 전북특별자치도에 소재한 업체로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합니다.

       1)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 규정에 의한 측량업(공공측량업 또는     측지측량업), 측량업(기타-지하시설물측량업), 측량업(기타-수치지도제작업)을 모두

           등록한 업체

       2)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 관련 서비스사업)를 등록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공간정보DB구축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5169901)]를      소지한 업체

       「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와「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개찰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경우 계약체결시까지) 입찰참가자격 없으므로 낙찰자 선정 시 제외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가. 입찰참가자격 보완을 위해 공동수급체로서 출자비율의 비중이 큰 업체를 대표자로 하여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2인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접수방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접수마감일 전일 18:00까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과업 설명

가.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설계용역 내역서 및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과업지시서 열람은 정읍시청 상하수도사업소(☏063-539-6482, 이석우)으로 문의바랍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에서 정하되,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서 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의 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하고, 기타 세부적인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3.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2억 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하며,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 공고일 기준 해당 용역 추정가격 대비 최근 10년간 준공 완료된 용역실정 인정범위와 인정규모에 해당하는 용역실적 합계로 산정합니다.

      - 동일 종류의 평가대상 용역 : 상·하수도 GIS DB구축 용역(공간정보협회 성과심사를 득한 건)

      - 평가기준 금액(추정가격) : 213,370,000원

      - 동일종류 용역 실적인정규모(1건 용역의 하한금액, 추정가격) : 71,123,333원

      ※ 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상하수도사업소)에서 최종 판단하며, 용역이행실적을 제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발주부서 담당자(이석우 주무관 ☎ 063-539-6482)의 확인(날인)을 거쳐 제출해야 실적이 인정됩니다.

      ※ 용역실적 인정범위와 인정기준 및 실적증명방법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별표1>을 준용합니다.

    2) 지역 업체 참여도는 별도 평가하지 않으며, 배점한도(3점)를 적용합니다.

    3) 기술능력 평가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경력기술자 평가

 상·하수도 GIS DB구축 용역 100%

기술자 등급계수

경력관리수탁기관의 경력증명서에 의하여 설계·시공 등 측량및지형공간정보 분야 등급으로 평가

기술자 경력계수

GIS DB구축 용역 업무를 수행한 기간(경력증명서 상 인정일수)으로 평가

관리능력계수

(용역총책임기술자)

총책임기술자 여부는 관련 협회의 확인서에 따름


      ※ 기술능력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상하수도사업소)에서 최종 판단하며, 기술능력 평가서류를 제출할 경우에는 반드시 발주부서 담당자(이석우 주무관 ☎ 063-539-6482)의 확인(날인)을 거쳐 제출해야 실적이 인정됩니다.

      ※ 기술능력 인정범위와 인정기준 및 기술자 증명방법 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을 준용합니다.

    4) 경영상태 평가종합평가방법(재무비율과 신용평가등급으로 각각 평가한 점수를 3:7의 비율로 합산하는 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가) 신용평가등급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의 신용정보업자(신용평가업자 포함)가 입찰공고일 기준(입찰공고일 전에 완료된 평가결과)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다만, 동일 일자에 제출된 신용평가등급이 2개 이상인 경우에는 가장 낮은 등급을 적용합니다.

      나) 재무비율 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2023년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과 유동비율을 적용합니다.(자기자본비율 : 38.45%, 유동비율 : 159.25%)

    5) 기술인력보유상황 평가는 입찰공고일 현재 기술자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정한 업종등록기준상 미달하는 자(단, 기술 인력이 퇴사한 경우 관련법령에 정한 변경 신고기한을 초과하여 미달하는 자)가 있을 경우 감점 항목을 적용합니다.

    6) 계약질서준수 평가는 고용노동부 장관이 임금체불로 명단을 공개한 횟수당 0.2점을 감하고, 임금체불 공개 횟수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 현재 위반건수를 산정하여 평가하며, 고용노동부 홈페이지에 공개된 명단을 확인하여 평가합니다. 

다. 본 입찰의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을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개찰결과에 대한 제1순위업체 선정에 대하여 별도로 통보하지 않고 나라장터시스템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의 열람으로 통보를 갈음하며, “적격심사 자료 제출 통보를 받은 날”은 개찰일 다음 날로 합니다.

바. 낙찰자로 선정되면 7일 이내 관련서류를 구비하여 계약체결을 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이행을 하지 않을 경우, 그리고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 지방계약법 제31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정읍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정읍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동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10.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활동 및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해야 합니다.


11.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의 입찰관련 법령, 지방계약 예규, 공고문, 과업지시서,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을 확인(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 일부터 접수 마감시간까지 24시간 투찰가능하며, 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별도 지정일시까지(별도통보 없음-투찰자 확인)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G2B)에서 재입찰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에 따른 수입인지 및 전북특별자치도지역개발공채(청구금액의 2.5%)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체결 이후 「정읍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에 의한 임금지불서약서 등의 서류제출 및 의무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합니다.

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 제19조(부당한 공동행위의 금지), 같은 법 제19조의 2(공공부문 입찰관련 부당한 공동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에 의거 입찰관련 정보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출 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정읍시 회계과(☎063-539-5311), 정읍시 감사과(063-539-5091) 및 홈페이지(www.jeongeup.go.kr → 종합민원 → 민원신고/상담/고충)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아.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바에 의하며, 관련 예규 및 집행기준 열람 및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

공고사항 및 계약체결 안내

상하수도사업소

(063-539-6482)

회계과

(063-539-531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6일


정 읍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