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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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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0631-000 공고일시  2025/04/16 15:06
공고명 2025학년도 봉원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동작교육청 봉원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동작교육청 봉원중학교
공고담당자 박유정(☎: 02-879-154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7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600,000 원
   
배정예산
45,600,000 원
   
추정가격
45,6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봉원중학교 공고 제2025-13호



2025학년도 봉원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5학년도 봉원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수련활동 기간

2025.05.19.(월) ~ 2025.05.21.(수) (2박 3일)

수련활동 장소

경기도 일대

예상 인원

총152명(학생152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인솔교사 7명 별도정산

수련활동 경비

숙박비(2박), 식비(7식),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 안전요원, 기타경비, 부가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수련활동 경비(버스 대관비 제외)

기초 금액

금 45,600,000원(152명×300,000원)

- 학생 : 152명, 2박 7식(수련활동비 및 시설이용료 등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 1인당 300,000원

※ 인솔교사(7명) 경비는 실소요금액으로 별도 정산함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기한

2025.04.17.(목) 12:00 ~ 2025.04.28.(월) 10:00

개찰일시 및 장소

2025.04.29.(화) 13:00 봉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기타 사항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각 항목별(숙박비, 식비, 시설사용료, 수련활동비, 기타경비 등)로 작성하여 제출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합니다.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며,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합니다.

 다.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낙찰방식, 지역제한 경쟁입찰입니다.

 마.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입니다.

 바. 본 입찰은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시행대상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본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자

 2) 청소년기본법 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업종코드: 3251), 또는 유스호스텔(업종코드: 3254)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까지 주소지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3)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서 인증받은 프로그램 운영 업체

4)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①항2호」에 의거하여 동법시행령 제2조의 2,①항 예외사유 적용함.

    본입찰은「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시행령제2조의3 제①항 4호(중소

    기업자와의우선조달계약에대한예외)」에 의거하여 학생 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참가 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 사유 : 용역업체가 수행해야 하는 학생안전 및 프로그램의 내용,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소기업,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으로 사업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고 판단됨.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하며 단, 입찰등록 마감일이 공휴일일 경우에는 그 전일 토요일 13시까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공휴일은 업무처리 불가)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7내지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제안 설명회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문 및 붙임 내용(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행정실) 및 가격입찰서 제출(G2B) → 본교 수련회 및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위원회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결정(예정가격대비 최저가 제출 업체) → 계약 체결





6. 제안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04.17.(목) 12:00 ~ 2025.04.28.(월) 10:00

     ※접수시간은 평일 09:00~16:00, 토요일 및 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습니다.

 나. 제출장소 : 봉원중학교 1층 행정실(서울특별시 관악구 관악로 24가길 15)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전자입찰서(G2B) 인터넷 접수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붙임2] 10부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로 작성할 것,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상철제본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신분증 각 1부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6)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서 1부

    7) 종합안전점검결과서 1부(또는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사본 각 1부)

    8)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식당 등의 규모) 1부

    9) 수련시설 식단표 및 객실배치도(층별 배치도 포함) 1부

    10) 수련활동 일정표(프로그램) 1부

    11)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 인증서 사본 1부

    12) 지도자 명단 및 관련 자격증 사본(청소년지도사), 재직증명서 각 1부

    13)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14)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5) 영업배상 책임보험 증권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 증권, 음식물배상책임보험           사본 각 1부

    16)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7)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용인감계 제출)

    18)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19)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최근연도) 1부

    20) 최근 2년 이내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 1부

        (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21)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2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제안서 내용에 따른 증빙서류 외 붙임 서류 참조)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제안서의 효력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         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본교에서 필요시 참가 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3)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         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7. G2B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04.17.(목) 12:00 ~ 2025.04.28.(월) 10:00

  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04.29.(화) 13:00 봉원중학교 입찰집행관 PC

 가. 가격개찰 일시는 학교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음

  니. 가격개찰은 규격입찰의 개찰 결과, 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       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함.(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       나 연기될 수 있음)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 본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게 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규격․가격동시제출) 입찰 선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2025학년도 수련회 및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 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항목 80점 이상인 자)하고 2단계로 적격 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낙찰자를 최종 결정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됩니다(기술능력평가 점수 각 평가항목중 하나가 40%미만의 평점을 받거나 합계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가격입찰 참가자격이 부여되지 않음)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행정안전부 예규 제332호. 2010.10.26)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로써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자동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금액의 100분의 5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4조에 의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됩니다.

 다. 시행전 천재지변,기상악화,전염병(코로나-19)확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 관련기관의 체험학습 취소 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체험활동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한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용역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열람·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을 위한 입찰특별유의 제2조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계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붙임 제 7호 서식⌟에 대표자가 서명 후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안전부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2-879-1542)로, 일정 및 운영에 관한 문의사항은 2학년부장(☎02-876-5677), g2b시스템에 관한 조달시스템은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각 1부

      3. 수련활동 일정표(서식) 1부

     4.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1부

      5. 각서 1부

      6.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1부

      7.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 기준 1부

      8. 산출 내역서(예시) 1부

      9.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10. 수련활동 용역 과업지시서 1부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6.

 

봉 원 중 학 교 장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사업자(법인)

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봉원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보증금

납            부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보 증 금 : 금                  정(₩               )

․보증금납부방법 : 납부이행 각서로 대체

대리인․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봉원중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봉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비고

비율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최근 2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용역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수련활동 수행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2년간 중, 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실적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  임  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 련 교 육 활 동

책임자   

 

 

   

 

 

 

 

  

 

 

 

 

   ※ 해당 수행 책임자 재직증명서 첨부할 것

   ※ 소지자격증 해당 시 : 자격증 사본을 반드시 첨부해야 평가 반영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 시설명, 전화번호

       - 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 수련시설 현황과 배치도, 편의시설 이용 안내

       - 수련시설 전경 및 내부 사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객실, 강당, 식당 등)

       - 강당 보유 현황 및 규모, 방송 시설 여부

       -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 종합안전점검결과

       - 본교 단독 수용 여부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 등 시설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 안전요원 및 안전도우미 배치 여부

 

  나. 숙박

    ※ 숙박 여건 기재

       - 객실 현황과 배치도, 면적 등

       - 객실 내부 사진

       - 객실당 배정인원 및 편의사항(욕실, 화장실, 냉난방기, TV, 침구 등)

       - 프로그램별 학생 안전계획


  

  다. 식사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등)


  라. 일자별 주요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수련활동 시간, 휴식 시간 등 구체적인 시정표

       - 교육활동 및 레크레이션 계획 등

       - 프로그램 참여 학생수, 지도자 경력

       - 프로그램 독창성 및 적절성

       - 프로그램 인증 여부

       - 프로그램 활동시 학생 안전계획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체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재난 및 안전사고,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대처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 가입 현황(영업배상책임, 화재보험 등)

       - 학생후송 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기상악화 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 제시

  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면제대상자에 대한 지원계획 제시

  사.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색 및 장점(학생수 대비 교육교관 배치인원수 등)


붙임  (증빙관련 서류가 있을 경우 반드시 첨부)


2025 .    .     .



                              제안자  :                    (서명 또는 날인)



봉원중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1. 일반 사항

  가. 수련시설에 관한 사항

    1)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대표, 담당자 기재

    2) 수련시설 현황과 배치도(사진 첨부)

      - 최대 수용인원, 위치

      - 수련시설, 객실, 강당, 식당 등 보유 시설 현황 및 규모

      - 편의 시설 현황 및 이용 안내

    3)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증빙서류 첨부)

    4) 종합안전점검결과(증빙서류 첨부)

    5) 비상시 대피시설 및 시설안전점검 상태

    6) 안전요원, 야간보안요원 및 차량 출발, 이동, 도착시 안전요원 배치 여부

    7) 본교가 남녀공학임을 감안하여 제안

  나. 숙박

    1) 객실 현황과 배치도

      - 객실당 면적, 배정인원(내부사진 첨부)

      - 학생 객실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냉난방기, TV, 침구 등 편의사항

    2) 학생배정계획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당 6~7인 이하 배정 권장)(배치도 첨부)

    3) 수련시설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다. 식사

    1) 일자별 식단표

    2) 식사 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3) 조・중・석식 제공 식당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의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자격증

  라. 일정에 관한 사항

    1) 구체적인 시정표(수련시설 입소에서 퇴소까지 구체적으로 작성, 붙임3)

    2) 기타 교육 활동 및 레크레이션 계획

    3)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

      - 프로그램 참여 학생수, 지도사 경력 

      - 프로그램의 구성 및 난이도

      -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적절성

      - 프로그램 활동시 학생 안전계획

      - 청소년수련활동인증 프로그램 여부(증빙서류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1) 재난 및 안전사고, 유해환경 차단을 위한 대처 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작성

      - 재난 발생시 대처 방안

      - 학생안전사고 발생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시 대처 방안

      - 유해환경 차단 계획

      - 학생 후송대책(병원명, 담당자, 차량 등)

      - 기상 악화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 제시

    2)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 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 가입 현황

  바.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제안 업체만의 특색 및 장점)

  사. 기타 : 제안서 작성 규격 - A4 크기, 상철


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

 나. 우리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



  









〔붙임 3〕


  수련활동 일정표(서식)


일자

시간

소요시간

활동내용

비고

2025.05.19.(월)

9:00∼12:00

3:00

 

 

12:00∼13:00

1:00

 

 

13:00∼14:00

1:00

 

 

14:00∼15:00

1:00

 

 

15:00∼17:00

2:00

 

 

17:00∼18:00

1:00

 

 

18:00∼20:00

2:00

 

 

20:00∼22:00

2:00

 

 

2025.05.20.(화)

08:00∼09:00

1:00

 

 

09:00∼12:00

3:00

 

 

12:00∼13:00

1:00

 

 

13:00∼17:00

4:00

 

 

17:00∼18:00

1:00

 

 

18:00∼22:00

4:00

 

 

2025.05.21.(수)

08:00∼09:00

1:00

 

 

09:00∼12:00

3:00

 

 

12:00∼13:00

1:00

 

 

13:00∼15:00

2:00

 

 


〔붙임 4〕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수련활동 용역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봉원중학교장 귀하

   ※ 최근 2년 중, 고등학교 수련활동 실적만 해당


〔붙임 5〕

각        서


   

업   체   명

 

소   재   지

 

대   표   자

 

생년월일

 


   본사(인)는 2025학년도 봉원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o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2025학년도 수련회 및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모든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거나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o 아울러 계약이행을 귀교에 적용되는 회계 관계 법령 및 이에 근거한 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과업지시 등에 따라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그 임무를 수행 하겠습니다.

   

  o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대표자 성 명 :                     (인)


봉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봉원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봉원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봉원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봉원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봉원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봉원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봉원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봉원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봉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수련활동 용역업체 심사 배점표

   업체명   :                                                                             봉원중학교

구 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기준

배점

(100) 

정량적

평가

(30)

○ 수련활동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

   (최근2년간 수련활동 실적 등)

 - [붙임 7] 사업실적증명서 제출

당해용역 수행실적

A. 6건 이상

B. 5건

C. 4건

D. 3건

E. 2건

 

10

8

6

4

2

10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 조직

   (여행업체의 4대 보험 가입증빙자료)

 -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등

A. 10명 이상

B. 5명 이상 ~ 9명 이하

C. 4명 이하

5

4

3

5

A. 5명 이상

B. 4명 이상

C. 3명 이하

5

4

3

5

○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

  - 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 등급에 따라 배점기준 참조

 ([붙임★] 신용평가등급 참조)

10

10

정성적

평가

(70)

○ 제안업체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우수

보통

미흡

20

10

8

6

10

8

6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등급, 최대 수용 인원, 교육상 위치

 - 객실 면적의 적정성 및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조·석식등)

우수

보통

미흡

10

4

3

1

3

2

1

3

2

1

○ 식사제공 능력

 - 식사제공능력(중식 등 현지식)

 -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우수

보통

미흡

10

5

3

1

5

3

1

○ 행사진행의 안전성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

 -환자 발생시 대처 방법

우수

보통

미흡

15

5

3

1

5

3

1

5

3

1

○ 행사진행의 질적 수순

 - 프로그램의 교육적 고려 여부

 - 천재지변 발생시 대체 프로그램 유무

우수

보통

미흡

15

7.5

5

3

7.5

5

3

                                합 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

봉원중학교 수련활동 활성화 위원회 위원 :            (인)

[붙임 7-1]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 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 등급

평 점(점)

배점한도별

10점

AAA

AA+, AA0, AA-

A+

A0

A-

A1

A2+

A20

A2-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8

BBB0

A30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9.6

BBB-

A3-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9.4

BB+, BB0

B+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2

BB-

B0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0, B-

B-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8.8

CCC+ 이하

C 이하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7.0

[주] 1.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335조의 제3에 의거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기준으로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따라 조회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다만,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이 동일일자에 다수가 있어 그 결과가 상이한 경우 가장 낮은 등급으로 평가한다.

2. ‘신용평가등급 확인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한다.

3. 합병한 업체에 대하여는 합병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하여야 하며 합병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으로 심사한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6조 제1항 제5호 바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배점한도를 적용한다.

5.「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에 따라 기획재정부장관이 정하여 고시하는 금액(세계무역기구의 정부조달협정상 물품 및 용역 개방 대상금액) 미만인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6조에 의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에 한한다. 이하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이라 한다.)에 참여하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해서는 신용평가등급 점수상의 배점 한도를 부여한다. 이 경우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기간계산 등 심사기준일은 제6조 제1호에 따른다.

※ 제출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8〕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예시)

※ 최종낙찰자만 계약시 제출


1. 건    명 : 봉원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 총 152명(학생 152명), ※ 인솔교사 7명은 별도정산

3. 기    간 : 2025.05.19.(월) ∼ 2025.05.21.(수) (2박3일, 7식)

4. 산출내역

                                                                           (금액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2박 7식)

2박 7식

-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학생

2

수련활동비

 

- 수련활동비 :    원 × 명

 

학생

3

기타

 

- ○  ○  ○  ○  :     원 ×   명

- ○  ○  ○  ○  :     원 ×   명    

 

학생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계약인원)

□ 학생      원 ÷ :        원

 

 


(참고사항-인솔교사 산출내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출근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2박 7식)

2박 7식

- 숙박비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교사

3

기타

 

- ○  ○  ○  ○  :     원 ×   명

- ○  ○  ○  ○  :     원 ×   명

 

교사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 인원)

□ 교사      원 ÷ :        원

 

 


위와 같이 산출기초자료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봉원중학교장 귀하



〔붙임 9〕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총칙) 봉원중학교장(이하 “수요자”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공급자”이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수요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공급자”에게 위임하고,     “공급자”는 “수요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수요자”와 “공급자”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공급자”는 “수요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수련활동의 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수련활동)

     ① 인원 : 152명 (학생 152명) ※ 예정인원으로 증감될 수 있음, 인솔교사 7명은 별도정산

     ② 기간 : 2025.05.19.(월) ~ 2025.05.21.(수)  2박 3일

     ③ 장소 : 경기도

     ④ 경비 : 숙식비(2박 7식), 시설이용료, 수련활동비 등을 포함한 경비 일체

              (전세버스비, 여행자보험비 제외)

     ⑤ 수련활동

      1. 학생 전체 인원을 레크레이션 지도할 수 있는 강당 등의 장소를 보유하여 수련활동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2.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 수련활동 진행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

      3.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4.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에 대비할 수 있는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⑥ 숙박

       1. 숙박용 객실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적합하게 구비되어 있는 콘도급 또는 이에 준하여야 한다.

       2. 본교 수련활동단 전원이 숙식이 가능하며, 타 학교 학생이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3.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가급적 1실당 5~6명 이내로 하여 침구(2인 1조)와 베개(1인 1개)는 부족함 없도록 지급한다.

     ⑦ 식사

      1.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신선한 물이 있어야 하며, 1식 4찬 이상으로(밥,국 제외) 하며, 식중독에 대비하여 철저한 위생관리와 양질의 밥과 찬을 준비하여야 한다. 식수는 반드시 수질검사에 합격하여 음용에 지장이 없거나 끓여서 제공하여야 한다.

      2.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식사 메뉴(밥,김치,육류,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한다.

      3.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표를 출발 1주일 전까지 제출하여야 한다.

      4.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5. 청결과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하여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제5조(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공급자”는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전에           “수요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봉원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봉원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봉원중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하여야 한다.

   3. 봉원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숙박, 식사 및 수련활동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6조(낙오자 처리) 수련활동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 사고예방이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본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7조(사고)

     ① 수련활동 중 식중독사고 등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공급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공급자”의 부주의 또는 과실로 인한 사고의 치료는 현지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공급자”가 부담한다.

     ③ “공급자”는 멀미약, 청심환, 비상약품(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소화제, 진통제,     지사제 등)을 구비한다.

     ④ “공급자”는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에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8조(사고책임)

     ① “공급자”는 “수요자가” 모든 시설이용과 프로그램 수행에 최선을 다하며 학생보호 및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며, 재산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시 모든 처리와 책임을 진다.

     ② 수련활동 중에 “공급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 및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시에는 “공급자”는 관계 법령과          일반 관례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③ “공급자”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제반 경비는 “공급자”가 부담한다.

      

제9조(용역대가 정산)

     ① 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 정산하여 청구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공급자”의 청구에 의해 5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수요자”는 용역 대가를 “공급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한다.

     ④ 저소득층 학생의 무상참가 범위는 학교와 협의하여 결정한다.

제10조(계약의 해지)

     ① “수요자”는 다음 각 호의 경우 “공급자”에게 계약의 해지를 요구할 수 있으며, “공급자”는 이에       응해야 하며, 해지를 사유로 “수요자”에게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없다.

         1. 본 계약은 수익자 부담경비에 따라 참가 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 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2. 천재지변, 기상악화 등 수련활동 추진할 시 학생들의 안전사고가 예견되는 경우

          * 천재지변 등에는 법정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도 포함한다. 

         3. 계약내용 불이행 등 “공급자”의 귀책사유가 발생한 경우

         4. 계약체결 후 또는 수련활동 중에 “공급자”의 태만, 능력부족, 고의 등의 사유로 소기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고 판단될 때

     ② 기타 “수요자”와 “공급자”는 합의하여 계약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제11조(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공급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12조(분쟁의 해결)

     ① 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과 관련된 해석상의 이견 및 모든 분쟁은 쌍방             협의에 의하여 해결 한다.

     ② 1항에 의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본교의 해석에 따른다.

     ③ 제1항과 제2항에 의하여 원만한 해결이 이루어지지 아니할 때에는 법원의 판결 또는          중재법에 의한 중재에 의하여 해결한다.

     ④ “공급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한 분쟁기간 중 용역의 수행을 중지하여서는 아니된다.

제13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일체의 분쟁(민·형사상의 소송 등)은 “수요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0〕

과 업 지 시 서   


□ 건    명 : 2025학년도 봉원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 체험기간 : 2025.05.19.(월) ~ 2025.05.21.(수), 2박 3일 7식

           

□ 참가인원 : 2학년 학생 152명, 인솔교사 7명 (참가 인원수는 추후 변동 가능)

※ 인솔교사 7명은 별도정산


□ 수련지역 : 경기도


□ 용역조건

  1. 수련활동경비

    ○ 박비, 식비, 교육지원비, 시설사용료 등 기타 잡비에 대한 총액입찰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는다.


  2. 숙박시설

    ○ 숙박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한 시설이어야 한다.

    ○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분산 수용 배제)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련시설배상책임보험(보상한도 8천만원 이상, 사고 당 무한대),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박은 타 학교 학생 및 일반투숙객과 혼합투숙이 금지되며, 본교생만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권장한다.

    ○ 숙박시설 내에 본교 학생이 활동 할 수 있는 강당 또는 교육공간이 있어야 한다.

    ○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고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3. 식사 등

     ○ 식당은 우리학교 학생이 1시간 이내로 식사를 마칠 수 있는 시설이어야 한다.

     ○ 모든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한다.

 4. 수련활동업체

   ○ 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건실한 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경기도 일대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

   

 5.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 수련업체에서 인증받은 체험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학교와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체결시 제출한다.

○ 수련활동일정 변경

   1) 학교의 승인을 받은 창의적 체험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학교에 즉시 통보한 학교장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3) 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6. 낙오자 처리

    ○ 낙오자 처리 : 창의적 체험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봉원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7.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창의적 체험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낙찰업체는 창의적 체험활동에 필요한 교육  프로그램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본교 교직원에 대한 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8.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역대가 지급은 행사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행사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수련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정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