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3114-000 공고일시  2025/04/16 16:32
공고명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입찰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운호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운호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윤혜옥(☎: 043-287-79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30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280,000 원
   
배정예산
35,280,000 원
   
추정가격
32,0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운호고등학교 공고 제2025-6호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 ․ 가격 동시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의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6일

 운호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견적)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1. 견적,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견적,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최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용  역  명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수학여행 기간

 2025. 5. 21.(수) ~ 2025. 5. 23.(금) (2박 3일, 4식)

장       소

  제주도 일원

예 정 인 원 

  총 252명(학생: 234명, 인솔교사: 18명)

  ※ 참가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음

기 초 금 액

  금35,280,000원(금삼천오백이십팔만원)(부가가치세 포함)

 ※ 2박 4식(숙박비, 식비, 바베큐요금, 대강당 대관비 포함)

입찰 및 계약방법

 전자입찰(총액입찰,부가가치세포함), 지역제한(제주특별자치도)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예정가 이하 최저가낙찰제(부적격업체 사전판정 시 입찰에서 제외)

규격입찰서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동시

접수 개시일

2025. 4. 17.(목)10:00

규격입찰서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마감일

2025. 4. 28.(월)16:00

규격 입찰서

(제안서) 제출

운호고등학교 행정실

  제안서 평가

2025. 4. 29.(화)

제안 설명회 미실시

가격 입찰서

(제안서와 동시) 제출

나라장터(G2B)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

개 찰 일 시

개 찰 장 소

 2025. 4. 30.(수)10:00 이후

운호고 입찰 집행관 PC

특이사항

  수학여행 시행 전 천재지변, 기상악화, 전염병확산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련기관의 수학여행 취소공문이 접수된 경우, 계약완료 이후일지라도 수학여행을 취소하며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함


 나.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상인원 : 학생 252명, 인솔교사 18명 (참가자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2)수학여행 경비: 숙박비(2박), 식비(4식), 대강당 대관비, 바비큐요금,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3) 숙박시설까지의 학생수송용 차량 임차료 제외

4) 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제출 하고, 전자입찰서(가격)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서 제출과 전자견적 제출을 동시에 진행하나 가격입찰은 1차 선정업체만 진행합니다.)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제주특별자치도),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입찰, 최저가 낙찰방식적용 입찰로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1단계(규격입찰)는 규격입찰서(제안서)를 본교에 직접 제출또는 우편제출하여야 하며 2단계(가격입찰)는 반드시 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기간 내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전자견적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 나라장터 전자계약 체결 대상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제4조에 의한 관광호텔업 또는「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숙박업에 신고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제주특별자치도 내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기본법」 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의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동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 및“과업지시서[붙임1] 및 용역계약 특수조건[붙임2]”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본교 행정실) 및 G2B 전자(가격서) 제출접수된 제안서 활성화 위원회 평가·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 및 적격업체 확정가격 개찰[부적격업체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적용) → 계약 체결

   ※ 제안서 평가 시 종합평점이 80점 이상일 경우 적격업체로 선정되며 적격인 업체만 가격 개찰


6. 입찰일정 및 제출서류

가. 제안서 제출일시 : 2025. 4. 17. (목) 10:00 ~ 2025. 4. 28. (월) 16:00

                      (토·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나. 제안설명회: 제안설명회 미실시

    *제안서평가: 활성회위원회를 구성하여 [붙임 2]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제안서 평가로 갈음하며, 학교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30. (금) 10:00 이후

     운호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학교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 될 수 있음.)

 라. 제안서 접수장소:  본교 행정실

 마. 방법: 직접접수 및 등기우편 접수(등기우편은 2025. 4. 28. (월) 16:00까지 학교 도착분에 한하며, 우편 배송중의 분실,훼손,지연에 대하여 학교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음)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며, 접수자는 신분증 지참.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바. 제출서류(미제출 서류가 없도록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4] 1부

   2)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안서- [붙임5] 10부

     -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의 처리방안 반드시 포함

     - 작성 유의서를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며,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 크기

     - 제안서 10부중 1부는 계약부서용으로 별도 구분하여 제출

   3)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2020.3.10.~2025.3.9.) 수학여행 숙식 용역 실적증명서 1부(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붙임6] ※반드시 실적증명서로 제출, 계약서는 미인정 됨에 유의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관광호텔업 또는 숙박업 등록을 증빙하는 서류 사본 1부

   6) 각서[붙임7] 1부

   7)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8) 법인 인감 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9)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0) 숙박시설 전체 시설배치도 1부 (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객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편의시설 현황표 포함)

   11)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제안서에 포함할 것

   12)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13) 소독,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및 수질검사성적서 사본(최근1년이내) 각 1부.

   14)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5)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6)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최근년도 표준재무제표, 세무서발행 등) 1부

   17)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붙임9]

   19)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 [붙임10] (낙찰자에 한함)

   20) 확인서 1부[붙임11] (낙찰자에 한함)

   21) 개인정보관리보안서약서 1부[붙임12]  (낙찰자에 한함)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고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사. 가격입찰서(G2B 전자입찰서) 제출

  1) 제출일시: 2025. 4. 17. (목) 10:00 ~ 2025. 4. 28. (월) 16:00

   2)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수정하거나 변경 제출할 수 없습니다.

      단, 입찰서의 취소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제안설명회 및 제안서 평가

가. 제안 설명회 :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찰해주시기 바랍니다.

 나.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별도 활성화위원회를 구성하여 [붙임3]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제안서평가로 갈음하며, 학교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음)

 다. 적격업체 판정 :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판정함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9.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관계 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활성화위원회를 개최하여 평가위원회 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이하 최저가격으로 제출한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제안서 평가에서 선정되지 못한 업체는 G2B사전판정에서 제외)

 나. 예정가격 작성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하며,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제안서 평가 결과 상위의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11.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계약체결

 가.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상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3.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 계약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의무적으로 제출하게 되어 있는 청렴계약 이행각서(계약상대자용)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반드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본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 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시 입찰 참가자는 입찰 참가업체에 등록된 임직원이어야 하며 대표자가 아닌 대리인이 참가할 때에는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 『개찰결과』이용

 라. 본 입찰 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한번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거나 제출된 서류가 위․변조․허위로 판명될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바. 제안서의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공고 내용은 충청북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cbe.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용역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행정실(☎043-251-4568)로, 사업내용에 관한 문의는 (2학년 교무실 ☎043-251-4544), G2B 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학여행 숙식 용역 과업지시서 1부

      2. 수학여행 숙식 용역 특수조건 1부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서식 1부

      4.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5.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안서식 1부

      6. 실적증명서(양식) 1부   

      7. 각서 1부

      8.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1부

      10.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예시) 서식 1부 (낙찰자에 한함)

      11. 확인서 1부 (낙찰자에 한함)

      12. 개인정보관리보안서약서 1부 (낙찰자에 한함) 

 


◎ 운호고등학교 소속 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4)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과업설명서]

1. 건명: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2. 인원: 총252명(학생 234명, 인솔교사 18명) ※ 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3. 지역: 제주도 일원

4. 기간: 2025. 5. 21.(수) ~ 2025. 5. 23.(금) / 2박 4식(조·석식 각2식)

5. 객실기준: 3~8인 1실을 우선으로 함. (3인에서 8인까지 가능)

   * 객실 수는 인원 증감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6. 용역 계약조건

  가. 본 숙박시설은 주된 영업소가 제주특별자치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로 수학여행 일정표에 따른 (출발 또는 도착)방문장소와 숙소까지 차량 이동 노선이 효율적인 거리에 위치하여야 함.

  나. 학생 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해당 기간 내 다른 학교 학생이나 관광객이 혼합 특수하지 않고 단독 수용 가능해야 함.

  다. 본 용역에 참가하는 업체는 「관광진흥법」에 따른 “관광호텔업” 또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숙박업”을 등록한 업체로 해당 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생산물배상책임보험·가스사고배상책임보험·화재보험에 가입되어야 하며, 「식품위생법」에 따른 집단급식소 설치·운영신고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를 필한 업체를 숙박시설 내에 소유한 업체이어야 함.

  라. 본 계약에는 숙박시설 2박 이용요금, 식비 4식(조․석식 각2식) 요금, 바비큐 요금, 대강당 대관 요금이 포함되었음.

  마. 본 숙박시설은 객실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252명 이상의 단체급식이 가능한 식당면적을 확보한 3성급 이상의 호텔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이어야 하며 동일 건물에 참여인원  모두 수용 가능한 대강등 등 레크리에이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해야 함.

  바. 객실은 객실당 3명~8명 이내로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을 정도의 면적으로 침실·     화장실·세면실을 갖추어야 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와 베개는 1인 1개가 제공되어야 함. 불가피하게 숙박 내부 설비 고장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객실 기준인원을 초과할 경우 발주자와 협의하여 변경할 수 있음.

  사. 숙박 기간 내 150명 이상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야외 온수풀이 운영 가능해야 하고, 전교생이 이용할 수 있는 야외 바비큐장과 숙소 내 편의점(매점)을 보유해야 함. 대강당은 전체 참여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함.

  바.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밥과 국 외에 1식 4찬 이상으로 하여야 함.

  아.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 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함.

  자. 시가지와의 거리가 최소 10km 이상 떨어져 있어야 함.

  

7. 일정: ※ 현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5월 21일(1일차)

1팀 (1~4반 98명 / 교사 7명)

2팀 (5~6반 52명 / 교사 3명)

3팀 (7~9반 84명 / 교사 5명)

06:50~08:00

청주공항→제주공항 이동

12:55~14:00

청주공항→제주공항 이동

12:55~14:00

청주공항→제주공항 이동

08:30~09:20

제주공항→오설록 티 뮤지엄 이동

14:30~15:20

제주공항→4.3평화공원 이동

14:30~15:20

제주공항→4.3평화공원 이동

09:20~10:20

오설록 티 뮤지엄 관람

15:20~17:00

4.3평화공원 관람

15:20~17:00

4.3평화공원 관람

10:20~10:30

오설록 티 뮤지엄→제주아트서커스이동

17:00~18:00

4.3평화공원→숙소 이동

17:00~18:00

4.3평화공원→숙소 이동

10:30~11:30

서커스 관람

18:00~18:30

숙소 도착

18:00~18:30

숙소 도착

(지진 및 화재 대피 훈련)

(지진 및 화재 대피 훈련)

11:30~11:50

제주아트서커스→소인쿡 푸드코트 이동

18:30~20:00

바비큐 파티 및 자유시간

18:30~20:00

바비큐 파티 및 자유시간

(석식)

(석식)

11:50~12:50

점심식사

20:00~21:30

레크레이션

20:00~21:30

레크레이션

(소인쿡 푸드코트)

12:50~13:15

소인쿡 푸드코트→퍼시픽 마리나 요트 이동

21:30~22:30

자유시간 및 취침

21:30~22:30

자유시간 및 취침

13:30~14:30

요트 체험

 

 

 

 

14:30~14:50

퍼시픽 마리나 요트→천제연폭포 이동

14:50~16:00

천제연폭포 관람

16:00~16:30

천제연폭포→숙소 이동

16:30~17:00

숙소 도착

(지진 및 화재 대피 훈련)

17:00~20:00

(석식)

바비큐 파티 및 자유시간

20:00~21:30

레크레이션

21:30~22:30

자유시간 및 취침

 

 

 

 

 

 

 

 

 

5월 22일(2일차-1일형 현장체험학습)

1팀 (1~4반 98명 / 교사 7명)

2팀 (5~6반 52명 / 교사 3명)

3팀 (7~9반 84명 / 교사 5명)

07:30~8:30

기상 및 아침식사

07:30~8:30

기상 및 아침식사

07:30~8:30

기상 및 아침식사

08:30~09:30

숙소→돌문화공원 이동

08:30~09:30

숙소→돌문화공원 이동

08:30~09:30

숙소→돌문화공원 이동

09:30~12:00

돌문화공원 관람

09:30~12:00

돌문화공원 관람

09:30~12:00

돌문화공원 관람

12:00~12:30

돌문화공원→나그네식당 이동

12:00~12:30

돌문화공원→나그네식당 이동

12:00~12:30

돌문화공원→나그네식당 이동

11:30~12:30

점심식사

11:30~12:30

점심식사

11:30~12:30

점심식사

(나그네식당)

(나그네식당)

(나그네식당)

12:30~13:00

나그네식당→아쿠아플라넷 제주 이동

12:30~13:00

나그네식당→아쿠아플라넷 제주 이동

12:30~13:00

나그네식당→성산일출봉 이동

13:00~15:00

아쿠아플라넷 제주 관람

13:00~15:00

아쿠아플라넷 제주 관람

13:00~14:30

성산일출봉 관람

15:00~15:30

아쿠아플라넷 제주→성산일출봉 이동

15:00~15:30

아쿠아플라넷 제주→성산일출봉 이동

14:30~15:00

성산일출봉→아쿠아플라넷 제주 이동

15:30~17:00

성산일출봉 관람

15:30~17:00

성산일출봉 관람

15:00~17:00

아쿠아플라넷 제주 관람

17:00~18:00

성산일출봉→숙소 이동

17:00~18:00

성산일출봉→숙소 이동

17:00~18:00

아쿠아플라넷 제주→숙소 이동

18:00~19:00

저녁식사

18:00~19:00

저녁식사

18:00~19:00

저녁식사

19:00~22:00

자유시간 및 취침

19:00~22:00

자유시간 및 취침

19:00~22:00

자유시간 및 취침

5월 23일(3일차)

1팀 (1~4반 98명 / 교사 7명)

2팀 (5~6반 52명 / 교사 3명)

3팀 (7~9반 84명 / 교사 5명)

7:30~8:30

기상 및 아침식사

7:30~8:30

기상 및 아침식사

7:30~8:30

기상 및 아침식사

08:30~09:30

숙소→4.3평화공원 이동

08:30~09:00

숙소→천제연폭포 이동

08:20~08:45

숙소→퍼시픽 마리나 요트 이동

09:30~11:10

4.3평화공원 관람

09:00~10:00

천제연폭포 구경

09:00~10:00

요트 체험

11:10~12:00

4.3평화공원→탐라향 이동

10:00~10:10

천제연폭포→퍼시픽 마리나 요트 이동

10:00~10:20

퍼시픽 마리나 요트→천제연폭포 이동

12:00~13:00

점심식사

10:20~11:20

요트 체험

10:20~11:30

천제연폭포 구경

13:00~15:10

공항 이동 및 출발 준비

11:20~12:00

퍼시픽 마리나 요트→소인쿡 푸드코트 이동

11:30~12:00

천제연폭포→소인쿡 푸드코트 이동

15:10~16:20

청주 이동

12:00~13:00

점심식사(소인쿡푸드코트)

12:00~13:00

점심식사(소인쿡푸드코트)

 

 

13:00~13:20

소인쿡 푸드코트→오설록 티 뮤지엄 이동

13:00~13:20

소인쿡 푸드코트→오설록 티 뮤지엄 이동

13:20~14:30

오설록 티 뮤지엄 관람

13:20~14:30

오설록 티 뮤지엄 관람

14:30~15:00

오설록 티 뮤지엄→제주아트서커스 이동

14:30~14:50

오설록 티 뮤지엄→제주아트서커스 이동

15:00~16:00

서커스 관람

15:00~16:00

서커스 관람

16:00~17:00

제주아트서커스→탐라향이동

16:00~17:00

제주아트서커스→탐라향이동

17:00~18:00

저녁식사

17:00~18:00

저녁식사

(탐라향)

(탐라향)

18:00~19:45

공항 이동 및 출발 준비

18:00~19:45

공항 이동 및 출발 준비

20:40~21:45

청주 이동

20:40~21:45

청주 이동

 

[붙임 2]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계약 특수조건


제1조 (참가 인원 등) 수학여행 참가인원은 상황에 따라 증감할 수 있다.


제2조 (숙박 및 식사) ①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에게 계약기간 동안 실제 인원에 맞추어 계약상대자의 숙박시설을 제공하고, 계약자는 계약상대자의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고의적인 파괴 및 훼손 행위를 금하여야 한다.
② 숙박에 있어 계약상대자는 전원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도록 적정인원을 배치하고 깨끗한 침구와 쾌적한 인원을 갖추도록 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적정정원을 초과하여 숙박하여서는 아니되며, 만약 이를 위반하면 위약금을 지급한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에게 계약기간 동안 식사는 식단표에 의거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하며 음식물의 부실 등으로 인한 학생의 식중독 등 안전사고, 기타 유해사항이 발생할 경우 병원 입원 등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것이며, 이로 인한 모든 책임을 진다.

  ⑤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 시 계약자에게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견적 무효처리 한다.

    1. 견적서, 사업자등록증사본, 관광호텔업 또는 숙박업 영업신고증

    2. 식단표, 객실 배치도, 숙박업체 현황표

    3.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4.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50명 이상 집단급식소)

    5.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이내) 또는 위생·소방·전기·가스 등 안전점검내역서

    6. 보험증권(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7. 기타 계약관련 각서 등 제반서류
학교장과 계약상대자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 변경을 요할 시에는 행사 10일전까지 상호 협의하기로 한다.


제3조 (피해방지 및 보고) ① 계약상대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고, 계약기간 중 예상되는 사고 발생에 대비 응급처리 할 제반 대책을 마련하여야 하며, 계약 이행 기간 중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긴급히 대처하여 피해를 방지하고 학교장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적극 협조한다.
또한 만일 사고가 일어난 경우 학교장에게 즉시 유선 보고하고 사고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2시간 이내에 서면통지 하여야 한다.


제4조 (손해의 책임) ① 계약자는 계약기간 중 계약상대자의 각종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숙식인원의 고의적인 파손인 경우에만 변상의 책임을 진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숙식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하여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며, 보상은 물론 치료, 변상, 보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5조 (손해배상의 절차) ① 계약상대자는 상기 계약사항을 이행치 아니하거나, 태만히 하여 계약자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계약보증금 이상의 손해배상을 하여야 한다.
② 소규모⋅테마형 수학여행 숙식이 진행된 후에 발생한 계약상대자의 계약 내용 위반시에 계약상대자는 손해배상 외에 위약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③ 제1항의 손해발생 사실에 대한 무과실 입증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다.


제6조 (계약해지) ① 계약상대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5일 전에 계약자에게 서면으로 해지의사를 통지하여야 한다.
② 계약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계약상대자가 파산선고를 당했거나 해산을 결의하였을 때

    2. 계약상대자에게 면허, 자격 취소와 기타 법령위반 등으로 업무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인정될 때

    3. 계약상대자가 계약내용을 위반하였을 때

불가피한 사정(천재지변, 감염병 창궐, 감독관청의 금지ㆍ자제 지시, 사회적분위기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계획 변경ㆍ취소 요구 등)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여행일 이전에 학교장이 발송하는 사유를 명시한 해지공문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계약자에게 요구하지 못한다.


제7조 (대가지급) 계약자는 계약상대자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완성한 후 담당 교사의 참가인원 확인을 거쳐 계약상대자의 청구에 의하여 지급한다.


제8조(기밀유지) 계약상대자는 본 계약 이행에 따라 계약자의 사업장에서 취득한 업무상 비밀을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제9조(권리․의무의 양도금지) 계약상대자는 계약자의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본 계약업무 일부 또는 전부를 하도급 할 수 없다.


제10조(계약의 해석) 본 특약조건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쌍방합의에 의하되 의사합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계약자의 해석에 따른다.


제11조(분쟁의 해결) 이 계약에 관한 소송은 계약자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2조 (기타) 본 특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민법 및 통상관례에 준한다.








[붙임 3] 협의에 의해 일부 배점은 변동될 수 있으며 활성화위원회에서 정함

                                                        업체명 :           

구분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

배점

비고

(100)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30)

1.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공 수행 실적

 -근 5년간 수학여행 숙식 용역 수행실적

  (2020.3.10.~2025.3.9.)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A. 12건 이상

B. 10건 이상

C.  8건 이상

D.  8건 미만

10

 

10점

8

6

4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숙식 관련 수행 조직 인원

A. 10명 이상

B. 7명 이상

C. 7명 미만

10

 

10점

8

6

3. 제안업체 경영상태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A. 70% 이상

B. 60% 이상

C. 50% 이상

D. 50% 미만

10

 

10점

8

6

4

주관적

평가

(70)

4. 숙식시설 수행능력

우수

보통

미흡

 

20점

- 객실수준(청결도,편의성,안전성 등)

7

5

3

- 객실수용요건(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등)

7

5

3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6

3

1

5. 식사제공 능력

우수

보통

미흡

 

20점

- 식사제공능력 및 관련서류

  (식단표,좌석수,위치,위생안전 등)

20

14

8

6. 안전성 및 질적수준

우수

보통

미흡

 

20점

-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보험 가입현황, 응급환자 수송방안 등)

20

14

8

7. 제안업체의 특색 및 장점

우수

보통

미흡

 

10점

- 단체활동이 가능한 실내공간 확보

- 기타 시설의 특기사항(장점)

10

7

5

합      계

100

 

 

[붙임 4]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운호고등학교

공고 제2025- 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입찰) 입찰 공고

입찰보증금

면제(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서류: 공고에 정한 서류

 

 2025년    월     일

 

                                           신청인                         ��

 

운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수학여행 숙식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 / 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 / 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 산출근거

 명시



주) 1. 최근연도 자본금 보유현황 및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2. 신규 업체는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수학여행 숙식 용역 수행실적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사업과 유관한 것 기재

       (단, 인정은 (2020. 3. 9. ~2025. 3. 10.) 까지 완료된 실적만 인정)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함.

    3. 실적증명서가 없는 실적은 인정하지 않음

    4. 실적증명서는 조달청 나라장터 G2B에서 발급되는 조달청 온라인 실적증명서를 우선하며 G2B에서 실적 증명 발급이 어려운 경우엔 별도의 실적증명서를 첨부하여 제출

    5. 위탁여행사를 통한 수학여행 숙식 제공 실적은 여행사 발행 실적증명서 제출(해당학교명 명시할 것)





4. 숙식 용역 제공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보유)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5. 시설 여건

 가.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및 실당 면적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최근 1년이내 개법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승강기·가스 안전점검 결과

        (증빙관련 점검필증 또는 점검확인서 사본(원본대조필) 반드시 첨부)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화재보험, 영업배상보험 등 1인당/1사고당 금액 등)-보험증권 제출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학생 수용시설의 단독성(타 학교와 분리수용 여부) 명시

    - 실내 강의장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나. 식사 여건

 

 

  ※ 구체적인 식사여건 기재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다.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각종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학생 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라.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특정양식 없음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날인)



운호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과업설명서[붙임1] 및 계약 특수조건[붙임2]의 내용을 사전 숙지 바랍니다.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출할 것, 바인더형태 금지

    나.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다.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라. 제안서 내용은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숙식시설에 관한 사항

    가. 구체적인 숙식시설 여건 기재

      1) 업소명, 대표자, 주소, 전화번호 기재

      2) 숙식 시설의 신축 또는 개축연도 및 건물의 노후 정도 기재

      3) 숙식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및 식당(조리실 포함), 강의장(강당) 사진을 반드시 첨부

      4)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층 중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실, 객실당 면적        및 투숙인원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5)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매점, 노래방, 볼링장,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등) 기재

      6)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침구,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7)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소방점검, 전기안전 점검 상태

      8)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및 증권서 제출(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9) 숙소 및 기타 교육건물의 소방안전 점검표 및 소방시설완공 검사필증 제출

     10) 숙식시설 현황표  


    나. 필수사항

      - 화재, 비상사태에 대비한 안전시설이 확보되어야 한다.

      - 본교 학생들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강의장(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교육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3.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며, 반찬(밥, 국 제외)은 4찬 이상으로 하며, 생선 또는 육류를 포함해야 한다.

    나.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들의 연령을 고려하여야 한다.

    다. 식당은 최소한 동시 수용 252명 이상의 좌석을 확보하고 있어야 하며, 중복된 식단을 사용해서도 안된다.

    라.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영양사면허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등을 제출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4.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 수학여행 숙식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원 기재


  5. 업체별 숙박시설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 제안서 작성 규격: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기하고 상철할 것)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중,고등학교 수학여행 숙식 용역 수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2

 ○ 숙식 관련 수행조직 인원 등

 

3

 ○ 제안업체 경영상태

- 최근년도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주관적 평가

4

○ 숙식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숙식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전경, 내부사진

첨부

5

○ 식사제공능력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6

 ○ 안전성 및 질적수준

  -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학생수송대책 및 구급약 준비 등)

 

7

○ 제안업체의 특색 및 장점

  - 단체활동이 가능한 실내공간 확보

  - 기타 시설의 특기 사항(장점)

 




[붙임 6]


수학여행 숙식 용역 실적 증명서


증명서 번호: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건명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금액

 

 

 

 

 

 

 

 

 

 

 

 

 

 

 

 

 

 

 

 

 

 

 

 

 

위와 같이 수학여행 숙식 용역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운호고등학교장 귀하

   ※ 중. 고등학교 실적만 해당

[붙임 7]


각        서


  입찰건명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본사(인)는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숙식 용역 업체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운호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묻거나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으며 수학여행 숙식 용역 중 일어나는 모든 학생 안전사고에 대하여 전적으로 책임을 지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 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                  

사업자 번호 :                   

                    대표자 성명 :                (인)






 운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운호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 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운호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7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직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발주관서장(소장ㆍ과장․계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운호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 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 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운호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운호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운호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 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운호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9]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운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운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운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운호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운호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운호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 약 자 :                         대표             (인)



운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낙찰자에 한함]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2. 예정인원 : 252명 (학생 234명, 인솔교사 18명)

3. 기    간 : 2025. 5. 21.(수). ∼ 2025. 5. 23.(금). [2박 3일, 4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박비

 

숙박비 :

 

 

2

식비

 

식  비 :

 

 

3

대강당 대관비

 

□ 강의실 대관비:

 

 

4

기타

기타 관련 경비

 

 

 

합    계    액

 

 

 

학생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학생수)

□ 000원 ÷ 234명:       원

 

 

인솔교사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인솔교사수)

□ 000원 ÷ 18명:        원

 

 

[붙임 11] 확인서 [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상호명 :

 

  대표자 :

(서명 또는 인)

 

 

 

 운호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2] [낙찰자에 한함]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운호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숙식 용역


□ 개인정보 항목 :  반, 번호, 성명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2025.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