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계약, 미래교육을 위한 깨끗한 약속‘’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 - 60호
용역계약 입찰공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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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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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 제정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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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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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초등학생 영어체험연수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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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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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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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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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기간: 계약일 ~ 2025. 9. 5.까지
- 사전답사: 협의후 결정(2박3일), 업체관계자, 업무담당자 2명
- 영어체험연수: 2025. 8. 2.(토) ~ 8. 15.(금), 13박 14일, 54명
- 영어체험연수 대상: 부안소재 초등학생 5~6 학생 50명, 인솔교사 및 담당자 4명
- 장소: 미확정(선정된 운영기관이 제공하는 장소, 국내(제주도 제외))
- 용역내용: 세부과업내용은 붙임 과업내용서와 제안요청서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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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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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145,000,000원(추정가격 131,818,181원, 부가가치세 13,181,81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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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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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참가인원 수 변동, 과업변경 시 사후 정산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ㅇ전염병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위 사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ㅇ과업 설명은 별도로 하지 않고 붙임의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ㅇ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ㅇ붙임 제안요청서를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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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로서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1)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를 계속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있는 업체
2) 공고일 전일 기준 교육·컨설팅·청소년캠프 등의 교육 관련 서비스 업종으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 사업자나 청소년활동 인증제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3) 공고일 현재 교육시설과 숙식시설을 보유 또는 임차 가능하여 캠프 참가 계획 인원을 충분히 수용 가능한 업체
4) 「출입국관리법」제10조(체류자격) 규정에 적법한 사증을 발급받은 원어민 교사를 고용하여 영어캠프 운영이 가능한 업체
※ 낙찰된 업체는 계약 체결 전 원어민 교사 확보내역(고용계약서 등), 교사들에 대한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범죄 전력조회 회신서 등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다음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자
①「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확인 가능하여야 합니다. 단,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조회가 되지 않을 경우, 제안서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중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 확인은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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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공동수급 및 하도급, 채권양도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 신원확인 입찰 적용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안전입찰 서비스 및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을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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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제안요청서 교부 및 열람
조달청 나라장터(G2B) 게시로 갈음합니다.
4. 가격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통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가격입찰 제출 방법
1) 입찰서 접수 개시 일시: 2025. 4. 21.(월) 10:00
2) 입찰서 접수 마감 일시: 2025. 4. 29.(화) 10:00
3) 개찰일시: 2025. 5. 2.(금) 11:00 이후 *가격개찰은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4) 개찰장소: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PC
5)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아니하며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6)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하기 바랍니다.
7)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제안서 등의 제출
가. 제출방법: 인편제출
나. 제안서 제출 기간: 2025. 4. 21.(월) 10:00~2025. 4. 29.(화) 10:00
※ 평일 9:00~18:00 제출 가능(평일 12:00~13:00 점심시간 및 토요일과 공휴일 제출 불가)
※ 4. 29.(화)은 9:00~10:00
다. 대리인 접수 시 아래 사항을 준비해야 하며 신분증 미지참,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함
대리인 관련 제출 서류
①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이 안 되어 있을 경우
: 신분증 지참,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제출
※위임장과 재직증명서에 조달청에 등록된 사용 인감으로 날인하고 조달청에 인감이 미등록된 경우에는 인감증명서와 사용인감계를 함께 제출해야 함
②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는 신분증만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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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접수 장소: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580-7426)
마. 가격입찰서,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 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 가격입찰서와 제안서는 순서에 상관없이 제출 가능
* 제안서 제출 서류는 다음과 같이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정성제안서 각 8부(서식 1~4호, 서식 7~9호, 증빙서류 포함) 제안요청서 참고
* 업체명 표기 원본 1부, 업체명 및 제안사를 인지할 수 있는 어떠한 표시도 없는 미표기 사본 7부
② 정량제안서 각 1부(서식 5~6호, 증빙서류 포함) 제안요청서 참고
③ 제안서 설명회 발표자료(ppt) 1부(USB제출, 발표자료에 제안사를 알 수 있게 하는 내용 기재 금지)
④ 입찰 관련 제출 서류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 관광사업등록증사본(종합여행업/국내외여행업 업종 확인) 1부
-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 배상 책임보험 증권 1부
※ 상기 입찰 관련 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하고 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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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참가업체 제안서 평가
가. 일시 : 2025. 4. 30.(수) 14:00(예정)
나. 장소 : 우리청 학습지원센터
※ 상황에 따라 변동가능, 일정 변경 시 개별 연락
다. 분량 : 업체별 20분(발표 10분, 질의응답 10분) 이내
라. 방법 : 가격평가 및 운영능력평가(발표 포함)
※ 제안서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 등은 참여업체 수 및 기타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음
마. 유의사항 : 설명회 순서는 제안서 제출 역순에 의하며 제안서 제출 시 교부된 접수증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하며, 해당서류가 없거나 제안서 설명회에 참석하지 않은 경우(시간을 넘긴 후 도착한 업체 포함) 정성 평가에서 항목별 최저점을 부여 합니다.
바. 제안서 평가 결과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개별 통보
1. 제안서 발표는 사업책임자가 하여야 합니다.
※ 신원 확인용 신분증(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사업책임자가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로 발표가 불가하여 대리인을 지정하는 경우 발표 1시간 전까지 사업담당자에게 변경사유서를 제출하고 승인을 받아 변경하여야 한다. 승인을 받지 않은 대리인은 발표를 할 수 없으며 제안서만으로 평가를 실시한다.”
2.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합니다.
3. 제안서 평가에 참석하지 않은 업체는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를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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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예정가격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8조(예정가격의 작성 및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간주합니다.
8. 협상적격자 선정
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해당분야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제안서심사위원회의 제안서 기술능력평가(80%)와 가격평가(2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 동일 입찰가격인 경우 추첨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기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협상적격자와 협상이 성립된 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우리교육청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 2의 규정에 의거 우리 교육청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2.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 예정 업체는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호 규정에 따라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와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결과 평가점수에 60점에 미달한 경우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후순위자를 협상대상자로 선정합니다.
13.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제공처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제1호 가목 또는 나목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 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및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본 공고 게재 및 입찰결과 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입찰정보/물품(용역)/공고현황」․「입찰정보/물품(용역)/개찰결과」
아. 본 입찰관련 이의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
- 기술능력평가·과업내용(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부안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063-580-7426
- 입찰(이의신청)에 관한 사항: 부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063-580-7473
- 입찰참가등록절차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6.
전북특별자치도부안교육지원청 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이 있을 경우 감사관실(063-239-0836) 및
우리교육청 홈페이지(www.jbe.go.kr) 정보공개․민원/민원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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