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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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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5UAC001714594-01 공고일시  2025/04/16 17:29
공고명 25년 전반기 옵셋인쇄기 롤러피복교체 외주정비 용역
공고기관 국방출판지원단 수요기관 국방출판지원단
공고담당자 우경애(☎: 042-553-446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2025/04/16 09:00 ~ 2025/04/21 16:00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625,300 원
   
배정예산
17,985,000 원
   
추정가격
16,35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번호: 국방출판지원단 경쟁 제2025-010호


                     

입 찰 공 고(긴급)

본 사업 입찰서 제출 전 충분한 물가조사와 현장 방문 또는 사업담당자 설명을 듣고(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등 확인 후) 용역수행 가능 여부를 확인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유의 바랍니다. 

☞현장방문/사업문의: 042-553-4433(국방출판지원단 군수과)



 1. 본 입찰은 전자입찰, 청렴계약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 대상 사업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5년 전반기 옵셋인쇄기 롤러피복교체 외주정비 용역

    나. 예 산 액: 17,985,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다. 계약기간: 계약일로부터 50일 이내

    라. 용역현장: 충청남도 계룡시

    마. 용역내용: 산출내역서, 과업지시서 등 첨부파일 참조

    바. 기초 예비가격 공개: 2025. 4. 17.(목)

    사. 업체 등록마감 일시: 2025. 4. 21.(월) 16:00

    아. 업체 투찰마감 일시: 2025. 4. 22.(화) 10:00

    자. 입(개)찰일시 / 장소: 2025. 4. 22.(화) 11:00 / 국방전자조달시스템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 업체로서 “아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은 중소기업 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을 활용하여 확인하므로, 등록마감일시까지 공공구매정보망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2) 인쇄용 고무롤러 피복을 직접 제작 및 정비할 수 있는 업체로서, 사업자등록증에 고무롤러 관련(고무제품 또는 각종 롤 등) 1개 종목 이상 등록된 업체

    나. 해당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업체등록, 인증서 발급, 국방전자조달(D2B)에 사용자등록 및 업체추가 정보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하여야 합니다.


 4. 입찰등록 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서류) ※ 확인제한 시 입찰등록 불가처리

    가. 사업자등록증(업태, 종목 확인할 수 있는 서류)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 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5. 공동계약: 미허용


 6. 입찰의 무효

    가. 입찰(견적서 제출) 무효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참여 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3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해당업체는 입찰 무효처리하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7. 입찰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제3항(입찰참가자격/제한)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후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1)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2) 입찰보증금은 발급청약 시 “국방전자조달 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 작성” 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 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전자보증서 발급 시에 피보험자명은 국방출판지원단(사업자등록번호: 308-83-04882)이며,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3)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할 수 있습니다.

        4) 3)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국방전자조달(D2B)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참가신청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납부) 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 다만,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조제1호의 재난이나 경기침체, 대량실업 등으로 인한 국가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지급(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천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

      1) 전자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마감시간 이후에 입찰서 제출이 불가합니다.

      2) 전자입찰서는 입찰참여 업체에서 제출한 입찰참가신청이 당 부대 등록심사를 통하여 입찰등록이 확정이 된 업체에 한하여 제출할 수 있으며 입찰서 등 서류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랍니다.

      3) 2)항에도 불구하고 입찰참가자가 과다하여 개찰 전에 확인․판정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및 낙찰예정자 확인을 개찰 후에 확인․판정할 수 있습니다.

      4) 개찰 후에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것으로 판정된 입찰자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동 법률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8. 예정가격의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 입찰정보에서 제시한 기준에 따라 본 시스템에 의해 자동으로 15개가 결정됩니다.

        ※ 기초예비가격 및 산정범위는 국방전자조달(D2B)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 예정가격은 15개의 복수예비가격에서 입찰참여업체가 선택한 2개의 복수예비가격 번호 중 다수선택 번호순으로 4개의 가격을 산술평균하여 본 시스템의 의해 자동으로 결정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2조 제1항 및 제5항에 의거 “국방부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에 의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투찰한 업체의 순으로 당해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획득하는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는 국방부 “일반용역 적격심사기준에 관한 훈령”에 의하며, 평가기준은 [별표1]의 “추정가격 고시금액 미만인 용역” 세부 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다. 심사에 따른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다만, 본 공고 건이 재공고 시에는 재공고일, 정정공고 시에는 최초 입찰공고일, 결격여부는 낙찰자 결정일을 평가기준일로 합니다.

    라. 적격심사 평가기준

      1) 재무상태(10점):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2) 이행실적(2점): 해당용역

        ※ 이행실적 중 “해당용역” 이란 최근 3년간 고무롤러 피복교체 관련 실적으로 실적 합계액이 기초예비가격 이상 수행한 실적을 말하며, 적격심사에 필요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민간의 경우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이행실적 증명서류)

      3) 신인도(+1.5~-3): 계약이행성실도, 사회적 책임 등 신뢰 정도

      4) 입찰가격(90점): 평점산식으로 평가

      5) 결격사유(-25점): 부도 등 부정당업자제재 상태인 경우 또는 부도 등의 우려가 있어 계약이행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입찰일 또는 통보일로부터 5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마감일시까지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추가제출 기회를 부여하지 않고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를 제출한 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 제한조치를 받습니다.

        또한, 적격심사 서류제출 기한과 관련하여, 심사대상 탈락 등의 불이익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격심사대상자는 수시로 국방전자조달(D2B)에서 서류제출기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7조에 의거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적격심사 결과 동일점수일 경우에는 입찰유의서 제18조에 의거 처리합니다.

    사. 낙찰자를 결정하기 전에 낙찰예정자의 입찰이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무효입찰에 해당되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법인등기사항증명서(본사, 대표자 및 상호 등 변경 여부 확인) 등 관계서류를 계약담당공무원이 요청하는 경우 낙찰예정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원본과 상이 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10. 입찰 / 계약규정 관련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과 제공된 입찰참고자료 및 아래의 규정을 반드시 열람하고 입찰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또한 아래의 규정은 계약체결 및 이행 시에도 적용됩니다.

    나. 관련규정

       1)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방위사업청 예규)

       2)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계약 사무처리 지침(방위사업청 예규)

       3)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4)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용역계약특수조건(참고서류)

        ※ 위 관련규정들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시행중인 법령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2.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제출한 서류가 허위, 위·변조 등 부적절한 것으로 판명되었을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동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기재부 계약예규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처리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당 발주기관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를 이행하여야 하므로 특수조건에서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과 첨부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입찰참가 신청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확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단,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입찰참가신청마감일 3일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 입찰참가자격등록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제출하여 입찰참가자격 승인된 날부터 1∼2일 후에 국방전자조달(D2B)에 사용자등록을 해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라.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갖고 입력하여 전송하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기 바랍니다.

    바.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조달업체이용약관은 국방전자조달 및 국군재정관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사.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국방출판지원단 재무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아. 낙찰자 선정 통보 이전에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4조’의 전자입찰의 취소사유에 해당하거나 발주기관의 계약업무 담당자의 행정착오 등으로 공정한 입찰의 집행이 곤란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입찰 전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자.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본시스템 홈페이지상의 전자입찰 집행절차 및 관련규정,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차.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해당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해당 건에 대한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타. 출된 평가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작성시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파. 입찰참가업체는 입찰참가신청시 사용한 인증서로 입찰참가신청부터 투찰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두 개 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무효 처리하오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한 경우 해당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4호 및 9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1항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거.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너. 입찰단계(입찰등록심사, 적격심사결과, 낙찰자 결정 등)별 SMS서비스 수신 신청은 국방전자조달(www.d2b.go.kr) 메인화면 우측의 [SMS서비스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합니다.

       ※ 신청방법은 국방전자조달 공지사항 ‘SMS서비스방법 변경안내(글번호:438)’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공사(용역) 계약일반조건, 공사(용역) 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집행, 공사(용역) 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러. 회계연도별 예산액(계속소요 포함)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머. 입찰과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한 요구 등 부패행위가 있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계약부서(042-553-4464), 직무감찰(042-553-4403)로 신고하거나, 국방부 홈페이지(www.mnd.go.kr) 상단메뉴의 국방민원(민원신청, 국방신고센터, 익명신고) 또는 하단의 신고메뉴(익명신고, 공익신고, 예산낭비)를 이용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13.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연락처

    가. 주소: 충남 계룡시 신도안면 사서함 501-50호 국방출판지원단 (32800)

    나. 관련 업무 전화

       1) 입찰 및 계약관련: 재정관리실 시설계약담당 (042-553-4464)

       2) 내역 및 용역관련: 군수과 장비담당 (042-553-4433)

    다. 인터넷 사이트

      1)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 http://www.law.go.kr

      2)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 http://www.g2b.go.kr

      3) 국방전자조달: http://www.d2b.go.kr

      ※ 국방전자조달 시스템 장애 관련문의는 방위사업청으로 문의하기 바랍니다.

          ☎ 1577-1118(ARS 1번) / 09:00 ~ 18:00


         

이상 입찰에 관한 사항을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6일



국 방 출 판 지 원 단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