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3585-000 공고일시  2025/04/16 18:10
공고명 단양 방곡지구 위험도로 개선사업 임목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도로관리사업소 북부지소 수요기관 충청북도 도로관리사업소 북부지소
공고담당자 이동주(☎: 043-220-60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6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3,520,000 원
   
배정예산
80,872,000 원
   
추정가격
73,52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 도로관리사업소 북부지소 공고 제2025-20호



수의계약 안내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0조(수의계약대상자의 선정절차 등)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아래와 같이 수의계약 안내공고 합니다.


2025. 4. 16.


충청북도 도로관리사업소 북부지소 재무관


1. 안내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단양 방곡지구 위험도로 개선사업 임목폐기물처리용역

  나. 위    치 : 단양군 영춘면 오사리 일원

   다.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4개월

   라. 사업내용 : 임목폐기물 439톤

   마.예정금액 : 금73,520,000원(금칠천삼백오십이만원)

   바.기초금액 : 금73,520,000원(금칠천삼백오십이만원)

   사. 견적서접수 개시일시 : 2025. 4. 16.(수) 20:00

   아. 견적서접수 마감일시 : 2025. 4. 22.(화) 10:00

   자. 개찰집행일시 : 2025. 4. 22.(화) 11:00 (충청북도 도로관리사업소 북부지소 계약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견적입찰로서 지역제한(충주시, 제천시, 단양군), 경쟁입찰, 청렴계약, 전자계약, 적격심사비대상입니다.

   나.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공동도급 또한 허용하지 않습니다.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며 계약이행보증금(전자보증서)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3.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서 정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자격제한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5장 <별표1>에 따른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견적제출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견적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사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충주시,
제천군, 단양군인 업체
이어야 합니다.

  다. 다음의 1) ~ 2)항 모두 해당하는 업체

   1)「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   (지정폐기물외 폐기물)으로 등록한 업체

    2)「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을 등록한 업체

   ※ 1)항 ~ 2)항 공통 적용사항: 영업대상폐기물에 임목폐기물 또는 폐목재 포함

   ※ 1)항 예외사항: 1)항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폐기물관리법」시행규칙 제28조제6항 [별표7]제1호(수집·운반업허가기준) ‘가’목의 수집·운반 차량보유 업체는 2)항의 자격없이 입찰 참여가 가능함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4호 및 제5호에 해당되는 용역계약으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마. 견적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 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견적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견적서 제출

   가. 본 건은 전자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건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되어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하며, 이를 어긴 경우에는 차순위 업체와 계약을 추진합니다.

   다. 견적서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전자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견적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가격으로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 대비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하는 자로 결정하며, 결격사유 등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릅니다.

   다. 동일가격 견적 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게 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6.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 유의서 등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첨부되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날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자격심사 제출서류

   ○ 견적제출 참가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면허증, 면허수첩,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통장사본, 견적제출 참가자의 4대보험가입 증명서, 건설기술자 보유현황 및 제재처분 확인서(공고일 현재 협회 발행본) 등


9. 그 밖의 사항

   가. 견적에 참가 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설계서, 시방서(과업지시서), 그 밖에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관계법규, 예규 및 고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나.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에 지정된 기간 내에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시 조달청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투찰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천단위 이하 절사)에 해당하는 충청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본 사업소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유선포함)로부터 10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지참하여 계약을 체결하고,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을 표시한 내역서를 착수신고서 제출 시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차순위 업체와 계약을 추진합니다.

   마. 본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확인한 후 참여하시기 바라며,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변경사항을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에 변경 등록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계약이 완료된 후에라도 계약은 해제·해지되며, 기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국고로 귀속조치 됩니다.

   사. 본 견적제출에 유효한 참가자가 없거나 계약상대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그 기간은 개찰일로부터 1일 동안 실시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0. 보충정보 제공처

   가. 견적제출 및 계약 관련 : 계약담당자(☎043-220-6083, den2@korea.kr)

   나. 용역 관련(설계도서 열람 등) : 사업담당자(☎043-220-6073)

   다. 전자시스템 이용관련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라. 관련 회계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나라장터서비스-법령정보」또는

       행정안전부(www.mopas.go.kr)「법령정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수의계약 배제사유(하단붙임서류)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시행령 제92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시행령 제92조제1항 제6호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 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