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3721-000 공고일시  2025/04/16 18:18
공고명 배봉생활권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재정비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공고담당자 이정화(☎: 02-2127-43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07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7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5/07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0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입찰공고 제2025-90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에 의하여 ‘배봉생활권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재정비 용역’ 사업자를 선정하고자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6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배봉생활권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재정비 용역

 나. 대상지

      1) 위   치 : 동대문구 장안동 286번지일대

      2) 규   모 : 기존 33,325㎡ → 변경 83,443.4㎡(증50,118.4㎡)

         ※검토대상지의 면적은 검토과정에서 조정될 수 있음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 2026. 12. 31.

 라. 사업예산 : 금400,000,000원(금사억원) ※ 부가가치세 포함

 마.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바. 입찰방법 : 일반경쟁입찰

 사. 낙찰자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2. 계약방법: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근거법령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제44조

   2)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 기준>

  나. 낙찰자 결정

   1)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기술능력평가(90%) 및   입찰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하여 합산점수 70점 이상인 업체를   대상으로 고득점 순위 결정에 따라 우선협상 대상자를 선정함

   2) 협상 순서는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대    상자와 협상을 실시함

   3) 기타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중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함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아래 ①, ②항 자격을 모두 갖춘 자 (다만, 자격보완 과업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2개 업체 이내의 공동도급(분담이행) 방식 허용)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엔지니어링사업자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에게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 규정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기술사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②「건축사법」제23조에 의한 건축사 업무신고를 한 건축사사무소

      ※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의 경우 대표사는 ①항의 도시계획부문으로 하고, ①항에 해당하는 업체의 분담비율은 60%이상으로 하며, ②항의 최소 분담비율은 10%이상으로 한다

      ※ 입찰등록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업체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업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나.「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      (G2B)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입찰참가 제한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은 업체(입찰참가등록마감일 현재 영업정지 등 처분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4.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접수

  가. 공고기간: 2025. 4. 16.(월) ~ 2025. 5. 6.(화)

  나. 접수일시: 2025. 5. 7.(수) 09:00 ~ 17:00

  다. 접수장소: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145, 동대문구청 9층 도시계획과

               (☎02-2127-4947, 담당 김지훈)

  라. 접수방법: 직접 방문제출(우편 및 E-mail, Fax 제출 불가)

  마. 제출서류(도시계획과 제출)

   1) 입찰참가 등록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별지 제1호】 1부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 1부(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사본에는 원본대조필 표시 후 인감날인)

        법인인감증명서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인감증명서 1부) 및 사용인감계 1부

        ④ 엔지니어링활동주체 신고필증 또는 기술사사무소 등록증 사본, 건축사사무소 등록증 사본 각 1부(사본에는 원본대조필 표시 후 인감날인)

        ⑤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별지 제2호】

        ⑥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대리인 참석시)

        ⑦ 공동수급체 구성 시

          ∙ 공동수급(분담이행) 표준협정서 1부【별지 제3호】

          ∙ 합의각서 및 대표자선임계 1부【별지 제4호 및 제5호】

          ∙ 공동수급체 구성원의 ②~⑤ 서류 각 1부

        ⑧ 기타 입찰참가 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2) 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서류

        안업체 일반현황 2부 및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1부【별지 제7호~14호】

        ② 제안서 : 보관용 2부(업체명 표기), 평가용 15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

        발표용 PPT자료 : 출력물(A4) 15부(업체를 인지할 수 있는 모든 표기 불가)

        ④ 기술제안서와 발표용 PPT 자료가 담긴 USB 2개

        ⑤ 가격제안서(밀봉, 인감날인) 1부【별지15~16호】

        ⑥ 서약서, 보안각서 각 1부【별지17호~18호】

        ⑦ 평가관련 증빙서류

   3) 기타사항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산출내역서 첨부)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하고 기타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 되어 있어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③ 우편접수는 받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하며(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전까지 가능), 공통의 내용은 입찰참가업체 모두에게 공지함

        ⑤ 제안업체는 제안서 검토를 위해 동대문구에서 추가적인 자료제출 요구가 있을 경우 이에 응해야 함


5. 제안서 작성 요령, 평가요소 및 평가방법: 제안요청서에 의함


6.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통보

  나. 특기사항

        ① 제안서 설명 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제안 설명 : 15분, 질의응답 : 5분)

           ※ 입찰 참가업체 수에 따라 시간은 다소 조정될 수 있음

        ② 제안서 설명 순서 : 제안서 제출 공문 접수 순서에 따라 추첨 실시

        ③ 제안 설명 불참업체는 입찰참가 등록을 취소함

        ④ 발 표 자 : 사업책임기술자가 직접 발표(신분증 필히 지참)

                      (업체별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3인 이내로 함)

        ⑤ 발표자료 : 제출된 PDF파일 사용

           ※ 제안서 평가(제안 설명) 불참 시 정성적 평가 점수를 0점 처리함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계약체결

  가.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서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사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 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③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나. 낙찰자 결정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점수의 합산점수가 최고 점수를 얻은 자(우선 협상대상 기관)부터 협상하여 과업수행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함

        종합순위 1위부터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사업내용, 이행일정, 제안가격 등의 제안서 내용을 대상으로 협상을 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③ 협상가격은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금액을 기준으로 적용하되 당해 사업 예산의 범위 내에서 정함

        ④ 우선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결렬되면 우선 협상대상자와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고, 이 경우에도 협상이 결렬되면 순차적으로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함

        ⑤ 상위 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에 의하여 낙찰자가 결정되면 하위 순위 협상 적격자와는 협상을 하지 않음

        ⑥ 계약체결은 지방계약법 등 관련 규정에 의한 계약의 일반조건과 특수조건 등의반원칙에 따름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으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제5호나목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가목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동대문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  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가.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나.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다.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라.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입찰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용역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안등록 마감일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방문하여 소정의 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 외 접수방법(우편, 팩스, 이메일 등)은 불가합니다.

  다. 제출된 서류는 기한 내 접수된 것만 인정하고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게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실히 이행하지 못 할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여야 합니다.

  라.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하며, 날인이 없는 경우에는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마.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문의 사항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요청서 작성 및 용역에 관한 사항: 동대문구 도시계획과(☎02-2127-4947)

    - 입찰(계약)에 관한 사항: 동대문구 재무과 (☎02-2127-4343)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6일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