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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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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4189-000 공고일시  2025/04/17 09:42
공고명 2025년 국회 국·과장급 직위승진 및 5급 승진 후보자 역량평가 과제개발 및 평가운영
공고기관 국회 국회사무처 수요기관 국회 국회사무처
공고담당자 우영주(☎: 02-6788-21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20,000,000 원
   
추정가격
10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회계약공고 제2025 – 19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 입찰건명 : 2025년 국회 국․과장급 직위승진 및 5급 승진 후보자 역량평가 과제개발 및 평가운영

 (2) 사업기간 : 계약체결일부터 2025. 12. 31.까지

 (3)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4) 입찰방법 :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 중소기업자 간 제한경쟁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제1항제2호에 따라 중소기업자 간 제한경쟁으로 진행합니다.

 (5) 사업예산 : 금일억이천만원정(₩120,000,000-, 부가가치세 포함)

 (6) 입찰방식 : 전자입찰

   -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일시 : 2025. 4. 17. 10:00

   - 전자입찰서 접수마감 일시 : 2025. 4. 28. 10:00

   - 제안서 접수일시 : 전자입찰서 접수기간과 동일

   - 개찰일시 및 장소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사업은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고 평가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합니다.

    * 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와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미제출시에는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7)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선정


2. 입찰참가자격

 (1)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4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자

   - 「국가전달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나라장터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 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제1항제2호에 따라 중소기업자 간 제한경쟁으로 진행합니다.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공동계약 및 하도급이 불가합니다.


3. 입찰참가 관련사항

 (1) 본 입찰은 총액 입찰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조달청의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4)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입찰참가신청서는 별도로 받지 않습니다.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5)본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로 장애 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8)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4. 제출 서류(나라장터를 통한 온라인 제출)

 (1) 본 사업은「(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평가는 오프라인으로 진행합니다.

 (2) 제출 기간 : 전자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3)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를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안서 제출은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안서 제출이 가능하오니, 원활한 제안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제안서는 다음과 같이 파일명을 지정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① 제안서 등 1식(증빙서류 포함)

     - 제안서(작성 시 제안요청서 12p ~ 13p 참고, 18p ~ 21p 별지서식 제출)

   ②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등)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사업자등록증 1부

     - 법인등기부등본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 서약서(제안요청서 서식 제4호)

 (5)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또는 나라장터 유지․운영팀(070-4056-6414, 6134,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6) 기타 유의사항

   - 제안서는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반드시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나라장터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 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하므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사업부서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설명회 및 기술평가 관련 사항

  - 평가일시 및 장소 등 상세내용은 추후 별도 공지할 예정이며, 기관 사정에 따라 서면 평가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6. 예정가격의 작성 및 낙찰자 결정

 (1)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의2 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습니다.

 (2)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협상에 의한 계약’에 의하며, 협상절차와 세부 적용기준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릅니다.

 (3)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80점)와 가격평가(20점)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 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68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4)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1)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른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2)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따릅니다.


8. 입찰의 무효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2)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 이행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모두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기타사항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본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본 공고 건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기타 계약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은 국회사무처 운영지원과 계약담당자(02-6788-2116, 우영주 주무관)에게 문의하여 주시고, 사업내용에 관한 문의는 인사과 사업담당자(02-6788-2988, 김혜영 주무관)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국회사무처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