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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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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4322-000 공고일시  2025/04/17 09:55
공고명 2025학년도 충암중학교 2학년 충청도권 수련활동 위탁용역(2단계입찰)
공고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충암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서부교육청 충암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여동(☎: 070-5008-57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2 09: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0,553,500 원
   
배정예산
60,553,500 원
   
추정가격
55,048,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암중학교 공고 제 2025           


2025학년도 충암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숙식)선정 2단계 입찰공고

【 2단계(규격․가격 분리동시)입찰 】


 2025학년도 충암중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충암중학교 2학년 충청도권 수련활동 위탁용역

용역기간

  2025. 6. 2.(월) ∼ 2025. 6. 4.(수) (2박 3일)

용역내용

 “과업설명서”참조 【붙임 1】

예정인원

2학년

*학생 237명(예정인원으로 신청 학생수에 따라 인원수 최종확정)

*교사 10

장    소

 충청도 일원

제안서 및

가격서 제출기한

 2025. 4. 17.(목) 09:00 ~ 2025. 4. 30.(수) 09:00

 - 가격서: 나라장터 G2B, 기간 중 24시간 제출

 - 제안서: 행정실 직접제출, 평일 09:00~16:00, 토·일요일 접수 불가

제안서평가

2025. 5. 7.(수요일)16:00~

 (제안 설명회는 생략하므로,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개    찰

2025. 5. 12.(월요일) 09:00 이후 /충암중학교 입찰집행관 PC(학교사정에 따라 늦춰질 수 있음)

기초금액

  금 60,553,500원(교사 버스비, 보험료 경비 제외)

 ※ 교사 참가비용은 무료인 항목(교육활동비, 시설이용료 등)을 제외하고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

 ※ 1인당 예상비용은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임.

  

  가. 입찰내역

  나. 특기사항 

    1)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2) 인솔교사 참가비용은 학생과 동일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며, 교사가 참여하지 않는 프로그램 운영비 등의 항목은 제외

    3) 교육 여행지의 전염병 발생이나 긴급 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학교와 협의하여, 용역 계약 일정을 변경 및 취소할 수 있으며, 어떠한 사유로도 위약금은 청구할 수 없음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이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의 관한법률 시행령」”이라 함.)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2단계경쟁등의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

  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조달청전자시스템(이하“G2B”라 한다.)을 통하여 제출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쟁 입찰(충청도 일원), (추정가격 1억 원 미만인 경우)소기업 ․ 소상공인,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2.3억 원 미만인 경우)중소기업 제한입찰.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 근거: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3

 - 내용: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이외의 용역 계약 시

  ․ 추정가격 1억 원 미만: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간 제한경쟁입찰

  ․ 추정가격 1억 원 이상 2.3억 원 미만: 중소기업자간 제한경쟁입찰

 - 예외: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서 제2조의2에 따른 우선조달계약의 방법으로는 해당 조달계약의 목적 달성이 불가능한 경우 등

최저가 낙찰방식,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음.


3. 입찰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의 관한법률 시행령」 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 본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도 일원 소재 청소년수련원,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스호스텔을 운영하는 직영업체로서,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우수” 등급이상 업체만 투찰 가능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이하“유의서”라고 함.)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의 관한법률 시행령」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제안서 제출공고(G2B)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사전답사실시(현장평가) → 활성화위원회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업체) → 계약체결



5. 입찰 등록 및 제출 서류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4. 17.(목) 09:00 ~ 2025. 4. 30.(수) 09:00

       (평일 09:00~16:00에 한하여 직접 접수, 토/일요일 제외)   

    2) 접수장소: 충암중학교 행정실(서울특별시 은평구 가좌로 5길 5)

    3) 제출방법: 직접 제출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인감으로 원본대조필’날인)

    4) 답사일정: 2025. 5. 1. (목)

    5) 제출서류

 ○ 입찰참가신청서(본교 소정양식) 1부.

 ○ 수련활동용역 제안서(규격 A4) 10부 [바인더형태 금지]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의 처리방안 반드시 포함

 ○ 최근 3년이내 수련활동 계약 실적증명서 (초 ․ 중 ․ 고 수행실적만 해당됨.)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재무상태 확인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1부

 ○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인등록등본(개인) 1부

 ○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1부

 ○ 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

 ○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및 건물(시설물)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

 ○ 수련시설 식단표 및 시설배치도(층별배치도 포함) 각 1부

 ○ 각서 1부

 ○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

 ○ 국가 인증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서 사본 1부

 ○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대표자가 아닌 경우) 1부

   6) 유의사항

      가) 제안서는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나) 제출서류 중 사본은 사용인장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또한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2025. 4. 17.(목) 09:00 ~ 2025. 4. 30.(수) 09:00

    2) 장소: G2B (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3)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가 된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제안서 평가  

   1) 제안서 평가일: 2025. 5. 7.(수)16:00 (설명회 생략 ,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일시는 학교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2)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된 용역 제안서로 대체합니다.


7. 입찰기간 및 개찰

  가. 입찰기간: 2025. 4. 17.(목) 09:00 ~ 2025. 4. 30.(수) 09:00

  나. 개찰일시: 2025. 5. 12.(월요일) 09:00 이후

  다. 장소: 충암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일정 및 PC 사정으로 연기될 수 있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의 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0. 낙찰자 결정 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의 관한법률 시행령」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자체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상위 2개 이상(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붙임3]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 기준에 따라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로 입찰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1)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일한 가격이 발생하였을 경우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2)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 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이행보증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계약법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시행령 제50조(계약보증금) 1항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고시 제2조(특례 적용기간) 특례적용기간은 이 규정을 고시한 날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로 한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및 이행각서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계약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 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은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 계약관계 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행정실 ☎ 070-5008-5757/ 일정관련: 교무실 ☎ 070-5008-5744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 특수조건 1부

      3.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4. 경영상태 평가 내용 1부 

      5. 입찰참가 신청서(서식) 1부

      6. 수련활동 용역제안서 1부

      7. 수련활동 실적증명서 1부

      8. 각서 1부

      9. 확인서 1부

      10. 가격제안서 1부

      11. 청렴계약이행각서 1부

      12.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각 1부


 2025. 4. 17.

  충 암 중 학 교 장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 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충암중학교 2학년 충청도권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237명(참가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인솔교사 10명

3. 수련활동 기간 : 2025. 6. 2.(월) ∼ 2025. 6. 4.(수) (2박 3일)

4. 장    소 : 충청소재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유스호스텔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 활동경비

숙박비(2박), 식비(7식)

○ 수련활동비 및 시설이용료

○ 교통비, 보험료 제외


나. 수련시설

○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함.

○ 우천 시 대비하여 2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강당을 보유하여야 함.

○ 학생 전원이 숙식이 가능해야 함.(분산수용 불가)

○ 타 학교 학생이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함.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는 1명당 1체씩(요, 이불, 배게)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여야 함.

○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함.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들이 보아서는 안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을 하여야 함.

숙소에서 20:00부터 다음날 06:00 까지는 일체 외부 출입이 되지 않도록 학교측과 협의하여 지도 점검해야 하며 야간 학생 지도 인원이 상주해야 함.


다. 식사 등

○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2박 7식을 제공하며 1식 4찬 이상(밥,국 제외)으로 하고, 숙소 식당에서 7식을 실시한다.

○ 20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식당

○ 수련활동 기간 중 식사는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도록 한다.

○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되어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       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 할 수 있다.

 

 라. 낙오자 처리

○ 여행기간 중 고의나 불의의 사고로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해당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충암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마.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과업설명서, 용역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다.

제출된 서류가 허위가 드러날 경우 계약체결 후라도 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

○ 수련활동에 필요한 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행사 전에 안전교육을 실시하여 사고예방에 철저를 기하여야 하며, 만일의 사고 발생 시에는 업체가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진다.

○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는 별첨으로 제출한다.

○ 본교 수련활동을 위한 위원회의 평가 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다.


바.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용역대가 지급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수련회 정산서 첨부)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측의 사정으로 여행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 내용에 증감 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이를 반영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붙임 2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 1 조 (총칙)

충암중학교장(이하“갑”이라 함.)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을”이라 함.)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을”에게 위임하고,“을”은“갑”의 위임에 따라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갑”과“을”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을”은“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숙박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숙박 기간 중 같은 건물에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숙박시켜서는 안 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⑤ 숙박시설은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계약체결 시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숙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사본 1부. (보상한도 8천 만원 이상, 사고 당 무한대)

      4. 화재보험 1부, 음식물배상책임보험 1부.

      5.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식당 내부, 강당내부 등)

      6. 객실배치도 1부(객실 당 면적과 객실 당 투숙인원 표시), 식단표 1부.

      7.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8. 소방검사필증, 전기안전 검사필증 사본 1부(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 5 조 (식사 등)

여행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모든 식사의 국과 찬은 매식마다 각각 달리 제공하여야 한다.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기호에 맞는 음식을 제공하도록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여야 한다.

특이체질(알레르기 등) 등으로 “을”이 제공하는 식사를 하지 못하는 학생에게는 별도의 식사를 제공하여야 한다.

⑤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중 ․ 석식은 도시락을 배제하고 반드시 숙소에서 제공하는 식사로 하여야 한다.

   변질된 식사나 간식 등에 의하여 질병 등의 급식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을”에게 있으며, 이로 인하여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분은 배상하며, 영업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제 6 조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시점은 수련 활동단이 수련원에 도착하여 차량에서 하차한 시점부터 행사를 종료하고 차량에 탑승한 시점까지이며 행사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활동단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내용 중 일정은 우리학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④ 수련활동 프로그램 시작 전 청소년수련 지도사에 의해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한다.


제 7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을”은“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을”은 변경 전․후“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8 조 (참여 인원)

 ① 학생 237명, 인솔교사 10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참여인원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산출기초인원으로 나눈 1인당 여행금액을 산출

   후 증감된 참여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한다.(단 10원미만 절사)


제 9 조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10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유선 보고하고 사고발행 시점을 기준으로 8시간 이내에 서면통지 하여야 한다.

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③ “을”은 상기 사고 등이 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제 11 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을”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③“갑”은 용역대가를“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 ․ 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비를 지급한다.


제 12 조 (계약이행보증)

“을”은 낙찰금액의 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증서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한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시행령 제50조(계약보증금) 1항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의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고시 제2조(특례 적용기간) 특례적용기간은 이 규정을 고시한 날부터 2025년 6월 30일까지로 한다.


제 13 조 (구급약품 휴대)

  “을”은 수련활동참가자의 안전과 질병 치료를 위하여 구급약품을 휴대하여 환자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 14 조 (사고에 대한 책임)

“을”은 수련활동 중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현지조사를 하는 등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② 수련활동 기간에 발생한 재난 및 안전위생사고 발생 시 모든 처리와 책임은 “을”이 진다.

③ 상해 및 교통사고 등의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학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하여야 한다.

식중독 등 음식과 관련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 “을”은 즉시 입원치료 조치하고 인솔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학교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을”이 부담한다.

⑤ 사고로 인한 치료는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치료비 및 이에 수반되는 모든 비용을 “을”이 부담한다.

⑥ 학생의 고의가 아닌 사유로 수련지의 기물이 파손되었을 경우에는 “을”이 모든 책임을 진다.

⑦ 사고발생 시 보험이 적용되지 아니하는 일체의 비용은 “을”이 실비로 배상(또는 보상)한다.


제 15 조 (이행 책임)

“을”의 부주의 ․ 무성의 ․ 태만 ․ 계약 조건 및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수련활동에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을”은 관계 법령과 일반 관례에 의한 책임의 정도에 따라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모든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③ “을”은 본 조건에 명시된 내용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거나 제출한 증빙서류 내용이 허위임이 판명될 경우에는 계약 위반에 따른 법적 조치(계약보증금 귀속, 부정당업체 제재 등)는 물론 이로 인한 손해배상 및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

“을”의 귀책사유로 인해 본 계약이 해지되거나 소정의 사업목적을 달성하지 못하여 학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을”은 학교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본 계약은 불가피한 사정(천재지변, 감염병, 감독관청의 금지자제 지시, 사회적분위기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계획 변경취소 요구 등)으로 취소될 경우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이나 손해배상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으며, 민형사상의 책임도 묻지 아니한다.


제 16 조 (계약의 해지)

“갑”은“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을”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30일전에“갑”에게 서면으로 해지의사를 통지하여야 한다.

①“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및 기탁 부득이한 사정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7 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8 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 19 조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을”은 학교장의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본 계약업무 일부 또는 전부를 하도급 할 수 없다.


제 20 조 (기타)

본 특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민법 및 통상관례에 준한다.























〔붙임 3〕

충암중학교 수련활동 제안업체 선정 평가표

                                            업체명 :

구분

평 가 항 목

등급 및 배점 기준

평가점수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기술

능력평가

객관적 

평가

    

(35점)

 

 

 

 

수행경험

(12점)

1. 최근 3년간 수련활동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동안 완료한 초․중․고․특수학교 용역수행 실적)

-최우수: 10회 이상

-우수: 7회~9회

-보통: 5회~6회

-미흡: 5회 미만

12

10

8

6

 

경영상태

(12점)

2.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최우수: AAA, AA+, AA, AA-, A+, A0, A-

-우수: BBB+, BBB, BBB-, BB+, BB0, BB-

-보통: B+, B0, B-

-미흡: CCC+ 이하(미제출 포함)

12

10

8

6

 

인력보유

(11점)

3. 수행조직 및 수행자 자격 소지여부

 

 

 

 

 

  3.1 수행조직(6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6

5

4

3

 

  3.2 자격 소지여부(5점)

   (최우수:7명 이상, 우수:5명~6명, 보통:3명~4명, 미흡:2명 이하)

5

4

3

2

 

주관적

평가

     

(65점)

 

 

 

 

 

 

 4.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20점)

 

 

 

 

 

  4.1 구성의 독창성, 이행가능성 및 자료집의 충실도

10

8

6

4

 

  4.2 체험활동 수요자 요구 부합도, 교육적 효과

10

8

6

4

 

 5.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20점)

 

 

 

 

 

  5.1 객실등급, 위치, 편의시설

5

4

3

2

 

  5.2 수용계획의 적정성(객실면적 및 객실당 배정인원)

5

4

3

2

 

  5.3 숙박업체 식사메뉴(조․석식 등 식단표) 및 식당 위치, 수용인원(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5.4 학생 지도의 용이성 및 안전성

   - 층 또는 구역 단독 수용 여부

     (타학교 및 일반인과 섞이지 않고 수용 여부)

   - 남녀 각기 다른 층 사용 여부

5

4

3

2

 

 6.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15점)

 

 

 

 

 

 6.1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5

4

3

2

 

  6.2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5

4

3

2

 

  6.3 안전요원 배치, 업체고유의 특색 및 장점

5

4

3

2

 

 7.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10점)

 

 

 

 

 

  7.1 숙박시설 교통 접근 편리성

5

4

3

2

 

  7.2 식사 제공 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4

3

2

 

제안 업체 총 평점 합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평가자     직:                 성명:                   (서명)

〔붙임 4〕

경영상태 평가 내용

그림입니다.

〔붙임 5〕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찰공고 번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납  부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 보 증 금 : 금              원(           )

 ○ 보증급 납부방법 : 전자입찰시 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충암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 경영상태                                                 [단위:천원]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비    율

 

비율 산출근거 명시

주)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련활동 용역 수행실적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수련활동 수행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초 ․  중 ․  고등학교 수행실적만 해당됨.

4. 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수련활동 실행 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우천시 야외활동 대체 프로그램 기재

제1일 (6월 3일)

제2일 (6월 4일)

제3일 (6월 5일)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영업배상보험, 화재보험)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반드시 본교만 입수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 대강당 존재여부와 사용가능 여부 명시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라.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수련활동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 가입 계획 (사고당 금액 등)

     

 마.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출

  바. 기타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인)




충암중학교장 귀하










〔붙임 7〕


 수련활동 용역 실적증명 확인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표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출처

 

사업이행실적내용

사업명

 

 

 

사업개요

 

 

 

계약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  급

기  관                     

 

위와 같이 수련활동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기관명:                       (직인)(전화번호:               )

주  소:                                      (FAX:           )

발급부서:                    

담당자: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충암중학교학교 2학년 수련활동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련활동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충암중학교장 귀하

〔붙임 9〕



확    인    서

(입찰 참가 제한 및 징계 사항)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라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 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충암중학교장 귀하



〔붙임 10〕

                가격제안서               ※낙찰자만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    명 : 2025학년도 충암중학교 2학년 충청도권 수련활동 위탁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237명, 인솔교사 10명, 인솔교원 경비는 별도 산출

3. 기    간 : 2025. 6. 2.(월) ~ 2025. 6. 4.(수) (2박 3일)

4. 산출내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박비

 

       원 ×    명 ×    일 

 

 

2

식사비

 

       원 ×    명 ×    식

 

 

3

시설이용료

 

원 ×    명 ×    일 

 

 

4

수련활동비

 

원 ×    명 ×    일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원  ÷      명  :          원

※ 교사비용 별도

 

                                                                                       (금액단위 : 원)   

※가격제안서는 학생으로만 작성(1인당 금액은 십원단위), 교직원의 경우 별지로 작성하여 제출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대표자         (인감날인)


충암중학교장 귀하

〔붙임 11〕

청렴계약 이행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충암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o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충암중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o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충암중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o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o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암중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o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암중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o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충앙중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충암중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충암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회사명:

                                            서 약  대표자:  

                                                         



충암중학교장 귀하










〔붙임 12〕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 1 조 (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충암중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 ․ 물품 ․ 용역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와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 충암중학교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시 청렴계약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 3 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충암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충암중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4.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충암중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충암중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 4 조 (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충암중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절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 5 조 (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