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편번호 : 16626
주 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46-68
홈페이지 : http://hrdc.hrdkorea.or.kr/hrdc/gyeonggi
전화번호 : 1644-8000
입찰 재공고
ㆍ입찰공고번호 :
ㆍ공 고 명 : 외국국적동포(H-2) 취업교육생 중식 도시락 공급 업체 선정
ㆍ수 요 기 관 :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계약방법 등 문의 : 계약부서
- 직업능력개발부 유덕한 과장(☎ 031-249-1271)
○ 제안요청서, 구매규격 등 문의 : 수요부서
- 외국인고용지원부 이동순 과장(☎ 031-249-1247)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 및 공단 홈페이지(www.hrdkorea.or.kr→참여공간→고객의소리)를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단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공단 감사실(052-714-8532)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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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1. 입찰 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5.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6.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7.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8.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9.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시행령(대통령령)
10.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법률)
11.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법률)
12. 기타 입찰․계약 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법령 또는 행정규칙에서 검색
(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공단 홈페이지(http://www.hrdkorea.or.kr) - 정보공개–경영공시-일반현황및기관운영 - 내부규정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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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의사항]
▸ 본 입찰진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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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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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 렴 계 약 이 행 서 약 서
(부정청탁금지법 위반업체 원스트라이크 아웃제)
우리공단은 계약행정의 투명성과 청렴도를 제고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풍토조성을 위해 계약관련 전 과정에 걸쳐 청렴계약을 시행하고자 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공단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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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낙 찰․계 약) 업 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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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 및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 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만약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방해하는 행위시에는「국가계약법」제27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안전한 작업환경 구축 및 강제・아동노동의 금지를 실천하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보건과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5. 취약근로자를 포함한 소속 근로자들을 부당하게 차별하지 않으며, 근로자 및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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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약 담 당 직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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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인력공단 소속 직원으로서 부패없는 투명한 업무수행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여 물품 구매․제조, 용역, 시설공사의 계약업무 수행 시 아래의 각 호의 공정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계약 업무를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겠음을 서약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에 대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을 하지 않겠습니다.
3.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공단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기타 국가계약법령 및 계약예규를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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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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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공고) 외국국적동포(H-2) 취업교육생 중식 도시락 공급업체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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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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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식(1일, 주2~3회, 1식당 60~90인분(변동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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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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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경쟁입찰(협상에의한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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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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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국내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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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집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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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7.(목) ∼ 04.24.(목) 11:00 (조달청 나라장터 http://www.g2b.go.kr/ 게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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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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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7.(목) ∼ 04.24.(목) 11:00, 온라인제출(차세대나라장터시스템)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통합되어 htttp://g2b.go.kr 자료실 매뉴얼 참고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042-610-12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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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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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30.(수)(예정)
※현장 사업설명회는 별도 실시하지 않고, 접수된 제안서평가(PT 심사) 개최.
※제안평가 일시는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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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예정)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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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체결일 ∼ 2025.12.31.까지(취업교육사정에따라 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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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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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담당자 지정장소
(수원교육장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로 46-68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 지하 1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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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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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도시락(도시락 용기 사양서 제안서에 첨부)
※ 위탁 급식업체가 조리완료하여 경인지역본부에서 정하는 시간과 장소에 개별 도시락으로 납품하고 사용 후 잔반을 포함한 도시락 용기 등은 회수 하여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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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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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금칠천원정(₩7,000) 부가세포함
※ 구매 예정 금액: ₩55,300,000원(총 사업예정액을 보장하지 않음)
※ 식수 인원 : 7,900여명(1일 1식(중식) 주2∼ 3일, 1식당 60∼90인분(변동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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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특약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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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비, 잔반처리.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반드시 붙임 내역서를 확인하여 도시락 기초금액 범위 내 금액으로 내역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하며, 작성된 내역의 총액과 입찰참가 금액이 일치하여야 함.
3. 제공하는 급식(도시락) 식단표는 없으며 업체에서 급식(도시락) 제공 예정 식단표(월별)를 제출해야 함.
4. 도시락 형태의 매식을 배송해야 함.
5. 신선도 불량 및 수량 오배송 등이 사유 발생 시 재배송 등 즉시 대처할 수 있어야 함.
6.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및 운송시간(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시간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의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 할 수 있음.
7. 공동계약 불가
8. 총 사업예정액을 보장하지 않음(변동가능)
9. 기타 자세한 사항은 특수조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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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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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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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세부사항은 입찰 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규격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참가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의하여 반드시 국가종합전자도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등록한 자
1)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우리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2) 공고일 기준 식품위생법령 및 관계법률에 따른 인․허가 등(식품제조ㆍ가공업 또는 식품 접객업 신고필)을 득하고,
3) 식품위생법 등 관련 법 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업체로서 주된 본점 소재지가 경기도내에 있는 업체
4)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 제31조 제1항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가 지정한 상호 출자제한 기업집단 계열회사에 해당되지 않는 사업자
5) 독점 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 시행령 3조 기준을 충족하여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의 동일인 관련자에서 분리된 친족이 50% 이상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중견기업에 해당되지 않는 사업자
6)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 제4조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함.
* 상기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상기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로부터 5일 이내에 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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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에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
1) 아래 각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 2에 해당하는 자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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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예정가격
본 입찰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조의2(예정가격의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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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현장 사업설명회 : 현장 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음
5. 제안서 제출(제출일자 및 시간 준수)
가. 제출기간 : 2025.04.17.(목) ∼ 04.24(목) 11:00
나. 제출장소 : 온라인제출(나라장터 e-발주시스템)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공지사항->제안서 제출 매뉴얼 참고
※ 제안서는 온라인 제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유의사항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라. 제출서류
1) 제안서 전자파일 1부(증빙서류 및 서식 포함)
※ 제안서 작성 및 평가관련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바랍니다.
2) 기타서류(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②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한국산업인력공단 퇴직자 재직여부 확인서, 조세포탈 등 확인관련 서약서 각 1부
③ 법인 등기부 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1부(가급적 공고일 이후 발행분)
※ 입찰 무효사항인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성명’ 확인용
④ 입찰참가(대리)인 신분증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대리인 참석 시 제출서류
· 위임장 1부, 신분증, 재직증명서 1부, 4대 보험(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증명자료(최근 3개월 이내) 1부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에 미등록된 사용인감인 경우 인감증명 및 사용인감계 각 1부.
⑤ 입찰보증금지급각서(전자조달시스템) 또는 입찰보증증권 1부
⑥ 사업수행실적 현황 등 증빙서류 각 1부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사항 >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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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제안서 제출 기간과 동일
나.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전자입찰
다. 본 건은 예정금액(7,900명)의 1인당 단가(7,000원)에 대한 계약으로 투찰방법은 연간 총 예정물량을 고려하여 총액 투찰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로 투찰한 입찰자에 한하여 제안서를 평가할 예정이며,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기준으로 협상·계약체결 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은 G2B 전자입찰시스템을 통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바.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입찰서 제출 외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은 없습니다.
사.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사업자 선정절차 : 본 건은「국가계약법 시행령」제43조6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을 따릅니다.
가. 1차 제안심사(PT심사)
1) 일 시 : 2025.04.30.(화)(예정) ※ 심사 일자 및 장소는 변경될 수 있음
2) 연락방법 : 유선통보
3) 장 소 :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 회의실(2층)
4) PT순서 : 입찰등록 순
5) 제안서 평가기준 : 제안요청서 [별지1]제안서 심사기준 참조
※ 발표는 제안서로 제출한 내용으로 하여야 한다.(제출 후 수정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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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최종업체선정
- 평가 결과 고득점을 득한 업체 결정(제안요청서 참고)
※ 동점자 처리기준 : 종합평가 결과 동점일 경우에는 기술평가 항목 중 운영관리 부분 높은 제안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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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평가부서: 수요부서(외국인고용지원부 이동순 과장(☎ 031-249-1247)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8. 제안서 심사
가. 제안서는 제안서 평가표(제안요청서 참조)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나. 제안서 작성 지침:
- 제안서는 반드시 “제안서 작성항목”의 순서에 맞추어 누락 없이 작성하고 해당 내용이 없는 경우는 해당 항목에 “해당사항 없음”으로 기술
- 제안서는 제안요청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여 본 사업의 취지를 확실히 이해하고, 사업추진전략, 사업범위 및 사업추진내용 등을 명확하게 기술하여야 하며, 불확실한 용어의 사용 및 추상적인 표현 금지(실현 가능한 범위 내에서 정확하게 작성)
- 제안서는 본 제안요청서에서 요구하는 모든 사항에 대한 해결방안 제시
- 제안서에서 사용된 영문약어에 대해서는 약어에 대한 설명을 기술
다. 제안서 규격
- A4 용지 좌철, 본문 내용은 가급적 30쪽 이내로 작성
라. 제안서 평가 : 평가 일시 및 장소 등 상세내용은 제안서 접수 후 별도 안내
※ 기술평가관련 문의사항 연락처 : 외국인고용지원부 이동순 과장(☎ 031-249-1247)
- 제안서평가 결과에 대한 세부 내용과 평가위원은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제안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9. 제안서 효력
-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 필요시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제안 업체에 추가 제안 또는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10.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제38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자,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제38조에서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공단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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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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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자 등은 제1항 각 호에 따른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 직원은 제1항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12. 입찰보증금, 계약보증금, 하자보증금
가. 입찰보증금 납부와 관련하여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아래 내용을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라 다음 각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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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입찰자가 '가' 내지 '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상기 '가' 내지 '다'에서 규정한 입찰보증금은 반드시 입찰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 전일) 18:00까지 공단 별도 지정계좌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2) 납부면제: 위 사항을 제외하고는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4) 입찰보증금의 공단 귀속 사유가 발생하였음에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납부하지 않은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만 본 입찰의 입찰보증금을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5)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 및 우리 공단 계약사무처리규정 제36조에 의해 우리공단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이 경우 낙찰자는 입찰보증금 납부 고지일로부터 15일 이내에 납부완료 하여야 합니다.
6)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제8호 또는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국가계약법,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등 관련 법령을 적용 받습니다.
13.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 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게재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숙지 하여야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기재 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사. 협상에 의한 입찰결과는 “조달청-나라장터-입찰(상단매뉴)-입찰개찰/낙찰-낙찰자선정 목록”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의 입찰결과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산관련 에러로 수기개찰이 될 경우 별도 통보합니다.
아. 본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집행되는 모든 입찰시간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시간을 표준시간으로 하여 진행되므로, 조달청과 우리공단은 업체의 투찰시간 착오 등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자.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 공단 청렴계약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한국산업인력공단 공급자 행동강령(공단 홈페이지-HRD소식·홍보-공지사항(게시글 검색))을 숙지하고 따라야 합니다.
차.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제 경비는 지불하지 않으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는 본사에서 제시한 제안서 작성 안내에 의거 사실대로 작성하여야 하며, 제출 서류의 내용이 사실과 상이할 경우에는 등록 선정 취소 및 계약을 해지합니다.
다.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식품위생법,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의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을 따릅니다.
라. 본 사업자 모집 공고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 공단 공급업체 윤리행동강령을 숙지하고 따라야 합니다.
마.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바. 협의 없이 위탁운영권의 양도 및 재위탁 소유지분 및 대표자 변경 시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사. 공고 및 제안 내용대로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위배 시에는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아. 부정당업자로 제재중인 자가 동 선정과정에 참가하여 선정업체 및 계약업체로 결정된 경우, 추후 부정당업자인 것으로 확인될 시에는 선정 및 계약행위 등은 모두 무효가 됩니다.
자. 타 입찰과 관련하여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 심사 등에 관한 문의는 외국인고용지원부(☎031-249-1247 이동순 과장), 기타 입찰 및 계약 관련 문의는 직업능력개발부 (☎031-249-1271 유덕한 과장)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17일
한국산업인력공단 경인지역본부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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