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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5178-000 공고일시  2025/04/17 14:09
공고명 한국광기술원 구내식당 위탁운영 사업자 선정
공고기관 한국광기술원 수요기관 한국광기술원
공고담당자 김상오(☎: 062-605-912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0 원
   
추정가격
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 04. 17.

한국광기술원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본부 재무자산실 김상오 (☎ 062-605-9127)

  제안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본부 인재경영실 김재영 (☎ 062-605-9267)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벤처로 108번길 9(월출동)(우편번호 61007)

  ❍ 홈페이지  :  http://www.kopti.re.kr, 이메일 : jfkso@kopti.re.kr

1

 용역개요

용역명

 한국광기술원 구내식당 위탁운영 사업자 선정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용역기간

2025.07.01.~ 2027.06.30.

기초가격(부가세포함)

0원

입찰참가자격업종

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

업종코드

1450

제안서 제출일시

2025.05.07.(수), 09:00~15:00 (제안발표일시 : 추후통보)

입찰 및 계약방법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공동계약 불가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가격평가는 하지 않습니다.


2

입찰에 관한 사항


 ❍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써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전자입찰서에 청렴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주요사업내용은 제안요청서 파일 참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제안서 접수 (제안서 서류 등록시 (사용)인감도장 지참)

     1) 방법 : 직접방문접수

     2) 일시 : 2025.05.07.(수) 09:00∼15:00

     3) 장소 :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벤처로 108번길 9 한국광기술원 A1동 3층 재무자산실

     4) 알림사항

       - 제출서류는 입찰공고 이후에 발급한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나) 제안서 접수 시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영업신고필증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3) 집단급식 위탁운영 실적증명서(계약서 사본 포함) 각 1부

   4)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5) HACCP 및 ISO 인증서 사본 1부

   6) 식품안전센터 증빙서류 및 전통식품 품질인증서

   7) 법인등기부등본 1부

   8)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첨부) 1부

   9) 인감(또는 사용인감)도장 등 (날인 및 확인용)

   10) 제안서 제출대리인 및 입찰대리인 재직확인 관련서류 1식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각 1부(제출대리인의 경우 신분증 지참)

   11) 기타 발주자가 지정하는 서류 각 1부

     ※ 구비서류 중 사본 제출 시는 인감으로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

     ※ 제출서류는 제안서 접수일로부터 90일 내에 발급한 것으로 제한


3

낙찰자 선정 방법


본 용역은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의  규정에 의거 전문업체로서 운영능력을 1단계 사전평가하여 상위 1위-5위 제안자까지 제안발표회 참가자격을 부여함. (상위 5위 제안자가 다수인 경우 모두 제안 발표회 참가자격 부여), 2단계 평가(제안발표평가)를 통하여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업체 중 고득점 순으로 협상적격자를 선정함.


  최고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지정하고 다른 협상 적격자에 우선하여 협상절차를 거쳐 낙찰 결정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2단계 평가항목 중 식재료 구성비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로 하고, 식재료 구성비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평가점수는 공개하지 않으며,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업체에게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합니다.


4

입찰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결격 사유가 없는 사업자


 ❍「식품위생법 제37조(영업허가 등)」및「동법 시행령 제25조(영업신고를 하여야 하는 업종)」에 따른 위탁 급식 영업 신고를 한 사업자[식품접객업(위탁급식영업)(업종코드 1450)을 등록한 업체]로서 사업자 등록일로부터 3년이 경과한 사업자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식중독 사고(급식사고)로 인해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사업자


 ❍ 최근 3년간(공고일 기준) 단일 사업장 기준 1일 평균 250명 이상의 단체급식 운영 실적(계약기간 2이상, 학교·군부대·병원·사회복지시설 등의 단체급식 제외)이 있는 사업


5

입찰참가자격등록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제5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참가가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거나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및 계약보증금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에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로 선정된 입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5%)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우리원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수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및「용역계약 일반조건적용을 받습니다.


7

입찰무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제8장 내역입찰의 집행(입찰무효의 범위)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이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한국광기술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불공정행위 금지

 ❍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의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계약담당직원은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계약담당직원이 위반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자료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부당한 공동행위 고발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기타사항

 ❍ 예비가격기초금액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의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공고현황-공고번호입력-검색-입찰입찰공고 상세조회하단)과 개찰결과]에 게재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제안요청서(과업지시서, 규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아래의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용역구매입찰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 공동계약운용요령,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 조달청(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기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계약예규 등)


 ❍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 입찰시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공공기관의 납품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사본, 세금계산서사본 등 관련 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 계약 후 제안서의 기재사항이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계약해지. 계약보증금 환수 및 부정당업체 제재 등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련법령에 따라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는 업체는 입찰서 제출시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전자입찰서에 ‘하도급대금 직불조건부 입찰참가 확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한국광기술원 재무자산실을 통하여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한국광기술원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한국광기술원 청탁방지담당관(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