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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5570-000 공고일시  2025/04/17 14:39
공고명 유제품 소비통계(POS, e커머스) 및 소비자동향 분석
공고기관 사단법인 낙농진흥회 수요기관 사단법인 낙농진흥회
공고담당자 김형균(☎: 044-330-201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8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8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4/2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25,000,000 원
   
추정가격
20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붙임1)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공고명 : 유제품 소비통계(POS, e커머스) 및 소비자동향 분석

 ◇ 목 적 : 국내 유제품 온·오프라인 판매실적(POS, e커머스) 수집 및 소비자동향 조사를 통해 유제품시장의 소비트렌드 및 시장분석

 ◇ 사업금액 : 금 이억이천오백만원정(₩225,000,000 부가가치세 포함)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26.2.28일까지

 ◇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2. 과업내용

 ㅇ우유, 발효유, 치즈, 조제분유의 POS 및 e커머스 데이터 수집 및 분석

  - 유통채널에서 구분되는 품목 전체의 POS 및 e커머스 데이터

  - 품목, 제조사, 브랜드, 유통채널, 지역별로 구분된 매출액(가격) 및 판매량 정보

 ㅇ소비자 동향조사를 통한 유제품 시장진단 및 소비형태 등 분석

  - 소비자 설문조사를 통한 선호브랜드, 주요 구매요인, 적정가격 등 분석

 ㅇ유제품 판매데이터(POS, e커머스)와 소비자동향조사 결과 결합 분석

 ㅇ기타 본 용역과 관련하여 낙농진흥회(이하 “발주처”라 한다)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다음 요건에 해당하는 기관 및 단체

 ㅇ유통채널별 POS 및 e커머스 데이터를 구축하고 품목별, 브랜드별, 매출액(가격), 판매량 데이터 제공 가능한 업체

 ㅇ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동향조사)가 가능한 업체

 ㅇ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12조의 자격을 갖춘 자

 ㅇ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

 ㅇ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입찰참가 등록한 기관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계약의 유형은 공동이행방식을 적용함

 ㅇ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본입찰에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ㅇ공동수급체 구성원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여야 하며(원활한 업무추진과 과업수행을 위해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를 제한함)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분담비율은 10%이상으로 하여야 함

 ㅇ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에 의함


5. 입찰보증금

 ㅇ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으로 하여야 하며, 현금은 우리회 현금출납계좌(농협317-0002-9027-31)에 예치하고 영수증 또는 입금증을 제출하거나, 보증보험증권 등으로 입찰등록시 제출

  ※ 보증기간 : 접수마감일로부터 3개월 이상

6. 선정절차 및 선정방법

 가. 선정절차

 ㅇ공고(나라장터 및 인터넷 홈페이지) 및 신청서 교부 : ‘25.4.17(목)

 ㅇ제안서 접수 마감 : ‘25.4.28(월) 17:00까지 방문접수 ※ 우편접수 불가

 ㅇ제안서 평가(P/T) 및 업체선정 : 입찰 마감후 별도 공지

  - 입찰참가 업체별 P/T 실시(접수순으로 실시)

 ㅇ계약체결 및 사업착수 : 별도 공지예정

 나. 선정방법

 ㅇ낙농진흥회에서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 심사(P/T) 및 선정

 ㅇ제안서 종합평가 후 평가결과가 최고 득점인 자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

 ㅇ협상대상자의 제안내용, 일정, 제시가격 등을 대상으로 협상을 하며 협상을 통해 그 내용의 일부를 조정할 수 있음

 ㅇ최고 득점자로 선정된 업체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없을 경우에는 차순위 업체와 협상진행


7. 제출서류 및 제안서 제출 안내

 가. 제출서류

 ㅇ입찰참가 등록서류

  - 입찰참가신청서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법인등기부등본(해당자에 한함) 1부

  -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1부

  -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대리인의 경우) 1부

  - 기타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등) 1부

  - 공동수급표준협정서(해당자에 한함) 1부

 ㅇ제안서 제출서류

  - 용역제안서 10부

   ㆍ 신청기관 일반현황 1부

   ㆍ 참여인력의 자격 및 경력요약 총괄표 1부

   ㆍ 참여인력 이력사항 1부

   ㆍ 유사 용역 수행실적 증빙서류 1부

   ㆍ 기타 용역 제안과 관련한 증빙 서류 1부

   ㆍ 제안서 및 요약서가 수록된 USB 제출

 ㅇ가격제안서 및 산출 내역서 1부(밀봉, 인감 날인)

  -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 날인후 제출

 나. 제 출 일 : 2025.4.28(월) 17:00까지

다. 제출장소 : 낙농진흥회 경영팀

   * 주소 : 세종시 가름로 232, B동 301호(어진동, 세종비지니스센터)

라. 유의사항

 ㅇ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ㅇ제안서는 입찰시 대표자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제안기관 직원이 직접 방문 제출하여야 함(우편입찰 불허)

 ㅇ투입인력 중 주관기관의 필요에 의해 특정분야 인력의 교체를 요구할 경우 동급이상의 인력으로 교체해야 함

 ㅇ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 컨소시엄을 새롭게 구성하거나, 기존 컨소시엄의 구성원 변경, 하청 또는 재하청을 할 수 없으며, 발견될 경우 사업취소와 아울러 이에 대한 제반사항을 변상하여야 함

 ㅇ연구용역 원가 계산서 작성시 일반관리비는 인건비와 경비의 5%를 초과할 수 없으며, 이윤은 인건비·경비·일반관리비의 10%를 초과할 수 없음

 ㅇ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관계서류를 첨부하여 사실을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판명될 시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함

 ㅇ계약상의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부실, 조잡 또는 부당하게 하거나, 부정한 행위를 한 사업자는 향후 신규 사업의 참여에 제한을 받을 수 있음

 ㅇ제안서 내용은 명확한 용어를 사용하며, ‘~를 제공할 수도 있다’, ‘~이 가능하다’, ‘~를 고려하고 있다’ 등과 같이 모호한 표현은 제안서 평가시 불가능한 것으로 평가함

 ㅇ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이의 경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함

 ㅇ본 연구용역계약에 의하여 수행된 연구사업 결과물에 대한 일체의 지적재산권은 발주처에 있음

 ㅇ작성된 제안서, 제안요약서 자료는 별도로 주간기관에 USB로 작성하여 제출

 ㅇ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 통보하며, 미 협상대상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8. 기타사항

 ㅇ입찰자는 입찰에 관련한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은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계약관련 문의사항은 경영팀 대리 김형균(044-330-2013)로 문의하시고 용역관련 문의사항은 수급협력팀 차장 김동욱(044-330-202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17일


사단법인  낙농진흥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