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6290-000 공고일시  2025/04/17 17:07
공고명 2025년 화천교육지원청 테크센터 운영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화천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화천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고은아(☎: 033-440-15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2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7,568,000 원
   
배정예산
97,568,000 원
   
추정가격
88,69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특별자치도화천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44호


2025년 화천교육지원청 테크센터 운영 용역사업 입찰공고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2025. 4. 17.

 강원특별자치도화천교육지원청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서 제출자는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서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 033-258-5570~3

     - 홈페이지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공감·소통·청렴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사 업 명

2025년 화천교육지원청 테크센터 운영 용역

사업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사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기초금액

기초금액: 금97,568,000원

【추정가격 88,698,182원+ 부가세 8,869,818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전자입찰, 전자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계약제 적용 용역입니다.

  마. 지역제한(화천군, 철원군, 춘천시) 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 입찰 등록마감일 현재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다.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로 신고하고,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자[업종코드 0036]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 및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회사의 입찰 참여를 제한합니다.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하여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으며, 반드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운영위탁서비스(세부품명: 81111811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최근 3년 이내 공공기관(학교포함)이나 지방자치단체에서 정보화기기 또는 전산망(네트워크) 유지관리 실적이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아. 단독 또는 분담이행 공동계약을 허용(2개사 이하)하며, 공동계약 시 중복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자.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차.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과업설명

  가.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제안요청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 제안서 제출

  가. 제출방법: 방문 또는 우편 제출(등기소인 4. 24.(목)까지 인정, 우편발송 후 유선 확인)

  나. 제출기간: 2025. 4. 18.(금) 10:00 ~ 2025. 4. 28.(월) 14:00

  다. 제출주소: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평화로 559-7 강원특별자치도화천교육지원청 2층 재정팀(☎ 033-440-1531)

  라. 제출서류: [입찰참가 신청서류], [정량평가 자료], [제안서]

    붙임 서식 및 작성요령은 [제안요청서] 참조

   1) 입찰참가 신청서류

      - 입찰참가 신청서 1부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하고,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되어있지 않은 대리인이 제출할 시 [신분증], 입찰공고일 이후에 발급된 [위임장],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어느 하나의 가입증명자료] 모두 지참하여야 함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서약서 1부

      - 보안서약서 각 1부

      -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포함)

   2) 정량평가 자료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사업실적 각 1부

      - 기업신용평가서 1부

      - 기술(전문) 인력 보유 현황 1부

   3) 제안서 원본 1부, 사본 10부 ※ 사본에는 업체정보 미표기

      - 제안서 및 PDF 파일이 담긴 USB 1개

      - 용역비 산출내역서 1부


6. 입찰서 제출

  가. 가격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진행되며,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만이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여야 유효한 입찰임)

  나. 제출기간: 2025. 4. 18.(금) 10:00 ~ 2025. 4. 28.(월) 14:00

  다. 제 출 처: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7. 제안서 평가 및 개찰

  가. 제안서 평가: 2025. 5. 1.(목) 10:00 예정

    ※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개별 통지), 별도 제안서 설명회는 없습니다.

  나. 입찰서 개찰: 제안서 평가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며 이 경우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같은 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 시 신원확인을 위한 지문보안토큰 사용 의무가 전면 폐지(2024. 1. 1.자)되어 기 등록된 입찰자(대표자, 대리인)에 변경이 없는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지문보안 토큰을 사용하여 입찰에 참여하거나, 조달청에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사업자용 인증서와 입찰자 ‘개인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규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또는 기존 조달업체가 입찰자를 변경한 경우 조달청에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 신청” 후 사업자용 인증서와 입찰자 ‘개인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라.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전자조달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입찰금액 등 중요한 입력사항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공고문, 내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등 기타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 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 등)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 반드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 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11. 낙찰자 결정

  가. 제안서 평가결과 75점 이상의 평가점수를 얻은 자를 규격(기술)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해당 각 번호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규격(기술)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하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제안서 평가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 적용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과업내용 및 제안서평가에 관한 사항: 행정과 정보팀 김동식(☎ 033-440-1525)

  나. 입찰공고 및 계약에 관한 사항: 교육과 재정팀 고은아(☎ 033-440-1531)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라.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예비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입찰정보』란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