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고 제2025-1314호
스마트 예측행정 시스템 고도화 사업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스마트 예측행정 시스템 고도화 사업
나. 사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
다. 사업금액 : 금12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사업내용
- 스마트 예측행정 시스템과 빅데이터 포털간의 관리체계 일원화
- 스마트 예측행정 시스템의 기능 개선 및 특화 서비스 개발 등
마. 공고기간 : 2025. 4. 18.(금) ~ 5. 8.(목)/ 21일간 * 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2. 계약방식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제44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4.7.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 참가자격
가. 자격요건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14조(입찰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 현재「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로 모두 등록된 자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 (경쟁입찰 참여자격)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9조제8항에 의거 입찰 마감일의 전일까지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 “직접생산확인”(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8111159901], 데이터분석서비스 [8111200202])에 모두 등재된 중소기업자
※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공공구매정보망(http://smpp.go.kr)에서 등록확인이 되어야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을 것
2) 본 사업은「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이 적용되는 사업으로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대기업에 하도급 또는 대기업 직원의 인력파견 형태로도 참여 불가
3) 「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 집단에 속하는 회사인 경우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일 기준으로 입찰자가 상호출자제한 집단에 속하는 회사일 경우에도 계약체결 불가(차순위자와 협상)함.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5)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 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를 준수하여야 한다.
나. 공동수급(컨소시엄)에 관한 사항
1) 본 사업은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구성이 가능하고, 구성업체는 4개사 이내이어야 하며, 출자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가 대표사가 되며, 구성원의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함.
2)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3) 공동수급 형태로 제안할 경우 당사자간 공동으로 책임, 권리, 의무 관계를 명백히 규정하는 공동수급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를 제출하여야 함.
4) 공동수급체 구성 및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함.
5) 본 사업은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4.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제출일시 : 2025. 5. 8.(목) 09:00~17:00까지 방문접수 * 점심시간(12:00~13:00) 제외
나. 제출장소 : 여수시청 스마트정보과(061-659-5256)
다. 제 출 자 : 대표자가 인감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 접수(택배 및 우편접수 불가)
* 대리인이 접수할 경우 위임장 및 위임받은 자의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접수하여야 함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서 서류 및 작성과 관련된 상세내역은 제안요청서 참고하여 작성 제출
*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는 원본을 제시하거나 사본에 “원본과 같음” 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고 사용인감 날인이 있어야 함. 또한 입찰참가자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음.
5.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2025. 5. 14.(수) 14:00/ 여수시 CCTV통합관제센터 상황회의실
* 자체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음 (변경 시 개별 안내)
나. 평가방법 및 선정방식 : 제안요청서 참조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입찰유의서)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여수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가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취소 사유에 해당됩니다.
9. 입찰시 유의사항
가.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제출서류가 미비하거나 평가에 필요한 내용항목의 누락 등 구비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라.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마. 용역에 대한 상세 규격은 첨부된 제안요청서에 의하며, 반드시 열람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 입찰관련 법령, 예규 및 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선정된 제안서라고 할지라도 제안서의 수정, 보완, 추진일정의 변경 등을 여수시가 제안기관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됩니다.
아.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불일치할 경우 입찰공고문을 우선적용 합니다.
자. 제안요청서 및 입찰공고 등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ㆍ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등을 준용합니다.
차. 상기 공고내용은 여수시의 사정에 의거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 중 입찰 관련 사항은 여수시 회계과 계약팀(☎ 061-659-3176), 제안서 및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여수시 스마트정보과 빅데이터통계팀(☎ 061-659-5256)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18일
여 수 시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