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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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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7918-002 공고일시  2025/04/18 11:35
공고명 탄현동 환승주차장 정밀안전진단 용역
공고기관 고양도시관리공사 수요기관 고양도시관리공사
공고담당자 이기용(☎: 031-929-48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6,300,300 원
   
배정예산
66,300,300 원
   
추정가격
60,273,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고양도시관리공사 공고 제2025-48호                            


용역 수의견적 제출 안내 공고


 과업지시서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입찰공고서의 과업지시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탄현동 환승주차장 정밀안전진단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다. 기초금액 : 금 66,300,300원(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까지

마. 기타사항

   ※ 입참가자는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용역 수행이 가능한 경우에만 투찰하여야 합니다.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계약방법

가. 총액계약이며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청렴계약안전보건관리 준수 의무 용역입니다.

다. 손해배상 책임보험(공제) 가입 대상 용역이며 계약시 보험(공제)증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라. 공동계약이 허용되지 않는 용역입니다.

마.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의무 대상 용역입니다.

바. 입찰서 제출 및 개찰

 

입찰서 제출 기간

개     찰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4. 21.(월) 10:00

~ 2025. 4. 24.(목) 10:00

2025. 4. 24.(목) 11:00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무관 PC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유찰 시 재입찰을 할 수 있으며, 개찰은 당일 16:00입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 있습니다.


3.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 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다음 항의 요건을 모두 구비하여야 합니다.

  1) 견적제출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견적 제출일까지(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고양특례시 소재한 업체로 지점 투찰은 불가[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로 합니다.]

  2)「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 규정에 따라 안전진단 전문기관(건축분야 : 1397 또는 종합분야 : 4963)으로 등록한 업체

  3)「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따라 당 용역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고 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에 등록한  책임기술자를 견적 공고일 기준으로 보유한 업체

  

* 책임기술자 보유현황은「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령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0조에 따르며,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협회발급 기술자 보유 증명서 1부 및 교육 이수 수료증 1부를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미제출 또는 부적격인 경우 계약대상에서 제외)

  4) 수의 견적 공고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정밀안전진단 용역 실적이 있는 업체

  

   [ 수의견적 제출 참가업체 제출서류 안내(실적증명 확인 관련) ]

  1. 제출기한 : 2025. 4. 24.(목) 10:00까지

  2. 제출서류

   1). 인허가서류 : 안전진단 전문기관 등록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2). 실적증명서(민간거래 실적인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등 증빙자료 포함)

   제출 시 반드시“원본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원본제출

   상기와 같은 방법으로 실적 확인을 받은 업체에 한하여 입찰참가 자격을 부여합니다.

  3. 제 출 처 : 교통사업처 교통시설팀 (031-929-4850)

  4. 제출방법 : 이메일 송신(heyhey85@gys.or.kr)

   통신 오류 발생 등으로 인한 누락 피해가 없도록 이메일 전송 후에는 반드시 수신상태를 유선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적격자이거나 기한 내 서류 미제출 또는 수신확인이 안되는 경우, 개찰 전 사전판정에서 무효 입찰자로 배제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우리 공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우편접수 불가, 서류 미제출 업체는 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서류 미제출”로 제외됨

  제출하는 실적 검증은 ‘우리공사에서 인정하는 실적’으로 합니다.

라.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령 제8조 제4항에 의거 당해 시설물을 설계·시공·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2조 제12호에 따른 계열회사)인 안전진단 전문기관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부정당업체로 지정되어 입찰참가 제한 중인 업체도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바.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적용 대상 용역입니다.


4. 견적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등의 입찰 관련법령 및 동시행규칙 제39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서류 및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를 입찰 전에 열람하여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 견적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 본 용역은 소액수의 견적공고 건으로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수의견적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자가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하여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를 검토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낙찰자는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다. 1순위자가 자격미달일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계약상대자를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 제출에 대한 계약상대자 결정 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계약서(초안)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또는 통지받은 일자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입찰의 무효 및 계약상대자 결정은 관련 법규와 입찰(견적서 제출) 설명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 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 제1항의 사유(예산사정, 사업계획의 변경, 입찰 참가자격, 입찰 및 계약의 조건 등)에 해당되는 입찰공고(견적제출공고)는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우리 공사에서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7. 청렴계약 서약서 준수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까지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계약대가의 지급[★] : 전자적 대금지급(상생결제시스템) 이용

  가. 본 용역은상생협력법제22조에 따른‘상생결제시스템’이용 의무 대상 입찰입니다.

    

* 상생결제 시스템이란? 기존 현금과 동일한 결제일자에 대금 지급을 보장하면서, 2·3차 협력사도 공공기관 수준의 저금리로 납품대금의 조기 현금화가 가능하도록 공공기관 발행 매출채권을 현금처럼 융통하는 시스템

 나. 계약체결 후 대금지급을 위해 “상생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며, 시스템 사용을 위해 당사 협약은행(NH농협)에서【NH다같이성장론】약정 체결 절차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1) 온라인/오프라인 [이용등록, 협력기업 약정 : 구매기업(발주자) ↔ 1차 기업(공급자)]

      ·협약은행 계좌를 보유중인 경우 기존 계좌 이용등록 및 약정 가능(하도급지킴이 제외)

      ·보유계좌가 없는 경우에는 협약은행 중 선택하여 신규 계좌 개설 후 상품가입 및 약정

      ·상품명 및 방법 안내 : NH다같이성장론 홈페이지 (https://nh.kefci.com)

      ·상생결제제도 소개 및 매뉴얼 : 상생결제제도 홈페이지 (https://www.winwinpay.or.kr)

   2) 상생약정 이후 결제전산원 홈페이지( http://www.kefci.com) 회원가입

  다. 상생협력법제22조 제5항에 의거 상생결제를 통해 대가를 지급받은 자(1차 협력기업 및 하위 협력기업 전체 포함)는 총 수령대가 중 상생결제를 통해 수령한 대가의 차지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게 현금 또는 상생결제를 통해 대금지급하여야 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상생결제 운영요령 참조)

  라. 1차 협력기업은 구매기업 발행 매출채권(A)의 수취와 동시에 2차 협력기업(구매기업 관련여부 무관)에게 구매기업이 발행한 매출채권을 한도로 별도의 매출채권을 발행(B)하여 대가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

9. 안전·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견적 제출 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교부받아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다.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설계내역서 등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되는 예규 및 고시 등을 적용합니다.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서 제출 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 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 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문,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경영지원처 재무회계팀(☎ 031-929-4838)

다. 용역과 관련된 과업내용, 내역서 등에 관한 사항 :

       교통사업처 교통시설팀(☎ 031-929-4850)

라. 입찰 관련 부정부패 및 공직비리 신고 :

감사법무팀(☎ 031-929-4886~4888)

고양도시관리공사 홈페이지 고객의소리 신고(www.gys.or.kr)

마. 본 공고문 및 예비가격기초금액,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란에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2. 유의사항

 가. 대금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고양시에 지방세외수입금을 체납한 체납자에 대해서는 그 체납액을 완납할 때까지 체납자에게 지급하여야 하는 대금 중 체납액에 상당하는 금액을 지급 정지합니다.(단, 계약상대자가 완납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에는 대금을 지급합니다.)

 다. 용역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포함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입찰시 부가 가치세 포함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업체가 낙찰되어 계약할 경우에는 투찰 금액 중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합니다.

 라. 계약서에 첨부하는 산출내역서의 작성은 보충정보제공처 다항의 사업(공사)부서에 문의 또는 설계서 열람․교부받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방법 변경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장애발생 등에도 불구하고 조달청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8.


고양도시관리공사 재무관




[붙임 1]

사각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