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7930-000 공고일시  2025/04/18 12:01
공고명 역곡고 2025학년도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역곡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역곡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임현정(☎: 032-340-61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8 15: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3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6,777,120 원
   
배정예산
96,777,120 원
   
추정가격
87,979,2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역곡고등학교 공고 제2025-19호


2025학년도 역곡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입찰 (규격 · 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입찰공고 및 관련서류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을 위반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수 이후 포함)에서 관계 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 홈페이지: www.goe.go.kr/전자민원마당/신고센터/공익제보센터

  · 부패비리신고전화: 경기도교육청 공익제보 신고(☎031-820-0999)

 

 

 

 

 

 

☎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역곡고등학교 행정실(☎032-340-6104)

 •과업설명에 관한 사항: 역곡고등학교 2학년 교무실(☎032-340-6173)

[유의사항]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설명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역곡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용  역  현  장

제주특별자치도 일원

용  역  기  간

2025. 10. 16.(목) ~ 2025. 10. 18.(토) (2박3일)

용  역  개  요

과업설명서 참조

기초금액

금96,777,120원(부가가치세 포함)

- 참여예정인원: 153명(학생: 142명, 인솔교사: 11명)

※ 인솔교직원 비용은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산출함. (단,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여행경비

-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포함), 숙식비(숙박시설 2박3식), 현지중석식(중식3식, 석식1식), 차량비(제주현지차량 6대, 주차비, 기사봉사료, 도로비 등 일체 비용포함), 관람료 및 입장료, 주간 안전요원배치경비(6명), 야간안전요원배치경비(2명), 레크레이션비, 보험료, 각종 봉사료, 행사수수료 등 기타 경비를 포함한 여행경비 총액(부가가치세 포함)

기타사항

- 참가인원은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인원을 기준으로 정산함을 원칙으로 하며, 소요되지 않은 경비(입장료 등)는 1인당 산출내역에 따라 사후 정산함.

  (차량 임차료는 버스 대당 정산)

-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함.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또는 착수계 제출 시 위탁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봄.

- 항공권은 기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좌석을 승계함.

- 위탁수수료에 대한 대금 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 세출 공제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위탁수수료를 제외한 항목(버스임차료, 숙박료,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업체와의 거래내역이 기록된 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를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함.

※ 감염병 발생, 긴급 재난, 상급기관 지침의 변경 등의 사유로 학생들이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위약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경기도), 전자계약 용역입니다.

  나. 청렴서약제 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 평가)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합니다.

  라.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고 규격입찰서는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규격입찰[제안서평가] 실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으로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경기도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거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 마감전일전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가. 본 용역은 과업설명을 생략하고 과업설명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반드시 과업설명서,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면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 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규격 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4. 18.(금) 15:00 ~ 2025. 4. 30.(수) 10:00

      ※ 단, 평일 09:00~16:0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나. 제출장소: 경기도 부천시 안곡로 322 역곡고등학교 행정실(☏032-340-6104)

  다.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 제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구 분

제출 서류

제안서

제  출

서  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4]

  가. 대표자는 신분증만 지참

  나. 대리인 접수시는 다음의 서류를 모두 지참

    - 위임장,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 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대한민국여권 등 「본인서명사실 확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에 해당하는 신분증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3부[붙임5]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최근 5년간 주제별현장체험학습 위탁 용역 수행실적증명서(반드시 금액 명기) 각 1부.(실적인정기간: 2020년 3월 1일부터 2025년 2월 28일까지)

 - 주제별 체험학습 수행인원 100명이상 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수행실적만 인정

 - 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증명서 또는 발주기관에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에 한함

 ※ 실적증명서만 인정, 계약서는 인정하지 않음, 계약중이거나 수행중인건도 미인정

  4. 2023년도 (2024년도 아님에 유의)경영상태 평가자료(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재표 등) 1부.

  5. 숙박 관련 및 교통(자동차) 서류 일체 1부.

  6.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7. 각서 1부[붙임8]

 8. 청렴서약서[붙임9]

 9.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0.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주민등록등본(개인사업자)

 11. 법인인감증명서(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 사용인감계

12.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

 13.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출 서류는 용역별 평가 기준에 맞게 제시

 

  마.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8. 가격 입찰서 제출

  가. 제출 기간: 2025. 4. 18.(금) 15:00 ~ 2025. 4. 30.(수) 10:00

      - 제출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 전자제출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 가격개찰은 개찰 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완료 후 진행 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메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규격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제출기간 내에 모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10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입찰서 집중 제출로 인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9. 제안설명회 및 규격(기술) 평가

  가.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제출 및 평가로 갈음합니다.

  나. 공고문, 과업설명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다. 규격(기술) 제안서 심사 및 평가: 2025. 5. 9.(금) 17:20~

      ※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1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5. 16.(금)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개찰은 제안서평가 완료 후 실시되므로 제안서평가 등 학교 사정에 의해 시간이 소요될 경우 또는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2.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규정에 따라 제안서[규격(기술)입찰]를 제출받아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제안서 평가 후 규격 평가점수 100점 만점에서 80점이상의 업체)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적격통과 점수 미만인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규격[기술]평가 결과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기술]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학교자체 추첨방식(학생 또는 외부인사)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13.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계약 이행에 관한 사항은『경기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oe.go.kr) ⇒ 통합자료실/재무관리과/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4.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붙임 1. 과업설명서 1부(별첨).

     2. 제안서 평가항목별 등급 및 배점기준 1부[붙임2].

     3. 제안서 평가증명자료 제출 목록 1부[붙임3].

     4. 입찰참가 신청서 서식 1부[붙임4].

     5.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부[붙임5]

     6. 수학여행 용역 제안신청서 1부[붙임6].

     7. 용역이행(여행위탁)실적증명서 1부[붙임7].

     8. 각서 1부[붙임8].

     9. 청렴서약서 1부[붙임9].

     10. 항공권 발급예정(가능) 확인서 1부[붙임10]-낙찰자제출.

     11. 입찰가격산출내역서 1부[붙임11]-낙찰자제출.

     12. 개인정보관리 보안서약서 1부[붙임12]-낙찰자제출.

     13. 표준 개인정보 위탁계약서 1부[붙임13]-낙찰자제출.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8.


역 곡 고 등 학 교 장

[붙임 2]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기준

배점

비고

기술

능력

평가

(100점)

정량적 평가 분야

(객관적 평가)

(30점)

1. 제주도 수학여행 수행 실적(10점)

  - 최근 5년간 수학여행 수행실적:

    [2020. 3. 1~2025. 2. 28실적], 100명이상 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실적만 해당.

7건 이상

10

주1)

참조

5건 이상

8

3건 이상

6

1건 이상

4

2. 제안업체

  경영상태

   (10점)

 *최근연도(2023)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기준비율:28.19%

º기준비율의 100%이상

5

주2)참조

º기준비율의 75%이상 100%미만

4

º기준비율의 50%이상 75%미만

3

º기준비율의 25%이상 50%미만

2

º기준비율의 0%이상 25%미만

1

*최근연도(2023)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기준비율:84.00%

º기준비율의 100%이상

5

º기준비율의 75%이상 100%미만

4

º기준비율의 50%이상 75%미만

3

º기준비율의 25%이상 50%미만

2

º기준비율의 0%이상 25%미만

1

3. 제안업체 인력조직 및 자격보유상태

(10점)

7명 이상

10

 

5 ~ 6명

8

3 ~ 4명

6

1 ~ 2명

4

정성적 평가 분야

(주관적 평가)

(70점)

4. 수학여행 수행능력(20점)

매우좋음

좋음

보통

 

4-1.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10

8

6

4-2. 여행 자료집 충실도

5

3

2

4-3.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5

3

2

5. 숙박시설 및 급식(식사메뉴등) 수행능력(30점)

매우좋음

좋음

보통

 

5-1. 숙박시설 전망, 위치, 편의시설

5

3

2

5-2.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5

3

2

5-3. 숙박시설 쾌적성

5

3

2

5-4 숙박시설 안전성

10

8

6

5-5. 식사 제공 능력

   (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5

3

2

6. 학생수송능력 (교통)(10점)

매우좋음

좋음

보통

 

6-1. 차량의 년식, 차량 전체가 동일회사인지 여부

5

3

2

6-2.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5

3

2

7.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10점)

매우좋음

좋음

보통

 

7-1.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5

3

2

7-2.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 유무

5

3

2

합 계

 

100점

 


주1) 수행실적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제주도 수학여행에 대한 실적으로 최근 5년간(2020. 3. 1~2025. 2. 28)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 100명이상 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실적만 인정함.

  ③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버스), 숙식이 1건으로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

주2) 경영상태

  경영상태 평가의 기준 비율은 한국은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N752. 여행사 및 기타 여행 보조 서비스업』의 에 대한 자기자본비율 28.19%과 유동비율 84.00%을 기준비율로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2024년 기업경영분석 자료는 2025년 10월 말경 발행되므로 본 입찰공고에 적용할 수 없으므로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이용함)

그림입니다.

  ② 재무비율의 심사항목별 평가는 2023년도 제무제표에 의하며, 공인회계사의 감사보고서이거나 관할 세무서장이 확인한 것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신청마감일 이후 협상대상자 발표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하 “부도 등”이라 한다)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3) 적격자 선정기준 : 기술능력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

[붙임 3]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심사분야

연번

내  용

비고

총괄

1

 ○ 용역제안서

 

2

 ○ 일반현황 및 연혁

객관적

평가

3

 ○ 최근 5년간 현장체험학습(제주도) 실적(2020. 3. 1.~2025. 2. 28)

- 주제별 체험학습 수행인원 100명이상 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수행실적만 인정)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지정정보처리장치 발급 증명서 포함)

   (※ 실적증명서만 인정, 계약서는 인정하지 않음, 계약중이거나 수행중인건도 미인정)

 

4

 ○ 2023년도 경영상태(2024년도가 아님에 유의)

 

  -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발행 재무제표

 

5

 ○ 국내외현장체험학습 인력보유(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가입내역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주관적

평가

6

 ○ 숙박시설 및 급식 수행능력

  - 숙박업소 사업자등록증 사본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건축물대장 사본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홍보물에 포함된 경우 대체)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영양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 식단표

(중식 및 석식)

  - 이동 중 중식 및 석식 식당의 식단표 및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사본

    (재직증명서 포함)

  - 식당별 각종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전경․내부

사진첨부

7

 ○ 교통 수행능력

 

  - 현지 교통 운행계획

  -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 운행기록 분석 종합진단표

  - 사업자등록증 및 여객운송업등록증 사본

 

8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일정별 여행 시정표 및 안전계획

  -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보험가입여부 등)

  - 가이드 및 안전요원 배치 계획 및 문화재해설사 배치유무

  - 안전요원 증빙서류(해당자격증)

 

※ 제출서류 중 사본은 “원본대조필” 하여야 할 것.



[붙임 4]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또는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역곡고등학교 공고

제2025-19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역곡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입찰

입찰보증금

 ․ 보 증 금 : 기재생략

 ․ 보증금납부방법 : 면제(입찰서 제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년월일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장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역곡고등학교의 2단계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20   .    .     .

 

 

                                           신청인                   (인)

 

역곡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역곡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제안서





【표  지】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사업자)등록번호

 

주  소

 

전화번호(팩스번호)

 

대표자

 

전화번호

(업무담당자)

 


※ A4 가로(상철), 13부 (바인더 형태, 링제본 형태 등으로 제출금지)





[붙임 6]

제 안 신 청 서


◦ 관 리 번 호:

◦ 용 역 명:

◦ 수 요 기 관:

◦ 입 찰 일 시:


  위 건 일반용역 입찰의 제안서평가와 관련하여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및 증빙자료를 신의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붙임과 같이 작성 제출하며, 만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에 따라 처리하여도 아무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음을 확약합니다.


 입찰자 주 소:

        회사명:

        대표자:        (인)


붙임 제출서류 목록과 관련서류 1부


역곡고등학교장 귀하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연도(2023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비율산출근거 명시

주) 최근연도(2023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2024년도 아님에 유의)

   - 기존업체: 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 신규업체: 최초 결산서 및 기업진단 보고서


3.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2020. 3. 1~2025. 2. 28, 100명이상 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실적만 해당)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최근 5년(2020. 3. 1~2025. 2. 28) 100명 이상 중·고등학교 제주도 수학여행 용역 실적만 해당됨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일자

출발/도착지

교통편

시  간

행 선 지 (운행구간)

비고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수학여행 일정표)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안전계획 포함)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기재

     - 학교에서 제시한 일정표를 참고하여 자체적으로 작성가능

  나. 항공 및 차량운행 계획

 

  ※ 수학여행단 수송 항공·버스 운행 계획 기재

     - 김포공항↔제주공항 항공탑승인원배치 등 구체적 명기   

     - 운행버스별 연식 기재

     - 운행버스별 운전기사 명시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다.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을 구체적으로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주변 학생 유해환경 유무 제시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우리학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를 기재 및 전학생 동일 건물의 숙소 수용 여부를 기재


  라. 식사 여건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 보험가입 계획(사고당 금액 등)

  - 학생 후송 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사. 안전요원 및 관광가이드 배치 계획 제출

  아. 숙소의 야간경비 계획 제출

  자. 레크레이션을 위한 행사 진행 계획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  .    .    .


                                 제안자  상호

                                         성명               (인)


역곡고등학교장 귀하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A4 크기, 우리학교 서식을 위로 넘길 수 있게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파악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 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학여행의 구체적 일정안

  가. 수학여행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일정표는 우리학교 일정표를 참고 하되, 보다 나은 일정이나 여행지로 변경이 가능 할 경우 이동시정표나 일정, 코스, 식사 시간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

  나.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될 것

    ※ 수학여행 용역 특수조건 및 일정표 참고 작성

  다. 일정표, 유의사항, 코스별 명소 소개 등을 기록한 안내 유인물을 제작하여 출발전까지 학생들에게 배부


4. 항공 및 차량운행 계획

  가. 교통편: (김포공항↔제주공항) 항공이용 / (제주 현지) 대형버스 6대

  나. 항공에 관한 사항은 기 예약된 항공권의 이용계획 및 탑승인원 배치계획을 기재한다.

  다. 학생수송차량은 가급적 동일 회사소속 차량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뒷 자석 중 원탁이 배치된 차량 금지)

  ※ 위 사항 위반 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라. 차량은 44인승 이상으로 하고, 정원은 44명을 초과하지 않는다.

  마.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대형버스 운전경력이 있는 자이어야 한다.

  바. 차량인솔은 책임자급 이상인 자가 코스별로 1인 이상 동승하여야 한다.

  사.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아.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운송운행허가를 받아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자.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차.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기재

  카.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타.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 기재

  파. 기타 타 업체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식으로 기재

  하. 모든 차량의 앞 유리창 우측 상단 및 뒤 유리창 중앙 하단에 “학생 수송 차량 보호 표지”를 부착하여야 한다.

앞면 부착 표지

뒷면 부착 표지

257mm × 364mm 이상

257mm × 364mm 이상

 

수학여행 (제○/○호차)

학교명:

학생수:   

학생 수학여행 교육차량(제○/○호차)

차에는 학생들이 탑승하고 있으므로 보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면 유리창 우측 하단 부착

후면 유리창 중앙 하단 부착


5. 운전기사의 근무규정

  가. 수학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 설명서에 명시


6. 숙박시설 여건

  가.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여행코스와 최대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는 깨끗한 숙소(리조트, 콘도, 1급 호텔 포함)이어야 하며 학생지도가 용이하여야 한다.

    - 숙박업소명, 주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남학생, 여학생 혼성 층이 되지 않도록 배치)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원

    - 각종 보험가입 사항(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 레크리에이션 실시 가능 장소(음향설비 포함) 보유 여부 및 수준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하고 답사지 이동이 편한 곳

    -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나. 숙박지의 1실 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7. 식사여건

  가. 제1일 부터 제O일까지 총 O식을 제공하며 O식은 숙박지에서 하고, O식은 여행 중 현지에서 제공한다.

  나. 조·중·석식은 국·찬 종류를 달리하며, 반찬은 4찬 이상

  다.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학여행 당일 현지 사정에 의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중·석식 반찬 4찬 이상.

  라.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 이상 급식기관은 집단 급식소 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을 제출 받음

  마. 식사량은 전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바.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할 경우 학생 수송(병원 등) 등의 조치를 신속히 하여야 한다.


8.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가.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발생시, 차량고장 시 대처방안 및 학생 수송계획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숙박업소 내 화재발생 시 대피, 대처방안 및 투숙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제반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및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

    - 감염병 발생 및 긴급 재난 상황 발생시 대처 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 기타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을 구체적으로 기술

  나. 여행자보험 가입계획 (가입보험금액 및 내역, 식중독 사고 포함)

    ※ 보상한도 1억원 이상


9. 기타사항

  가.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나. 수학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관광가이드 배치 계획 제출

  다. 숙소야간경비 계획 제출


10. 업체별 수학여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필요시 기술)

  가. 평가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7]


용역이행[여행위탁] 실적 증명서(예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년도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수학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   .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역곡고등학교장 귀하

 

※지정정보처리장치로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도 유효함.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역곡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 용역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역곡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역곡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   년   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역곡고등학교 귀하

[붙임 9]


청 렴 서 약 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역곡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낙찰,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함에 있어서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을 것이며,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을 것이며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경기도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 규정」시행에 따라 물품․용역․공사 등의 수의계약을 체결하려는 경우 법 제12조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 확인하기 위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사실대로 제출하겠습니다.


위의 사항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2025 .    .     .


      서 약 자

              업   체   명 :

             사업자등록번호:

              대   표   자 :              (인)





역곡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항공권 발급 예정(가능) 확인서(※낙찰자 제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발급

요청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출반시간

도착시간

좌석수

 

 

 

 

 

 

 

 

 

 

 

 

 

 

 

 

 

 

 

 

 

 

 

 

 

 

 

 

 

 

 

 

 

 

 

 

 

   위와 같이 2025학년도 역곡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을 위하여 학교에서 최소 5일 전까지 요청할 경우 항공권 발급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   .     .     .

 

○○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 ○ ○ ○ ○

 

 

 

 

 역곡고등학교장 귀하

※항공업체 임의 서식으로 제출 가능하나, 요청업체 및 학교에 대한 탑승 일시와 좌석 수 기재


[붙임 11]


입찰가격 산출내역서(예시)-(※낙찰자 제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2025학년도 역곡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용역

 2. 예정인원: 총 153명 (학생 142명, 인솔자 11명, 참가인원 증감가능)

 3. 여행기간: 2025. 10. 16.(목) ~ 10. 18.(토)/(2박3일)

 4. 여행코스: 제주특별자치도 일원

 5. 산출내역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요액

비 고

1

항공료

김포-제주

유류할증료, 공항이용료 등

각종 항공 제반경비 모두포함

□ ○○ :    원 ×    명

 

 

2

차량임차료

대형버스기준,주차료,기사

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제주현지)         원 ×  대 ×  일

 

 

3

숙식비

(2박3식)

반찬 4찬이상

□ 호텔, 리조트 급

 - 숙박료 :   원 ×   명 ×   박

 - 식  비 :   원 ×   명 ×   식

 

 

4

중식비(3식)

석식비(1식)

중식 3식, 석식1식 (반찬 4찬이상)

□   월   일 중식 (○○ 식당)

 -     원 ×   식 ×   명

□   월   일 중식 (○○ 식당)

 -     원 ×   식 ×   명

 

 

5

관람료 및 입장료

코스 내에 있는 관람 장소

□ ○○ :    원 ×    명

□ ○○ :    원 ×    명

 

 

6

야간안전요원

 

□ ○○ :    원 ×    회

 

 

7

알선수수료

 

□ ○○ :    원 ×    명 ×    일

 

 

8

 

□ ○○ :    원 ×    명

 

 

 

 

 

 

 

 

 

 

 

 

 

 

 

 

 

 

 

합 계

 

 

 

학생 1인당 금액(VAT 포함)

□    원 ÷    명 :          원

 

 

교직원 1인당 금액(VAT 포함)

□    원 ÷    명 :          원

 

 

* 코스는 상황과 여건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으나, 필수적으로 소화하여야 하며 날짜이동은 가능하고 참가인원의 증감에 따라 경비도 정산 처리함

  ※ 1인당 금액은 십원단위로 산출



[붙임 12]


개인정보관리 보안 서약서(※낙찰자 제출)


□ 정보이용 목적 : 2025학년도 역곡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수학여행) 항공예약 등


□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 정보 이용기간 : 2025.   .   . ~    .   .


   당사는 귀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이용 및 관리함에 있어 다음 사항을 준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1. 위 개인정보 항복을 제공받은 이용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지 아니한다.


 2.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거나 제공하지 아니한다.


 3. 제공받은 개인정보가 분실․도난․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한다.


 4. 위 정보 이용기간 만료 시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즉시 폐기한다.


 5. 위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민․형사상의 책임 및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6. 기타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합니다.


2025.   .   .

서약자 :   업체명               대표자                (인)


역곡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3]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계약서(※낙찰자 제출)

 

 역곡고등학교와 ○○○는 “역곡고등학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역곡고등학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에게 위탁하고, “○○○”는 이를 승낙하여 “○○○”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보호법, 동법 시행령, 시행규칙,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학여행 용역 계약)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항공권 예약,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그 밖의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업무

 

제4조 (재위탁 제한) ① “○○○”는 “역곡고등학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역곡고등학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 위탁할 수 없다.

  ② “○○○”이 재위탁을 받을 재수탁회사를 선임한 경우 “○○○”은 당해 재위탁계약서와 함께 그 사실을 즉시 “역곡고등학교”로 통보하여야 한다.

 

제5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은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 동법 시행령 제30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행정안전부고시 제2019-47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은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은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완료되면 지체 없이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역곡고등학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이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역곡고등학교”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7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역곡고등학교”는 “○○○”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 외 이용․제공 및 재 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역곡고등학교”는 “○○○”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제8조 (손해배상) ① “○○○” 또는 “○○○”의 임직원 기타 “○○○”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 위탁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 또는 “○○○”의 임직원 기타 “○○○”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역곡고등학교”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역곡고등학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역곡고등학교”는 이를 “○○○”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역곡고등학교”와 “○○○”이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위탁기관명: 역곡고등학교

주소: 경기도 부천시 안곡로 322

 

                                수탁기관명: ○○○

                                주소: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