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88호
2025 공주교육지원청 중학생 국제교류 해외영어캠프 위탁용역 2단계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2025 공주교육지원청 중학생 국제교류 해외영어캠프 위탁용역
○ 연수기간: 2025. 8. 3.(일) ~ 2025. 8. 18.(월)
※ 사전답사: 2025. 5. 26.(월) ∼ 2025. 6. 2.(월)
○ 연수지역: 호주 시드니, 뉴질랜드
○ 연수예정인원: 19명[중학생 13명, 인솔 교사 2명(16일), 교육지원청 인솔단 2명(7일), 사전 답사 교육지원청 2명(8일)]
○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고
○ 기초금액 (단위: 원)
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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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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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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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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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3,5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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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9,545,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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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954,5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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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수학교는 호주교육청이 인정한 공식 스터디투어가 가능한 호주(시드니) 소재 한국의 중학교급에 해당하는 공립중학교로 재적 중인 한국인 학생의 비율이 3% 미만인 학교이어야 합니다.
- 기초금액 상 경비 포함 사항, 용역 조건 등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를 확인해주시기 바라며, 관련 내용을 모두 파악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사항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기타 과업과 관련한 의문사항은 초중등교육팀 담당자(☎041-850-2313)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여자가 면세사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이면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방법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 제출하여 규격입찰을 평가(제안서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합니다.
○ 제안서는 공주교육지원청 교육과 초중등교육팀으로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G2B(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해야 합니다. 둘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입찰참가는 무효 처리됩니다.
○ 본 입찰은 총액 입찰,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따라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하며,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8·9호에 따라 관련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공고를 제출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 제1항 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4. 입찰서 제출
○ 제안서(규격 입찰서) 제출
- 제출기간: 2025. 4. 25.(금) 10:00 ~ 2025. 4. 29.(화) 10:00(기간 및 시간 엄수)
※ 단, 평일(09:00~17:00)에 한해 접수 가능(토, 일요일 및 공휴일 접수 불가)
- 제 출 처: 공주교육지원청 2층 교육과 초중등교육팀 장학사 김은혜(☎ 041-850-2313)
※ 직접 제출(우편 등 제출 불가)
- 제출서류: 입찰 참가 신청서, 위탁용역 제안서, 법인등기부등본(사업자등록증), 여행업등록증,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포함), 기타 제안요청서에 기재된 서류 등(세부사항 제안요청서 참고)
- 유의사항: 제안요청서에 기재된 제출서류를 빠짐없이 제출하여 제안서 평가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격 입찰서 제출
- 제출기간: 2025. 4. 25.(금) 10:00 ~ 2025. 4. 29.(화) 10:00
- 접수장소: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6조에 의거한 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의 연기공고의 경우 시스템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제안서 평가
- 일 시: 2024. 5. 1.(목) 10:00
- 장 소: 공주교육지원청 영상회의실
※ 장소 등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사전 안내)
- 참가자격: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 제안서 평가는 정량평가와 정성평가 점수의 합이 80점 이상이어야 적격업체로 선정함
- 유의사항: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를 명시하여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합니다. 다만, 제안서 제출 이후 사업책임자의 퇴사, 질병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설명 및 질의응답할 자를 사업담당자의 승인을 받아 다른 소속 직원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가격 개찰
- 개찰일시: 2024. 5. 2.(금) 11:00
- 개찰장소: 공주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개찰대상: 제안서 평가에서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 실시함
※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제안서 평가 후에 가격개찰이 실시되므로 평가 및 심사 등 사정에 따라 가격입찰서의 개찰일 및 낙찰자의 결정일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음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
○ 낙찰자가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산출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 결정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기준 ±3%범위 내에서 복수 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이중 4개를 추첨한 후 산술 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합니다.
○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후 80점 이상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실시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의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자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설명서(입찰에 관한 서류의 승낙)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의 내용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공고일 기준으로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시행령 ․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사용요령 및 입찰자용 이용약관 등 입찰에 필요한 사항
8. 청렴계약서약서 제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법 제16조에 따른 감독, 법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개인인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등기관청에 상호 또는 대표자 변경신고 후 변경사항이 확정되지 않아 입찰자에게 책임이 없는 사유로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할 수 없어 변경 전 상호 또는 대표자 명의로 한 입찰은 유효한 입찰로 간주합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안전·보건 확보 의무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하여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낙찰된 업체는 착수 시에 안전·보건 의무 이행 서약서를 우리교육지원청에 제출해야 합니다.
○ 계약 이후 사업수행 시에도 발주처의 안전·보건관리 활동 및 점검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사고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1. 기타
○ 규정 미숙지 또는 규격 착오 등으로 입찰(견적)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적용범위: 충청남도교육감 소속 기관)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견적)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계약상대자로 선정되어 계약 체결시, 1인당 단가를 기입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 완료 후, 부가가치세(10%) 과세대상인 알선수수료 금액을 포함한 용역경비 세부집행내역이 나타난 정산서와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용역관련 설명 담당부서 및 담당자
충청남도공주교육지원청 교육과 초중등교육팀 장학사 김은혜(☎ 041-850-2313)
○ 계약서비스 실명제
본 계약의 전담자는 행정과 차형길입니다.
본 건과 관련한 문의사항이나 서비스가 필요하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을 주시면 최선을 다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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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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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 041-850-2362, Fax: 856-6170, E-mail: chahgl@cne.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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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시스템 이용문의: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2025년 4월 18일
충청남도교육비특별회계공주교육지원청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