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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2827-001 공고일시  2025/04/18 13:41
공고명 2025학년도 한서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한서고등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한서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최창우(☎: 02-6953-14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8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4 15: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596,000 원
   
배정예산
58,596,000 원
   
추정가격
53,26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서고등학교 공고 제2025-03호

 

2025학년도 한서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6.

                                                                한서고등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한서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1588-026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한서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련활동기간

2025. 6. 9.(월) ~ 2025. 6. 11.(수) (2박 3일)

수련활동장소

강원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 유스호스텔급 이상)

참가(예정)인원

총 204명(학생 193명, 인솔교원 11명) 

 ※ 참가(예정)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경비내역

○ 숙박비(2박 7식),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 수련활동 운영에 따른 교육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부가가치세 포함)

 ※ 전세버스비, 여행자보험료 제외(학교 별도 계약)

  

기 초 금 액

및 정 산

금58,596,000원(금오천팔백오십구만육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 인솔교사 경비는 학생과 동등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 인원 증감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계약·정산함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17.(목) 10:00 ~ 2025. 4. 24.(목) 15:00까지


※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 위탁용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 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지역제한 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

    고 본교의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및 계약특수조건에 의거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

2)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나라장터(G2B)에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수련원(업종코드 3251) 또는 유스호스텔(업종코드 3254)로 등록한 업체로서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해당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서류의 사업장 소재기)가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착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강원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3) 최근년도에 실시한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수련시설(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은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를 제출하여야 함.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정보시스템의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수련시설, 창의적이고 유익한 체험활동, 리더십 교육, 공동체 활동(공동체 의식 함양 단체놀이 활동), 폭력예방 및 안전교육, 우천 시 대비 프로그램 등의 운영이 가능한 업체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할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①항 4호(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의거하여 학생 안전 및 교육프로그램 질 저하 방지 등을 위해 참가 자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4. 과업설명회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과 첨부된 과업설명서(계약특수조건 포함)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제안서 및 입찰서 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최저가 제출 업체 결정) → 전자계약 체결


6.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가. 접수기간: 2024. 4. 17.(목) 10:00 ~ 2025. 4. 24.(목) 15:00

    ※ 평일 10:00~16:00, 토·일요일은 제출 불가

나. 접수장소: 한서고등학교 행정실(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11길 47)

다. 제출 방법: 직접 제출(우편접수 불가)

   1)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및 4대 보험 가입자 명부를 지참하고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2)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입찰서류” 표시

   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사용인감)으로 “원본 대조필” 날인

 라. 제출 서류

   1) 입찰참가 신청서【붙임 3】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붙임 4】 8부(보관용 1부, 평가용 7부)

     - 제안서 작성 요령 유의사항을 숙지 후 기재

       (본교 소정양식, 규격 A4 크기, 상철 제본, 바인더 형태 제출 금지)

     - 숙박, 식사, 행사진행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3) (최근 5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 증명 확인서【붙임 6】 1부

   4) 제안업체 인력보유 확인서 1부

   5)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각 1부(안전요원의 경우 자격증 및 교육이수증 포함)

   6)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7)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이 다를 시 사용인감계 포함)

   8)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9)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0)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에 한함)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1)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류(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최근년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12) 영양사(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3)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14) 식단표, 객실배치도(방 배정), 교육일정표(프로그램) 각 1부

  15)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파악) 1부

     - 수련시설 전경사진, 숙소 내부사진 포함

  16)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및 건물(시설물) 화재보험증권 사본 각 1부(유효기간 확인)

  17) 각서【붙임 8】 1부

  1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9) 여성가족부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이상 통보서(신규 시설인 경우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시설안전점검 결과) 1부

  20) 관련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서 각 1부

  21)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붙임 10】 1부

  22) 조세포탈결격사유각서【붙임 11】 1부

  23)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유효기간 확인)

  24)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사본 각 1부

  25) 최근 1년 이내 시설안전점검결과 사본 1부

  ※ 사본은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7.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4. 17.(목) 10:00 ~ 2025. 4. 24.(목) 15:00

 나.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총액으로 전자입찰서 제출

 다. 유의사항

   1)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총액으로 제출하고, 세부 산출내역은 산출근

      거를 포함하여 작성하여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연기가 된 경우,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

      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

      할 수는 없습니다.

   3) 입찰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

      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

      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제안설명회 평가

 ◇ 제안설명회는 생략되며 제출된 ‘제안서’로 활성화위원회 위원들이 평가

  가. 일    시: 2025. 4. 30.(수) 13:00    

  나. 장    소: 본교 본관동 1층 수업나눔카페

    ※ 상기 일시 및 장소는 본교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함.


9. 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5. 1.(목) 10:00 한서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 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활성화위원회 일정, 사전

답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전자입찰 참가신청 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규정에 의합니다.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

    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12. 낙찰자 결정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학교 자체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가격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개찰결과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붙임】 배점 기준표와 같음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작성기준에 의거 기초금액의 ±2%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다.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3. 유의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서약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반드시 우리 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기획재정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 1학년부장(☎070-4329-0245)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 행정실 주무관(☎ 02-6953-1434)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 1588-0800)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3. 입찰참가 신청서 1부

      4.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부  

      5.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1부

      6. 수련활동 실적 증명 확인서 1부 

      7. 가격제안서 1부

      8. 각서 1부

      9. 확인서 1부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11. 조세포탈결격사유각서 1부






【붙임 1】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한서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2. 예정인원 : 204명(학생 193명, 인솔교사 11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활동기간 : 2025년 6월 9일(월) ~ 6월 11일(수) (2박 3일)   

4. 장    소 : 강원도 소재 청소년수련시설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1) 숙박시설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허가 및 등록된 시설이어야 한다.

  2) 숙박비(2박), 식비(7식), 교육비, 시설사용료,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수련 경비에 대한 총액


 나. 숙박시설

  1) 수련시설의 숙박시설은 가급적 전 학생을 한 건물에 수용하여야 하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하고 이를 제출해야 한다.

  2)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용품이 청결하고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여야 한다.

  3) 숙박시설 1실당(1실크기 115.7㎡,35평 기준) 9명 내외로 배정하고 가급적 5층 이상의 숙소는 배정하지 아니하며 타 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부득이하게 같은 숙소에 타 학교와 같이 생활해야 할 경우 타 학교와 이동경로를 달리하여 숙소를 배정하여야 한다.

  4) 숙소 1실당 욕실이 1개 이상 있어 숙소 내에서 화장실, 샤워실 등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5)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리에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6)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이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7) 전기, 가스, 소방, 수질 등의 안전점검을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8) 긴급사태에 대비한 각종 안전장비 및 소방시설을 완벽하게 갖추고 위생, 청결하여야 한다.

 9) 식당의 청결 및 위생상태가 양호해야 하며 식당의 규모가 충분하여 배식 시 장기간 기다리지 않게 한다.

 10)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보험이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다. 식사 등

  1)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중식까지 제공(2박 7식)하며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하고, 숙소식당에서 식사를 실시한다.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2)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충분한 양으로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한다.

  3) 위생기준에 적합한 음용수를 제공해야 하며 청결과 위생관리로 식중독을 예방하여야 한다.

  4) 조・중・석식 및 수련시설,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영양사, 조리사의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증권을 제출해야 한다.


 라. 프로그램,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일정: 교육활동은 숙박시설 내 운동장 또는 강당 등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일정은 계약 전 학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2) 수련시설의 운영 프로그램이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서의 내용과 일치하여야 한다.

  3) 창의적이고 유익한 체험활동, 리더쉽 교육, 공동체활동(공동체의식 함양 단체놀이 활동), 폭력예방 및 안전교육, 우천 시 대비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4) 학생들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교육적으로 적합한 표현을 사용하여 지도해야 한다.

  5) 수련활동 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위험이 예상되는 장소나 프로그램에는 안전요원이나 지도사가 배치되어야 한다(팀당 2명). 또한 활동 시 지도자는 학생들의 건강 이상여부를 반드시 점검하여야 한다.

   ※ 안전요원 배치 기준 : 팀당 2명 이상

      - 업체 안전요원 1명 및 교원 안전요원 1명 권장. 단, 교원 중 연수 이수자가 없을 경우

        업체 안전요원 2명도 가능

  6) 수련활동일정 변경

    - 한서고등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한서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한서고등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 한서고등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1)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등록을 필한 업체이며, 본사가 직영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강원도 일대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3251), 청소년수련시설(유스호스텔)(3254) 업체이어야 한다.

  2)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시설 또는 평가를 받지 못한 신규시설일 경우 관할 지자체의 시설 안전점검 결과(최근 1년 이내 점검자료)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정보시스템의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수련시설이어야 한다.

  3)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에 등록 및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인증업체여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및 안전관리

  1)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한서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각종 보험가입 및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응급 시 대처수단이 마련되어 있어야한다.

  3) 수련활동 안전사고, 식중독 등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즉시 병원에 입원가료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한서고등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치료에 필요한 경비는 모든 비용을 업체가 부담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1) 낙찰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인원의 모든 소요 비용은 학교 자체 부담으로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체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 (총칙) 한서고등학교장(이하 학교장이라 한다)과 ○○○ 대표자 ○○○(이하 계약상대자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2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장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참가자에게 제공하며, 학교장과 계약상대자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을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참가 인원 등) 수련시설 이용 참가인원은 증감할 수 있다.


제5조 (숙박 및 식사)

  ①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에게 계약기간동안 실제 인원에 맞추어 계약상대자의 숙박

     시설을 제공하고, 학교장은 계약상대자의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고의적인 파괴

     및 훼손 행위를 금하여야 한다.

  ② 숙박에 있어 계약상대자는 1실당(1실 크기 115,7㎡, 35평 기준) 9명 내외로 배정

     하고 만약 이를 위반하면 위약금을 지급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적정정원을 초과하여 숙박하여서는 아니되며, 만약 이를 위반하면 위

     약금을 지급한다.

  ④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에게 계약기간동안 식사는 식단표에 의거 충분한 양을 제공

     하여야 하며 음식물의 부실 등으로 인한 학생의 식중독 등 안전사고 기타 유해사

     항이 발생할 경우 병원 입원 등 신속하게 필요한 조치를 위할 것이며, 이로 인

     한 모든 책임을 진다.

  ⑤ 학교장과 계약상대자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하여 일정 변경을 요할 시에는 행사

     5일 전까지 상호 협의하기로 한다.


제6조 (피해방지 및 보고)

  ① 계약상대자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의거 계약을 이행하여야 하고, 계약기간 중 예상

     되는 사고 발생에 대비 응급처리 할 제반 대책을 마련하여야 하며, 계약 이행 기

     간 중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긴급히 대처하여 피해를 방지하고 학교장이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신속하게 적극 협조한다.

  ② 또한 만일 사고가 일어난 경우 학교장에게 즉시 유선 보고하고 사고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8시간 이내에 서면통지 하여야 한다.


제7조 (손해의 책임)

  ① 학교장은 계약기간 중 계약상대자의 각종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숙식인원의 고의적

     인 파손인 경우에만 변상의 책임을 진다.

  ②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의 숙식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하여 모든

     민·형사상 책임을 지며, 보상은 물론 치료, 변상, 보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제8조 (손해배상의 절차)

  ① 계약상대자는 상기 계약사항을 이행치 아니하거나, 태만히 하여 학교장에게 부당

     한 손해를 끼쳤을 때에는 계약보증금 이상의 손해배상을 하여야 한다.

  ② 제1항의 손해발생 사실에 대한 무과실 입증 책임은 계약상대자에게 있다.


제9조 (계약해지)

  ① 계약상대자의 사정으로 인하여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30일 전에 학교장에

     게 서면으로 해지의사를 통지하여야 한다.

  ② 학교장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계약상대자가 파산선고를 당했거나 해산을 결의하였을 때

    2. 계약상대자에게 면허, 자격 취소와 기타 법령위반 등으로 업무를 제공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인정될 때

    3. 계약상대자가 계약내용을 위반하였을 때

  ③ 불가피한 사정(천재지변, 감염병 창궐, 감독관청의 금지․자제 지시, 사회적분위기 상

     비용을 부담하는 학부모의 불참 및 계획 변경․취소 요구 등)으로 인하여 계약을

     이행하지 못할 경우 수련일 이전에 학교장이 발송하는 사유를 명시한 해지공문에

     의하여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이로 인한 손해를 학교장에

     게 요구하지 못한다.


제10조 (대가지급) 학교장은 계약상대자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완성한 후 담당 교사의 참가인원 확인을 거쳐 계약상대자의 청구에 의하여 지급한다.


제11조 (기밀유지) 계약상대자는 본 계약 이행에 따라 학교장의 사업장에서 취득한 업무상 비밀을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제12조 (권리․의무의 양도금지)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의 동의 없이 본 계약상의 권리 및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본 계약업무 일부 또는 전부를 하도급 할 수 없다.


제13조 (계약의 해석) 본 특약조건 해석에 이의가 있을 때에는 쌍방합의에 의하되 의사합치가 이루어지지 않을 때는 학교장의 해석에 따른다.


제14조 (분쟁의 해결) 이 계약에 관한 소송은 학교장 소재지 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5조 (기타) 본 특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민법 및 통상관례에 준한다.


【붙임 3】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 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  찰

개  요

공고번호

한서고등학교

 공고 제2025-03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한서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납부방법: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한서고등학교의 2단계 경쟁 등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한서고등학교장 귀하

.

【붙임 4】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강당(행사장)현황

               층(면적          ㎡)

 <주요연혁>

 

 


2.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최근 5년)

연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기관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사업 기재(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용역 수행 실적)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3. 경영상태

최근년도

신용평가 등급

비  고

 

 

 

 주) 신용평가등급에 대한 증빙자료 첨부 요망, 미제출시 객관적 평가중 최하 적용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제안업체 인력보유)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별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수련시설

시 설 명

수련 교육 활동

비고  

 

 

 

 

 

 

 

 

 

 주)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명부, 전문강사 자격증 사본, 시설현황 사진자료 첨부


5. 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나.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시설 여건 기재

   - 업소명, 전화번호

   - 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수련시설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학생수용시설의 단독성(타학교와 분리수용 여부) 명시

   - 야외및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라. 행사진행의 질적수준

※ 프로그램의 중등학생 유익성 명시

 ※ 기상악화시 조정프로그램 등 대안제시

 ※ 교육교관의 전문적 소양/자격 유무

 마. 긴급 사태 발생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교육여행 중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기상악화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 학생안전사고시 대처방안

   -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보험가입현황(1인당/1사고당 금액)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학생수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업체고유의 특색 및 장점 : 특정양식 없음

 


붙임  기타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날인)



한서고등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

1. 일반 사항

 가. 일반현황 및 수행조직  

   ○ 회사명 및 사업분야 주소, 연락처, 설립년도 등 명확히 기재

   ○ 숙박업체 수행조직은 회사 부문별 인원 및 직위 경력 등 기재

 나. 수련활동 용역 실적

   ○ 사업에 따른 발주처(계약학교)를 기재하고 사업기간 및 계약금액을 명시하며 붙임물로 실적증명서를 첨부

 다. 경영상태

   ○ 신용평가등급확인서의 등급을 명시하여 제안서 내용을 토대로 경영상태를 볼 수 있도록 정확히 작성하며 이는 차후 거짓이 없이 명백하여야 함

 라. 숙박시설 및 식사여건

   1)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o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업소 내부외부 사진, 신‧개축연도 등 표시

     o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o 주요연혁 및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사항

     o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연결병원

     o 각종 보험가입 사항 및 이벤트 내용 및 기타 시설이용과 수준등 표시

   2) 숙박지의 1실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1인당 2평이상)

   3) 조․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밥, 국 제외)

   4) 조․중․석식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 기본사항인 조․석식 반찬 4찬 이상(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제출

마.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을 표시(인근병원 등)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바.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 심사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타 업체와 차별적인 전략등)

   2) 각 업체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페이지를 표시하고 제본할 것)

 사. 제안서 작성 전에 한서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과 과업설명서를 숙지한 후 작성한다.

2.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본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붙임 5】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 기준표

구분

평가항목

배점 기준

배점

능 

(100)

 

(30)

1. 수련활동 용역 수행 실적 

 

10

 o 최근 5년간 교육청 산하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 실적(실적증명서 제출)

10점: 10건 이상

 9점:  8건 ~ 9건

 8점:  6건 ~ 7건

 7점:  6건 미만

2. 제안 업체 인력 보유 상태

  

10

 o 수련활동 수행자(청소년 지도사)의 자격 소지 여부

   (수련활동 수행 조직 구성 필수)

   *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 명부

 10점: 7명 이상

 8점: 5명 ~ 6명

 6점: 5명 미만

3. 제안업체 경영 상태  

 

10

 o 신용평가 등급

  신용평가등급 참조

 

(70)

4. 수련활동 프로그램 운영 능력 (20점)

우수 

보통

미흡

20

 o 수련프로그램의 교육적 가치(체험, 인성, 수련 등)

5

3

1

 o 수련프로그램의 유익성 및 흥미 유발 능력

5

3

1

 o 수련활동 프로그램 진행 능력(청소 지도사 확보, 강당,

   방송,운동장 및 수련프로그램 해당 시설 확보 등)

5

3

1

 o 프로그램의 다양성(체험 프로그램, 다양성, 창의적 프로그램, 우천시 대비 프로그램, 레크리에이션 등)

5

3

1

5. 숙박 시설 및 식사 제공 능력 (20점)

    우수

보통

미흡

20

 o 편의시설 및 위생시설(화장실, 세면대 등 포함)

5

3

1

 o 유해시설 여부(숙소 내 안전 및 인근지역 유해시설과의 거리)

5

3

1

 o 객실당 인원수, 객실등급, 접근성

5

3

1

 o 식사 제공 능력(메뉴, 좌석 수, 위생안전 등)

5

3

1

6. 안전 관리 능력 (20점)

   우수

보통

미흡

20

 o 안전계획 제시 여부(보험가입여부, 안전요원 배치 등)

5

3

1

 o 응급 치료 가능 및 사고 시 응급수단 여부(병원과의 거리 등)

5

3

1

 o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5

3

1

 o 야간 학생 관리 및 이동 지도(관리 시스템, 청소년지도사 배치 등)

5

3

1

7.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장점 (10점)

   우수

보통

미흡

10

 o 타 업체와 비교 특장점(시설, 식사, 프로그램 특징,  국가인증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 등)

10

7

5

합   계

 

100

(붙임) 경영상태 평가내용(신용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에 따른 경영상태 평가기준

※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3. 10.)」

◎ 평가요소: 신용평가 등급

(단위 : 점)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추정가격 기준)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신용평가등급

2억원

미 만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0,AA-

A1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A0

A2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10.0

A-

A2-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B0

A3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10.0

BBB-

A3-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9.8

BB-

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에 준하는 등급

9.6

B+, B0, B-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9.4

CCC+ 이하

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에 준하는 등급

6.0

없음

없음

없음

0.0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②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은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어야 한다.(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도 인정)

  ③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합병 후의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이 없는 경우에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신용평가등급을 받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 제출 서류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붙임 6】

수련활동 실적 증명 확인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장   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수련활동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     .

 

학교장  (직인)

 

 

한서고등학교장 귀하

  ※ 최근 5년간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 실적증명

【붙임 7】 ※ 낙찰자에 한함

 

가 격 제 안 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2025년도 한서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입찰 (※ 인솔교사 경비는 별도 산출)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  박  비

 

         원×    명×   일

 

 

2

식  사  비

 

         원×    명×   일

 

 

3

시설이용료

 

         원×    명×   일

 

 

4

수련활동비

 

         원×    명×   일

 

 

합       계

 

 

 

1인당 경비

□     원÷    명 :        원

 

 

 ※ 상기 금액은 모두, VAT포함 금액임


위와 같이 가격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한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한서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 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활성화위원회 및 학교운영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대표자 성 명:                      (인)




한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 낙찰자에 한함


확    인    서


본사(인)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을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상   호   명:

대표자 성 명:                      (인)







한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한서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한서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한서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한서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한서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한서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           (인)



한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5항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국가계약법」 제27조의5제1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제1항제8호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조세범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감면받거나 면탈하거나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3.「지방세기본법」 제129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4.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34조의2제1항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5.「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 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6호에 해당하는 자



2025.     .     .


서약자  업체명:                     대표:            (인)



한서고등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