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8807-000 공고일시  2025/04/18 14:48
공고명 궁항지구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폐기물 처리 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 진도군 수요기관 전라남도 진도군
공고담당자 명진희(☎: 061-540-333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4/2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8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28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46,120,000 원
   
배정예산
446,120,000 원
   
추정가격
405,563,636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진도군 공고 제2025-216호그림입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궁항지구 마을하수도 정비사업 폐기물 처리 용역

  나. 위  치 : 조도면 가사, 궁항마을 일원

  다. 사업량 : 건설폐기물 운반 및 처리용역 1식

    - 폐콘크리트 6,936톤 / 폐아스콘 537톤

  라. 용역비 : 446,120,000원(추정가격 405,563,636원, 부가가치세 40,556,364원)

    - 기초금액 : 446,120,000원(부가세포함)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4개월


2. 입찰방법

   가. 인터넷에 의한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입찰 홈페이지 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 건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제한(지역)경쟁,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 단, 전원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될 경우 당일 3시간 이내 재입찰하며 참여업체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라. 이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등록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 일시

입찰등록 마감 일시

입찰개찰 일시

비 고

2025. 4. 21. 10:00

2025. 4. 28. 14:00

2025. 4. 28. 15:00

 


4.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전라남도에 계속하여 위치한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시스템에 입찰일 전일까지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과 폐기물 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 또는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 등록을 필하고 건설폐기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제1호(수집․운반업 허가기준) 가목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본 용역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5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 제3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입찰참여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지시서,, 기타 계약이행에 필요한 제반조건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사업과 관련된 제반사항은 우리군 환경수질과 담당자(☎061-540-622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오니 입찰서 제출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5. 공동계약 : 필요 시 분담이행으로 가능

  가. 4. 입찰참가자격 “나”호의 면허를 모두 확보하기 위해 단독 또는 분담이행방식에 따른 공동도급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체의 대표사는 폐기물처리업 허가를 받은 업체로 하여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참여 가능합니다.

      (대표사 및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전라남도로 지역을 제한합니다.)

   분담비율

    

업   종

비  율

폐기물처리업

54.4%

폐기물수집운반업

45.6%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2025. 4. 27.(일) 18:00 (계약 시 원본 제출)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 대표사는 국가종합조달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분담이행 구성원은 모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경쟁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유의사항]

 1) 조달청 입찰참가등록 가능시간: 평일 9:00~18: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처리 불가)

 2)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가 제출한 대표사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대표사 승인은 입찰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단독입찰로 간주합니다.

  라. 기타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용역의 설계금액은 우리 군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예정가격추정가격과 부가가치세를 합산한 금액으로 기초금액을 산정한 후 이를 초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정가격을 선택 확정하고, 개찰 후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이며 낙찰자 결정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2025. 1. 2.)〕 중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의 평가 기준을 적용하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를 적용하며, 미제출 또는 유효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라. 적격심사항목 중 당해용역 금액대비 최근 3년간 용역수행금액 평가기준은

       -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실적 : 220,538,730원

       - 건설폐기물 수집운반 실적 : 185,027,900원

       - 이행 완료(준공)된 시점(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용역이행실적은 수집·운반, 중간처리실적으로 구분하여 제출

       - 중간처리 및 수집·운반 물량: 10.2톤(1일 평균 산출물량)

 마. 당해용역 1일평균 수집운반량 대비 1일 수집·운반능력’ 평가에서 ‘1일 수집운반능력’의 ‘운반횟수’는 본 평가기준 [별표] 5.의 ‘나’ 4) <운반횟수 산정기준> 적용합니다.

    - 운반거리 평가는 지역제한 입찰로 만점처리합니다.

 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조달청 자동추첨으로 결정합니다.

 사.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해당업체에 등록된 E-mail을 통해 적격심사 자료를출토록 통보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즉시 적격심사 신청서를 제출(7일이내 미제출시 심사대상에서 제외)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통보서 접수 후 조속히 계약을 체결(10일 이내 계약 미체결시 낙찰자 결정 취소)하여야 합니다.

 아.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7. 1.) 제2장 적격심사 기준과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 1. 2.)에 따릅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모든 입찰 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 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무자격자가 참여하여 예정가격 추첨에 영향을 미칠 경우 포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 합니다.


8.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가.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9.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해당하는 경우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 군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합니다.

10.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보충정보 제공처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진도군 세무회계과(☎061-540-3334)

  나. 용역 및 과업지시서 내용 : 진도군 환경수질과(☎061-540-6229)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라.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정보 → 개찰 결과


12. 기 타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적격심사 세부기준, 용역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못하여 발생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우리 군에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가능합니다.

  다. 계약자는 인지세법 제3조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마다 2.5%(부가세 제외)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공고와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진도군 회계과(☎061-540-3334), 감사실(☎061-540-3043) 및 진도군 홈페이지(www.jindo.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 건에 참여하는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자의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18.

진 도 군 재 무 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ㆍ동의          (         )

                                ㆍ미동의        (         )

 

 (업체명)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며,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고 사업이행 시 귀 기관의 안전보건관리 활동과 점검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2024년     월     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