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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8958-000 공고일시  2025/04/18 15:18
공고명 2025년 자연환경조사 외부조사원 현지조사 여비 및 수당 정산 위탁용역
공고기관 국립생태원 수요기관 국립생태원
공고담당자 노경호(☎: 041-950-53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5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000,000 원
   
배정예산
25,000,000 원
   
추정가격
22,727,273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생태원은 청렴계약 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성․공정성을 제고하고 기업 규제애로 해소, 기업민원 보호, 부조리 척결 및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기업  규제애로 및 기업민원 보호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 연락처나 홈페이지를 통해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번호 : 041-950-5306~9(국립생태원 감사실)

  ○ 홈페이지 : http://www.nie.re.kr

               (기관소개 → 윤리경영 → 공익(부패)신고 및 규제애로 신고)

  ○ 주    소 : (33657) 충청남도 서천군 마서면 금강로 1210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 2025년 자연환경조사 외부조사원 현지조사 여비 및 수당 정산 위탁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이 공고는 국립생태원이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하며,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문의, 과업내용 : 국립생태원 자연환경조사팀 (☎ 041-950-5648)

  ○ 입찰공고, 계약방법 : 국립생태원 재정운용부 (☎ 041-950-5353)

  ○ 나라장터(g2b)시스템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공 고  번 호

:

2025-51호

공   고   명

:

2025년 자연환경조사 외부조사원 현지조사 여비 및 수당 정산 위탁용역

견적제출개시

:

2025.4.21.(월) 10:00

견적제출마감

:

2025.4.25.(금) 10:00

개 찰

:

2025.4.25.(금) 11:00 이후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5년 자연환경조사 외부조사원 현지조사 여비 및 수당 정산 위탁용역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년 12월 19일

과업내용

과업설명서 참조

입찰방법

소액수의(견적제출),

총액입찰

기초금액

금이천오백만원(25,000,000원 / 부가세 포함)

전자입찰서 접수

2025.4.21.(월) 10:00 ~ 2025.4.25.(금) 10:00

개    찰

일시 : 2025.4.25.(금) 11:00 이후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입찰은 적격심사를 하지 않는 소액수의 견적 제출 방식입니다.


2. 계약 및 견적제출 방법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총액(견적)입찰입니다.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자격요건을 구비한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회계법인(업종코드: 1200)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 및 시행규칙 제76조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

◐ 입찰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영업정지, 자격정지”중인 업체 입찰참가 불가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제1항제2호에 따른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가 없는 경우)

 ※ 소기업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 및「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제45조에 따라 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가 가능합니다.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참가 시 조달시스템에서 서명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입찰에 따른 계약체결 및 대가지급 등의 절차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의하여 전자적으로 진행하여야 하므로 입찰참가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계약체결이 가능하도록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4.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가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낙찰자는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로 합니다.

◐ 동일가격 견적자 2인 이상일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 낙찰자는 계약 시 산출내역서를 제출해야 하며,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6. 입찰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련 서류를 국립생태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 소액수의 견적제출은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이 아닙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 국립생태원은 투명한 회계질서 확립을 위하여 청렴 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입찰에 참여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해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조2 제1항에 대한 내용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기업 규제애로 및 기업민원 보호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국립생태원 감사실(☎ 041-950-5306~8) 및 홈페이지(www.nie.re.kr)의 기관소개 → 윤리경영 → 공익(부패)신고 및 규제애로 신고를 이용해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9. 불공정행위 금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이하“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입찰자 등은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행위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제․해지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같은 법 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국립생태원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 국립생태원의 자료 제출 요청에도 입찰자 등이 협조하지 않는 경우「입찰에 있어서의 부당한 공동행위 심사지침」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기타사항

관련규정

   - 소액수의 입찰공고문(첨부된 과업설명서 포함)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 (계약예규)정부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예규)

   - (계약예규)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예규)

   - (계약예규)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예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기타 입찰 ․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자료검색>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 정보제공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하며, 규정은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공고 관련 법규, 입찰 참가자격,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입찰서와 온라인 제출 시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능한 한 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입찰은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출된 서류가 허위 또는 모방, 표절로 밝혀질 경우 평가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에도 계약을 무효화할 수 있습니다.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됩니다.

계약 체결 후 계약상대자는 동 사업과 관련하여 취급 또는 습득한 국립생태원 정보에 대해 용역수행 기간은 물론 그 이후라도 정보유출 등에 관한 보안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이 있습니다.

「중대재해처벌」제정·시행에 따른 준수사항 안내

  -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중대재해처벌」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 비용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 국립생태원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 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상대자는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 국립생태원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본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에 게재합니다.


기타 문의

   - 사업문의, 과업내용 : 자연환경조사팀 고홍석 연구원(☎ 041-950-5648)

    - 입찰공고, 계약방법 : 재정운용부 노경호 계장(☎ 041-950-5353)

    - 나라장터(g2b)시스템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1일


국립생태원 계약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