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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799156-000 공고일시  2025/04/18 16:32
공고명 경로당 안마의자 임차 및 유지보수 용역 (긴급, 장기계속계약)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공고담당자 이한욱(☎: 02-330-11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19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4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24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7,895,200 원
   
배정예산
237,895,200 원
   
추정가격
216,268,364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대문구 재무공고 제2025-67호

용 역 입 찰 재 공 고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재무과 이한욱(☎ 02-330-1135)

① 입찰참가자격 ②사업내용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어르신복지과 하보금(☎ 02-330-3839)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개 요

사 업 기 간

사 업 금 액(원)

경로당 안마의자

임차 및 유지보수 용역

(긴급, 장기계속계약)

※ 과업지시서 참조

납품일로부터

3년(36개월 임차)

기초금액

237,895,200

추정가격

216,268,364

부 가 세

21,626,836

  제한경쟁(지역),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대상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입찰서 제출(투찰기간)

 2025. 4. 19. 14:00 ~ 2025. 4. 24. 14:00

개찰일시

 2025. 4. 24. 15:00

개찰장소

 서대문구청 재무과 입찰집행관 PC(서대문구 연희로 248, 5층)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면세사업자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하며, 비영리법인은 목적사업에 대하여는 이윤을 제외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입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G2B시스템) 세부품명번호 7316909801, 안마의자 임대서비스' 제조 또는 공급으로 참가자격 등록한 업체

 라. 과업지시서 상 임차조건 이행, 규격제품 설치, 유지관리가 가능한 업체로서 A/S 전담조직 보유인력을 20인 이상 갖춘 업체

      ※ 과업지시서 참조 및 적격심사 시 관련 자격 서류 제출 필수

적격심사 시 발주부서(어르신복지과)를 경유하여 다음 서류를 별도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낙찰자에서 제외함 (서류 인정 여부에 대해서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름)

1. 예정공정표(설치 제품 사양 및 설치시기 등 포함) 1부.

2. 제품 품질보증서 및 납품 물품 상세명세서(설치사양 및 주요기능 포함) 각1부.

3. 제조사 증명원 1부.

4. 공급자 확약서 1부.

5. 무상유지보수 확약서(무상 A/S 및 하자보증확약) 1부.

6. 참여인력 보안서약서 1부.

7. 생산물배상책임보험 가입증서 1부.

8. A/S 전담 보유인력 현황 1부.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제한 받은 자는 제외됨

  바. 공동도급 및 하도급 불가

  사.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2025. 4. 23 18:00]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아.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자.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차. 입찰참가수수료는 없습니다.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제1항제4호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대상 적용함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계약법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대상 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용역으로서 「지방계약법 시행령」제42조,「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의 3. 추정가격 5억 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행실적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 완성(준공)된 안마의자 임차 계약의 실적 합계로
평가
하며,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 담당자(하보금 주무관, ☎02-330-3839) 판단에 의합니다.

        적격심사 서류제출시 용역실적증명서를 어르신복지과(담당 하보금, ☎02-330-3839)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함

   2) 경영상태 : 세 가지 방법 중 택 1.

     가)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평가한 자료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나)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

    : 재무비율은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6.임대업(부동산제외)』을 기준으로 합니다.
(
부채비율 131.60%, 유동비율 72.13%)

     다) 종합평가

       : (재무비율평가 점수×0.3) + (신용평가 점수×0.7)

   3) 지역업체 참여도

     :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불허하므로 참가업체 모두 3점 만점을 부여합니다.

   4) 입찰가격(단순노무 외의 용역)

     : 평점산식 = 70 – 4 ×|(88/100-입찰가격/예정가격)×100|

   5) 신인도

     : 심사대상자의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한도 범위 안에서 가산점 또는 감점을 부여하며,
배점한도를 초과하는 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이내)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행정안전부 고시에 따른 한시적 특례)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상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중 물품의 구매에 관한 계약이행능력심사세부기준(중소벤처기업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 입찰관련 회계예규 사항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8일

서대문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