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입찰공고 제2025-418호
소액수의 견적 안내 공고
1. 견적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 고 명 : 경기도 청년통계(2024년 기준) 작성 용역
나.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12. 31.까지
다. 과업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라. 기초금액 : 금28,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일시
가. 견적서 제출기간 : 2025. 4. 21.(월) 10:00 ∼ 2025. 4. 24.(목) 10:00
※ 입찰(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4. 24.(목) 11:00 이후, 경기도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 자격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등록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고, 다음 주1) 및 주2)에 정한 조건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주1)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주2)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의3에 의해 비영리법인은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 가능
다. 과업참여인력은 데이터 가공·분석 업무 경험이 있는 경력자로 구성하여야 하며, 해당 인력을 보유한 업체가 참가할 수 있습니다.
1) 인력 요구사항 : 최근 1년간 데이터 가공·분석을 활용해 승인통계(행정통계에 한함)를 작성하는 용역에 1건 이상 참여한 실적이 있는 자
2) 인력 확인자료(모두 제출한 경우만 인정)
- 과업투입인력이 명시되어있는 수행계획서
- 용역계약서
3) 제출처 : 경기도 인구정책담당관 이지혜 주무관 메일 제출(jhlee2936@gg.go.kr)
4) 제출기한 : 2025. 4. 23.(수) 18시까지
※ 자료 송신 후 이지혜 주무관 유선연락 확인 필수(☎031-8008-2936)
※ 위 인력보유상황에 적합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 무효처리될 수 있으며, 이를 숙지하지 않은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조달청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제1항의8호 또는 9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 공동수급이 불가합니다.
4.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및 유의사항
가. 본 건은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 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선(88%) 이상의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 순으로 심사하여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 합니다.
나. 본 건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견적 제출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 빈도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하며, 동일 가격으로 견적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으로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는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기타 입찰의 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관련 법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5. 견적서제출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가. 본 견적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견적서) 제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라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 견적서 제출시 견적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 상의 문제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제출이 곤란 할 경우가 있으니, 견적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사전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경우
1)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합니다.
2) 당해 견적 제출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8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합니다.
다. 기타 견적의 무효 결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입찰유의서 등 계약관련법(규정)의 무효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을 무효로 합니다.
7. 견적서 제출관련 규정 숙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 예규,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수의계약 운영요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8.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계약(견적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계약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발주기관 및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다음과 같이 경기넷 홈페이지에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며,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정보공개 사항(계약금액, 계약기간 등 계약 체결결과 및 대금 지급내역 등)
9.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 제출
본 계약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대표자(공동수급체 포함)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하며,「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예규 및 법령 개정 등에 따른 안전관련 사항을 준수 이행하여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및 문의처
가.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도 게재되며,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홈페이지와 경기도청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홈페이지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나. 관련 행정안전부 예규 및 조달청 집행기준을 인터넷을 통하여 열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의 「훈령/예규」 및 조달청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법령정보」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령에 의거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 「국민연금법」제95조의2와 「국민건강보험법」제81조의4 및 「고용보헙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제29조의4에 의거하여 보험료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청구시 마다 대금청구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이 2천만 원 미만의 계약은 제외
바.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계약에 관한 사항 : 경기도 회계과 계약1팀 오현정 ☎ 031-8008-4193
○ 용역에 관한 사항 : 경기도 인구정책담당관 인구통계팀 이지혜 ☎ 031-8008-2936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콜센터(☎1588-0800)
○ 견적입찰공고 및 결과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에 게재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6조(입찰공고의 내용) 제18호에 따라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의 내용에 이의가 있는 경우 모사전송(FAX), 유선전화,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자. 계약방식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경기도감사위원회 감사총괄과(☎031-8008-2580)로 연락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 공익제보 핫라인(hotline.gg.go.kr)접속 → 공익제보 바로가기 → 부패행위신고로 들어오셔서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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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18일
경 기 도 (분 임) 재 무 관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 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본 사(본인)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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