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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6655-000 공고일시  2025/04/18 19:53
공고명 2025년 학교 공기질 특별점검 지원 용역 전자입찰 공고(동래)
공고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 수요기관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
공고담당자 이민경(☎: 05160219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4/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0,628,000 원
   
배정예산
280,628,000 원
   
추정가격
255,116,364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 공고 제2025-908호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 문화를 조성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소속 교직원의 투명하고 소통하는 부산교육 실현을 위해 공익제보센터를 홈페이지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 운영 과정에서 공익을 해치는 사례가 발생할 경우 부산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pen.go.kr)→민원·신고→신고하기→공익제보센터에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는 부산광역시교육청(소속기관 포함)과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 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림입니다.

[긴급] 2025년 학교 공기질 특별점검 지원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긴급] 2025년 학교 공기질 특별점검 지원 용역(동래)

용역규모

1. 측정대상(세부내역은 과업지시서 참고)

  - 동래교육지원청 관내 초·중·고·기타학교 26교

  - 학교 수, 지점 수는 일부 조정 및 변경될 수 있음

2. 측정횟수: 1~4회 ※사용시작일에 따라 연간 점검횟수가 다를 수 있음

용역기간

계약일로부터 2025. 12. 15.(월)까지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함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2025. 4. 21.(월) 10:00부터

2025. 4. 24.(목) 10:00까지

개찰일시

2025. 4. 24.(목) 11:00

개찰장소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

 입찰집행관 PC

추정금액

기초금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소계

255,116,364원

25,511,636원

280,628,000원

280,628,000원

문의

- 주소: 부산광역시 남구 유엔로25번길 66(우암동)

- 용역·계약에 관한 사항: 학교행정지원팀(☎ 051-602-1914)

- 전자입찰 이용문의: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관련 지침 및 과업지시서 등을 완전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시길 바라며, 숙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본 사업의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된 가격입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 이 입찰의 사업금액은 전체 사업기간을 기준으로 산출되었으며, 가격입찰은 반드시 전체 사업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입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이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당일 개찰 결과를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청렴서약제, 전자입찰, 제한경쟁, 총액계약 적용 대상입니다.

  나. 지역제한(부산광역시) 대상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 용역이며,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적용됩니다.

  라.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지 않는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이하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이라 한다)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로,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측정대행업(실내공기질 분야)[업종코드: 5590]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관련 법령에 의한 인력·시설 및 장비 등의 기준을 갖추고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에서 제시한 과업지시서에 따라 학교시설 내 공기질 측정이 가능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부산광역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를 둔 업체이어야 하며(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를 말한다), 그러하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다.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조달청고시)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신청업체 소재지 관할 지방 조달청 및 조달청 본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5조 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 입찰서 마감일 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등록을 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에 의거 무효 처리됩니다.

  라.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사용자용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일정기간 제한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이라 한다)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여할 수 없으며,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서 제출 방법

  가. 본 용역의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반드시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서 제출기간 등은 본 공고문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을 참조

  나. 입찰참가자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1)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전자입찰자는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접속 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2) 입찰서 제출24시간 가능하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되거나 시스템 장애가 발생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입찰서 제출 시 입력 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10분 전까지 입력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서 제출 확인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정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개찰 시간까지 신청(서면 제출)할 수 있습니다.

    5)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로 입찰서 제출이 연기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6) 전산장애 발생 등 사정이 생길 경우 개찰시각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 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천분의 25이상)의 입찰보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 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는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대신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해당 지방자치단체(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등에 정한 입찰무효사유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입찰 제출의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라. 기타 무효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 입찰서 제출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2) 특히,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 드립니다.

 마. 낙찰예정자는 입찰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기초금액의 ±3% 상당금액의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거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2조에 따라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 및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기준

      · 금액기준: 추정가격(부가가치세 제외)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평가

  다. 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로 제출하여야 하며, 기한 내에 미제출 또는 부적합 서류로 판명 시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하고 차순위자 순으로 서류를 제출받아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정당한 사유없이 적격심사 서류의 전부나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적격심사 통과 점수 이상 받은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종합평점도 같을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의 경영상태 평가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하며 선금은 부채에서 제외합니다. 재무비율에 따른 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에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M73. 기타 전문, 과학 및 기술 서비스업 분야를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9. 청렴서약서 제출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서 제출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사항

  가. 본 사업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는 용역이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참가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관련 법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후 [법령] 탭 메뉴에서, 회계 예규 및 조달청 관련 규정은 검색 후 [행정규칙] 탭 메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본 입찰공고는 발주기관 사정에 의하여 공고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니 입찰서 제출 전에 반드시 공고사항을 재확인하시기 바라며, 공고 내용 중 의문사항이 있으면 발주기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18.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 재무관

[붙임 1]

청 렴 서 약 서


  당사는 부산광역시교육청(소속기관 포함)과 공사, 용역, 물품제조 및 구매 등의 입찰에 참여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하거나 계약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 제한(2년 이내) 등 처분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합니다.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그 밖에 계약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하여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ㆍ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2025.  .  .   


                                   서  약  자 : 

                                   회  사  명 : 

                                   대  표  자 :               (인) 



부산광역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