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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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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87779-000 공고일시  2025/04/21 08:44
공고명 2025학년도 전주솔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공고
공고기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전주솔내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북도교육청 전주솔내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지원(☎: 063-270-829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1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078,000 원
   
배정예산
58,078,000 원
   
추정가격
52,79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전주솔내고등학교 공고 제2025-13호


2025학년도 전주솔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공고【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른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규정에 따라 2025학년도 전주솔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 주의사항: 수련활동의 실시여부는 감염병 상황 및 긴급, 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며, 취소에 따른 본 계약이 해지 될 수 있음을 숙지바랍니다.


 

 

<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승낙 하여야 하며, 청렴계약(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위반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발주기관의 조치에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준공·납품 이후를 포함),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射禮), 증여, 납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제공 금지에 관한 사항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3.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5학년도 전주솔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방법

 제한(총액),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 전자입찰(가격), 청렴서약제 시행

- 규격입찰결과 적격자에 한하여 가격개찰 실시

기초금액

금58,078,000원(금오천팔백칠만팔천원) ※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265명으로 산정(학생: 252명, 인솔교사: 13명)

용역개요

◦용역기간: 2025. 5. 21.(수) ∼ 2025. 5. 23.(금) <2박3일>

◦수련장소: 전북특별자치도 또는 충청남도 내 수련원

◦예상인원: 총265명(학생 252명, 인솔교사 13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용역경비: 숙박(2일), 조식(2식), 중식(2식), 석식(2식)                               

시간

1일차

2일차

3일차

07:00

학교 출발

상쾌한 기상

08:00

아침 식사

09:00

각종 체험활동

숙소정리

각종 체험활동

10:00

퇴소식

11:00

수련원 도착

12:00

점심 식사

점심 식사

13:00

입소식 

교육준비 및 휴식

학교로 출발

14:00

각종 체험활동

각종 체험활동

15:00

16:00

17:00

저녁 식사

18:00

교육준비 및 휴식

교육준비 및 휴식

19:00

레크리에이션

화합한마당

20:00

21:00

취침 준비 , 인원 확인 , 환자 유무 확인

22:00

점호

취침

 

기타사항

◦긴급재난 및 전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에 안전성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본 사업이 취소될 수 있음.

  

참가예정인원은 최종 희망조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변동에 따른 계약금액은 가감되며,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10조, 11조 규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청소년수련시설(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수련시설종합평가에서 “적정”등급 이상을 받은 기관으로, 공고일 현재 청소년수련시설이 전북특별자치도 또는 충청남도에 위치해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6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서 인증 받은 프로그램 운영업체여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의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4조제2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 2」에 의한 제한경쟁 입찰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8조에 따른 소기업,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바. 야간에 학생의 숙소이탈 방지 및 안전관리를 위한 안전요원을 충분히 배치하여 상주시켜야 합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아.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의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등록 장소

  -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


4. 입찰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 경쟁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 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 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붙임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서 제출 및 제출서류

  가. 가격입찰: 전자입찰(나라장터)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가격)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4. 21.(월) 11:00

2025. 5. 1.(목) 11:00

2025. 5. 12.(월) 11:00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위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후 실시됩니다.

  ※ 산출내역서는 추후 낙찰자만 제출합니다.

  

  나. 규격입찰(제안서): 직접입찰

    1) 제출일시: 2025. 4. 29.(화) 08:30 ~ 2025. 5. 1.(목) 11:00

       ※ 평일 08:30∼16:30 제출 가능,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제출 불가

   2) 제출장소: 전주솔내고등학교 행정실

   3) 제출방법: 직접 방문 제출

      - 봉투에 봉함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택배 등 접수 불가)

        (※ 제안서 분실 방지 및 업체별 구분 등을 위해 소형봉투(봉투 상단 또는 측면 등에 업체명 표기)에 넣어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과 같음” 날인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4)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붙임1>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붙임2> 10부.(원본 1부, 사본 9부)

         - 수련활동 프로그램 일정,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 질병 또는 사고 시 학생후송대책(병원명 등) 반드시 수립

         - 규격 A4 크기로 좌철 제본

         - 각 제안서 내용 확인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시기 바람.

         ※ 제안서 원본 1부는 업체명 기재 후 인감을 날인하고, 사본 11부는 업체정보(업체명, 주소 등)를 표시하지 않고 제출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실시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 구비서류 제출 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 제출되는 사본에는“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3) 최근 5년이내 수련활동 실적증명서(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실적, 중,고등학교 실적만 해당)<붙임3>

      (4)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청소년지도사 및 안전요원 배치현황 포함)

         ※ 직원여부 증명할 서류 제시(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등)

      (5) 재무제표증명원(최근 1년분) 1부.

      (6) 사업자등록증(법인의 경우 법인등기부 등본) 사본 1부.
(7)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8)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 1부(객실 및 비상구 표시, 객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표시, 편의시설 현황표 포함)
(9)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 · 후 · 좌 · 우, 침실내부, 복도, 식장 내부, 강당 내부 등)
(10)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11)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1부.

      (12)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서 사본 1부.

      (13) 최근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등급 증빙서 1부.
(14)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15) 국세·지방세 납세 증명서 및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시 사용인감계 포함)

      (16) 확약서<붙임7> 1부.

      (17) 청렴계약이행서약서<붙임9> 1부.

      (18)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1부.

      (19) 입찰가격 산출기초자료(낙찰자에 한함)

      (20) 확인서 1부.(낙찰자에 한함)

      (21) 개인정보관리보안서약서 1부.(낙찰자에 한함)

      (22)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 동의서 1부.(낙찰자에 한함)

      (23)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 1부.(낙찰자에 한함)


  다. 제안서 평가: 별도의 제안 설명회는 없으며, 제출서류 심사로 대체함.

    1) 제안서 평가 예정 일시 및 장소 : 2025. 5. 9.(금) 14:30 / 3층 솔이음실

       (제안서 평가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제안서에 업체를 인식할 수 있는 표식이나 문양 등이 표시되지 않도록 주의 요망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7. 업체선정 절차

제안서 및 입찰서 제출 공고(G2B) → 제안서 접수(인편, 전주솔내고등학교 행정실) 및 가격 입찰(G2B) → 제안서 평가 및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인 업체를 적격 업체로 선정) → 적격업체(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 결정(최저가) → 전자계약 체결


8. 예정가격 결정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 4개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결정합니다.


9. 낙찰자 결정방법

  가. 규격입찰(제안서) 결과 심사에 합격한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여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 적격업체: 우리학교 평가기준에 따라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적격업체로 합니다.

  나.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가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 자동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라. 최종 낙찰자는 계약금액에 대한 학생, 인솔교직원 1인당 단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따라 우리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및 사업자등록증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전자계약 시 첨부되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의해 대표자가 서명 제출한 것으로 갈음합니다.


13. 기타사항 및 보충정보 제공처

  가.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 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 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본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일 기준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등 입찰 관련 법령, 입찰공고 조건,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 제1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

     - 수련활동 제안서에 관한 사항: 행정실(☎063-270-8291)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063-270-8291)

     - 입찰참가등록 및 전자입찰(G2B)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콜센터(☎1588-0800)

  아. 입찰결과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서식 1부.

      3. 수련활동 용역 실적 증명서 양식 1부.

      4. 수련활동 용역 업체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 1부.

      5.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부.

      6. 수련활동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7. 확약서 1부.

      8.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9.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10. 수련활동 산출내역서(낙찰자만 제출) 1부.  끝.

      


2025. 4. 21.



전 주 솔 내 고 등 학 교 장


 전주솔내고등학교 교직원들은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생 년 월 일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번            호

전주솔내고등학교 공고 제2025-13호

입 찰 일 자 

.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전주솔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입찰

납            부

․보증금율: 입찰금액의 2.5% 이상

․보증금 납부방법: 전자입찰서 상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함

대리인․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생 년 월 일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전주솔내고등학교의 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1부

           2. 인감증명서 1부

          3. 용역제안서 10부

           4. 기타 공고문에서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인감날인)

전주솔내고등학교장 귀하

 

 

 210㎜ × 297㎜

(신문용지 54g/㎡)






<붙임 2>



제  안  서




사 업 명

2025학년도 전주솔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 용역

제안업체명

 






2025.    .    .







사업관리자

성 명

 

Tel

(휴대전화)

 

소 속

 

E-Mail

 

직 위

 

Fax

 



※ 작성시 유의사항

 1. 제안서는 반드시 5쪽 이내로 제한(제본금지)

 2. 실적 증명서, 자격증 등 관련 서류는 반드시 별지 첨부

 3. 공정한 평가를 위해 업체명이 포함된 컬러․흑백 사진 등의 첨부 불가





 업체 현황


1. 일반 현황

사업분야(업종)

 

소재지

 

회사설립년도

 

직원 현황

 

해당분야 사업기간

 


2. 최근 5년 이내 테마식현장체험학습 수행 실적

         (단위:건, 천원)

계 약 건 수

계약금액 합계

 

 

※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 실적 합산적용: 실적증명서 별지 첨부



3. 최근년도 경영 상태                                 (단위: 원, %)

자기자본

(A)

총자산

(B)

유동자산

(C)

유동부채

(D)

자기자본

비율(A/B)

유동비율

(C/D)

 

 

 

 

 

 

※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서 발행 재무제표)


4. 인력 보유 현황                                         (제안일 현재 기준)

부 서 명

성 명

직 위

해당분야 경력

해당분야

소지자격증

 

 

 

 

 

 

 

 

 

 

 

 

 

 

 

 

 

 

 

 

4대보험 가입증명(국민건강보험공단 『사업장 가입자 명부』)와 소지자격증 사본 별첨

 수련활동 실행 계획


1. 일자별 주요 일정

일  자

시  간

주요 내용

식  사

(운영방식 또는 장소)

1일차

(2025.5.21.)

 

 

중식: 수련원 급식

 

석식: 수련원 급식

2일차

(2025.5.22.)

 

 

조식: 수련원 급식

 

중식: 수련원 급식

 

석식: 수련원 급식

3일차

(2025.5.23.)

 

 

조식: 수련원 급식

 

□ 일정 구성의 주안점(또는 특이사항)

  -

  -

  -

  -

2. 숙박시설 및 급식수행 능력(부대시설 포함)

숙소명

 

전화번호

 

주소

 

홈페이지주소

 

규모

    층(지상   층, 지하   층),  객실:    실   

숙박지등급

 

객실면적 및

객실당 인원수

(     )평형(1실 당   명) - (      )실

(     )평형(1실 당   명) - (      )실

안전시설의 

적정배치

전기설비 점검【점검일:    .  .  .  결과: 양호(  ), 불량(  )】

소방설비 적정 배치 여부【적정(  ), 부적정(  )】

소방설비 작동검사【점검일:    .  .  .  결과: 양호(  ), 불량(  )】

엘리베이터 점검【점검일:    .  .  .  결과: 양호(  ), 불량(  )】

수질 검사【점검일:    .  .  .  결과: 양호(  ), 불량(  )】

소독(최근 소독일:    .  .  .)

보험가입여부

생산물배상책임보험(보험기간:        ~          )

영업배상책임보험(보험기간:        ~          )

화재보험(보험기간:          ~            )

부대시설

 

급식제공 능력

영양사 배치:        명

식당 좌석수:        석

식단 구성:

 - 조식:

 - 중식:

 - 석식:

야간안전계획

 

별첨서류

사업자등록증 사본, 영업 신고증 사본, 객실배치도, 전기설비 점검 기록표 사본, 소방 설비 배치도,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 점검 실시 결과 보고서 사본, 엘리베이터 점검표 사본, 수질 검사 결과표 사본, 소독필증 사본, 보험 증권 사본, 식당 영업 신고증 사본, 영양사 면허증 사본, 재직증명서, 조리기능사 면허증 사본, 식단표





3. 안전 계획(1장 이내로 주요내용 작성)

                                 

 3-1. 보험 가입 현황

   -

   -

   -

   -

   -

   -



 3-2. 사고 시(환자 발생 시) 대처 방법

   -

   -

   -

   -

   -

   -


<붙임 3>


수련활동 위탁 용역 실적증명서

 발급번호 제       호

상   호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계약일자

장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비고

 

 

 

 

 

 

 

 

 

 

 

 

 

 

 

 

 

 

 

 

 

 

 

 

 

 

 

 

 

 

 

 

 

 

 

 

위와 같이 테마식 현장학습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기 관 명 :                   (직인)   

주    소 :                                    (fax번호:           )

발급일 및 발급부서 :

담당자 :

(전화번호 :               )

※ 증명서 발급번호가 없는 경우 및 사본인 경우에는 실적 인정하지 않음

※ 조달청 실적증명서로 제출 가능

<붙임 4>

구분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

배점

비고

(100)

객관적

지표에 

의한

평가

(30)

1. 수련활동 수행 실적

 -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2020. 3. 17. ~ 2025. 3. 17.)

   (중/고등학교 실적만 인정)

A. 6건 이상

B. 5건 이상

C. 3건 이상

D. 3건 미만

10

 

10점

8

6

4

2.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

 - 수련활동 수행조직

 - 수행자 자격소지 여부

A. 10명 이상

B. 7명 이상

C. 7명 미만

10

 

10점

8

6

3. 제안업체 경영상태

 -최근년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A. 70% 이상

B. 60% 이상

C. 50% 이상

D. 50% 미만

5

 

5점

4

3

2

4. 여성가족부 종합평가등급

적정:5점

 

5점

주관적

평가

(70)

1. 숙박시설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우수

보통

미흡

 

30점

- 객실수준(청결도,편의성,안전성 등)

8

6

4

- 객실수용요건(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등)

8

6

4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8

6

4

- 전용강당 및 편의시설 현황

6

4

2

2. 식사제공 능력

우수

보통

미흡

 

15점

- 식사제공능력 및 관련서류

(식단표,좌석수,위치,위생안전 등)

15

12

10

3.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우수

보통

미흡

 

25점

- 프로그램의 유익정도 및 기상 악화시    다양한 프로그램 여부

5

3

2

- 안전요원 및 야간 관리요원 배치유무

5

3

2

- 안전관리 능력

- 재난∙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보험 가입현황 등)

10

7

5

 

- 업체 고유의 특색 및 장점

5

3

2

합      계

100

 

 

▣ 제안서 평가 증빙자료 목록표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중,고등학교 수련활동 수행 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2

 ○ 수련활동 수행조직, 수행자 자격증 등

 

3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4

 ○ 여성가족부 종합평가등급 증명서

 

주관적 평가

7

○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각종보험(화재, 영업배상 등)영수증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전경, 내부사진

첨부

6

○ 식사제공능력

 - 식당별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당별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 식당별 화재 등 각종 보험가입증명서 사본

  - 식당별 식단표 및 가격표

  - 식당별 영양사 또는 조리사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수준

  - 프로그램 제안서 및 유익성, 대체 프로그램 등 기재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전문강사 배치 유무

  - 안전요원 및 야간 관리요원 배치 유무

  -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학생수송대책 및 구급약 준비 등)

  - 제안사의 특색 및 장점

 

<붙임 5>

 

2025학년도 전주솔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전주솔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 학생 252명, 교직원 13명, 총 265명 (단, 참가자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3. 기    간 : 2025. 05. 21. (수) ~ 2025. 05. 23. (금), 2박 3일

4. 장    소 : 전북특별자치도 또는 충청남도 소재 청소년 수련 시설

5. 용역조건

가. 단체수련 경비

1) 숙식비(2박 6식)-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부가가치세,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단체수련 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전세버스 제외)


나. 숙박시설

1) 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는 숙박시설로서 전 학생을 수용할 객실 수를 충분히 확보하고 영업·생산물·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2)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며,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침구용품이 청결하고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여야 한다.

3)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레크레이션 등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으며, 음향시설이 잘 되어 있는 실내 강당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 (기상악화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4)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 (취침이후 기상 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5) 전기, 가스, 소방 등의 안전검사를 최근 6개월 이내 정밀점검표 필득하여야 한다.

6) 숙소 내에서 화장실 등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어야 한다.


다. 식사 등

1) 제1일 중식부터 제3일 조식까지 (2박 6식) 제공하며 숙소식당에서 식사를 실시한다.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한다.

2)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충분한 양으로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3) 위생기준에 적합한 음용수를 제공해야 하며 청결과 위생관리로 식중독을 예방하여야한다.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라.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1) 기본 및 세부일정 : 수련활동은 숙박지 내 운동장 또는 강당을 이용하여 진행하고 일정은 계약 전 학교와 협의하여야 한다.

2) 다양한 수련활동과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하며 이를 위한 시설과 설비가 갖추어져 있어야한다.

3) 학생들을 인격적으로 대하고 교육적으로 적합한 표현을 사용하여 지도해야 한다.

4) 수련활동 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위험이 예상되는 장소나 프로그램에는 안전도우미나 지도사가 배치되어야 한다. 또한 활동 시 지도사는 학생들의 건강 이상여부를 반드시 점검하여야 한다.

5) 수련활동일정 변경

    o 본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o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본교에 즉시 통보한 후 동의하에 변경한다.

    o 본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1)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3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등록을 필하고 공고일 현재 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전북특별자치도 또는 충청남도 일대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300명 수용 가능 업체이어야 한다.

2) 여성가족부 지정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등급 “적정” 이상 시설이어야 한다.

3) 학생 안전사고 대비 예방 시설을 갖춘 업체이어야 한다.

4) 활동시간 및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이 배치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취침이후 기상이전까지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5)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위원회에 등록 및 인증된 수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보유한 업체여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및 안전관리

1) 낙오자 처리 :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전주솔내고등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2) 보험가입, 안전요원 배치 등 안전계획을 수립하고, 응급 시 대처수단이 마련되어 있어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1) 낙찰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 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2)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 (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현지답사 인원의 모든 소요비용은 학교 자체부담으로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1)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2)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단체수련활동 위탁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따른다.

2025학년도 2학년 수련활동 일정표(안)


2박3일 수련활동 일정표

시간

1일차

2일차

3일차

07:00

학교출발

상쾌한 기상

08:00

아침 식사

09:00

각종 체험활동

숙소정리

각종 체험활동

10:00

퇴소식

11:00

수련원 도착

12:00

점심 식사

점심 식사

13:00

입소식 및 오리엔테이션

교육준비 및 휴식

학교로 출발

14:00

각종 체험활동

각종 체험활동

15:00

16:00

17:00

저녁 식사

18:00

교육준비 및 휴식

교육준비 및 휴식

19:00

레크리에이션

화합한마당

20:00

21:00

취침 준비 , 인원 확인 , 환자 유무 확인

22:00

점호

취침

※ 참가인원 및 방역지침, 기상상황, 수련원 시설 등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사후 협의 후 결정)


<붙임 6>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 전주솔내고등학교


제1조(총칙) 전주솔내고등학교장(이하 “발주자”라 한다)과 계약상대자(대표)(이하 "계약상대자”라 한다) 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발주자”가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수련활동 업무 및 안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 "계약상대자”는 “발주자”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제공하며, “발주자”와 "계약상대자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임무) "계약상대자”는 “발주자”가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수련활동, 숙박, 식사 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받은 세부 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숙박시설)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어야 하며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여행단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한다.

   ③ 숙박시설은 우리 학교 학생만 입소할 수 있도록 한다.

   ④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청소년 유해시설이 인접하지 않도록 하며, 냉․난방 시설을 완비하고 침구와 베개는 1인당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상기 숙박 업체의 상호와 전화번호,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각 실에 설치된 TV 채널에 학생이 보아서는 안 되는 음란 내용의 방송이 방영되지 않도록하여야 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해 사전에 철저히 점검하여야 한다.

   ⑦ 숙박지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발주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 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 가능)

      1.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 (전경, 전후좌우, 침실 내부, 식당 내부, 강당 내부 등)

      2. 객실 배치도 1부.

      3. 식단표 1부.

      4.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사본 1부.

      5. 영양사 및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사본 1부

      6.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발주자”가 요청하는 서류


제5조(식사 등) ① 수련활동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히 함은 물론 부패한 음식이나 유해 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 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6조(수련활동의 시작과 종료) ① 수련활동은 학교에서 출발하는 시점부터 수련활동 일정을 마치고 학교에 되돌아오는 시점에 종료되며, 일정 변경 시에는 변경된 조건에 의한다.

   ② 수련활동 출발 시에는 책임자의 인원 점검을 받은 후 이동한다.

   ③ 본 계약 내용 중 일정은 본교의 사정으로 변경될 수 있다.

제7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계약상대자”는 “발주자”가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 일정을 작성,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발주자”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여행 일정 변경

     1. “발주자”의 승인을 받은 여행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계약상대자”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변경 전․후 “발주자”에게 즉시 통보한 후 “발주자”의 승인하에 변경할 수 있다

     3. “발주자”의 사정에 의하여 여행 일정이 변경될 때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현지 교통, 숙박, 식사 및 기타 여행에 필요한 여러 가지 사항들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제8조(여행 인원) ① 학생 252명, 교직원 13명 총 265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발주자”는 출발 3일 전까지 확정된 인원을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9조(낙오자 처리) ① 여행 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발주자”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② 수시로 수련활동단에 대한 인원 점검을 실시하여 낙오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한다.


제10조(사고) ① 수련활동 중 식중독 사고 등이 발생하였을 때는 "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② "계약상대자”는 상기 사고 등이 여행 중 발생하지 않도록 미리 사전 답사를 하는 등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계약상대자”는 운행 도중 고장으로 인하여 계속 수송할 수가 없을 시는 즉시 응급 대체 차량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서는 안 된다.


제11조(구급약품 구비) "계약상대자”는 수련호라동 중 안전과 질병 치료를 위하여 기관에 구급약품을 구비하여 환자 발생 시 즉시 응급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 대비하여야 한다.



제12조(계약해제)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 "발주자와 "계약상대자”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다.

  ① "계약상대자”가 본 계약을 위반했을 때

  ② "계약상대자”가 자격 또는 신용을 상실하여 계약이행이 불가능하다고 "발주자”가 인정할 때

  ③ "계약상대자”를 채무자로 하는 채권압류(가압류 포함) 결정통지서가 "발주자”에게 송달되는 경우

  ④ "발주자”와 "계약상대자”의 합의에 의한 경우


제13조(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계약상대자”가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계약상대자”는 관계 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계약상대자”는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제14조(레크레이션 및 여행자 보험)

   ① 레크레이션에 관한 사항

      1. 레크레이션 프로그램은 계약 전 “발주자”와 협의하여 정한다.

      2. 여행 일정 중 레크레이션 운영은 “계약상대자”의 주관으로 하되 사전에 인솔 교사와 협의하여 학생의 안전사고 예방에 각별히 유념하여 교육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


제15조(기타) ①"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에 관련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 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수련활동 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 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 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 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발주자”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6조(수련활동 조건의 변경 요건 및 요금 등의 정산)

  ① 수련활동 조건은 다음 각호의 경우에 한하여 변경될 수 있다.

       1. 학생들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인솔교사 및 담당자의 요청 또는 현지 사정에 의하여 부득이하다고 쌍방이 합의한 경우

       2.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 기관 등의 파업․휴업 등으로 여행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는 경우

       3. 기타 학생 안전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② 제1항의 수련활동 조건 및 일정 변경으로 인하여 수련활동 금액에 증감이 생기는 경우에는 여행 출발 전 변경 분은 여행 출발 이전에, 여행 중 변경 분은 여행 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한다.


  ③ 제1항의 규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여행 조건의 변경으로 인하여 손해배상액이 발생한 경우에는 여행 출발 전 발생 분은 여행 출발 이전에, 여행 중 발생 분은 여행 종료 후 10일 이내에 각각 정산(환급)하여야 한다.


제17조(적용) 본계약서에 명시되어 있지 아니하는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및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계약 관련 지침 등 “발주자”에게 적용되는 계약 관련 법규에 의한다.


제18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 사항은 “발주자” 소재지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7>


확  약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전주솔내고등학교 2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테마식 현장학습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생 년 월 일:

                      대표자 성 명 :                    (인)




전주솔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전주솔내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  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업체대표가 서명하여 입찰등록 시 제출하고(전자입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낙찰자로 결정되어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전주솔내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등록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을 거부하거나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또한, 전자입찰의 경우에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동의 또는 확인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③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작성) 계약담당공무원이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에는 관련 사업부서장[국장·과(팀)장 포함]과 담당공무원이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입찰보증금 납부)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전주솔내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 규제 및 공정 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전주솔내고등학교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4.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부터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전주솔내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전주솔내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부터 제3호에 따른 전주솔내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참가자는 자사의 임·직원(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9>

[시행 2022. 10. 18.] [개정]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모든 공사·용역·물품 등의 입찰 참가하거나 수의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의 내용을 이행할 것을 약속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대해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 비밀보장 보호 및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전주솔내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사업자등록번호

 

상    호    명

 

주          소

 

대    표    자

                (인)


1. 건    명 : 2025학년도 솔내고등학교 2학년 학생수련활동

2. 예정인원 : 학생 252명, 인솔교사 13명

3. 기    간 : 2025. 5. 21.(수). ∼ 2025. 5. 23.(금). [2박3일, 6식]

4.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숙식비

 

▷숙박비 : 0000원× 265명×2박

▷식  비 : 0000원× 265명×6

 

 

2

수련활동비

 

00프로그램비: 0000원× 252명

00프로그램비: 0000원× 252명

 

 

3

시설사용료

 

□ 시설사용료: 0000원× 252명

 

 

4

기타

기타 관련 경비

 

 

 

합    계    액

 

 

 

학생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학생수)

□ 0000원 ÷ 252명:       원

 

 

인솔교사 1인당 금액 (VAT포함)

(합계액÷인솔교사수)

□ 0000원 ÷ 13명: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