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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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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0307-000 공고일시  2025/04/21 10:42
공고명 2025학년도 마곡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서교육지원청 마곡중학교 수요기관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강서교육지원청 마곡중학교
공고담당자 황지희(☎: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1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68,068,000 원
   
추정가격
68,068,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마곡중학교 입찰공고 제2025- 4호

 

2025학년도 마곡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 입찰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1.

마곡중학교장

 

 

<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 제3항(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에 의하여 2025학년도 마곡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역명

2025학년도 마곡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용역내용

수련활동장소

경기도 일대

수련활동기간

2025. 6. 11.(수) ~ 2025. 6. 13.(금), 2박 3일 7식

참가예정인원

총230명[학생 221명, 인솔교사 9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수련활동

경비

숙박비(2박), 식사비(7식), 시설이용료, 교육비,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일체의 경비  ※ 전세버스비 제외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

공고기간

2025. 4. 21.(월) 16:00 ~ 2025. 5. 2(금) 10:00

기초금액

(공고금액)

금육천팔백육만팔천원정(₩68,068,000원), 면세사업임

1. 기초금액은 학생 221명(인솔교사 수 제외)

 2. 학생 1인당 308,000원 (부대경비 일체 포함)

 3. 기초금액 산출

   학생단가 308,000원*221명 = 68,068,000원

  ※ 계약체결 시 총액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 각 항목별로 작성하여 제출

 4.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사업종료 후 실제 참가한

   인원에 따라 최종 대금 정산 지급

 5. 인솔교사 경비(숙박비, 식비)는 학생과 동등한 금액으로

   학교에서 별도로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하여 정산

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21.(월) 16:00 ~ 2025. 5. 2.(금) 10:00

(기간 및 시간엄수)

 ※ 평일 09:00~16:00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접수 불가)

   단, 2025. 5. 2.(금) 10:00까지 접수, 이후 접수 불가

 ※ 제안서 직접 접수 (FAX 및 우편접수 불가)

 ※ 6번항목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숙지 후 제출

 ※ 별도 제안설명회 없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제출기간 : 2025. 4. 21.(월) 16:00 ~ 2025. 5. 2.(금) 10:00

 ※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G2B로만 제출하고 별도 제출금지

제안서 평가

2025. 5. 12.(월) 15:30 예정 (※학교 사정에 의해 변경 가능)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14.(수) 11:00~ 예정, 마곡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질병 발생 및 긴급 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을 하기에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련활동 위탁용역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각 항목별 공고내역 반드시 숙지 후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한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로,규격입찰서(제안서)와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제안서 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 개찰을 실시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우리 학교에직접제출하여야 하고,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http://www.g2b.go.kr)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숙박비, 식사비, 시설이용료, 교육비(수련활동비), 기타 경비 등을 포함한 수련활동 일체의 경비에 대한 총액입찰, 제안서적격자 중 예가내 최저투찰자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기도)경쟁 입찰, 수련활동의 경우 판로지원법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4호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해 중소기업제한을 하지 않음.

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제출된 제안서는 우리 학교 「수련활동활성화 위원회」에서 심사하여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개찰을 진행합니다.(부적격업체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자.

  ①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0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여성가족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등급 이상을 받은 수련시설로, 그 주된 영업소 및 청소년수련시설이 경기도내에 위치한 업체(나라장터 상 청소년 수련시설인 청소년수련원 또는 유스호스텔 업종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이어야 함. 단, 입찰자는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입찰자가 입찰하는 날)까지,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함.

  ② 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자

  ③ 최근 3년 이상 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

 나.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 수요기관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할 수 있으며, 계약자는 수요기관이 평가·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이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 내용 및 첨부된 내용(과업설명서,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접수) → 활성화위원회 제안서 평가 및 적격업체(평가결과 80점 이상인 업체) 선정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 실시[제안서 부적격자는 G2B 투찰업체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합 처리] → 낙찰자 결정 → 계약 체결

제안서 평가는 2개 이상 업체가 제안서 제출 시 실시하며, 1개 업체 제출 시 또는 2인 이상 업체가 제안서를 제출했으나 가격입찰서 제출 업체가 1개 업체인 경우 재공고함)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 성립한 규격입찰 또는 기술입찰의 개찰 결과 규격적격자 또는 기술적격자로 확정된 자가 1인일 때에도 가격입찰서를 개봉하여 예정가가격 이하로 입찰한 경우로서 적격자인 경우에는 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6조(개찰과 낙찰선언) 2항)


6.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제출 기간 : 2025. 4. 21.(월) 16:00 ~ 2025. 5. 2.(금) 10:00 제출 마감시간 엄수

     ※ 평일 접수시간은 09:00 ~ 16:00 내에서 운영하며, 토·일요일·공휴일은 접수하지 않음.

       단, 2025. 5. 2.(금) 10:00까지 접수, 이후 접수 불가

   2) 접수 장소 : 마곡중학교 행정실(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5로 58)

   3) 제출 방법 : 직접 제출(우편 및 팩스 제출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 불가

     - 제안서를 봉투에 밀봉 후 대표자 인장 날인하여 봉투 겉면에 “입찰서류” 표시 후 제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제안서 작성 유의사항을 필히 숙지하여 기재하고 기타 증빙서류 포함하여 A4사이즈로  상철 제본하여 제출하며, 바인더 형태 제출 불가

    4) 제출 서류

입찰자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1]

2) (대표자가 아닌 경우)위임장 [붙임5], 재직증명서 및 4대보험 가입증빙자료 각 1부. 신분증 소지(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참가대리인으로 등록된 경우에는 신분증만 지참)

3)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4) 사용인감계 1부

5)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8) 여성가족부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이상 통보서 1부

9) 청소년수련활동인증서 사본 1부(해당 학생들이 실시하는 전체 프로그램에 대한 인증서)

10)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음식물책임

    보험 증권 사본, 건물(시설물)화재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11)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증 사본 1부

12)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1부

13) 수련시설 현황표 1부

14) 객실 배치도(방 배정) 및 교육일정표(프로그램), 식단표 각 1부

15)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 증빙서류 각 1부

16) 실적증명서 각1부[붙임4]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수련활동 실적

    (초·중·고·특수학교 수행실적으로 공고일까지 완성(완수)된 실적만 인정)

17)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1부

18) 최근 1년 이내 위생․소방․전기․가스 등 지자체 안전점검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가스 등 안전점결과 1부.

19) 각서 1부[붙임6]

20) 청렴서약서 10부[붙임11]

21) 제안서 1부[붙임2]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사항[붙임3]을 숙지한 후에 기재

22)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23)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5 및 동법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조세포탈 관련 결격사유 각서)

24)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각 1부

낙찰자

1)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보증금률 5% 이상) 1부

2) 산출내역서(총액 금액에 대한 항목별 가격 산출) 1부

3)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1부[붙임12, 변경 가능]

4) 안전요원 등에 대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관련 전력 조회 동의서 1부[붙임13]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입찰참가신청서에 사용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나.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 제출

   1) 제출 기간 : 2025. 4. 21.(월) 16:00 ~ 2025. 5. 2.(금) 10:00 제출마감시간 엄수

   2) 제출 장소 :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 반드시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4)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5)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 제1항 제6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가격입찰 시 공고서 및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응찰자에게 있습니다.


7. 제안서 평가회 : 2025년 5월 12일(월) 15:30 예정

 (별도의 업체 제안 설명회는 생략하고, 제출한 제안서로 평가할 예정이오니 제안서에 누락되는 내용 없이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5. 14.(수) 11:00~ 예정 마곡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위 일정에도 불구하고 개찰일시는 제안서 평가 및 심사, 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 일정, 현장답사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련의 평가 절차가 완료된 후 개찰할 예정입니다. 또한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관광진흥법」에 따른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발행한 보증서 또는 보증보험회사의 보증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공고문 작성 시 입찰보증금 관련 참고사항]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에 따라 납부를 면제할 수 있으며, 면제할 경우 입찰자가 입찰서 제출 시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 지급확약서로 갈음함. 각 기관에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또는 면제 여부를 자율적으로 결정할 수 있음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낙찰일로부터 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금액의 5/100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기간 중에는 2.5/100 이상)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하여 우리학교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 제출, 학교자체 제안서평가위원회(수련활동 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평가 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기술입찰(제안서 평가) 적격자로 선정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입찰 개찰결과 제안서적격자 중 예가내 최저투찰자를 낙찰자로 최종 결정합니다.(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정상)에서 부적격 처리함)

     ※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 [붙임8] 배점 기준표 참조

 나. 예정가격 작성은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제안서적격자 중 예가내 최저투찰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니다.

 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일가격의 최저투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을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보험 증서로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입찰보증금) 제3항에 의하여 우리 학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최종낙찰자는 낙찰금액(총액)에 대하여 학생 및 인솔교사 1인당 계약단가 산출근거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유의사항

 가.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습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학교에서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라.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마.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3.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우리 학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우리 학교에서 필요시 제안 업체에 대하여 추가 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지닌 것으로 간주합니다.


14. 청렴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청렴서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 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용역입찰 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제안요청서 및 제안서 작성요령,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명시된 제출기한 내에 접수 장소에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관계법령, 행정자치부 회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합니다.

 라. 우리학교에서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되어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마. 본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음 사항에 따라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관련 : 마곡중학교 행정실 담당자(☎070-4914-6363)

   2) 수련활동 일정(프로그램) 등에 관한 사항 : 1학년부 수련활동 담당교사(☎070-4914-6395)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한 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사.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합니다.

   

붙임  1. 입찰참가신청서

      2. 학생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4. 학생수련활동 용역 사업실적 증명서

      5. 위임장

      6. 각서

      7. 확인서(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8. 수련활동 용역업체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9. 경영상태 평가 내용(신용평가등급)

     10.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11. 청렴서약서

     12.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13.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붙임 1】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마곡중학교 공고 제2025-4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마곡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 보증금율 : 입찰금액의 5% 이상(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기간 중에는 2.5%이상)

․ 보증금 : 금               원정(₩             )

보증금 납부방법 :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 제출로 갈음함.

납부면제 및

지급 확약

․ 사유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 제3항 제8호에 의거함.

․ 본인은 낙찰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귀교에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 마곡중학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를 신청합니다.

 

 붙임서류 :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사본 각 1부

            2. 공고에서 제출하도록 정한 서류

 

2025.     .       .

 

신청인 : 업체명)                        대표자)                 ��

 

  마곡중학교장 귀하

 

【붙임 2】


                                                            

심사번호

기재란

 

   

 

 

2025학년도 마곡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제       안      서

 

 

 

 

2025. .  . 

              

 

업체명

                        (인)

 

 

학생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기업신용

평가등급 

신용평가등급

 

 

 



주) 1.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 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주) 2.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첨부


3. 수련활동용역 수행실적 (※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공고일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하며 본 사업과 유관한 것만 기재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2. 실적증명서(초,중,고교의 수련활동 실적)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4. 학생수련활동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 소지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첨부


5. 학생수련활동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세부프로그램) 제시

   

 ※ 일정별 세부내용 기재

   - 구체적인 일정(시정)표

   - 수련활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구체적으로 기재


 나. 숙박(수련)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 수련시설명, 전화번호

    - 수련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강당, 식당, 조리실 등)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현황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및 대피요령, 전기안전, 소방안전 점검상태

    - 각종 보험가입(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생산물배상책임 보험 등) 가입증명서

    - 숙박시설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야외 및 실내(강당) 교육장소의 유무 및 적절성 기재

 

  다. 식사 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식사 제공능력(메뉴, 식당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현황) 기재

  - 집단급식소 신고증

  - 영양사 및 조리사 명단 및 자격증


  라. 기상악화(우천 등) 시 프로그램 대처방안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등

   

  - 각종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기재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

    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유스호스텔의 경우 야외활동에 대한 보험가입증권 사본 첨부

   ※ 학생수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바.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사. 기타 업체의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붙임 :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업체명 :     

                                         대표자 :              (사용인감)




 마곡중학교장 귀하

【붙임 3】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 사항

  

1. 수련활동의 구체적 일정 시간표 안내

   가. 수련활동의 구체적인 일정 시간표를 일자별로 제출

   나. 수련활동 프로그램,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 구체적인 일정은 2025학년도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

   다. 레크리에이션 실시여부 및 수준

   라. 학생 수련활동 프로그램은 학교 요청에 의하여 가급적 수용


2. 숙소에 관한 사항

   가.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  )실, 객실당 투숙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하여야 한다.

   나. 전체학생을 동일 시설의 숙소에 수용해야 하며,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을 알려주어야 한다.

       - 숙박업체의 시설물(객실내부, 식사 장소, 조리실 내부,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할 공간, 숙박업체를 포함한 주변환경 등)을 사진으로 첨부하여 제출하며 행사진행 시 첨부한 내용과 일치해야 한다.

       - 객실 배치도 : 학생이 숙박할 장소를 도면에 표기하며, 1실 면적과 객실 당 배정인원 등 구체적으로 명시

       ※ 서류 제출 시 수련(숙박)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반드시 첨부

   다.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 학생만을 같은 층에 수용하고 다른 학교 학생과 접촉하지 않도록 한다.

   라. 침구는 1명당 1조씩(요, 이불)을 바닥에 깔고 덮는 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이어야 한다.

   마.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바. 숙소는 비상 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이 있어야 하며 전기, 가스, 소방 등 법정 정기검사를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사. 수련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기타 시설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를 제출하여야 한다.

   아. 숙소 내 안전 도우미 배치 : 활동 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우미 배치

       (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배치)

   자. 권장사항

       -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최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함.

       - 250이상의 인원수용이 가능하며 레크리에이션 및 학생 전달 사항을 실시할 수 있고 음향 시설이 잘 되어있는 교육 공간(강당)을 보유하여야 한다.

       - 기상악화 시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프로그램을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공간 보유


3. 식사에 관한 사항

   가. 조·중·석식은 밥, 국이 있어야 하며, 1식 4찬(국, 밥 제외) 이상의 반찬으로 구성한다.

   나. 조·중·석식을 제공하는 식당은 숙소와 동일 시설 내에 위치하는 것을 우선한다.

       - 현지식이 진행될 음식업체의 조리실 내부, 실제 식사가 진행될 공간, 음식점 주변환경(유해업소 유무확인을 위해 필요함)등을 사진으로 첨부하여 제출해야 하며 행사진행 시 첨부한 내용과 일치해야 함.

   다. 식사량은 전체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식사 메뉴(밥, 김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분 이외에 충분하게 공급을 해줘야 한다.

   라. 학생들이 식사의 양과 질에 불만이 없도록 업체는 최선을 다하여야 한다.

   마.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제출한 일정별 조·중·석식 식단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바.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은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조리사 및 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 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하여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화재보험 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한다.


4. 기상악화(우천 등)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프로그램 대처방안 제시


5.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가.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나.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다.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등 기재

   라.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마.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및

       각종 보험 가입증권 첨부하여 제출

     -최근 1년 이내 건축, 토목,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위생, 식수 등 안전 점검 결과 서류 각 1부

   바. 안전사고 시 학생수송 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6. 교육프로그램별 학생안전계획 제시


8. 기타 업체의 장점 및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 기재 (※규격 A4크기)

   1) 심사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안내를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4】


사업실적 증명서(예시)

신청인

업체명(상호)

 

대 표 자

 

영업 소재지

 

전화번호

 

사업자 번호

 

증명서 용도

 

용역범위및기준

(금액 등)

 

제 출 처

 

사업

이행

실적

내용

사 업 명

 

규 모

 

사업 개요

 

계약 번호

계약

일자

계약

기간

계약금액

(규모)

이행실적

비고

비율(%)

실적(원)

 

 

 

 

 

 

 

증명서

발급

기관

위 사실을 증명함

년      월      일

 기 관 명 :                          (인) (전화번호 :                 )

 주    소 :                               (FAX 번호 :               )

 발급부서 :              (직인)

 담 당 자 :

 마곡중학교장 귀하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초,중,고 실적만 인정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③ 이행실적란은 기재후 투명접착테이프를 붙여 증명을 받아야 함

【붙임 5】

위   임   장



   ○ 상호 또는 법인명 :

   ○ 사업자등록번호 :

   ○ 대  표  자  명 :

   ○ 사 업 장 주 소 :

   ○ 전  화  번  호 :


   상기 본인은 2025학년도 마곡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업체 선정 기술(규격)입찰서를 제출함에 있어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사람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위임자 :                (인)



2025.    .      .


   

마곡중학교장 귀하


※ 주의사항(기재사항 및 인감이 틀릴 경우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인감은 인감증명서의 인감을 반드시 사용하여 날인

    (단, 사용인감을 별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붙임 6】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마곡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평가위원회(수련활동·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활성화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마곡중학교장 귀하

【붙임 7】


확   인   서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법령에 의거 입찰참가제한 등 관계기관으로부터 징계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상호 또는 법인명 :

                                         주  소 :

                                         대표자 :                  (인)





마곡중학교장 귀하


【붙임 8】

수련활동 업체 선정 평가표

구분

대항목

중항목

평가요소

배점기준

점수

평가

내역

정량적 

평가

(30점)

제안내용

(10점)

- 제안업체 인력 보유상태(수련활동 수행조직 및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주1) 참조

10명 이상

8명 이상

6명 이상

5명 이하

 

10

8

6

5

경영상태

(10점)

-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신용평가등급)

주2) 신용평가등급 표 참조

 

주요사업실적

(10점)

- 최근 5년간 수련활동 수행실적        

  (사업실적증명서제출) 주3) 참조

7건

이상

5건

이상

4건

이상

3건

이하

 

10

8

6

5

구분

대항목

중항목

평가요소

평가단계

점수

기준

점수

우수

보통

미흡

평가

내역

 

정성적

평가

(70점)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 포함)

20

 

  - 숙박시설 적정성

5

5

4

3

 

  - 최대수용인원 및 위치

5

5

4

3

 

  -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

5

5

4

3

 

  - 편의시설 적정성

5

5

4

3

 

○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20

 

  - 숙박시설 교통 접근 편리성

10

10

8

6

 

 - 식사 제공 능

   (식단, 메뉴, 좌석 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10

10

8

6

 

○ 행사진행의 내용과 안전성 및 질적수준

20

 

  - 수련 교육 프로그램 내용

5

5

4

3

 

  -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여부

5

5

4

3

 

  - 보험가입현황

5

5

4

3

 

  - 안전계획과 재난 및 안전사고 발생 시 처리방안

5

5

4

3

 

 ○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학교 자체 계획에 부합되 프로그램 등

10

 

10

10

8

6

 

평가요소별 평가 단계 합계

100

 

제안 업체 별 총평정 합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제안서 평가위원 :          (인)

                                                                 확 인 자 :          (인)

【붙임 9】


주1) 제안업체 인력 보유현황

   ① 수행조직 : 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 증빙자료 제출

   ② 수행자의 자격소지여부 : 지도자 자격증 사본 제출


주2) 경영상태

◎ 평가요소 : 신용평가등급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9호, 시행 2018. 1. 1.) 참조

신  용  평  가  등  급

평 점

회사채에대한신용평가등급

기업어음에대한신용평가등급

③ 기업신용평가등급

AAA

 

 ①의 AAA에 준하는 등급

10.0

AA+, AA°, AA-

A1

 ①AA+,AA°,AA-에준하는등급

10.0

A+, A°, A-

A2+, A2°, A2-

 ①의A+,A°,A-에준하는등급

10.0

BBB+, BBB°, BBB-

A3+, A3°, A3-

 ①BBB+,BBB°,B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BB°

B+

 ①의 BB+, BB°에 준하는 등급

10.0

BB-

 ①의 BB-에 준하는 등급

 9.0

B+, B°, B-

B-

 ①B+,B°,B-에준하는등급

 8.0

CCC+ 이하

C 이하

 ①CCC+에준하는등급이하

 6.0

없음

없음

 

 0.0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한다.

합병한 업체는 합병 후 새로운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그 전까지는 합병대상업체 중 가장 낮은 업체의 신용평가등급을 적용한다.

계약담당자가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는 때에는 행정자치부장관이 지정하거나 등재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로 평가해야 한다. 다만, 입찰참가자가 관련협회에 신고한 자료가 있는 경우에는 관련협회에서 발급하는 확인서로 평가할 수 있다.


  ※ 제출서류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제4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 미제출시 “0”점 처리됨


주3) 수행경험           

   ① 실적증명은 발주기관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심사한다.

   ② 실적은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초 ·중·고등학교 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5년간의 실적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붙임 10】

제안서 평가 증명자료 제출 목록


※ 제출하지 않은 서류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제안서 평가에 올바르게 반영되도록 충실히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

분야

연번

내  용

비 고

객관적 평가

1

 ○ 최근 3년간 수련활동 및 체험활동실적

  - 발주처 발행 실적증명서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2

 ○ 수련활동 수행조직

  -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또는 산출내역서 사본

  -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소지자격증은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또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등에 기재된 임직원에 한해 제출)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3

 ○ 최근연도 경영상태

  - 최근연도 신용평가등급확인서(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것으로 유효기간 이내의 것)

미 제출 시 최하등급으로 평가

주관적 평가

4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제출된 제안서로 평가

 

5

○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 포함)

 - 각종 보험증권(화재, 영업배상 등) 사본

  - 숙박시설 사진(전경, 전후좌우, 침실내부, 복도, 식당내부, 강당내부 등)

  - 건물배치도 및 층별 객실 배치도, 편의시설 현황표

    (※실별 면적 및 배치인원 반드시 표시)

  - 전기, 소방, 가스 등 안전점검결과 사본

  - 영업등록증 사본

  -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 또는 일반 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전경·내부 사진

 첨부

6

○ 식사제공 능력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서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 식단표

  - 위치, 좌석수, 위생안전, 가격 등을 알 수 있는 서류

  - 식당의 영양사 또는 조리사 자격증 사본

 

7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재난및안전사고예방과 응급사고 발생시 처리방안

    (학생수송대책 및 구급약 준비 등)

  - 안전요원 교육수료 증빙서류 제출

  - 레크레이션 시행 계획 및 전문 강사 배치 유무

 

【붙임 11】

청렴서약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 제1항 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업체명 :                     대표 :            (인)



마곡중학교장 귀하




【붙임 12】

 

표준 개인정보처리위탁 계약서

 

 마곡중학교(이하 “위탁자”라 한다)와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행업체(이하 “수탁자”라 한다)는 “위탁자”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 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위탁자”가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수탁자”에게 위탁하고, “수탁자”는 이를 승낙하여 “수탁자”의 책임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 보호법」,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수탁자”는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수련활동 위탁용역) 목적으로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수련활동 교육여행 실시에 따른 여행자보험 가입 등

   2. 범위: 학년, 반, 번호, 성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 기간: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체결일 ~ 계약기간 만료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수탁자”는 “위탁자”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위탁자”와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수탁자”가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수탁자”는 해당 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위탁자”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수탁자”는 「개인정보 보호법」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수탁자”는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수탁자”는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위탁자”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 없이 “위탁자”(사업부서)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기록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위탁자”는 “수탁자”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위탁자”는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수탁자”를 교육할 수 있으며, “수탁자”는 이에 응하여야 한다.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위탁자”는 “수탁자”와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정보주체 권리보장) ① “수탁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요청 등에 대응하기 위한 연락처 등 민원 창구를 마련해야 한다.

 

제10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수탁자”는 제4조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위탁자”(사업부서)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수탁자” 또는 “수탁자”의 임직원 또는 기타 “수탁자”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위탁자” 또는 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수탁자”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위탁자”가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위탁자”는 이를 “수탁자”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위탁자”와 “수탁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2025  .  .

위탁자

주  소 :

기관명 : 마곡중학교

대표자 성명 : 허미향 (인)

수탁자

주  소 :

기관(회사)명 :

대표자 성명 :  (인)



【붙임 13】

■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마곡중학교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강서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 14】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


 마곡중학교


제 1 조 (총칙)  마곡중학교장(이하“학교장”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 계약상대자”라 한다)간의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 “학교장”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계약상대자”에게 위임하고,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학교장”과 “계약상대자”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수련,숙박시설) ① 수련,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 있어야 하며 2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하며,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한 방에 5~6명의 학생들이 숙박하도록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하며, 숙박 기간 중 같은 건물에 다른 학교     학생들과 같이 숙박시켜서는 안되며, 깨끗하고 청결한 상태를 유지한 시설로 사용에 불편이 없어야 한다.

   ③ 다른 학교 학생이 같은 층에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활동시간 이후에 학생들의 이동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요원, 도우미가 배치되어야 한다.(취침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⑤ 숙박시설은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침구는 청결한 상태로 부족함이 없도록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⑥ 화장실과 세면실은 반드시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⑦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⑧ 학생 전체 인원에게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⑨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⑩ 기상 악화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학생 전원을 수용하여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하여야 한다.


제 5 조 (식사 등) ① 수련활동 중 식사는 7식을 제공하며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4찬(밥,국 제외)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③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배상이 가능한 생산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하여야 한다.

   ④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제출한 일정별 식단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상호 협의하여 이를 조정할 수 있다.


제 6 조 (안전교육) ①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안전교육을 학생 및 인솔교사를 대상으로 필히 실시하여야 한다.

   1. 실시전 프로그램 담당자가 직접 안전교육 실시

   2. 위기상황 대비 대피요령 등 체험형 안전교육이 위주가 되는 입소식 실시

   3. 각 과정별 도입단계 안전교육 실시


제 8 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계약상대자”는 “학교장”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여행 출발 전에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학교장”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계약상대자”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변경 전·후 “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학교장”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 8 조 (수련활동인원) ① 학생 221명, 인솔교사 9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학교장”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 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한다.


제 9 조 (낙오자 처리) ①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조치를 취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학교장”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 10 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사고로 인해 수반되는 모든 비용은 현지에서는 물론 완치될 때까지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② “계약상대자”는 상기 사고 등이 수련활동 중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③ 위탁 수련활동 기간(수련시설 입소부터 퇴소까지)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계약상대자”가 전적으로 책임을 진다.


제 11 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액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② 수련활동 경비는 1인당 경비를 기준으로 참가한 인원에 따라서 정산하여 지급한다.

   ③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계약상대자”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지급한다.

   ④ “학교장”은 용역대가를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⑤ 교사의 경우 산출내역서상의 교육비, 시설이용료를 제외한 숙박비, 식사비를 지급한다.


제 12 조 (계약이행보증)계약상대자”는 낙찰금액의 5/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보증금 납부방법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에 의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된다.


제 13 조 (책임)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계약상대자”가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계약상대자”는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계약상대자”가 부담한다.


제 14 조 (계약의 해지) “학교장”은 “계약상대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학교장”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계약상대자”가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학교장”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학교장”의 사정(천재지변 및 기타 부득이한 사정 등)에 의하여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장”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5 조 (하도급 및 채권양도 금지) “계약상대자”는 도급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 청구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 16 조 (기타) ①“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해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의 변경 및 응급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행된다.

   ③ 3일차 숙박지 출발 전 “계약상대자”는 음주 감지기를 구비해야 하며 인솔교사의 음주측정에 적극 협조한다.

   ④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학교의 불가피한 사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학교장”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7 조 (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학교장”의 의견에 따른다.


제 18 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학교장”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15】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마곡중학교

1. 건    명 : 2025학년도 마곡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


2. 예상인원 : 230명(학생 221명, 인솔교사 9명, 최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수련활동기간 : 2025년 6월 11일(수) ∼ 6월 13일(금) (2박3일)


4. 장    소 : 경기도 일대


5. 용역조건


가. 수련활동경비

 ○ 숙박시설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허가 및 등록된 시설이어야 한다.

 ○ 숙박비(유스호스텔 혹은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2박), 식비(7식), 수련활동비, 기타경비 등을 포함한 수련활동경비에 대한 총액 입찰

나. 숙박시설

 ○ 유스호스텔 혹은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로서 숙박용 방은 방송시설, 안전시설, 위생시설(샤워시설 포함)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25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고 음향시설이 있는 강당·시설을 보유해야 한다.

 ○ 250명 이상 수용가능한 숙박시설로서 학생 전원이 숙식이 가능해야 한다.(분산수용 불가)

 ○ 타 학교 학생이 같은 층에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 학생 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야간 안전요원을 배치해야 한다.(취침 이후 기상 이전에 모든 숙소의 이동인원을 통제할 수 있는 충분한 인원 배치)

 ○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있어야 하며, 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하고 침구는 청결한 상태로 1인당 1조(요, 이불) 씩을 바닥에 깔고 덮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여야 한다.

 ○ 화장실과 세면실은 반드시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하여야 한다.

 ○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 프로그램을 최적 진행할 수 있는 청소년 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한 지도요원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 기상 악화 및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학생 전체를 수용하여 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이 있어야 한다.

 ○ 전기, 가스, 소방, 수질, 전반시설 등의 안전점검을 필한 상태이어야 한다.




다. 식사

 ○ 제 1일 중식부터 제 3일 중식까지 2박 7식을 제공하며 1식 4찬(밥, 국 제외) 이상으로 하고, 숙소식당에서 식사를 실시한다.

 ○ 학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여야 하며, 세부 식단을 사전에 마곡중학교에 제출한다.

 ○ 식사는 가능한 한 학생들의 구미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고 중복된 식단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

 ○ 변질된 식사를 제공하여서는 안 되고 변질된 식사 등에 의해 질병이 발생하였을 경우 계약상대자가 모든 책임을 지며, 이로 인해 전체 또는 일부 일정에 차질이 생긴 손실부분을 배상하여야 한다.

 ○ 조·중·석식 및 수련시설,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영양사·조리사의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증권을 제출해야 한다.


라. 수련활동 수행 및 변경

 ○ 기본 및 세부일정 : 수련활동용역업체에서 제시한 수련활동프로그램을 기준으로 마곡중학교와 기본 및 세부일정을 작성하고, 관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계약 체결 시 마곡중학교에 제출한다.

 ○ 수련활동 시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며, 위험이 예상되는 장소나 프로그램에는 안전도우미나 지도사가 배치되어야 한다. 또한 활동 시 지도사는 학생들의 건강 이상여부를 반드시 점검하여야 한다.

 ○ 수련활동일정 변경

  1) 마곡중학교의 승인을 받은 수련활동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변경할 수 없다.

  2)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변경 전 마곡중학교에 즉시 통보한 후 마곡중학교의 동의하에 변경한다.

  3) 마곡중학교의 사정에 의하여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마. 수련활동업체

 ○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로 여성가족부 주관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 “적정” 이상인 업체로 건실한 업체이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경기도 일대에 주된 영업소를 두고 있는 업체여야 한다.

 ○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인증프로그램 보유업체”여야 한다.

 ○ 수용인원이 250명 이상으로 강당 등 레크리에이션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단일 건물 내 전체 인원을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 긴급사태에 대비한 각종 안전장구 및 소방시설을 완벽히 갖추어야 한다.

 ○ 응급환자를 위한 병원이 근처에 있어야 한다.

 ○ 집단급식소 설치신고 등록된 업체로 영양사와 조리사를 직원으로 보유하고, 창의적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구체적이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전문인력(청소년지도사)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바. 낙오자 처리

 ○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즉시 안전사고를 예방하여 보호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인솔책임자와 협의한 후 마곡중학교에 즉시 통보하고 학교의 지시에 따라야 한다.


사.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 수련활동 용역업체로 선정된 업체에서는 수련활동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내용, 숙박, 식사제공 등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원과 긴밀히 협조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 학교 필요에 의하여 현지답사 시 (수련시설 확인을 통해 학생 안전, 교육성, 편리성 등을 사전 점검예정) 동행에 적극 협조하여야 한다.


아. 용역대가 지급방법 및 정산

 ○ 용역대가 지급은 수련활동 종료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업체의 대금청구서에 의하여 일괄 지급한다.

 ○ 기타 용역계약 체결이후 실제 참가학생의 변동이 있는 경우와 학교 측의 사정으로 일정의 변경이 있는 경우 및 기타 계약내용에 증감요인이 발생한 경우에는 증감하여 정산한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본교 수련활동 용역 계약특수조건에 따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