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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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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01532-000 공고일시  2025/04/21 14:01
공고명 2025학년도 옥천중 1학년 야영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공고(규격가격동시)
공고기관 충청북도옥천교육청 옥천중학교 수요기관 충청북도옥천교육청 옥천중학교
공고담당자 김지선(☎: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1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7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5,367,500 원
   
배정예산
35,367,500 원
   
추정가격
32,152,273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옥천중학교 공고 제2025-25호



2025. 1학년 야영수련활동 위탁용역 입찰 공고

[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1일

옥천중학교장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물품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학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기초금액 등 입찰내역

용 역 명

2025학년도 옥천중학교 1학년 야영수련활동 위탁용역

수련활동 기간

2025년 5월 19일(월) ~ 2025년 5월 21일(금) (2박3일, 6식)

수련활동 장소

충청북도 내 청소년 수련시설

예 정 인 원

총 161명(1학년 학생 151명, 인솔교사 10명)

 단, 참가학생, 인솔교사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음.

기 초 금 액

금35,367,500원(금삼천오백삼십육만칠천오백원)-부가가치세 포함

         - 학  생 : 227,500원 * 151명 = 34,352,500원

        - 교직원 : 101,500원 * 10명 = 1,015,000원

 ※ 학생: 2박 6식(교육활동비 및 시설이용료 포함)

교직원: 2박 6식 

입찰 및 계약방법

- 제한경쟁 총액입찰(부가가치세 포함)

-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제안서 제출기간

2025.04.22.(화) 10:00

∼2025.05.01.(목) 10:00

제안서 평가일

2025.05.02.(금) 15:00

(상황에 따라 시간변동가능)

제안서 제출장소

옥천중학교 

행정실

과업 및 제안

설명회

생략

개 찰 일 시

2025.05.07.(수) 14:00 이후

개 찰 장 소

옥천중학교 행정실

입찰 집행관 PC


나. 제안서 견적대상 항목

  1) 예정인원 : 총인원 161명(학생 151명, 인솔교사 10명)(참가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2) 경비 : 숙식비(2박6식), 수련활동비, 시설사용료, 입장료. 레크레이션 비용, 지도자 비용, 기타 잡비, 부가가치세 등을 포함한 일체의 수련경비

     (단, 여행자보험, 버스임차료 제외)

3) 인솔교사는 학생과 동등한 금액(숙식비)으로 학교에서 부담하며 별도 청구에 의해 정산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8조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입찰서(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각각 제출하고, 규격입찰서(제안서)를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서를 개찰하며, 규격적격자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투찰업체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우편접수 불가),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역제한경쟁으로 예정가격이하 최저가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유자격자이며,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 설명서 및 특수조건에 의거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는 업체.

  나. 청소년기본법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3251) 등록을 필하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북도 내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로 청소년 수련원을 운영하는 업체(임대불가)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 수련시설 등록(최근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결과 적정 등급 이상 수련시설)업체

  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수련활동인증위원회에 등록 인증된 프로그램 운영업체

  라. 최근 5년이상 수련활동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하고 건실한 업체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아. 지사투찰 가능합니다.


4. 과업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세부 조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우리학교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및 필요시 현장 답사 실시,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고 예정가격 이내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부적격 업체는 G2B 사정판정에서 제외)


6. 제안서 제출기간

 가. 제출기간 : 2025. 4. 22.(화) 10:00 ~ 2025. 5. 1.(목) 10:00

나. 제출방법 : 직접 제출 (우편접수 불가)

     - 제출시간 : 평일 09:00~16:00, 토요일, 일요일은 접수 불가.

     - 대리인 제출 시 위임장 및 신분증 제출,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다. 제출장소 :  옥천중학교 행정실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련활동 용역 제안서 10부

     3) 최근 5년 이내 수련활동 계약 실적증명서 1부(금액 반드시 표기, 중․고등학교 실적)

     4)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수질검사서 사본 1부.

     7)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가스배상보험 등)

     8)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9)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증 사본 1부

     10)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1부

     11) 조리사(영양사) 면허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 각 1부

     12) 청소년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1부

      13) 법인등기부등본(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4) 숙박지 층별 배치도 1부

     15) 최근 여성가족부의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 등급 결과 사본 1부

     16) 식단표

     17) 수련시설 배치도, 수련활동 프로그램 일정표

     18) 제안업체 경영상태 평가자료(결산이 확정된 최근 1년 정기결산서에 대한 국세청에서

         발급한 표준 재무재표 증명서만 인정)

     19) 전기,가스,소방 등 법정정기검사 서류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

        하지 않음.

  

7. 제안 설명회

   제안 설명회는 생략하며,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5. 5. 7.(수) 14:00, 옥천중학교 입찰집행관 PC

  ※ 개찰은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후 실시한다.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따른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입찰서 제출로 갈음(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에 따라 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입찰금액의 1000분의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10.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1.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 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아 우리학교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및 필요시 현장 답사 실시, 적격업체로 확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을 실시하고 예정가격 이내 최저가격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부적격 업체는 G2B 사정판정에서 제외)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및 각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충청북도교육청의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이행각서,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의하여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봄.

 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옥천중학교에 제출하여야 함.

13. 기타사항

 가.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 『용역』→『개찰결과』이용.

 나. 본 입찰건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공고내용은 충청북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cbe.go.kr) 및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며,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은 우리학교 행정실(☎043-733-5950)로,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은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 임   1. 수련활동 위탁 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수련활동 위탁 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3. 입찰참가신청서 서식 1부.(별첨)  

        4. 청렴계약 이행각서 1부.(별첨) 

      


옥천중학교 소속 교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옥천중학교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718)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붙임1)

2025학년도 수련활동 용역 과업설명서


1. 건    명 : 2025학년도 옥천중학교 1학년 학생수련활동 용역

2. 예정인원 : 161명 <학생 151명(참가학생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인솔교사 10명>

3. 행사기간 : 2025년 5월 19일 ~ 5월 21일(2박3일)

4. 장    소 : 충청북도 내 수련원

5. 수련활동일정·제안서 제출 시 참고사항

   가. 학생수련활동 용역의 구체적인 시정안내

    1) 학생수련활동 용역의 구체적인 이동시정표는 선정업체의 제안서 접수 후 “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에서 논의하여 확정함

    2) 학생수련활동 내 전체일정과 프로그램 안내, 설명, 식단표, 산출근거에 의한 수    련활동 비용을 명시하여 제출.

       야외프로그램 진행 중 우천시 대처방안 및 일정조정 방안 준비

      ※ 구체적인 일정은  수련활동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결정(수련활동 일정 변동 가능)

   나. 숙박시설에 관한 사항

    1) 숙박지 여건

        ○ 숙박업소명 및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숙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소하고, 객실은 (  ), 객실            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학생숙박 객실별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레크리에이션 실시 여부 및 수준

    2) 숙소는 반드시 화재보험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3) 권장사항

      ○ 수용인원 220명이상

      ○ 시내 중심에서 벗어난 곳으로 유스호스텔급 이상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

      ○ 학생관리 및 안전을 고려하여 본교생만을 수용해야 한다.

      ○ 강당(220명 수용)등 레크리에이션 등의 활동이 가능한 장소를 보유하여야             한다.

      ○ 식사에 관한 사항

        ․식당 220명 이상 수용가능     

        ․조․중․석식은 국물이 있어야 하며, 반찬은 4찬 이상 (국, 밥 제외)

        ․조․중․석식의 식단표는 반드시 기재하되, 수련활동 당일 현지 사정에 의            해 메뉴는 당초 계약메뉴 이상 수준으로 변경할 수 있으나, 기본사항인               조․석식은 반찬 4찬(밥, 국 제외) 이상, 중식의 세팅 사항은 변경할 수 없            음.

        ․식사량은 전 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주요 식사(밥, 김            치, 육류, 생선류)는 학생들이 충분히 먹을 수 있도록 기본 배식량 외에 충분            하게 공급한다.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            명이상 급식기관은 집단급식소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            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             부하여 제출해야 함.

        ․가이드 및 지도자(교관)은 학생들에게 어떤 형태의 체벌도 가하지 않도록             사전 교육 실시하여야 함.

        ․수련교육(활동)은 4대 보험료를 납부하는 정식 직원에 의한 지도가 이루어            져야 함(정식직원이 아닌 경우 해당자와 업체 대표와의 계약서 확인 및 사            본을 제출해야 함.

   다. 긴급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에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여행자 보험 가입 계획

      ․참여프로그램에 대한 보험 가입


   라. 업체별 수련활동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기재(※규격 A4크기)

     1) 심사 위원에게 추가 설명이 가능한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2)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2)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1조 (총칙) 옥천중학교장(이하“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을”이라 한다)간의 2025학년도 옥천중학교 1학년 수련활동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수련활동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을”에게 위임하고, “을”은 “갑”의 위임에 의거 모든 편의를 수련학생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련활동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련활동 실시에 필요한 일정안내, 숙박, 식사제공 등 모든 사항을 승낙 받은 세부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4조 (수련시설)

   ① 숙박용 방은 안전시설 및 위생시설이 잘 되어있는 있어야 하며, 숙박시설은 영업, 화재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 숙소는 학생 전원이 숙박이 가능한 단일숙소로 한다.

   ③ 타학교 학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한다.

   ④ 상기 숙박시설의 선정은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한다.

   ⑤ 침실 평면도를 수련활동 출발 전 학교 책임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⑥ 학생 전체 인원이 레크리에이션을 지도할 수 있는 실내강당이 있어야 한다.

   ⑦ 숙박지이용을 위한 다음 각 호의 서류를 “갑”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안서 제출시 제출한 서류는 생략가능)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객실배치도 1부.

     4. 식단표 1부.

     5.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6.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갑”이 요청하는 서류


제5조(수련 기간) 본교 수련활동 기간은 2025년 5월 19일 ~ 5월 21일(2박3일)로 한다.

제6조(수련 경비)

  ① 경비는 수련활동 일정에 의한 숙식 및 프로그램운영비, 지도자 경비 등 필요한 경비일체가 포함된다.

  ② “을”은 “갑”에게 숙박료, 식비, 시설이용료, 레크레이션 및 지도자 경비, 기타 경비 등의 내역을 명시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7조(인솔교직원 경비) 본 수련활동 인솔교직원에 대한 경비는 학생 1인당 단가와 동일한 금액으로 하되, 정산 시 학생 경비와 별도 청구한다.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제8조 (식사 등)

   ① 수련기간 중 식사는 참가자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으로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1식 5찬(국포함) 이상으로 한다.

   ② 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함은 물론 부패된 음식이나 유해식품에 의한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9조 (수련활동 일정 수행 및 변경)

   ① “을”은 “갑”이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수련활동 기본일정을 작성, 관계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수련활동 출발 7일 전에 “갑”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승인받은 일정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일정 변경

    1. “갑”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을”은 변경할 수 없다.

    2.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을”은 변경 전․후 “갑”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방문지의 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천재지변을 입증할 만한 자료)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련활동 일정이 변경될 때에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10조 (수련인원)

   ① 학생 151명, 인솔교사10명 (인원은 증감이 있을 수 있음)

   ② “갑”은 출발 3일전까지 확정인원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수로 정산한다.


제11조 (낙오자 처리) 수련활동기간 중 불의의 사고나 고의를 막론하고, 이탈자가 발생할 시에는 “갑”에게 즉시 통보하고 지시에 따라야 한다.


제12조 (사고)

   ① 수련활동 중 각종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즉시 병원에 입원 조치하는 등 응급조치를 취하고 본교에 이 사실을 즉시 통보해야 한다.

   ② 위탁수련활동기간 중 발생하는 모든 학생안전사고에 대해서 수련원장이 전적으로 책임진다.


제13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에는 내역서의 1인 단가에 의해 정산하여 지급한다.

   ② 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을”의 계산서 청구에 의해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 “갑”은 용역대가를 “을”이 제출한 입금지정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된 일체의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4조 (책임)

   ① 수련활동을 이행함에 있어 “을”이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을”은 관계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응분의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수련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 “을”이 부담한다.


제15조 (기타)

   ① “을”은 수련활동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본교 인솔교사와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 현지 수련활동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교사의 지시에 의해 운영된다.

   ③ 본 계약은 수익자부담경비에 따라 참가학생들이 부담하는 비용으로 상급기관의 지시 및 정당한 이유로 본 사업이 취소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16조 (계약해석의 우선 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수련활동 용역계약 특수조건, 용역계약일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17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