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달서사업소 공고 제2025-21호
소액수의(용역) 견적제출 안내공고(긴급)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송현동 송현여자고등학교 일원(중구역 0734) 배수관 정비공사 GIS DB구축용역
나. 용역개요: 상수도관로 실시간측량: 3.2km, 정위치편집 / 구조화편집 : 3.2km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60일
라. 기초금액: 금80,240,000원 (추정가격 72,945,455원, 부가세 7,294,545원)
※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5조 제4항 제2호에 의거 재정의 신속집행을 위하여 긴급입찰로 진행합니다.
2. 견적 및 계약방식
가. 총액견적, 지역제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 비대상이며 대구광역시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를 계속 대구광역시에 둔 업체
나.「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 및 동법 시행령 제34조 규정에 의한 측량업(공공측량업 또는 측지측량업), 지하시설물측량업, 수치지도제작업을 모두 등록한 업체
다.「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로 등록된 업체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5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공간정보DB구축서비스(세부품명번호 8115169901)를 소지한 업체
마.「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하며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투찰 전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확인 후 추진 가능한 경우 견적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견적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참가자격 제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의합니다.
5. 현장 및 과업설명
가. 현장 및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설계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열람장소: 대구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 달서사업소 누수방지팀(☎ 053-670-3543)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확약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동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견적서 제출
가. 제출기간: 2025. 4. 22.(화) 10:00 ~ 2025. 4. 29.(화) 10:00
나.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야 하고, 견적서의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8.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4. 29.(화) 11:00
나. 개찰장소: 상수도사업본부 달서사업소 입찰집행관 PC
※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가 없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 재입찰에 부칠 수있으니 개찰결과를 필히 확인하시기 바라며, 재입찰 또는 취소․변경공고 시 별도로 개별통보 하지 않습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낙찰자 결정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하여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별표 1〉의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 방식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되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10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불응 및 자격 미달 시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심사하여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 결정과 관련하여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운영요령 및 다른 법령의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10.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등 관련규정에 의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관계 법령 상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이행 서약서에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 전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필요시 안전보건 수준평가서 작성을 위한 자료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관리계획서는 아래의 주요사항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안전보건확보를 위한 조건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대구광역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의무적으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용역계약일반조건, 설계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들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자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전산장애 발생 등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1조에 의한 계약이행 보증을 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우리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은 계약 시 전자계약을 시행하므로 낙찰자는 나라장터 전자계약 매뉴얼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4. 보충정보 제공처
가. 견적 및 계약사항 등 문의: 달서사업소 관리팀(☎053-670-3512)
나. 설계도서 등 열람 및 문의: 달서사업소 누수방지팀(☎053-670-3543)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콜센타(☎1588-0800)
라.본 공고문 및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http://www.dgwater.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1.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달서사업소 기업출납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