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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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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793624-000 공고일시  2025/04/21 14:54
공고명 2025년 공립학교 냉난방기 청소 용역
공고기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평창교육지원청 수요기관 강원도교육청 강원도평창교육지원청
공고담당자 이동진(☎: 033-330-173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4/29 14:00 개찰(입찰)일시 2025/04/2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2,497,460 원
   
배정예산
122,497,460 원
   
추정가격
111,361,327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강원특별자치도평창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58호


2025년 공립학교 냉난방기 청소 용역 입찰 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 참가자는 아래의 청렴계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부조리신고

     - 직통전화: 033-258-5563

     - 홈페이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http://www.gwe.go.kr) > 공감·소통·

                청렴 > 신고센터 > 부패/공익신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공립학교 냉난방기 청소 용역

 나. 용역현장: 평창 관내 메밀꽃유치원 외 31교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025. 11. 30.

 라. 과업내용: 냉난방기 필터세척 1,692대, 냉난방기 분해세척 628대

    ※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고

 마. 기초금액: 금122,497,460원(추정가격 금111,361,327원 + 부가가치세 금11,136,133원)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 참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최종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제출기간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제출 개시일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4. 22. (14:00)

2025. 4. 29. (14:00)

2025. 4. 29. (15:00)

강원특별자치도

평창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다. 강원특별자치도 지역제한이며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라.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청렴계약제시행 대상 용역입니다.

  바.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 대상 용역입니다.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아야 합니다.

  나. 공고일 전일 기준, 당해 사업과 관련해 법인등기부등본이나 사업자등록증 종목 란에 냉난방기(화학)세척, 에어컨 크리닝, 냉난방기 종합세척업 등 시스템에어컨 세척관련 업종으로 1개 이상 명시된 업체로서 시스템에어컨 세척기술자격증(국가기관, 사단법인, 제조사 등에서 발급한 설치·A/S·세척 자격증 또는 해당교육 이수)을 보유한 기술자가 소속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 안내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서 제출 안내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계속하여 「강원특별자치도」에 둔 업체이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2 제1항 제1호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 참가 가능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sminfo.smba.go.kr) 또는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용역는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미등록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이용약관(조달업체용)에 동의하고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나라장터”(http://www.g2b.go.kr)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나라장터 입찰참가 시 적용되었던 「지문인식 신원확인」 의무 제도는 2024. 1. 1. 부터 폐지되었으므로 투찰 시 조달청 나라장터의 관련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5. 과업설명

  가.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과업지시서 열람장소: 평창교육지원청 학교지원팀(☎ 033-330-1452)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입찰은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자격등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이상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전자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집행합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 제출은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며,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바.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 집행 연기의 경우, 전자조달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규정의 입찰무효 사유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가 일치하는지 여부를 ‘나라장터-자기정보확인’에서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다수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 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로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정보 확인 및 입찰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9.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에 ±3% 상당금액의 범위내 서로 다른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 결정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적격심사 대상이며, 적격심사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 제1항 제2조에 따른 [별표 2]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미만) 기준을 준용하고 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 낙찰하한율 87.99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이행능력심사(적격심사) 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이행능력심사(적격심사)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4호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0.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 참가자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전자계약 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붙임 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 보호를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고 따라야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이행서약서(붙임 2)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예정자는 사업담당자가 지정한 기한 내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토대로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합니다. 평가에 따른 미흡사항에 대한 보완요구 시 즉시 보완하여 제출해야 하며, 안전보건수준 평가 결과 선정기준에 미달 시 최종 낙찰자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계약상대자)는 본 사업과 관련된 산업안전보건법 등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서 사업주에게 부여된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된 모든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2. 기타 사항

 가. 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의 “전자조달콜센타”(☎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콜센타”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당해 입찰 참가자는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전자입찰 사용자설명서, 전자입찰 이용자약관, 공고문, 기타 입찰관련 모든 법령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본 공고안은 국가종합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강원특별자치도평창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we.go.kr),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www.gwe.go.kr) 게재하고 기초가격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나라장터)에 입찰- 입찰공고목록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평창교육지원청 계약담당(☎033-330-1735)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평창교육지원청 학교지원팀(☎033-330-1452)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1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비특별회계 강원특별자치도평창교육지원청재무관



<붙임 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공정거래에관한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이해충돌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와 계약 및 가족에 대한 부정 채용을 하는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이해충돌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와 계약 및 가족에 대한 부정 채용 등을 공함으로써 입찰에 유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지역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이해충돌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와 계약 및 가족에 대한 부정 채용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지역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이해충돌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와 계약 및 가족에 대한 부정 채용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과 지역교육청 및 각급 교육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과 이해충돌방지법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와 계약 및 가족에 대한 부정 채용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과 이해충돌방지법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자와 계약 및 가족에 대한 부정 채용을 금지하는 등 관련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상 호 :            대표자성명 :           (인)




강원특별자치도평창교육지원청교육장  귀하




<붙임 2>


안전보건 이행 서약서


  (업체명)는 강원특별자치도평창교육청으로부터 (도급·용역·위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관련법규의 안전수칙 및 계약 업무지침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2. 작업 시작 전,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안전조치와 안전교육을 반드시 실시하겠습니다.

3. 작업혼재로 화

재 등이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질식 또는 붕괴 위험이 있는 작업을 하기 전 안전·보건 조치사항을 제출하겠습니다.


4. 작업자의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화 등) 착용 및 안전보호시설(안전난간대 등)을 수시로 확인하고 개선(조치)하겠습니다.


5.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반드시 귀 기관 사업의 근로자 안전관리에 사용하겠습니다.


6. 안전·보건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과 재해사건 대응에 소요되는 비용은 우리 업체에서 전액 부담하겠습니다.


2025.   .   .


○○업체 대표자             (인, 서명)


강원특별자치도평창교육지원청 귀하